반응형

2017/09 332

일양약품,슈펙트, 글리벡보다 유전자반응율 높아

일양약품,슈펙트, 글리벡보다 유전자반응율 높아 국제 학술지 Clinical Cancer Research 게재 일양약품이 개발한 아시아 최초 백혈병 신약 “슈펙트(성분명: 라도티닙 RADOTINIB)”가 국제 학술지 『Clinical Cancer Research』에 게재 되었다. 이번 연구에는 아시아 5개국의 24개 대학병원이 참여하여 처음 진단된 만성골수성백혈병 환자의 치료 결과가 분석되었다. 『Clinical Cancer Research』(Impact Factor-9.619)는 항암제에 대한 혁신적인 임상이나 항암 신약에 대한 논문을 주로 게재하는 암 분야에서 세계적 명성을 자랑하는 학술지로, ‘슈펙트’ 3상 임상연구 결과가 9월 22일자 온라인판에 게재되어 다시 한번 ‘슈펙트’가 처음 진단된 만성골수..

큐젠바이오텍, 高麗大 재생의학연구소 MOU 체결

큐젠바이오텍, 高麗大 재생의학연구소 MOU 체결 베타글루칸 이용, 재생 치료제 등 개발 발효 전문 기업인 큐젠바이오텍(대표 이종대)이 고려대학교 재생의학연구소(이하 高大 재생연구소, 소장 문무건)와 26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약용버섯 유래 베타글루칸을 이용한 의약품 원료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큐젠바이오텍은 항염증 및 면역 조절을 극대화시킨 비뇨기과 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고대 재생연구소는 줄기세포 연구와 조직공학 등의 임상적용 확대를 위한 연구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곳인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베타글루칸 연구가 본격적으로 진행될 전망이다. 베타글루칸은 미국과 일본에서 항암과 면역치료에 대한 다양한 논문이 발표됐을 정도로 그 효과가 입증된 생리활성물질이다. 그 중에서도 자연적으로 암세포를 사멸할 수..

심사평가원, 2017년 8월 진료심사평가위원회 심의사례 공개

심사평가원, 2017년 8월 진료심사평가위원회 심의사례 공개 ‘Eculizumab(품명: 솔리리스주) 급여 인정여부’ 등 9개 항목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은 2017년 8월 진료심사평가위원회에서 심의한 ‘Eculizumab(품명: 솔리리스주) 요양급여대상 인정여부’등 9개 항목을 9월 29일(금)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연 번 심의 사례 1 내시경적 절제술 채취 검체로 시행한 나550라 조직구축학적검사 인정여부 2 영구형 심방세동 환자에서 시행한 심장재동기화치료(CRT-D) 요양급여 인정여부 3 증상과 서맥과의 관련성이 명백하지 않은 상태에서 시행한 자200나 심박기거치술 요양급여 인정여부 4 증상은 있으나 빈맥이 확인되지 않은 상태에서 시행..

◆의약정책 2017.09.30

첨복단지특별법 개정안 9.28일 국회 본회의 통과

첨복단지특별법 개정안 9.28일 국회 본회의 통과 종합계획 수립 주기 조정(3년→5년), 재단 설립근거 등 포함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상훈(자유한국당ㆍ대구 서구) 의원이 지난 3월 대표 발의한‘첨단의료복합단지 지정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일부개정 법률안이 28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첨단의료복합단지 인프라 구축 완료 및 본격 운영에 따라, 대내외 환경 변화 및 수요를 충족하고, 단지 활성화와 운영 효율성 제고를 위해 첨복특별법 개정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 단기적 성과창출이 요구되거나 대외환경변화 요인이 많은 일부 계획을 제외하고 대부분 5년 단위로 중장기 계획을 수립함에도 불구하고, 현행법은 첨단의료복합단지 육성 종합계획을 3년마다 수립하도록 하고 있어 의료산업 특성 반영이 어려웠다. 또한, 첨단의..

◆의약정책 2017.09.30

일동제약 아로나민씨플러스, 배우 한혜진과 새로운 TV-CM

일동제약 아로나민씨플러스, 배우 한혜진과 새로운 TV-CM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비타민영양제 아로나민씨플러스의 새로운 TV광고를 선보인다. 새 광고에는 배우 한혜진이 출연한다. 일동제약 측은, 꾸준한 자기관리와 소탈한 성격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한혜진과 아로나민씨플러스의 이미지가 잘 맞아 함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광고에서 한혜진은 밝고 건강미 넘치는 모습으로 등장, 비타민B군과 비타민C, E, 셀레늄 등 항산화 성분이 함유된 종합영양제 아로나민씨플러스의 특징을 직관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광고 도입부에서는, 나이가 들면서 체력이 떨어지고 쉽게 피로해지는 여성들의 모습을 위트있게 표현했다. 이어 '브랜드파워 1위 항산화비타민, 아로나민씨플러스'라는 카피와 함께, 한혜진의 활기찬 모습을 보여주며 "조..

아산시약사회, 사랑의 김 전달

아산시약사회, 사랑의 김 전달 추석맞아..소외이웃돕기용 150상자 아산시약사회(회장 전승구)는 추석 명절을 맞아 2017년 9월 26일(화) 아산시보건소를 방문하고, 건강지원팀의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인 저소득층,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달라며 ‘사랑의 김(150상자)’를 김기봉 소장에게 전달했다. 이 자리에는 전승구 아산시약사회장과 조성도 부회장, 김기봉 아산시보건소장 및 건강증진과장과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하였다. 아산시약사회는 매년 명절에 나눔실천 사업의 일환으로 ‘사랑의 김’을 전달하고 있으며, ‘사랑의 김’은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 조성에 앞장 서자는 회원들의 이웃사랑으로 마련되어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보건산업진흥원,태국에서 K-뷰티 열기 확인

보건산업진흥원,태국에서 K-뷰티 열기 확인 국제 컨퍼런스 통해 현지 진출 가능성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9월 21일(목) 태국 방콕 IMPACT 전시장에서 전문가용 화장품 및 뷰티교육기관의 해외 진출을 위해 「K-뷰티 글로벌 역량강화 컨퍼런스」를 개최하였다. 이번 컨퍼런스는 동남아 최대 규모의 뷰티박람회인 ‘비욘드 뷰티 아세안 방콕 2017’과 한국의 킨텍스가 주최하는 ‘K-뷰티 엑스포 방콕'이 합작 개최하여 열린 기간(9월 21일(목)~23일(토))중 개최되었으며 한류 문화의 저변 확산과 이를 통한 K-뷰티 일자리창출을 위해 기획됐다. 컨퍼런스는 서경대학교, 이철헤어커커, 준오헤어, 로웰도노,나산, 머스테브, 브리티시엠, 진민 등이 참여하였으며, The must-try 'K-B..

◆의약정책 2017.09.30

고도비만수술 그 후, 위풍선 시술로 체중 정체기에서 해방

고도비만수술 그 후, 위풍선 시술로 체중 정체기에서 해방클리닉 B 이홍찬 원장, 비만건강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24일 서울 아산병원 대강당에서 열린 대한비만건강학회 (회장 오한진) 추계학술대회 ‘비만, 21세기 신종 전염병’ Session 에서 "고도비만 치료의 새로운 트렌드, 배부른 위풍선 다이어트 - 엔드볼 안전한 삽입거치법, 관리시 주의사항, 그리고 제거법"을 강의한 클리닉 B 이홍찬 원장(사진)은 비만수술의 세계적인 추세는 되도록이면 합병증이 적으면서 결과도 좋은 내시경을 이용한 비만시술임을 역설하였다. 이 원장에 따르면, 위장 속에 600-680cc의 폴리우레탄 풍선이 들어가면 일단 먹는 양을 적게 만들면서 포만감 또한 오래 지속되게 하는 효과가 있다. 이렇게 6개월간 위장의 크기를 작게 만들 뿐..

원주세브란스, 응급의료헬기 1000회 달성

원주세브란스, 응급의료헬기 1000회 달성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병원장 이영희) 응급의료전용헬기(이하 닥터헬기)가 지난 9월 24일 운항 1,000회를 달성했다. 운항 1,000번째 환자는 70대 남성으로, 1시간 이상 지속되는 급성 흉통에 의해 영월 소재 병원을 찾았다. 현지 의료진은 급성 심근경색을 의심하여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 닥터헬기를 요청했다. 긴급 출동한 닥터헬기팀은 환자를 이송하며 심전도 및 심초음파 등을 시행하면서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와 연락을 통해 환자 상태를 공유했다. 환자는 1시간이 채 되지 않아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 도착할 수 있었고 동시에 전문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 건강을 되찾을 수 있었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이 운영하고 있는 강원도 닥터헬기는 ‘하늘을 나는 응급실’이..

경기도약사회, 성남서‘방문약료’평가회 진행

경기도약사회, 성남서‘방문약료’평가회 진행 1차 방문서비스 끝내고 평가회 열고 교류 경기도약사회(회장 최광훈)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방문약료 사업 중간 평가회가 진행됐다. 지난 9월 28일(목) 성남시약사회관에서는 경기도약사회 지난 7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방문약료 사업 평가회가 개최됐다. 경기도약사회는 지난 7월부터 부천·성남·시흥·용인 등 4개 지역 의료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방문약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대상자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 가운데 의약품 다제약물 복용하고 있는 분들로 총 200명에 이른다. 방문약료 사업은 5차에 걸쳐 두 차례 방문서비스와 세 차례 전화상담서비스가 진행된다. 이날 ‘성남․용인 지역 방문약료 사업 1차 평가회’에는 성남시약사회 한동원 회장과 용인시약사회 연제덕 회장을 ..

유나이티드문화재단,제14회 행복 나눔 음악회 개최

유나이티드문화재단,제14회 행복 나눔 음악회 개최 강남구 노년층 초청, 4가지 주제의 다양한 무대 선보여 재단법인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사장 강덕영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대표)이 26일(화), 서울시 강남구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아트홀에서 ‘제14회 유나이티드 행복 나눔 음악회’를 개최했다. ‘행복 나눔 음악회’는 음악회를 접할 기회가 적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클래식 문화를 전파하고, 지역 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시작됐다. 2010년부터 서울시 강남구청과 협력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강남구 대표 문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남구의 9개 복지관에서 120여 명의 관객이 참석했다. 1부 공연과 2부 오찬 순으로 진행됐으며, 공연은 바이올리니스트 김현지, 소프라노 강수정, 바리톤 곽상훈, 피아니스트..

현대약품, 아트엠콘서트 100번째

현대약품, 아트엠콘서트 100번째 10월 19일 오후7시 금호아트홀서 현대약품(대표 김영학)이 10월19일 오후 8시 금호아트홀 연세에서 제100회 아트엠콘서트를 개최한다. 100회째를 맞은 이번 아트엠콘서트의 주인공은 실력파 바이올리니스트 김다미다. 김다미는2012년 독일 하노버 요아힘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 대회에서 우승을 하면서 음악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2015년 루체른 페스티벌 리사이틀을 전석 매진 기록으로 성공적인 데뷔를 한 이후 출전했던 다양한 국제 콩쿠르에서 모두 파이널 진출과 입상이라는 성과를 올리는 등 천재 아티스트로 불리고 있다. 이번 공연은 클래식을 잘 모르는 관객들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피아니스트이자 호스트 김주영이 해설을 진행하며, 사라사테의 카르멘 판타지, 모차르트 바이올..

휴미라(아달리무맙), 소아 중증 판상건선 치료에 보험 급여 적용

휴미라(아달리무맙), 소아 중증 판상건선 치료에 보험 급여 적용 한국애브비(대표이사 유홍기)와 한국에자이(대표이사 고홍병)는 보건복지부의 고시에 따라 10월 1일부터, 6개월 이상 지속되는 만 4세 이상의 소아 및 청소년의 중증 만성 판상형 건선 환자로, 기존 치료제(메토트렉세이트, 사이클로스포린, 광화학치료-PUVA, UVB) 로 3개월 이상 치료하였음에도 반응이 없거나, 부작용으로 치료를 지속할 수 없는 경우에 대해 보험급여가 확대됐다고 밝혔다. 100% 인간 항 종양괴사인자(TNF-α) 단일클론항체 제제 휴미라는 만 4세 이상 소아 판상 건선 치료에 허가받고 보험 급여가 적용되는 최초이자, 유일한 생물학적 제제이다. 소아 판상 건선은 만성 자가면역질환으로, 표피세포가 빠른 속도로 과도하게 쌓이면서 ..

제약협동조합, 공동시험센터 승인

제약협동조합, 공동시험센터 승인 한국제약협동조합(이사장 조용준 (㈜동구비이오 대표이사)은 식약처로부터 지난 1년간 꾸준하게 추진해 온 ‘공동 시험센터’ 의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해 ICH 가입과 더불어 의약품 전 품목에 대해 시판 후 안정성검사가 의무화됨에 따라 조합 내 6개사가 참여해 ‘공동 시험센터’를 설립을 추진했다. 공동 시험센터는 총 20여 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시험실 및 HPLC, GC등 각종 시험장비 60여종과 충분한 실험기기를 모두 갖춰 효율적인 시험이 수행될 수 있도록 했다. 공동 시험센터는 향남공단 내에 면적 264㎡의 2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현지 실사를 거쳐 9월 28일 식약처로부터 검사기관 지정승인을 받았다. 한국제약협동조합 시험센터가 운영을 시작함에 따라 앞으로 제약사들..

약사회, 제3차 의약품 제조·수출입업체 관리약사 연수교육 성료

약사회, 제3차 의약품 제조·수출입업체 관리약사 연수교육 성료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제약유통위원회(위원장 황상섭)는 9월 28일 의약품 제조·수출입업체 관리약사를 대상으로 ‘2017년도 제3차 의약품제조·수출입업체 관리약사 연수교육’을 개최했다. 교육에 앞서 조찬휘 대한약사회장을 대신하여 황상섭 제약유통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정부에서도 제시한 바 있는 제약·바이오산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신산업 중의 하나로 장기적인 전략과 지속적인 투자가 필요하다.” 며, “우수한 의약품과 뛰어난 신약이 탄생하는데 제약회사에 종사하는 약사들의 역량을 발휘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또한, “대한약사회서도 제약 및 의약품 수출입업체에 종사하는 약사들의 처우개선 등 권익보호 지원에 노력해 나갈 ..

동아제약, 키자니아 부산서 가그린 치과 직업체험 활동

동아제약, 키자니아 부산서 가그린 치과 직업체험 활동 어린이 400여 명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로 초대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지난 28일 부산지역 어린이 400여 명을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부산에 초대해 어린이 직업체험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키자니아 직업체험 활동은 어린이들이 평소에 접할 수 없는 직업들을 직접 체험해보며 직업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를 높이고 미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초대받은 어린이들은 키자니아 부산 ‘동아제약 가그린 치과’에서 치과의사가 되어 충치와 잇몸질환을 겪는 환자를 치료하고, 건강한 치아를 위한 구강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소방관이 돼 화재를 진압하고, 앵커가 되어 뉴스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직업체험의 시간을 가졌..

로슈진단,신제품 ‘아큐-첵 가이드’ 소개

로슈진단,신제품 ‘아큐-첵 가이드’ 소개 2017 국제당뇨병학술대회에서 한국로슈진단 (대표이사 리처드 유)은 9월 28부터 30일까지 서울 그랜드힐튼 호텔에서 개최되는 대한당뇨병학회 2017 국제당뇨병학술대회(ICDM, International Congress of Diabetes and Metabolism) 에서 신제품 아큐-첵 가이드(Accu-Chek Guide) 를 선보였다. 아큐-첵 가이드는 보다 손쉽게 사용하면서도 정확한 검사 결과가 측정되도록 설계된 아큐-첵 브랜드의 차세대 혈당측정기로 2017년 11월 국내 출시 예정이다. 특히 어두운 공간에서도 측정할 수 있는 검사지 포트라이트 기능, 검사지 끝부분의 더욱 넓어진 혈액 점적 범위, 감염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검사지 제거 버튼 등이 사용..

세엘진, 제2회 세엘진 라이브 웹 심포지엄 성료

세엘진, 제2회 세엘진 라이브 웹 심포지엄 성료 국내 혈액암 전문의 대상 세엘진 코리아(대표이사 함태진)는 지난 25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과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제2회 세엘진 라이브 웹 심포지엄(Celgene 2nd Webinar Live Web Symposium)’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한 이번 심포지엄은 다발골수종 환자 치료에 대한 최신지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현장 참석이 어려울 경우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심포지엄에 참여할 수 있는 웹 세미나(Webinar) 형식을 활용해 편리함을 더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서울 현장에서는 국립암센터 혈액종양내과 엄현석 교수(혈액암센터장)가, 부산 현장에서는 부산대학교병원 혈액종양내과 신호진 교수가 각각 좌장을 맡고..

동국제약, 마다가스카르 정부와 천연물 의약품 및 건기식 공동개발

동국제약, 마다가스카르 정부와 천연물 의약품 및 건기식 공동개발 천연물 산업교류 상호이익을 위한 양해각서(MOU)’ 일환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최근 충북 제천에서 진행중인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에서 마데카솔 성분의 원산지인 마다가스카르와 ‘천연물 의약품 및 건기식을 개발하기 위한 공동연구’를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이는 마다가스카르와 충청북도(도지사 이시종)가 이달 22일 체결한 ‘마다가스카르와 천연물 산업 교류 상호이익을 위한 양해각서(MOU)’의 일환으로 성사되었다. 이 합의는 MOU 체결을 위해 국내에 방문한 마다가스카르 공중보건부 마미 라라티아나 앙드리아마나리보(Mamy Lalatiana ANDRIAMANARIVO) 장관이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에 참가한 동국제약의 김광..

FIP 서울총회 성공적 개최 밑거름, 청년약사·학생자원봉사자

FIP 서울총회 성공적 개최 밑거름, 청년약사·학생자원봉사자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진행된 2017 세계약사연맹(FIP) 총회에서 청년약사위원과 학생 자원봉사자들의 활약이 주목받고 있다. 보름 전 마무리된 2017 서울총회가 전반적으로 성공적인 대회였다는 평가가 이어지면서 2017 세계약사연맹 서울총회 조직위원회 청년약사위원회(위원장 김상찬)를 중심으로 한 활동 역시 긍정적이었다는 분석이다. 조직위원회 산하 청년약사위원회는 전국약학대학 학생협회(전약협, 회장 박명훈)와 한국젋은약사회(KYPG, 회장 고기훈), 한국약학대학생연합(KNAPS, 회장 이현승) 등에서 추천한 멤버를 중심으로 FIP 서울총회 행사진행과 효율적 인력관리를 위해 구성됐다 지난 5월과 6월 조직위의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1차 워크숍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