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1 306

㈜일화, 소외된 이웃 위한‘사랑나눔 김장 봉사’ 실시

㈜일화, 소외된 이웃 위한‘사랑나눔 김장 봉사’ 실시 일화 본사에서..정창주 대표이사 등 임직원 50여명 참여 식음료 전문 건강 기업 ㈜일화(대표 정창주)가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나눔 김장 봉사’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서울 상일동에 위치한 일화 본사에서 진행된 김장 행사에는 일화 정창주 대표이사, 김현영 부사장 등 임직원 50여명이 함께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약 600kg 분량의 김치를 손수 담가 구리시 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 이날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김치는 수택동, 교문동 등 구리 지역 일대에 거주하는 기초수급자, 독거노인, 장애인 가구 등의 소외 계층을 중심으로 총 100여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일화는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기업 이념 하에 지난 2013년도부터..

몬테리진,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에 최적의 약물

몬테리진,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에 최적의 약물 한미, 대한개의협의회 추계연수강좌서 몬테리진 심포지엄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이 대한개원의협의회 추계연수교육 산학세션에서 몬테리진의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 대한개원의협의회 추계연수는 최근(19일) 서울 더케이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렸으며, 이번 세션에서 단국대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지영구교수가 ‘알레르기성 비염(AR)의 새로운 치료옵션 : 몬테리진’ 주제 발표를 진행했다. 몬테리진은 기관지 수축, 호흡 곤란, 콧물 등을 유발하는 류코트리엔 물질을 억제해 천식 및 비염 증상을 호전시키는 성분인 몬테루카스트(Montelukast) 10mg과 알레르기비염 치료 등에 쓰이는 항히스타민제인 레보세티리진 염산염(Levocetirizine 2HCl) 5mg를 결..

동아쏘시오그룹, 동아멘토링 수료식및 결연식

동아쏘시오그룹, 동아멘토링 수료식및 결연식 15기 커플8명, 16기 커플 28명 참석 동아쏘시오그룹은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크레도스 클럽에서 신입 사원들의 조기 정착 프로그램 ‘동아멘토링’의 수료식 및 결연식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수료식 및 결연식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과 동아멘토링 15기 최우수/우수 멘토링 커플 8명, 16기 멘토링 커플 28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15기 참가자들의 활동 영상을 통한 멘토링 역할 및 우수 사례 공유, 15기 최우수 및 우수 커플에 대한 시상 및 소감 발표, 16기 멘토-멘티의 선서식과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의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동아멘토링은 멘티(신입사원)와 멘토(선배)가 6개월간 짝을 이뤄 바람직한 회사 생활과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고 봉사활..

2017년 생산·수입·공급 중단 보고대상 의약품 1,823품목 공고

2017년 생산·수입·공급 중단 보고대상 의약품 1,823품목 공고 심평원, 대상 의약품 공급 중단 시 식약처에 60일 내 보고해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 의약품관리종합정보센터는 2017년도 생산·수입·공급 중단 보고대상 의약품 1,823품목(243개 제약사)을 11월 29일(수) 심사평가원 홈페이지(www.hira.or.kr)와 의약품관리종합정보센터 홈페이지(http://biz.kpis.or.kr)에 공고한다. 심사평가원은 매년 전년도 생산·수입 실적과 건강보험 청구실적 및 의약단체, 업계 의견 등을 반영하여 6개 유형(퇴장방지의약품, 희귀의약품 제외)에 해당하는 완제 의약품을 선정하고 보건복지부장관의 승인을 받아 공고하고 있다. 2017년 생산·수입·공급 중단 보고대상 ..

◆의약정책 2017.11.30

윤도준 동화약품 회장, 제 53회 동암 약의상 수상

윤도준 동화약품 대표이사 회장, 제 53회 동암 약의상 수상 동화약품 윤도준 대표이사 회장이 11월 28일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진행된 약업신문 주최 동암 약의상 시상식에서 제53회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제 53회 동암 약의상 심사를 총괄한 심창구 심사위원장은 심사평을 통해 “윤도준 회장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부이사장을 역임했고, 현재 서울상공회의소 부회장을 역임하며 동화약품 총괄 경영인으로서 제약산업 발전과 국민보건의료 향상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정신건강의학 발전과 연구자를 지원하기 위한 ‘윤도준의학상’을 제정하는 한편, 부채표 가송재단 이사장으로서 기업이익의 사회환원과 장학사업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오고 있어 그 공로와 업적이 크다”고 평했다. 윤도준 ..

입센코리아, 소아내분비학 PERFECT 심포지엄 성료

입센코리아, 소아내분비학 PERFECT 심포지엄 성료 전 세계 소아내분비학 전문의 120여명 참가 입센코리아(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인천 네스트호텔에서 한국을 포함해 덴마크, 중국, 베트남, 이란 등 전 세계 10개국의 소아내분비학 전문의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조숙증과 성장장애의 관리 및 치료법에 대한 최신지견을 나누는 ‘소아내분비학 PERFECT(Pediatric Endocrinology Regional Forum for Education, Communication and Training)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심포지엄 첫째 날에는 △울산대학교 의과대학 소아내분비대사과 유한욱 교수가 의장을 맡았으며, △덴마크 코펜하겐 대학의 앤더스 줄(Anders..

LG화학, ‘이브아르’ 광고모델에 배우 한채영 선정

LG화학, ‘이브아르’ 광고모델에 배우 한채영 선정 LG화학이 글로벌 미용성형필러 ‘이브아르(YVOIRE)’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본격 나섰다. 이와 관련 LG화학은 이브아르 광고 모델에 배우 한채영을 선정하고 ‘Merci, YVOIRE(메르시 이브아르; 뜻:고마워요 이브아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LG화학은 동서양의 아름다움이 공존하는 배우 한채영이 글로벌 프리미엄 필러 ‘이브아르’의 컨셉트와 맞아 광고 모델에 선정했다고 밝혔다. 2011년 ‘이브아르’ 출시 후 광고 캠페인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브아르’의 ‘글로벌 필러’ 이미지를 강화하고 고객과 교감을 늘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 시작으로 LG화학은 29일 서울시 강남구의 ‘모나코 스페이스’에서 ‘이브아르 블로거 데이’를 개최한다..

현대약품, 다함께 야구왕 전국대회 협찬

현대약품, 다함께 야구왕 전국대회 협찬 KBO선수들과 함께하는 스크린 야구대회 현대약품의 대표 식이섬유 음료인 ‘미에로화이바’가 KBO 프로야구 선수들과 함께하는 스크린 야구대회 ‘다함께야구왕 전국대회’에 협찬을 진행한다. ‘다함께야구왕’은 18개 구종 구현이 가능한 피칭머신, 초고속 카메라 등 뛰어난 기술력으로 실전과 같은 야구를 즐길 수 있는 국내 스크린 야구 브랜드다. 이번 스크린 야구대회는 전국 ‘다함께야구왕’ 매장에서 지난 27일부터 2018년 1월 6일까지 시범경기(예선)와 정규시즌(본선), 플레이오프(결승)을 거쳐 약 한달 반 동안 열리게 된다. 현대약품은 전국 50여 개의 ‘다함께야구왕’ 매장에 350ml의 미에로화이바 총 1만 6000병을 지원하며 대회 참가자들이 경기 중 수시로 마실 수..

머크, 창립 350주년 기념 글로벌 이노베이션 컵 지원자 공모

머크, 창립 350주년 기념 글로벌 이노베이션 컵 지원자 공모 선도적인 과학기술 기업인 머크가 창립 350주년인 2018년을 기념해 자연과학 분야 박사 과정에 있는 대학원생, 박사 후 과정, 최근 졸업한 MBA소지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이노베이션 컵을 개최, 차세대 과학자들을 지원한다. 글로벌에서 선발된 75명의 참가자들은 머크 본사에서 항공료 및 체재비 전액을 지원받아 2018년 7월 16부터 24일까지 독일에서 일주일 간 열리는 썸머 캠프에 참가, 화학ž제약 업계 관련 소규모 팀 활동을 통해 과학계의 도전 과제를 해소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이를 사업적으로 구체화한다. 참가팀은 차세대 자연과학자와 컴퓨터과학자, 머크 고위 경영진으로 구성된 경영 전문가, 현역 연구진, 화려한 성공을 자랑하는 은퇴..

애드세트리스, 유럽서 CD30 양성피부T세포 림프종 치료제로 확대 승인

애드세트리스, 유럽서 CD30 양성피부T세포 림프종 치료제로 확대 승인 다케다, 대조군 대비 최소 4개월지속 객관적 반응률(ORR4) 증가 다케다제약은 자사의 림프종 치료제인 애드세트리스 (성분명:브렌툭시맙 베도틴)가 유럽 의약품청(EMA) 산하의 약물사용 자문위원회(CHMP)로부터 적응증 확대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을 얻고, 이전에 최소 1회 전신치료를 받은 CD30 양성 피부 T세포 림프종(CTCL) 성인 환자 치료제로 승인을 권고 받았다고 밝혔다. 영국 버밍엄대학병원 피부과 줄리아 스카리스브릭 교수는 “이번 유럽 약물사용 자문위원회의 의견은 삶의 질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는 CD30 양성 피부T세포 림프종을 앓고 있는 유럽 환자들의 치료에 있어서 중대한 첫 걸음이 될 것이다.”며, “ALCANZA 임상..

'씨앤팜','펩타이드 무기고분자 플랫폼 기술' 세계 최초 개발

'씨앤팜','펩타이드 무기고분자 플랫폼 기술' 세계 최초 개발 현대아이비티 대주주 국내 바이오 기술진이 기능성 신물질 펩타이드의 체내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을 크게 개선한 '펩타이드 무기고분자 플랫폼'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코스닥기업 현대아이비티(대표 오상기)는 대주주인 '(주)씨앤팜'이 다양한 종류의 약물을 체내에 효과적으로 공급하는 무기고분자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거의 모든 펩타이드에 적용가능한 '펩타이드 무기고분자 체내전달 플랫폼' 신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 상용화시키는데 성공했다고 29일 공식 발표했다. 이번에 개발된 '펩타이드 체내전달 플랫폼'은 펩타이드의 체내 흡수율을 크게 개선하고 체내 잔류시간과 방출시간을 조절하여 펩타이드의 생체이용률을 증대시킨 최첨단 바이오 기술로, 기..

아이센스, 제7회 위풍당당 캠페인 성료

아이센스, 제7회 위풍당당 캠페인 성료 ‘당뇨인을 위한 휴식의 시간, 템플스테이’ 개최 아이센스(099190, 대표 차근식)는 지난 18일~19일 충남 공주시의 갑사에서 ‘㈜아이센스와 함께하는 제7회 위풍당당 캠페인-당뇨인을 위한 휴식의 시간, 템플스테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한당뇨병학회 자료에 따르면 한국 성인 7명 중 1명이 당뇨병 환자라고 하고, 30대를 포함한 한국 성인의 13.7%(약 470만 명)은 당뇨병 환자다. 특히, 지난 9월말에 발표한 에 의하면 당뇨병 진단초기부터 적극적인 생활습관 개선 및 적절한 약물 치료가 필요하다고 한다. 이런 의미에서 이번 캠페인은 자신의 생활습관을 되돌아 보며 스트레스도 다스릴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아이센스의 ‘위풍당당 캠페..

녹십자, ‘제놀 더블액션 카타플라스마’ 출시

녹십자, ‘제놀 더블액션 카타플라스마’ 출시 기존 카타플라스마에 신축성 더해 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신제품 ‘제놀 더블액션 카타플라스마’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제놀 더블액션 카타플라스마’는 관절통과 근육통, 어깨결림 등의 증상 개선을 돕는 파스제품이다. 이번에 출시된 ‘제놀 더블액션 카타플라스마’는 수분이 함유돼 있어 피부 알러지, 트러블 증상 등이 최소화됐다. 특히, 기존 카타플라스마 제형의 한계인 신축성을 개선해 어깨와 무릎 등 굴곡진 부위 어디든 편리하게 부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 제품은 시원한 냉감효과로 통증을 완화하는 ‘캄파’와 ‘멘톨’, 뜨거운 열 자극으로 진통효과를 내는 ‘노닐산바닐릴아미드’가 함유돼 냉·온찜질 효과가 순차적으로 작용하여 급성 근육통부터 만성 통증까지 넒은 범..

CJ헬스케어, 바이오벤처 '앱콘텍'에 20억 투자

CJ헬스케어, 바이오벤처 '앱콘텍'에 20억 투자 바이오헬스케어펀드 통해 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는 ‘바이오헬스케어펀드’를 통해 바이오 벤처기업 ‘앱콘텍’社(대표 손영선)에 20억원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금번 투자는 CJ헬스케어와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가 지난 1월 결성한 ‘바이오헬스케어펀드’를 통해 추진되었으며 지난 3월 ‘뉴라클사이언스社’에 투자한 이후 두 번째로 진행된 투자다. CJ헬스케어는 제약사와 벤처가 상생할 수 있는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제약사 투자펀드를 설립하여 유망 바이오벤처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앱콘텍’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정준호 교수가 개발한 ‘살인진드기 바이러스’ 치료 항체를 서울대로부터 기술 이전하여 개발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다수의 First in Class (퍼..

렘트라다,인터페론 베타 치료 전환 후 효과 5년 간 유지

렘트라다,인터페론 베타 치료 전환 후 효과 5년 간 유지 사노피젠자임, 7차 유럽ž미국 다발성 경화증 연구ž치료 학술대회서 사노피 젠자임(Sanofi Genzyme, 이하 “사노피 젠자임”)은 지난달(10월25~28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제 7차 유럽 미국 다발성 경화증 연구 치료 공동 학술대회(MSPARIS2017, 7th Joint ECTRIMS - ACTRIMS Meeting)에서 렘트라다(Lemtrada,알렘투주맙, alemtuzumab)의 연장 연구 데이터가 발표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두 건의 3상 임상시험(CARE-MS I, CARE-MS II) 연장 연구에 따르면, 고용량 인터페론 베타(IFNB-1a) 군에서 렘트라다로 전환하여 투여 받은 재발완화형 다발성 경화증 환자에서 질환 활..

경기도약사회, ‘프리셉터 양성교육’ 실시

경기도약사회, ‘프리셉터 양성교육’ 실시 5가지 주제강연 ․ 70여 프리셉터 참여 약학대학 6년제 학제 개편에 따라 약대생들의 약국 실무실습의 수요와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시점에서 효과적이고 표준화된 실무실습 교육을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경기도약사회(회장 최광훈)는 11월 26일(일) 수원 아주대학교 종합관에서 ‘약국실무실습 프리셉터 양성(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지부 학술위원회(단장 이정근, 위원장 현광숙) 주관으로 마련된 이번 교육은 지역약국 실무실습 프리셉터로 활동하고 있는 약사의 연수교육 뿐만 아니라 실무실습 지도를 희망하는 신규 프리셉터의 양성교육을 겸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경기도와 서울지역 약사 70여명이 교육장을 찾았으며, 프리셉터로서의 기본 소양부터 교육관리에 관한 방법론, 실제 실무실..

레볼레이드, 8.8년 임상연구로 장기 효능 및 안전성 프로파일 확인

레볼레이드, 8.8년 임상연구로 장기 효능 및 안전성 프로파일 확인 노바티스, 만성 면역성 혈소판감소증 환자 대상 장기 임상연구 결과 노바티스의 면역성 혈소판감소증 치료제 레볼레이드(성분명 엘트롬보팍올라민)가 만성 면역성 혈소판감소증 성인 환자에서 장기 치료효과 및 안전성을 확인했다. 이 연구 결과는 노바티스가 약8.8년간 진행한 레볼레이드의 EXTEND(Eltrombopag eXTENded Dosing) 임상연구의 전체 데이터로, 올10월 혈액 분야의 권위있는 국제학술지인 ‘블러드(Blood)’지 온라인 판에 처음으로 발표되었다. 면역성 혈소판감소증(ITP, Immune Thrombocytopenic Purpura)은 몸 안의 면역체계가 혈소판을 공격해 혈소판 수치가 정상보다 낮은 상태를 말한다.,멍이..

심사평가원, 국민 중심 홈페이지로 새 단장

심사평가원, 국민 중심 홈페이지로 새 단장 국민 의견 반영해 사용자 접근성 및 편의성 증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홈페이지 사용자의 접근성 및 편의성 제고를 위해 국민 중심의 홈페이지(www.hira.or.kr)로 개편하여 11월 27일(월) 오픈했다. 심사평가원은 ‘국민과 소통 강화’를 중점으로 두고 홈페이지 개편을 진행했으며, 홈페이지 디자인 선호도 조사 및 건강정보 서비스 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적극 반영하였다. 주요개편 내용은 많이 이용되는 메뉴를 메인화면 중심에 배치한 국민 공감형 디자인을 기본 컨셉으로, 국민이 필요로 하는 정보 중심의 메뉴체계 개선, 메뉴별 기능 고도화 등이다. 특히 ‘병원‧약국 찾기’ 메뉴는 지도 검색 기능을..

◆의약정책 2017.11.29

대약, 안전상비의약품 품목 확대 저지에 총력 대응

대약, 안전상비의약품 품목 확대 저지에 총력 대응 제5차 지부장회의 개최열고 논의 대한약사회는 27일 대한약사회관에서 제5차 지부장회의를 갖고 안전상비약품목 확대 저지에 회세를 집중하여 총력 대응키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 안전상비의약품 품목 확대논의에 대한 강봉윤 정책위원장의 현황설명을 듣고 다양한 의견 개진이 있었으며, 지부장들은 정부의 안전상비의약품 관리 능력이나 효능군 확대에 따른 부작용 우려 등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품목축소 또는 현행 유지를 전제로 강하게 대처할 것을 주문했다. 이 밖에도 오는 2018년 6월 13일 시행되는 전국동시지방선거 출마 회원을 파악하여 약사사회의 관심을 통해 지원할 수 있도록 각 지부의 협조를 요청했다. 아울러 각급 약사회가 해당 지자체와 진행해 온 우수사례를 수집하여 ..

제2회 의약품 안전사용교육 박람회 개최

제2회 의약품 안전사용교육 박람회 개최 안전교육 노하우 '공유의 장' 약사 1,000여명 참여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약바로쓰기운동본부(본부장 이애형)는 26일 아주대 약학대학 종합관에서 약 1,000여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의약품 안전교육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조찬휘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제2회 의약품 안전교육박람회는 기업의 이윤과 효율성이 우선이 되고 안전이 뒷전이 되고 있는 지금 이 시기에 가장 값지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되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애형 본부장은 인사말에서 “본부는 교육 현장의 목소리와 교육행정 절차에 대한 기반을 다지고 계층별 교육 교안의 제작 및 공모전을 통한 다양한 교육 교구를 제작 배포하여 현장에서 좀 더 효율적이고 표준화된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