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2 184

제약바이오협회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 추진단 출범

제약바이오협회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 추진단 출범 3월 5일 협회 회관에서 개소식 예정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 추진단(이하 추진단, 단장 이동호)이 출범한다. 추진단은 오는 3월 5일 오후 3시 협회 2층에서 개소식 겸 기자간담회를 갖는다. 추진단은 지난해 이동호 전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장을 추진단장으로 선임한데 이어 최근 사무실과 연구인력을 확보, 이날 개소식을 기점으로 공식적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개소식 직후 열리는 기자간담회에서는 추진단의 올 한해 사업계획과 활동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와 더불어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갈원일 회장 직무대행)와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연구책임자 이희상 교수)은 오는 3월 7일 오후 2시, 협회 4층 강당에서 ‘신약개발의 새로운 패러다임, 인공지..

GC녹십자, 일반약 브랜드 마케팅 강화

GC녹십자, 일반약 브랜드 마케팅 강화 브랜드 인지도 높이기 총력 GC녹십자(대표 허은철)가 이색적인 마케팅을 통해 일반의약품 부문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있다. GC녹십자는 올해 2월부터 매주 수요일을 ‘브랜드 데이’로 지정했다. 일반의약품 중 한 품목을 선택해 영업 및 마케팅 인력을 집중 투입하여 제품 인지도를 높이는 브랜드 마케팅의 일환이다. 영업 및 마케팅 직원들은 ‘브랜드 데이’마다 브랜드에 대한 호기심 유발과 함께 제품 노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선택된 브랜드가 부착된 유니폼을 착용하고 활동하게 된다. 특히, 영업사원들은 이날 선택된 브랜드의 정보를 방문하는 약국에 심층적으로 제공한다. 이로 인해 정보의 홍수속에서 약사들이 한 가지 제품에 대해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게 돼 긍정적인 반응..

유나이티드제약, 협력업체들과 공정거래 준수 선포식

유나이티드제약, 협력업체들과 공정거래 준수 선포식 동반성장을 위한 상호 협력 및 하도급법 준수 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협력업체 대표들을 초청해 공정한 거래를 위한 공동선포식을 개최했다. 27일(화), 서울 강남구의 유나이티드문화재단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강덕영 대표와 자율준수관리자 김형래 준법경영실장, 구매 담당 직원들, 그리고 한국유나이티드제약에 자재를 공급하는 20여 개 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강덕영 대표는 환영사에서 “오랜 기간 굳건한 협력관계인 여러분 덕분에 회사가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동반성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투명한 거래를 바탕으로 협력하는 관계를 이어가자”고 전했다. 이어 “납품자는 좋은 품질의 자재를 기일 내에 공급하고, 발..

릴리, 트루리시티 작년 매출 120억원 돌파

릴리, 트루리시티 작년 매출 120억원 돌파 IMS기준... 출시 이후 12배 이상 성장 한국릴리(대표: 폴 헨리 휴버스)는 주 1회 투여하는 GLP-1 유사체 ‘트루리시티(성분명: 둘라글루타이드)’가 지난해 연 매출 120억원(IMS 데이터 기준)을 넘어섰다고 27일 밝혔다. 트루리시티는 출시 이후 2017년, GLP-1 유사체 시장을 약 12배 이상 성장(2015년 대비)시키며 1년 6개월만에 블록버스터 대열에 올랐다. 이로써 트루리시티는 전체 당뇨병 주사 치료제 시장에서 약 19%의 시장 점유율1을 보이며, 인슐린 중심의 당뇨병 주사 치료제 시장에 또 한 번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트루리시티는 최근 출시된 차세대 기저 인슐린을 비롯한 기존 기저 인슐린들의 시장 점유율를 바짝 추격하고..

아르콘-한국얀센의 환자 꿈 응원 캠페인

아르콘-한국얀센의 환자 꿈 응원 캠페인 3월 10일까지 성인 ADHD 환자 대상 참가 신청 아르콘이 주최하고 ㈜한국얀센이 후원하는 환자 꿈 응원 캠페인 ‘드림온(Dream-On)’이 ADHD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환자를 대상으로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드림온은 2016년 암 환자를 대상으로 캠페인을 시작한 이래 난소암, 림프종 환자들의 꿈을 응원하는 프로그램을 전개하여 환자 및 가족들의 정서적 공감을 이끌어 냈다. 올해는 드림온 캠페인의 지속 가능성과 지원이 필요한 다양한 질환이 존재하는 사회적인 이슈를 고려한 결과 정신질환으로 영역을 확장하여 보다 많은 환자들의 사회적 자립 및 정서적 지원을 돕고자 기획됐다. 이번 드림온은 사회적 편견으로 소외 받고 있는 정신질환 환자 중에서도 성인 A..

약사회, 성분명(INN) 처방 제도 추진 본격화 나서

약사회, 성분명(INN) 처방 제도 추진 본격화 나서 특위 전체회의 개최.. 제도화 세부 추진계획 수립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26일 ‘(가칭)성분명(INN) 처방 제도화 특별위원회 전체회의’(이하 특별위원회)를 개최하여 구체적인 실행 아젠다를 설정하고 대국민 홍보 강화를 진행하는 등 본격적으로 업무를 추진하기로 하였다. 이날 특별위원회는 전체회의를 진행하기에 앞서 여러 차례의 팀장회의를 개최하여 성분명(INN) 처방의 제도화 추진을 위한 로드맵을 설정하고 국내외 제도 및 동향을 파악, 대국민 홍보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각 분과별로 팀을 구성한 후 업무 논의를 진행하였다. 한편 특별위원회 회의에서는 각 팀에서 사전회의를 진행한 내용을 검토하여 상호 진행 및 협조사항을 공유하였으며, 성분명(INN) 처방..

동아ST, ‘Action Contribution Campaign’ 실시

동아ST, ‘Action Contribution Campaign’ 실시 영업사원 거래처 방문 횟수따라 일정 금액 기부금 동아에스티(대표이사부회장강수형)는 영업 활동이 사회공헌 활동으로 연결되는 ‘Action Contribution Campaign’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과 영업사원의 만남이 곧 사회공헌 활동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실질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Action Contribution Campaign을 통해 동아에스티 영업사원의 영업 활동이 매출 확대와 어려운 이웃을 돕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연결된다. 캠페인 기간 동안 영업사원들의 거래처 방문 횟수에 따라 일정 금액이 기부금으로 적립된다. 캠페인은 올해..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8기 수료식 가져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8기 수료식 가져 현대약품이 지난 26일 오후 논현동 현대약품 본사에서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8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2008년부터 시작된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는 콘텐츠 기획부터 영상 제작, 그리고 홍보까지 마케팅 실무를 두루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들의 특강 및 실무진들의 마케팅 노하우를 직접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학생들 사이에서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이번 18기 대학생 마케터들은 지난해 12월 발대식 이후 약 두 달간 미에로화이바, 헬씨올리고 프로바이오틱스, 루핑점안액 등 현대약품의 주요 브랜드 홍보를 위한 영상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제작했다. 특히 이번 18기의 경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하는 미션데이 프로그램이 새롭게 추가돼..

대웅제약, 종근당글리아티린은 제네릭 의약품

대웅제약, 종근당글리아티린은 제네릭 의약품 “대조약 기준에 부합하지 않다” 주장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이 뇌기능개선제 대조약 선정과 관련하여 이탈리아 제약회사 이탈파마코가 22일 배포한 보도자료의 내용을 정면으로 반박했다. 이탈파마코(뇌기능개선제 글리아티린의 원개발사)는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글리아티린 관련 모든 기술을 종근당에게 이전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종근당글리아티린은 제네릭의약품인 ‘알포코’에서 변경된 제품으로 허가과정에서 기술이전 심사를 받은 적이 없고, 이탈파마코 역시 언제 어떻게 기술이전을 하였는지 등은 전혀 밝히지 않고 있다. 대조약은 제네릭 의약품 개발 시에 생물학적동등성을 입증하기 위한 기준이 되는 약이다. 대조약 선정에서는 원개발사와의 계약관계가 고려대상이 되어서는 안되며, 기준약..

약바로쓰기운동본부, ‘제 7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

약바로쓰기운동본부, ‘제 7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 “의약품 안전사용 중요성 전달”…안전짱 체험학습장 운영 ‘제7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박람회’에서 ‘의약품안전사용 학습장’이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제7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는 국민안전처,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현대자동차 주최로 22일부터 3일간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알림 1, 2관에서 개최됐다.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약바로쓰기운동본부(본부장 이애형, 이하 약본부)는 이번 안전짱 박람회에 참가해 ‘의약품안전사용 학습장’을 운영했다. 약본부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뇌조각 퍼즐 맞추기 △의약품에 대한 OX퀴즈 △약은 이렇게 조제되어요! △서방정 의약품 사용방법 △먹는 약, 먹지 않는 등..

MSD 키트루다, 흑색종 1차 이상 치료제로 급여 확대

MSD 키트루다, 흑색종 1차 이상 치료제로 급여 확대 국내 흑색종 환자들에게도 현실적 사용 기대 한국MSD(대표 아비 벤쇼산)는 자사의 항 PD-1 면역항암제 ‘키트루다’(성분명: 펨브롤리주맙)가 보건복지부 국민건강보험 ‘요양급여의 적용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 고시’에 따라 지난 2월 5일부터 항 PD-1/PD-L1 면역항암제 치료를 받지 않은 수술 불가능 혹은 전이성 흑색종 환자의 1차 이상 치료제로 건강 보험 급여가 확대 적용된다고 밝혔다. 키트루다는 흑색종 치료에서 3주에 1번 30분간 2 mg/kg을 정맥으로 점적주입하며, 질환이 진행되거나 허용 불가능한 독성 발생 전까지 투여한다. 보험 급여는 항 PD-1/PD-L1 면역항암제 치료를 받지 않은 경우에 적용되며, 급여 적용 시 환자 부담금..

종근당고촌재단, 2018년도 장학증서수여식 개최

종근당고촌재단, 2018년도 장학증서수여식 개최 장학생 341명에 장학금 13억원과 기숙사 무상 지원 종근당고촌재단(이사장 김두현)은 23일 서울 충정로 종근당빌딩에서 ‘2018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갖고 장학생 341명에게 약 13억원의 장학금과 무상기숙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종근당고촌재단은 올해 국내∙외 장학생 127명(국내 73명 / 해외 54명)에게 대학 등록금 전액을 지급하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장학생 70명은 생활장학생으로 선발해 대학 졸업 때까지 매달 50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한다. 생활장학금 제도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가정 대학생들에게 생활비를 지원하는 장학제도로 이장한 회장의 뜻에 따라 지난 해 신설됐다. 이번에 장학생으로 선발된 남채민(이화여대·3년) 씨는 “3학년이 되..

제13회 ‘의사협회 화이자국제협력공로상’ 후보자 공모

제13회 ‘의사협회 화이자국제협력공로상’ 후보자 공모 3월 23일까지.. 4월 22일 시상 대한의사협회(회장 추무진, www.kma.org)와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www.pfizer.co.kr)은 제 13회 ‘대한의사협회 화이자국제협력공로상’ 수상 후보자를 오는 3월 23일까지 공모한다. 공모대상은 개인 또는 단체 모두 해당되며 ▲ 각종 국제 협력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의료인들의 위상을 높이고 의료인의 권리 신장에 기여한 인사 또는 단체 ▲ 보건 의료 분야에서 국제기구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국위 선양에 기여한 인사 또는 단체 ▲ 의학 연구 부문에서 국제협력을 통한 뛰어난 업적으로 국제적으로 그 권위와 공로를 인정받고 후학들의 학술 의욕을 고취하는 데 기여한 인사 또는 단체 ▲ 국외 재난..

병원약사회 부산·울산·경남지부, 울산지역 중소요양병원 약사 간담회

병원약사회 부산·울산·경남지부, 울산지역 중소요양병원 약사 간담회 마약류의약품 취급 의무 보고 제도 대비 등 현안 문제 논의 부산·울산·경남(이하 부울경) 병원약사회(회장 윤태원)에서는 지난 26일 동강병원 남관세미나실에서 “2018년 제1차 울산지역 중소요양병원 약사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오는 5월 18일 시행되는 마약류의약품 취급 의무 보고 제도 대비와 함께 중소·요양병원 약사들의 고충을 나누고 해결하고자 개최되었으며, 관내 병원약사회원 50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한민영 약사(HM병원 약국장)의 2018년 부울경 병원약사회 사업계획 보고를 시작으로, 김직현 약사(대구보훈병원 약제부장)의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관련 설명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김직현 약사는 5월 18일 마약류통합관..

서울시약사회, 안전상비약 판매제도 전면 폐기 촉구

서울시약사회, 안전상비약 판매제도 전면 폐기 촉구 64회정총..."약사직능 미래 담보할 정책 추진할 것" 서울시약사회 64회 정기총회가 27일 오후 역삼동 GS타워 아모리스홀서 개최됐다. 이날 서울시약사회는 안전상비약 확대 저지 결의대회를 갖고 편의점 약 판매제도 전면 폐지를 강력하게 요구했다. 김종환 회장은 인사말에서 "서울시약사회는 지난 5년간 정책, 민생, 교육, 홍보, 대관 등 5대 회무기조를 바탕으로 고민하고 실천하고,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도전을 거듭했다"고 밝혔다. 이어 "인공지능으로 예측되는 4차 산업 융합의 시대에 약사직능은 미래 보건의료영역을 주도할 중추적인 보건의료 전문가집단으로서, 약사의 깊은 내면에 흐르는 고유의 전문성과 다면화된 상담의 감성을 통해, 어떤 신기술도 대체가 불가능하..

한국제약협동조합 54차 정기총회 성료

한국제약협동조합 54차 정기총회 성료 조용준 이사장 "조합원사의 경영환경 개선 정책 지속추진" 한국제약협동조합(이사장 조용준)은 27일 오전 제약바이오협회 4층 대강당에서 제 54회 정기총회를 열고 조합원사들의 보다 향상된 경영환경을 개선하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조용준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지난해 계획했던 시험센터 인증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가동준비를 갖춤으로써 새로운 개념의 공동사업 기반을 구축한 성과를 평가받아 중소기업중앙회로부터 2017년 특화사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해 신정부 100대 국정과제에 제약·바이오 관련 산업의 성장 생태계 구축 방안이 포함되어, 올해부터 지속적인 정부 관심과 산업 육성정책이 기대된다. 협동조합도 국정방향에 발맞추어 효과적이면서 미..

의약품수출입협회 차기 회장에 오장석 삼오약품 대표

의약품수출입협회 차기 회장에 오장석 삼오약품 대표 62차정기총회... 통합회관 시대 맞아 회원사서비스 효율성 향상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신임 회장에 오장석 삼오제약 대표이사(사진)가 추대됐다.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회장 김한기)는 2월 27일 오후 마곡동 회관에서 제 62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임원선출을 통해, 김한기 회장에 이은 차기 회장에 오장석 삼오제약 대표를 추대했다. 이날 김한기 회장은 "2017년 10월 협회의 숙원사업인 통합회관을 통해, 2원화 되어 있던 연구원과 협회가 첨단시설을 갖춘 하나의 시스템으로, 정확하고 신속한 고객서비스를 실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국내 제약기업의 수출촉진을 위해 Interphex USA, CPhI Japan CPhI China 는 물론 CPhI 등 해외행사를..

"유통업계 상향평준화, 회원사들이 자부심 갖게 하겠다"

"유통업계 상향평준화, 회원사들이 자부심 갖게 하겠다" 조선혜 유통협회장, "정책단체로 거듭나, 공약 실천 총력" 밝혀 “3년간 업계를 상향평준화 하는데 총력을 쏟을 것입니다. 이를 통해 유통업체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협회를 만들고 싶습니다” 조선혜 의약품유통협회 35대 회장은 취임 인터뷰에서 “이를 위해서는 이익단체를 넘어선, 정책단체로 거듭날 때 실현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며, "협회를 정책개발을 통해 회원사에게 이익을 줄 수 있는 단체로 만드는데 노력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조회장은 “선거 공약을 내면서, 공약(空約) 이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고민을 많이 해서 공약을 냈다. 즉, 실현 가능한 정책을 공약으로 추려 낸 것이기에, 임기동안 공약의 실천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

고셔병 효소대체요법 치료제, 안전성과 편의성 향상

고셔병 효소대체요법 치료제, 안전성과 편의성 향상 인간세포에서 개발된 비프리브주 등장 고셔병은 평생 투약이 필요하기 때문에 치료제의 불내약성과 안전성이 중요하다. 동물세포(CHO Cell)에 기반한 이미글루세라제가 20여년 간 유일한 효소대체요법 치료제였으나 최근 국내에 인간세포에 기반한 비프리브주(성분명: 베라글루세라제 알파)가 도입되며, 환자들의 치료옵션이 넓어졌다. 비프리브주는 체내에서 자연 생성되는 효소와 동일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 효소 구조에 차이가 있는 이미글루세라제보다 안전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013년 발표된 비프리브주의 3상 임상연구에서 12개월 이내에 고셔병 치료를 받은 경험이 없는 환자를 대상으로 비프리브주와 이미글루세라제를 9개월 간 투약 후 항체형성율을 비교했다. 그 ..

빛의소리 나눔콘서트 성료…600여명 관객들 “감동”

빛의소리 나눔콘서트 성료…600여명 관객들 “감동” 한미약품-MPO, 25일 여의도 KBS홀에서 여섯번째 공연 현직 의사로 구성된 메디칼필하모닉오케스트라(이하 MPO)가 주최하고 한미약품이 후원한 ‘제6회 빛의소리 나눔콘서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공연은 지난 25일 일요일 오후 5시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렸으며, 콘서트홀을 가득 메운 600여명의 관객들의 뜨거운 열기 가운데 진행됐다. 먼저 빛의소리나눔콘서트를 통해 조성된 기금으로 육성한 블루엔젤스 콰이어의 ‘Electric Romeo’와 합창∙합주단 어울림의 ‘신세계에서의 하나됨∙즐거운 농부’ 연주로 공연의 막이 열렸다. 블루엔젤스 콰이어는 전북 익산의 장애인종합복지시설인 청록원이 구성한 합창단이고, 어울림은 서울 성동구의 성동장애인종합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