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5 321

임상시험본부, 미국 임상종양학회 참가

임상시험본부, 미국 임상종양학회 참가 국내 주요병원 항암임상연구자및 유관기관등 보건복지부 지정 신약연구개발 정보관리 전문기관 및 임상시험 인프라 조성사업 수행기관인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이사장 지동현, 이하 KoNECT)는 6월 1일부터 5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2018 미국임상종양학회(American Society of Clinical Oncology, 이하 ASCO)’에 국내 주요 병원과 항암 임상시험 연구자, 제약기업 및 유관기관들로 구성된 사절단을 이끌고 참가한다. 올해로 54회째를 맞는 ASCO는 매년 전 세계 종양 전문가들과 해외 제약 및 바이오 벤처 기업 관계자 4만여 명 이상이 한데 모이는 종양 관련 대표 학회이다. 항암치료 분야의 최신 동향과 새로운 치료법에 대한 정보들이 공유되..

2세대 말단비대증 치료제 ‘시그니포 라르’ 출시

2세대 말단비대증 치료제 ‘시그니포 라르’ 출시 노바티스,1세대 치료제로 반응없는 환자에 새 옵션 한국노바티스는 말단비대증 치료제 ‘시그니포 라르 (Signifor®LAR,성분명 : 파시레오타이드 파모산염, Pasireotide Pamoate)’를 5월 31일 국내 출시했다고 밝혔다. 시그니포 라르는 세대 소마토스타틴 유사체(SSA, somatostatin analog)약물로 1세대 SSA 투여에도 불구하고 충분한 치료 효과를 보이지 않는 말단비대증 환자에 사용이 가능한 국내 유일의 치료제다. 약효가 오래 지속되는 서방형(LAR, long-acting release) 제제로 20∙40∙60mg 용량으로 출시됐으며, 4주에 한번씩 근육 내에 주사한다. 말단비대증의 주요 치료 목표는 성장호르몬(GH, Gro..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 해바라기센터 설치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 해바라기센터 설치 강원남부지역 사업자로 최종 선정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병원장 이영희)이 성폭력 및 가정 폭력 피해자 지원을 위한 해바라기 센터를 구축한다. 여성가족부(장관 정현백)는 지난 5월 30일 발표를 통해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을 강원남부지역 해바라기센터 사업자로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해바라기센터는 성폭력, 가정폭력, 성매매 피해자 등에 대하여 365일 24시간 의료, 상담, 법률, 수사지원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하여 피해자가 폭력피해로 인한 위기상황에 대처하고, 2차피해를 방지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강원도는 기존 춘천과 강릉에 해바라기센터가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었으나, 도내 성폭력·가정폭력 사건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강원남부권에는 센터..

화이자, ‘챔픽스’ 심혈관계 안전성 확인

화이자, ‘챔픽스’ 심혈관계 안전성 확인 글로벌 금연치료 임상연구 CATS, EVITA 통해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www.pfizer.co.kr)이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30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자사의 챔픽스(성분명: 바레니클린타르타르산염)가 대규모 글로벌 임상연구 CATS와 EVITA를 통해 금연치료 보조요법으로서의 효과와 심혈관계 안전성을 재확인했다고 발표했다. CATS 임상결과 위약∙니코틴대체제 대비 챔픽스의 심혈관계 이상반응에 유의한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챔픽스는 지난 2016년 발표된 EAGLES 연구를 통한 신경정신과적 안전성 확인에 이어 심혈관계 안전성에 대한 근거도 확보하게 됐다. CATS(Study To Evaluate Cardiac Assessmen..

전북대병원 2018년 하계 외곽근무자 격려

전북대병원 2018년 하계 외곽근무자 격려 현관 안전요원과 주차관리 등 야외 근무자 55명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강명재)은 혹서기를 앞두고 외곽 근무자들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한 격려품을 지급했다고 30일 밝혔다. 강명재 병원장은 본관 2층 한벽루홀에서 현관 안전요원과 주차관리, 청소, 조경 등 야외에서 근무하는 55명에게 야외 활동 시 필요한 썬크림과 쿨토시 등의 격려품을 전달했다. 강명재 병원장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병원의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내방객들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근무자들의 노고에 심심한 위로를 표하며, 앞으로 다가올 무더위에 개인 건강도 잘 챙겨가면서 맡은 바 성심껏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일양약품, 자체개발 독감백신 WHO-PQ 승인

일양약품, 자체개발 독감백신 WHO-PQ 승인 세계적인 독감백신 제조사 및 글로벌 백신허브 기대 일양약품(사장 김동연)의 계절독감백신 ‘일양 플루백신(IL-YANG FLU)”이 유정란 방식으로는 국내 2번째로 세계보건기구 WHO의 ‘Pre-Qualification (PQ)’ 승인을 획득했다. PQ승인은 WHO의 엄격한 기준에 따라 백신의 제조과정 및 품질, 임상시험 결과를 비롯한 안전성, 유효성 등을 인증하는 제도이며, PQ승인을 받은 업체에 한하여 WHO 산하기관이 주관하는 국제 입찰 참가 및 공급 자격을 부여한다. 이에 일양약품은 PQ 승인을 위한 각종 문서를 WHO에 제출하고 백신 샘플테스트와 WHO의 음성공장 실사를 통해 WHO로부터 PQ 승인 인증서를 받았으며, PQ승인을 계기로 유정란 방식으로..

제12회 한미중소병원상 봉사상에 성민병원 안병문 원장

제12회 한미중소병원상 봉사상에 성민병원 안병문 원장 31일 소공동 롯데호텔 시상식…공공∙학계∙언론부문도 시상 한미약품과 대한중소병원협회가 공동 제정한 한미중소병원상 봉사상에 성민병원 안병문 원장(사진∙66세)이 선정됐다. 성민병원 안병문 원장은 장애인 무료수술사업을 통해 지역 내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수술∙치료 등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정방문 간호사업 및 의료사회복지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을 위한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24시간 응급실 및 수술실을 운영해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안심할 수 있는 의료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공로상 수상자로는 ▲이상만 의학신문/일간보사 편집국장(언론 부문) ▲장준화 메디팜스투데이 기자(언론 부문) ▲한원곤 의료기관평가인증원장(공공 부문) ..

노보 노디스크, 2018년 1분기 인슐린 시장 1위

노보 노디스크, 2018년 1분기 인슐린 시장 1위 2018년 1분기 IMS 데이터 집계 결과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자사의 인슐린 제품군이 전체 인슐린 시장에서 41.7%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의약품 전문조사기관인 IMS 데이터에 따르면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은 2018년 1분기 기준 기저 인슐린(Basal Insulin), 혼합형 인슐린(Premixed Insulin), 속효성 인슐린(Short-acting Insulin) 등을 포함한 전체 인슐린 시장에서 41.7%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39.2%를 차지한 2위를 2.5% 차로 제쳤다. 뿐만 아니라 처방량 기준에서도 38%를 기록하며 역시 1위를 차지했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라나 아..

베링거, ‘오페브’ 효능 및 안전성 데이터 발표

베링거, ‘오페브’ 효능 및 안전성 데이터 발표 2018 미국흉부학회 연례회의서 베링거인겔하임은 특발성폐섬유증(idiopathic pulmonary fibrosis, IPF) 환자에서 오페브(성분명: 닌테다닙)의 효능, 안전성 및 내약성 프로파일을 강화하는 결과가 지난 5월 18일부터 5월 23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된 2018 미국흉부학회(American Thoracic Society) 연례회의 현장에서 발표됐다고 밝혔다. 베링거인겔하임 의학부 책임자 크리스토퍼 코르시코(Christopher Corsico) 박사는 “이번 연례회의에서 발표된 결과는 기존에 입증된 오페브의 효능을 뒷받침하는 것” 이라며 “동시에 그간의 임상연구들과 관련 규제 승인 등을 통해 관찰된 안전성 프로파일 역시 재확인하는 ..

LG화학, '에타너셉트' 바이오시밀러 시장 본격 공략

LG화학, '에타너셉트' 바이오시밀러 시장 본격 공략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제..일본 보험약가 등재 완료 LG화학이 4,000억원 규모 일본 ‘에타너셉트’ 성분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이와 관련 30일, LG화학은 류마티스관절염 치료 성분 ‘에타너셉트(Etanercept, 오리지널의약품;엔브렐)’의 바이오시밀러 ‘Etanercept BS [MA]’(일본 제품명)의 일본 보험약가 등재를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일본에 출시된 에타너셉트 성분 바이오시밀러는 ‘Etanercept BS [MA]’가 처음이다. 출시 제품은 오리지널 의약품과 동일한 구성으로 10mg, 25mg 바이알(vial) 제형 2종과 25mg, 50mg 프리필드실린지(Prefilled Syringe) 제형 2종, 50mg..

코오롱생명과학, '인보사-케이' 시술 1천건 돌파

코오롱생명과학, '인보사-케이' 시술 1천건 돌파 작년 11월 출시이후 매월 100건 이상 코오롱생명과학(대표이사 이우석)과 한국먼디파마(유)(대표이사 이명세)는 세계 최초 무릎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제 ‘인보사-케이’(INVOSSA®-K이하 인보사)의 시술 건수가 1,000건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인보사는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월별 100건 이상의 시술 건수, 런칭 대비 올 4월 기준으로 약 100% 성장하는 등 출시 7개월 만인 지난 5월 초 시술 건수 1,000건을 돌파하였다. 뿐만 아니라 국내 29호 신약으로서 꾸준한 생산 및 전국 어디에서나 처방받을 수 있는 약으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인보사를 투여할 수 있는 유전자치료기관(병원)도 꾸준히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초 인보사 ..

일동제약그룹, 수시채용 실시

일동제약그룹, 수시채용 실시 일동제약그룹은 일동제약 및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의 각 분야별 수시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동제약은 ▲사업개발 ▲품질기획 ▲생산관리 ▲의약품제제 ▲의약품합성 등의 분야에 경력 및 신입 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에 따라 관련 전공 및 학위, 직무 경험 및 자격증, 외국어 능력 등이 요구되며, 일부 직무의 경우 관련 업무 경력, 약사 면허, MBA 학위, 영어 능력 등이 필수 요건이거나 우대 사항이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바이오사업 ▲바이오생산 분야에 신입사원을 뽑는다. 바이오사업 분야의 경우 해외 영업 및 마케팅과 관련한 직무 역량이 요구되며, 바이오생산 분야는 프로바이오틱스 배양 및 생산 업무와 관련성이 있는 전공자를 대상으로 한다. 지원 기간은 6월 4일까지이며, 원서는 ..

길리어드 '하보니' 6월부터 급여확대

길리어드 '하보니' 6월부터 급여확대 만성 C형간염 유전자형 1형 전체 환자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대표이사 이승우)는 만성 C형간염 치료제인 하보니(성분명 레디파스비르/소포스부비르)의 급여확대 및 약가인하와 소발디(성분명 소포스부비르)의 약가인하를 앞두고 C형간염 퇴치 전략 및 소포스부비르 기반요법의 가치를 발표하는 기자간담회를 29일 개최했다. 하보니는 2018년 6월 1일부터 보건복지부 국민건강보험 요양급여의 적용 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 고시에 따라 성인 만성 C형간염 환자 중 모든 유전자형 1형 환자로 건강보험 급여기준이 확대 적용된다. 그 동안 하보니는 ‘성인 만성 C형간염 환자 중 유전자형 1b형을 제외한 1형 또는 유전자형 1b형 중 다클라타스비르와 아수나프레비르 병용요법을 투여할 ..

약사회, 의약품 사용과오예방을 위한 가이드라인 배포

약사회, 의약품 사용과오예방을 위한 가이드라인 배포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금년 상반기중으로 「의약품 사용과오(Medication Error)예방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작하여 회원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복지부에서는 2008년 「의약품 사용과오(Medication Error)예방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작하였으나 기간이 오래 경과되어 지난해 약사회에 개정을 의뢰하고 약국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작해 줄 것을 요청한바 있다. 이에 대한약사회에서는 관련 상임이사를 중심으로 「의약품사용과오 예방을 위한 가이드 개정 TF(이하 ‘가이드 개정 TF’)」를 구성하여 여러차례 회의를 거쳐 현재 가이드 제작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 가이드개정 TF 회의에서는 의약품 사용과오는 환자의 생명에 치명적인 영향..

동아제약-덴티스와 구강관리솔루션 업무협약

동아제약-덴티스와 구강관리솔루션 업무협약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30일 오전 서울 용신동 본사에서 치과용 의료기기 전문업체 덴티스(대표이사 사장 심기봉)와 구강 관리 솔루션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업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치과 전문의 및 치과를 방문하는 환자에게 동아제약의 구강 관리 제품들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동아제약은 잇몸가그린 검가드 등 구강 관리 제품을 덴티스에 공급하고, 덴티스는 전국 치과를 대상으로 동아제약 구강 관리 제품 판매 및 치과 내 마케팅 활동을 담당한다. 잇몸가그린 검가드는 지난 2016년 동아제약이 잇몸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를 위해 출시한 제품이다. 특히, 잇몸가그린 검가드는 살균력 평가 연구 결과 잇몸질환 원인균인 진지발리스..

부광약품-OCI와 전략적 제휴

부광약품-OCI와 전략적 제휴 50대 50 합작투자 사업 전개 키로 부광약품과 화학∙에너지 전문 기업 OCI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제약∙바이오 산업에서 새로운 성장기회를 모색한다. 부광약품(대표 유희원)과 OCI(대표 이우현)는 5월 30일 각각 이사회를 열어 제약∙바이오 부문에서 양사가 50:50으로 참여한 합작투자사업(JV)을 하기로 의결하였다. 이 사업을 위해 양사는 오는 7월 중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공동으로 신약 후보물질 발굴과 신약개발, 유망벤처 지분 투자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해 나가며 매년 100억원 이상 공동 투자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 제휴는 부광약품의 신약개발 싱크 탱크 (Think Tank)를 확대하여 미래 고부가가치 파이프라인 확보에 탄력을 기함으로써 글로벌 제약회사로 발돋움..

‘MS인사이드 아웃 – 희망을 나눠요’ 캠페인 성료

‘MS인사이드 아웃 – 희망을 나눠요’ 캠페인 성료 머크 바이오파마, 세계 다발성 경화증의 날 기념 한국머크(대표이사: 글렌 영)는 5월 30일 ‘세계 다발성 경화증의 날(World MS Day)’을 맞아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총괄 제네럴 매니저: 울로프 뮨스터) 임직원들과 함께 ‘한국머크,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 – 희망을 나눠요’ 캠페인을 진행했다. 매년 5월 30일인 ‘세계 다발성 경화증의 날’은 질환 인식을 높이고 다발성 경화증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지정됐으며, 전 세계적으로 5월 한 달 간 다발성 경화증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가 이루어진다. 5월 29일 진행된 이번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사내 캠페인은 ‘MS 인사이드 아웃’이라는 주제로 한국을 포함해 전세계 머크 그..

11회 의료기기의 날...미래 변화에 주도적으로 대응하자

11회 의료기기의 날..."미래 변화에 주도적으로 대응하자" 케이씨피 최춘섭 대표에 훈장등 유공자 시상 이어져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제11회 의료기기의 날을 맞이하여 ‘Future Dream, K-Digital Health’를 주제로 5월 29일 서울 임피리얼팰리스 호텔(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의료기기의 날’은 의료기기법 제정‧공포일(2003.5.29)을 기념하여 2008년부터 개최되었으며, 정부‧산업계‧학계‧소비자단체 등 의료기기 관련 종사자들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행사다.이날 행사장에는 관련업계 인사등 3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기념식과 의료기기 산업 발전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특별 강연으로 구성되었으며, 강연은 최재붕 성대 교수가 4차산업 첨단의료기기 시장..

◆의약정책 2018.05.30

노보 노디스크, 삭센다 리얼월드 연구 결과 발표

노보 노디스크, 삭센다 리얼월드 연구 결과 발표 과체중 및 비만 환자 투여 6개월 후 평균 8.1kg 감소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최근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제25회 유럽 비만학술회의(ECO 2018, European Congress on Obesity)’와 미국 볼티모어에서 열린 ‘국제약물경제성평가 및 성과연구학회의 제23차 연계 국제회의(ISPOR 2018, International Meeting of the International Society for Pharmacoeconomics and Outcomes Research)’에서 삭센다(성분명: 리라글루티드 3.0mg)의 리얼월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는 캐나다의 체중 관리 클리닉 6곳에서 과체중과 비만..

제약바이오협, UN 국제반부패아카데미 연수교육 참여

제약바이오협, UN 국제반부패아카데미 연수교육 참여 이사장단 29일 회의, 윤리경영 강화 차원 결정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7월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오스트리아 락센부르크에서 실시되는 ‘UN 국제반부패아카데미(IACA) 연수교육’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협회 이사장단(이사장 이정희)은 29일 낮 제8차 이사장단 회의를 열어 ISO 37001 도입에 이어 윤리경영을 가속화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 IACA는 반부패 교육과 훈련, 연구를 위한 국제기구로, 3개의 국제기구를 포함해 70개 당사국으로 구성돼 있다. IACA는 EU 부패방지총국, 인터폴, 오스트리아 등 다자간 공동사업으로 시작해 현재 70개 당사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한민국은 회원국으로 가입되어 있다. 이번 연수교육은 국제 윤리이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