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4 311

심평원, 치과영역 치과근관치료 적정성 평가 첫 도입

심평원, 치과영역 치과근관치료 적정성 평가 첫 도입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2018년 10월 진료분부터 전국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치과분야 최초 치과근관치료 적정성 평가를 시행한다. 2017년 기준 치과외래 진료비용은 약 4조 2,641억 원, 근관치료 비용은 약 2,948억 원으로, 인구 고령화로 치주질환 등 치과를 이용하는 환자가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한 예방․관리가 필요한 상황이다. 또한 심사평가원이 본 평가에 앞서 2015년 치과 진료분을 바탕으로 치과근관치료 예비평가를 실시한 결과 평가지표별 의료기관 간 큰 격차가 있어, 구강 건강관리의 질 향상을 위해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에 첫 시행하는 치과근관치료 적정성 평가는 의료기관이 청구한 요양급여..

◆의약정책 2018.04.30

동덕약대동문회, ‘동약제-홈커밍데이’ 및 ‘연합약료봉사’ 매칭 MOU

동덕약대동문회, ‘동약제-홈커밍데이’ 및 ‘연합약료봉사’ 매칭 MOU 동덕약대 총동문회(회장 이순훈)는 27일 모교인 동덕여대에서 ‘동약제-홈커밍데이’ 및 ‘연합약료봉사’ 매칭 MOU를 진행했다. 2018년 동덕약대 총동문회 초도이사회 시 의결된 사업의 후속 조치 중 하나다. 먼저 총동문회와 약대총학생회(회장 김진형) 사이에 이뤄진 ‘동약제-홈커밍데이’ 협약은, 매년 11월 개최해오던 동덕약대인의 축제 ‘동약제’와 약대동문들의 모교방문을 연대 진행하는 방식으로, 개최 일정은 총동문회와 약대총학생회의 협의를 거쳐 진행하기로 했으며, 매칭 MOU는 해마다 갱신하기로 했다. 이어 총동문회와 흙동아리(동아리짱 박정연) 사이에 이뤄진 ‘사회참여 연합약료봉사’ 협약은, 8개 대학 연합동아리 중 일군으로 참여하고 있..

바이엘, 건강한 심혈관습관 3ACT 캠페인

바이엘, 건강한 심혈관습관 3ACT 캠페인 바이엘코리아(대표 잉그리드 드렉셀)는 협력사인 SK케미칼과 함께 지난 27일 ‘건강한 심혈관 습관 3ACT’ 캠페인 론칭 이벤트를 진행했다. ‘건강한 심혈관 습관 3ACT’는 ASK(전문의 상담), Check(심혈관질환 위험도 체크), Take(바이엘 아스피린프로텍트 하루 한 알)의 약자로, 평소 자신의 심혈관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그에 맞는 심혈관질환 예방 습관을 기르자는 의미의 캠페인이다. 이날 잉그리드 드렉셀 바이엘코리아 대표와 전광현 SK케미칼 Pharma 사업부문 대표를 포함한 바이엘코리아와 SK케미칼 양사 직원들은 미니 농구 이벤트에 참여해 평소 건강한 심혈관 관리를 위한 생활 습관의 중요성을 되새김과 동시에 ‘건강한 심혈관 습관 3ACT’ 캠페인을 실..

동화약품, 게스와 콜라보레이션 선보인다

동화약품, 게스와 콜라보레이션 선보인다 부채표 활명수X게스, 콜라보레이션 상품 출시 동화약품(대표이사 유광렬)이 글로벌 패션브랜드인 ‘게스(GUESS)’와 새로운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동화약품과 게스코리아홀딩스(대표 제임스 박)는 티셔츠, 데님팬츠와 데님백 등 총 6종의 캡슐 컬렉션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대한민국 최초의 등록상표인 동화약품의 ‘부채표’와 ‘게스’ 고유의 DNA인 삼각로고를 스트릿 감성으로 재치 있게 융화시켜 밀레니얼 세대에게는 신선함을 부여하고, 중장년 층에게는 친숙한 향수를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동화약품은 창립 116주년이었던 2013년 처음으로 콜라보레이션 활명수 기념판을 출시한 이후 카카오프렌즈 기념판, 쇼미더머니 기념판 등 매년 새..

샤이어코리아, 亞 파브리 심장내과 전문의 심포지엄 성료

샤이어코리아, 亞 파브리 심장내과 전문의 심포지엄 성료 한국∙일본∙대만 심장내과 전문가들 초빙 샤이어코리아(대표 문희석)는 지난 4월 27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콘래드호텔에서 한국, 일본, 대만의 심장내과 전문의 40여명과 함께 아시아의 파브리병 현황과 진단 및 치료방향을 논의하는 제1회 ‘아시아 파브리병 심장내과 전문의 심포지엄(Asian Fabry Experts in Cardiology, AFEC)을 개최했다. 아시아 최초로 개최된 이번 심포지엄에는 세브란스병원 홍그루 교수와 함께 일본 자혜대학병원(The Jikei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 켄이치 혼고(Kenichi Hongo) 교수, 대만 대북영민총의원(Taipei Veterans General Hospital) 원종..

엘러간 쥬비덤, ‘돈 워리 비 쥬인공’ 소비자 교육 프로그램

엘러간 쥬비덤, ‘돈 워리 비 쥬인공’ 소비자 교육 프로그램 28~29일 이틀간 강남역에서 한국엘러간(대표이사: 김은영)의 프리미엄 히알루론산 필러 브랜드 쥬비덤(Juvederm)은 4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강남역 M스테이지에서 진행한 ‘돈 워리 비 쥬인공™ (Don’t worry be 쥬인공)’ 소비자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돈 워리 비 쥬인공 행사는 한국 여성들에게 누구나 자신의 삶의 주인공으로서 당당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쥬비덤이 응원한다는 의미를 포함하여 진행되었다. 쥬인공은 쥬비덤과 주인공의 합성어로서 한국 여성들의 자신감 있는 모습을 조장은 작가와의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시킨 쥬비덤의 모델이다. 이번 행사에서 쥬비덤은 행사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이..

LG화학, 히알루론산 필러 '와이 솔루션' 3종 런칭

LG화학, 히알루론산 필러 '와이 솔루션' 3종 런칭 국내 프리미엄 필러 시장 본격 공략 LG화학이 국내 프리미엄 필러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새로운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 필러 브랜드 ‘Y-Solution(와이솔루션)’ 제품 3종을 런칭했다. 이와 관련 LG화학은 28일 서울 송파구 롯데 시그니엘 호텔에서 미용성형 관련 의료진 100여명을 초청해 제품의 특장점을 알리는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된 Y-Solution 제품은 볼륨 효과에 따라 Y-Solution 360, Y-Solution 540, Y-Solution 720 등 총 3종의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Y-Solution 360은 얼굴의 미세 주름 부위에 ▲Y-Solution 540은 앞 볼, 광대 등 ..

노인 6명 중 1명은 영양섭취 부족

노인 6명 중 1명은 영양섭취 부족 전혜진 교수,영양평가 통해 원인규명 치료 고려 우리나라의 노인 인구 비율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2026년에는 전체 인구의 21% 이상이 65세 이상인 초고령사회로 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나이가 들면서 우리 몸에는 여러 변화가 생기고, 그에 따른 영양 상태나 섭취 요구량이 달라지는데, 노인의 경우 여러 신체적 변화로 인해 식사량도 감소하고 영양흡수도 낮아지는데, 만성질환까지 동반하는 경우도 많다보니 영양섭취에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 2015년 질병관리본부 조사에서도, 노인 6명 중 1명은 '영양섭취 부족' 상태로 보고되어, 우리나라 65세 이상 노인들의 영양상태가 심각한 수준인 것을 알 수 있다 최근 '더불어 성장으로 함께하는 대한민국'을 기치로 노인 복지 ..

유통협회-제약바이오협회, 상생 협력강화 변함없다

유통협회-제약바이오협회, 상생 협력강화 변함없다 조선혜 회장-이정희 이사장..주요 현안 공감대 구축 한국의약품유통협회(회장 조선혜)와 한국제약바이오협회(이사장 이정희)가 상생을 위해 상호협력을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한국의약품유통협회 조선혜 회장은 취임 인사 차 한국제약바이오협회를 방문, 이정희 이사장과 만남을 가졌다. 제약바이오협회와 의약품유통협회는, 제약 산업의 지속성장을 위해 상호 협력해야 할, 순치(脣齒)의 관계임을 인식하고, 카드결제 문제, 소포장 문제, CSO문제, 반품문제, 최저임금에 따른 유통비용 상승 문제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 했다. 특히 양측은 유통업계의 어려운 현실에 공감대를 형성,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회동에는 제약바이오협회에서 이정희 이사장, 김영주..

성동구약, 범죄피해자 경제적 지원사업 실시

성동구약, 범죄피해자 경제적 지원사업 실시 여약사위원회..성동경찰서와 협력 성동구약사회 여약사위원회(부회장 김채윤, 여약사위원장 염혜진)는 지난 25일 저녁 7시30분 중식당 칭킹에서 2018년도 여약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성동경찰서와 사회적 지원시스템에서 소외된 범죄피해자 경제적 지원 사업을 실시하기로 했다. 김채윤 부회장은 “지난해 여약사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으로 관내 다문화 가정 및 차상위 계층 초등학교 어린이 장학지원 사업을 할 수 있었다”며 “올 해는 성동경찰서와 협의하여 범죄 피해자 지원 사업을 새롭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8년도 여약사위원회 사업운영 방안을 보고하고 여약사위원들이 각종 사회공헌사업에 적극 참여하기로 결의했으며 오는 5월 17일(목) 낮 12시부터 ..

입원환자 분류 체계의 모든 정보 담았다

입원환자 분류 체계의 모든 정보 담았다 심평원,KDRG 개정 및 관리 프로세스 가이드 공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이용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한국형 입원환자분류체계(KDRG, Korean Diagnosis Related Group, 이하 ‘KDRG’) 개정 및 관리 프로세스 가이드」를 4월 30일(월) 요양기관업무포털을 통해 공개한다. KDRG는 입원환자의 진단명, 시술 등을 이용해 의료자원 소모와 임상적 측면에서 유사한 그룹으로 분류하는 환자분류체계 중 하나이다. KDRG는 심사평가원의 심사 및 평가지표 산출, 의료기관 지정기준, 포괄수가제 지불단위 등에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으나, 의료계 등 이용자 입장에서는 여전히 KDRG에 대한 이해가 부족할 뿐만 아니라 개정 과정..

◆의약정책 2018.04.29

GSK, ‘현장 전문가와 함께 보는 제약산업’ 워크숍

GSK, ‘현장 전문가와 함께 보는 제약산업’ 워크숍 국내 대학생 대상...5월 3일 LS용산타워서 진행 GSK 한국법인(줄리엔 샘슨 사장)은 최근 제약산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제약산업에 관심이 있는 국내 대학생들을 위한 ‘2018 현장 전문가와 함께 보는 제약산업’ 워크숍을 오는 5월 3일 LS용산타워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제약사 실무자와 학부생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신약 개발의 가치와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제약산업과 글로벌 제약사에 대한 학부생들의 궁금증을 직접 해소해 주기 위해 마련됐다. 세부 교육 프로그램은 GSK가 집중하는 3가지 핵심과제에 맞추어 ▲혁신(Innovation): 새로운 의약품이 만들어지는 과정, ▲성과(Performance): 의약품의 전달, ..

Advanced therapy 유럽 전임상 및 임상 전략 세미나

Advanced therapy 유럽 전임상 및 임상 전략 세미나 신약조합-지나패스 공동...5월 11일 코엑스에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김동연 이사장)은 5월 11일(금) 09:20~16:40에 서울 코엑스 3층 E2홀에서 글로벌 전임상/임상 컨설팅기업 지나패스(대표 송승우)와 공동으로 Advanced therapy에 대한 유럽 전임상 및 임상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 세미나는 제약기업, 바이오기업, 벤처기업, 스타트업기업의 글로벌 신약개발을 도모하고 신약개발 트렌드 공유 및 임상 전략 수립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일본 및 유럽의 전문가들을 연사로 초청하여 글로벌 임상 및 비임상과 관련된 연구 진행 실사례를 통한 최신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 제약기..

"첨복단지 규제 Free Zone” 공감대

"첨복단지 규제 Free Zone” 공감대 자한당 4차산업혁명TF팀 대경 첨단의료재단 방문 자유한국당 4차 산업혁명 TF(위원장 송희경)는 27일 오전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첨복재단)을 방문해 첨단의료복합단지 의료산업 현장에서 규제 프리존의 필요성에 공감을 표시하며, 입주기업의 성공신화를 주문했다. 송희경 위원장(비례대표․초선)은 “제일 중요한 것은 첨복단지에서의 성공스토리가 중요하다”며 “매출이 오르고 성공한 사례를 그래프로 나타내서 보여준다면 누구라도 입주하고 싶어할 것”이라고 말했다. 추경호 위원(대구 달성군․초선)은 “첨복단지의 의료산업과 달성의 자동차 및 물 산업은 대구의 먹거리가 넘어 대한민국의 먹거리”라며 “발전기반을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박맹우 위원(울산 남..

◆의약정책 2018.04.29

전북대병원서 호스피스완화의료 춘계세미나

전북대병원서 호스피스완화의료 춘계세미나 호스피스 실제적 접근 및 연명의료결정법 논의 한국호스피스완화의료학회 전북지회가 주최한 2018년 호스피스완화의료 춘계세미나가 지난 25일 전북대병원 모악홀에서 개최됐다. 호스피스 완화의료에 대한 학문적 정보교류와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춘계세미나에는 윤욱희 한국호스피스완화의료 전북지회장을 비롯해 전북지역 호스피스 관련기관 종사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이나리(전북대병원 전북지역암센터 호스피스완화의료부장) 교수의 사회로 호스피스 실무에 도움이 되는 ‘호스피스 접근의 실제와 증례’와 ‘연명의료 결정법의 이해와 적용의 실제’를 주제로 총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김민철(대자인병원 통합암병원) 원장을 좌장으로 ‘호스피스 팀접근의 실제’(엠마오사랑..

을지대학교병원 간호부, 사랑의 봉사활동

을지대학교병원 간호부, 사랑의 봉사활동 10여 년간 ‘한뜻마을’ 찾아 을지대학교병원(원장 홍인표) 간호부는 27일 서구 장안동에 위치한 장애인 복지시설인 ‘한뜻마을’을 찾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14층 병동 간호사들이 참여해 몸이 불편한 분들에 도움을 주고, 시설 내 청소 및 환경정비 활동을 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유진 간호사는 “비록 힘은 들었지만 마음이 따뜻해져 보람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을지대학교병원 간호부는 한뜻마을과 2007년부터 인연을 맺고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일동제약, 美 암연구학회 학술대회서 표적항암제 연구내용 발표

일동제약, 美 암연구학회 학술대회서 표적항암제 연구내용 발표 PARP 저해 기전 ‘IDX-1197’, 기존 약물 대비 높은 효용성 기대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AACR(American Association for Cancer Research: 미국암연구학회) 연례학술대회에서 표적항암제 후보물질 ‘IDX-1197’과 관련한 내용을 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 IDX-1197은 종양세포의 DNA 손상을 회복시키는 효소 PARP(Poly ADP-ribose polymerase)의 작용을 억제해 암을 죽이는 표적항암제이다. 일동제약에 따르면, IDX-1197은 동물실험에서 기존 PARP저해제에 비해 더 다양한 종류의 암에 대하여 우월한 효과를 나타냈다. 또, 기..

유한양행, 독립유공자 묘소 안내판 설치 후원

유한양행, 독립유공자 묘소 안내판 설치 후원 대전지역 첫 유공자 산재 묘소 프로젝트 마쳐 지난 4월 16일, ‘잊혀진 영웅들, 독립운동가’, ‘잃어버린 영웅들’ 을 집필하고 ‘독립운동가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공훈을 알리고 있는 정상규(31·경기도 거주) 작가가 대전 지역 소재 첫 번째 독립유공자 산재 묘소 안내판 설치 프로젝트를 끝마쳤다. 이 프로젝트는 지난 2017년 11월, 애국 기업 유한양행의 후원을 받아 공유로 후원금을 기부하는 플랫폼 쉐어앤케어를 통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일주일 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81만 여명의 공유자들을 모집하여 후원금 천만원을 달성했으며 이 후원금 전액은 유한양행이 지원하였다. 정 작가는 “현충원에 안장된 분들 이외에 4,500여개의 독립운동가들의 묘소가 산지에 방..

GC녹십자, 1분기 영업익 145억원…전년比 5.7%↑

GC녹십자, 1분기 영업익 145억원…전년比 5.7%↑ 연구개발비 지출 확대에도 양호한 실적 기록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45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5.7%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941억원으로 6.8% 늘었고, 당기순이익 규모는 186억원을 기록했다. GC녹십자는 전 사업부문이 고르게 호조를 보였다고 밝혔다. GC녹십자의 올 1분기 국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4%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부문별로 보면 주력인 혈액제제, 백신 사업의 매출 규모가 각각 5.6%, 11.2% 증가했고, 전문의약품 부문의 실적은 3%, 소비자 헬스케어 영역은 9.1%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주력 사업 중심의 해외 매출 규..

종근당, 빈혈치료제 바이오시밀러 CKD-11101 美 제법특허 취득

종근당, 빈혈치료제 바이오시밀러 CKD-11101 美 제법특허 취득 주성분 다베포에틴 알파 신규 제조법 개발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2세대 빈혈치료제 바이오시밀러 ‘CKD-11101’이 미국에서 제법(製法)특허를 취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CKD-11101의 주성분인 다베포에틴 알파의 신규 제조법 특허로 구조가 복잡해 정제가 어려운 다베포에틴 알파를 높은 순도로 정제하는 차별화된 제조법이다. 종근당은 2014년 국내를 시작으로 유럽, 일본에 이어 미국까지 총 9개국에서 CKD-11101의 제법특허를 취득했다. 이번 특허 획득을 통해 미국∙유럽 등 해외시장 진출에 더욱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CKD-11101은 만성신부전 환자의 빈혈치료제로 바이오의약품 네스프의 바이오시밀러다. 지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