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3 237

맙테라 피하주사, 정맥주사 제형과 동등한 효과 입증

맙테라 피하주사, 정맥주사 제형과 동등한 효과 입증 로슈, CD20 미만형 대형 B세포 림프종에서 한국로슈(대표이사 매트 사우스)는 비호지킨 림프종 치료제 맙테라â(Mabtheraâ, 성분명: 리툭시맙) 피하주사(Mabtheraâ SC, Subcutaneous) 제형이 기존 정맥주사 제형과 동등한 효과는 물론 더 높은 환자 만족도를 입증했다고 밝혔다. 맙테라 피하주사는 투여시 2시간 30분 가량 소요되고 체표면적(375mg/m2)에 따라 용량을 다르게 적용해야 했던 맙테라 정맥주사와 달리, 고정 용량 1,400mg을 약 5분 동안 복부에 투여함으로써 환자 및 의료진의 편의성을 크게 증대시킨 제형으로, 지난해 1월 여포형 림프종(FL) 및 미만형 대형 B세포 림프종(DLBCL) 치료제로 국내 출시됐다. 기..

수입.원료. 시약유통협회, 2018KGSP교육 성료

수입.원료. 시약유통협회, 2018KGSP교육 성료 250여업체 참석..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설명등 진행 한국의약품유통협회 수입.원료.시약지회는 27일 아르테스웨딩홀에서 2018 KGSP교육을 진행했다. 약 250여개 업체가 참석한 이날 교육에서는 1교시에 ▲류충열 유통협회 고문이 의약품 취급의 책임의식과, 유통시장의 실태 및 환경변화, 도매유통의 미래, 어떻게 변할까?를 주제로 2시간 동안 강의했다. 2교시에는 ▲심평원 이덕규 부장이 심평원 소개와 의약품공급내역 보고 실무에 대해 강의를 했으며, 3교시에는 ▲노무법인 현 임현진 대표가 의약품유통업체 인사. 노무 관리와 관련한 특강으로 진행됐다. 이어서 4교시에는 ▲의약품안전관리원 마약류통합정보센터의 최병웅 과장이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에 대한 사용자 설명의 ..

모바일에서 만나는 ‘내손안의약국’ 앱 출시

DRx솔루션, ‘내손안의약국’ 앱 출시 'beyond 오프라인 약국' 모토..출시 초기 무료 4차 산업혁명의 도래로 모든 산업군에 디지털 바람이 일렁이고 있다. 데이터와 인공지능(AI), IT인프라 등 이른바 4차 산업 기술을 통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보건의료 산업도 예외가 아니므로 디지털 환경으로의 도약과 혁신을 준비해야 하는 시기이다. 글로벌한 디지털 전환의 물결 속에 아날로그적인 경영에만 머물렀던 약국의 디지털화 또한 필수불가결하다. (주)DRxSolution(대표이사 박정관)은 이같은 트렌드에 발맞추어 2017년 초부터 스마트 디지털 약국을 준비해 왔다. DRxSolution은 스마트 디바이스의 대중화로 모바일을 통한 디지털 라이프가 일상화된 지금 약국에서도 모바일을 통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

유한양행, 프리미엄건강식품 '뉴오리진' 런칭

유한양행, 프리미엄건강식품 '뉴오리진' 런칭 신세계백화점 단독.. 전국 6개매장 팝업스토어 오픈 유한양행이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건강식품 브랜드 ‘뉴오리진’을 신세계백화점 단독으로 프리 론칭한다. 유한양행은 신세계백화점 본점·강남점·영등포점·의정부점·부산 센텀시티점·대구점 등 6개 지점에 뉴오리진 팝업 스토어를 열고, 적극적인 브랜드 알리기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뉴오리진은 본질을 잃어가는 식품에 대해 반성하고, 식품의 오리진을 다시 찾아 식품을 식품답게 만들어낸 유한양행의 프리미엄 건강식품 브랜드다. ‘푸드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는 철학 아래 홍삼군, 녹용군, 루테인, 칼라하리 사막소금 등 기존 건강기능식품의 한계를 뛰어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각 제품마다 국내 제약업계 1위에 걸맞은..

전북대병원,호남권 최초 로봇 췌장 절제술 성공

전북대병원,호남권 최초 로봇 췌장 절제술 성공 다빈치 로봇 비장 보존 췌장 절제술 2례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강명재)이 호남권 최초로 간 절제술에 이어 비장 보존 췌미부(췌장원위부) 절제술에 성공했다. 29일 전북대병원에 따르면 간담췌이식혈관외과팀 양재도 교수가 로봇 수술기 다빈치 Si를 이용해 췌장낭종과 종양을 각각 앓고 있는 서모 씨와 백모 씨의 수술에 성공했다. 전북대병원은 이번 췌장 수술 성공에 앞서 지난해 말 유희철 교수팀이 간 절제술에 성공하는 등 호남권에서 유일하게 고난도 간과 췌장 절제술의 로봇 수술시대를 활짝 열었다. 양 교수팀은 이번 수술에서 비장 혈관들을 절제된 췌미부와 분리하면서 비장을 보존하는 술식을 다빈치 로봇을 이용해 정교하고 안전하게 수술을 진행했다. 지난 1월 수술을 받은 ..

GSK 대상포진 백신, 유럽. 일본서 50세 이상 성인 사용허가

GSK 대상포진 백신, 유럽. 일본서 50세 이상 성인 사용허가 임상연구에 참여한 전 연령군에서 90% 이상의 예방효과 GSK는 자사의 대상포진 백신이 유럽공동체위원회(European Commission)로부터 50세 이상 성인의 대상포진 및 대상포진 후 신경통(post-herpetic neuralgia: PHN)을 예방하는 백신으로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또한, 일본 후생노동성도 이 백신을 50세 이상 성인의 대상포진 예방 백신으로 허가 승인했다. GSK 대상포진 백신은 항원보강제를 첨가한 재조합 사백신으로 근육 내 2회 투여된다. 일본에서 이 백신은 GSK 및 다이이찌산쿄 두 회사의 합작 투자회사인 ㈜일본백신(Japan Vaccine Co., Ltd)에 등록되어 있다. 대상포진은 수두를 일으키는 바..

JW신약-JW중외제약, 탈모치료 외용제 ‘로게인폼’ 공동판매

JW신약-JW중외제약, 탈모치료 외용제 ‘로게인폼’ 공동판매 로게인폼, 입소문 타고 수요 ↑ … 유통망 확대 요구 JW신약이 JW중외제약과 함께 탈모치료제 유통망을 다각화한다. JW신약(대표 백승호)은 JW중외제약 헬스케어사업본부와 탈모치료 외용제 ‘로게인폼’ 국내 공동판매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JW신약과 JW중외제약 헬스케어사업본부는 이달 말부터 각 사의 마케팅과 영업 인프라를 활용한 공동판매를 추진한다. JW신약은 도매 유통과 의원급 거래처 문전약국 대상 마케팅에 집중하고, JW중외제약은 전국 직거래 약국 대상 마케팅을 담당한다. ‘로게인폼’은 탈모치료제로는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획득한 세계 판매 1위 브랜드인 ‘로게인’의 폼(거품) 타입 신제품으로, ..

제약바이오협회, 바이오의약품 특성분석 최신동향 등 교육

제약바이오협회, 바이오의약품 특성분석 최신동향 등 교육 4월 6일까지 참가신청 접수, 교육비는 무료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4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인천 송도 등 4곳에서 ‘바이오의약품 특성분석 및 기반기술 실습 교육’을 개최한다. 협회는 이론 및 실습 교육을 통해 단백질 특성 분석 기술과 전략을 공유하고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바이오의약품 특성 분석 기술은 단백질의약품과 항체의약품 개발 및 품질관리 전 과정에서 필수적이지만 전문인력의 부족으로 기술 활용에 어려움이 많은 분야다. 이번 교육은 이론 교육 1회와 실습 교육 3회 등 총 4개의 강좌로 구성된다. 먼저 이론 교육은 10일 오전 9시50부터 오후 4시10분까지 서울 방배동 협회 4층 강당에서 열리며 △바이오의약품 특성분석 최신동향..

시지바이오, 2017년도 우수과제로 선정 수상

시지바이오, 2017년도 우수과제로 선정 수상 식약처 연구개발사업 우수성과 전시및 발표회 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는 28일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으로 개최된 ‘2018년 식약처 연구개발사업 우수성과 전시 및 발표회’에서 ‘2017년도 우수과제 시상’을 받게 되었다.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에서 개최된 해당 전시 및 발표회에서는 ‘17년도 우수과제 시상’, ‘R&D 주요성과 및 ’18년 연구추진방향 소개’, ‘분야별 포스터 및 홍보관 전시’, ‘4차 산업혁명, 식품의약품 인사이트’ 등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시지바이오는 지난 2017년 식품의약품안전처 연구개발사업에서 ‘3D 프린터를 이용한 의료기기 제조 시 GMP 심사 가이드라인 개발 연구’를 주제로 선정된 바 있으며, 3D 프린팅 의료기기에 대한 주요 국가별 ..

약사회, 수가 개선과 2019년 수가계약 만전

약사회, 수가 개선과 2019년 수가계약 만전 제1차 보험위원회 및 시도지부 보험담당 임원 연석회의 대한약사회(조찬휘 회장)는 27일 “2018년도 제1차 보험위원회 및 시도지부 보험담당 임원 연석회의”를 갖고, 약국 수가 개선 과제 추진사항에 대해 공유하는 한편, 다가오는 2019년도 약국 환산지수 계약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 구체적인 약국 수가 개선 과제로 ▲외용제 상대가치점수 조정 ▲주사제 조제료 개선 ▲가루약 조제시 산정기준 개선 ▲1처방전 내 다상병 조제시 조제료 산정기준 개선 ▲고위험약물관리수가 신설 및 마약류의약품관리료 인상 ▲DUR 수가 신설 등 각 아젠다별 진행사항에 대한 보고와 검토가 있었으며, 조만간 가시적인 성과가 도출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아울러 다..

유한양행, 봉사단 역량강화교육을 통한 지역사회 도움

유한양행, 봉사단 역량강화교육을 통한 지역사회 도움 베이비마사지 교육 후 보육원 봉사활동 진행 ㈜유한양행(사장 이정희) 아이돌보미 봉사단 직원 30명은 지난 27일 봉사단 역량강화를 위해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아이 성장에 도움을 주는 베이비마사지를 교육받고 퇴근 후에는 회사 인근 청운보육원을 방문하여 영∙유아를 대상으로 베이비마사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아이돌보미 봉사단 내부적으로 아이들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해보고 싶다는 의견을 수렴하여, 자회사 유한필리아 베이비 화장품 리틀마마 담당자를 통해 베이비마사지에 대해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 봉사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교육과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승오 부장은 “돌봄 봉사활동을 하면서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시켜..

일동제약 ‘비오비타’ 완제품 및 제조시설, 美 FDA 승인

일동제약 ‘비오비타’ 완제품 및 제조시설, 美 FDA 승인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유산균정장제 비오비타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일반의약품 리스트 등재와 함께 해당 품목의 제조시설에 대한 FDA 적격 승인을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일동제약 측은 자사 안성공장의 비오비타 생산라인에 대하여 FDA가 파견한 평가단의 현장 실사를 받았으며, 최근에 심사 결과 및 적격 통보를 받았다. 이번 적격 승인을 통해 일동제약은 FDA가 제시하는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cGMP)’을 충족하는 우수한 제품·인프라 수준을 인정받게 됐다. 특히 국내 업체가 일반의약품 유산균정장제와 관련해 FDA 적격 승인을 받은 것은 첫 사례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앞서 취득한 할랄(halal) 인증과 함께 이번 FDA 적격 승..

심평원, 바레인 건강보험시스템 개혁 협력 프로젝트 추가계약

심사평가원, 바레인 건강보험시스템 개혁 협력 프로젝트 추가계약 국내 민간일자리 200여 명 및 300여 억 원의 경제적 가치 창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3월 28일 바레인 보건최고위원회(의장 세이크 무함마드 빈 압둘라 알카리파, 이하 ‘SCH’)와 바레인 마나마에서 바레인 건강보험시스템 개혁 협력 프로젝트(이하 바레인 SEHATI-IT 프로젝트)추가 계약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심사평가원 김승택 원장을 비롯한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 주(駐)바레인 대한민국 대사 등이 참석하였고, 바레인 측은 SCH '셰이크 무함마드 빈 알둘라 알카리파‘ 의장, 보건부 ’파이카 빈 사이드 알 살레‘ 장관, SCH 및 보건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추가계약은 바레인 SCH의 요청에 ..

◆의약정책 2018.03.29

종근당바이오, 고함량 프로바이오틱스 ‘유거스’ 3종 출시

종근당바이오, 고함량 프로바이오틱스 ‘유거스’ 3종 출시 특허공법 자체 개발 프로바이오틱스 100억 마리(CFU) 함유 종근당바이오(대표 이정진)가 고함량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유거스’ 3종을 29일 출시했다. 유거스 3종은 신생아의 장내 미생물과 식물에서 자체 분리하고 생산한 한국형 유산균을 사용해 장 건강과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특허 받은 ‘내츄럴 유산균 배양공법’을 적용해 유산균이 별도의 코팅 없이 장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안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일일 유산균 섭취 최대치인 100억 마리(CFU)를 함유해 하루 한 포로 우수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유거스(Youguth)는 You(당신), Gut(장), Youth(젊음)의 단어를 조합해 ‘당신의 장을 젊게 만든다’는 메시지를 ..

신신제약-수원삼성 블루윙스축구단, 스폰서 계약

신신제약-수원삼성 블루윙스축구단, 스폰서 계약 신신제약(대표이사 김한기)은 수원삼성 블루윙스 축구단과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29일 밝혔다. 신신제약은 2018년 수원삼성축구단과 1년간 스폰서십 계약을 맺고 2018년 시즌 동안 수원월드컵경기장의 캔 LED 디스플레이에 신신제약의 제품광고를 노출할 예정이며, 수원삼성과의 후원을 기념하여 특별 제작된 “신신 에어파스 블루윙즈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할 계획이다. 신신제약 이병기 사장은 “축구의 건강하고 역동적인 이미지와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신신제약의 이미지 제고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수원삼성과의 스폰서십 체결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신신제약은 국민건강에 기여하고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며 항상 신뢰받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비..

메드트로닉, ‘글로벌 챔피언스’ 참가자 모집

메드트로닉, ‘글로벌 챔피언스’ 참가자 모집 내달27일 마감.. 의료 기술. 기기 도움 건강한 삶 영위 메드트로닉은 올해 10월 5-7일 미국 미네소타주 트윈시티(미니애폴리스와 세인트폴)에서 열리는 '2018 글로벌 챔피언스(Global Champions)' 마라톤 프로그램에 참가자를 모집한다. 전세계에서 최종 20명을 선발하며, 4월 27일까지 www.medtronic.com/globalchampions에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 메드트로닉의 ‘글로벌 챔피언스’ 프로그램은 의료 기술이나 솔루션의 도움으로 질병을 극복하고 건강한 삶을 되찾은 환자들을 독려하고, 이들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제공하기 위한 메드트로닉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환자의 ‘고통 경감, 건강 회복, 생명 연장(Alleviate..

심사평가원, 원주서 현장중심 사회공헌 활동 돋보여

심사평가원, 원주서 현장중심 사회공헌 활동 돋보여 아가사랑 분유뱅크 등 지역밀착형 활동으로 호평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원주 혁신도시 이전 3년차로 지역사회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하여 지역사회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심사평가원은 원주시 사회복지협의회 등과 함께 원주 노숙인 자립 지원 및 성공적인 사회 복귀를 돕는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도시농부 아카데미 하우스」를 국내 최초로 추진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설 예정이다. 동 사업은 원주 노숙인의 직업교육 및 심리치료를 지원하는 지역공동체 프로젝트로 ▲노숙인의 거주 공간 마련, ▲IOT 기술을 적용한 첨단 도시농업 기술을 제공하여 경제적 자립을 통한 사회 복귀를 지원한다. 원주지역 취약계층 12개월 ..

◆의약정책 2018.03.29

의료소비자, ‘심야공공 약국-의원의 연계 운영’ 가장 선호

의료소비자, ‘심야공공 약국-의원의 연계 운영’ 가장 선호 취약시간대보건의료서비스 불편 관련조사 결과 국민의 취약시간대 보건의료 서비스 불편을 해소를 위한 방안으로 ‘심야공공약국과 심야공공의원의 연계 운영’이 가장 선호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같은 조사결과는 3월 28일 14시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개최된 ‘취약시간대 의약품 조제 및 구입 불편해소를 위한 정책토론회’(오제세 의원실과 김광수 의원실이 공동 개최)에서 토론자로 참석하는 김대원 의약품정책연구소장이 발표한다. 이번 인식조사에서는 이 밖에도 취약시간대 국민들의 의료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처방전 리필제’ 도입에 89.7%, ‘의원-약국 당번제’ 운영에 96.1%, ‘보건소에 공중보건의사와 공중보건약사 배치’에 89.3%가 찬성하는 것으로 ..

◆의약정책 2018.03.29

삼양바이오팜, ‘류마스탑’과 함께 임직원 봉사활동

삼양바이오팜, ‘류마스탑’과 함께 임직원 봉사활동 1만 매 구립영등포노인복지센터에 기증 삼양바이오팜(대표 엄태웅)이 자사의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류마스탑’ 플라스타와 함께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에 나섰다. 삼양바이오팜은 지난 28일 엄태웅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서울 양평동에 있는 구립영등포노인복지센터(센터장 최정화)를 찾아 류마스탑 기증 행사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영등포노인복지센터는 사회복지법인 한국노인복지회 산하 시설로 영등포구 관내의 65세 이상 차상위계층 노인 500여 명을 대상으로 재가노인복지사업을 진행해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삼양바이오팜 임직원은 류마스탑 1만 매를 영등포노인복지센터에 전달하고 관내 어르신의 집을 방문해 방제 작업을 직접 진행했다. 류마스탑 플라..

gsk, '폴리덴트 틀니 픽스 캠페인' 진행

gsk, '폴리덴트 틀니 픽스 캠페인' 진행 활기찬 노년의 삶 응원 '회춘' 컨셉 기획 GSK 컨슈머헬스케어(한국법인 김수경 사장)는 자사의 틀니관리용품 브랜드 ‘폴리덴트’가 사용자들의 건강한 틀니 생활을 위한 ‘틀니 픽스캠페인(Fix Campaign)’을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틀니의 고정력을 높여 틀니를 보다 안정감 있게 사용하고 즐겁게 식사할 수 있도록 도와 활기찬 노년의 삶을 응원하고자 ‘회춘’(回春) 컨셉으로 기획됐다. 국내 틀니 사용자는 약 600만명으로 추산,되며, 65세 이상 노인 인구 2명 중 1명은 틀니를 사용 중이다.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틀니 사용자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착용감 및 저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올바른 틀니 사용이 중요하다. 폴리덴트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