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6 259

임상시험본부, 임상데이터 과학자 양성 나서

임상시험본부, 임상데이터 과학자 양성 나서 미 약물정보학회 참여..다양한 협력 방안 모색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이사장 지동현, 이하 KoNECT*)는 지난 6월 24일부터 28일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된 ‘2018년 미국약물정보학회(DIA 2018 Annual Meeting)’에 참여해 우리나라의 우수한 임상시험 인프라 등을 소개하고 임상시험에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을 접목하기 위한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KoNECT는 국내 임상시험의 스마트화를 위해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의 로저 마크(Roger Mark), 레오 앤소니 셀리(Leo Anthony Celi) 교수와 협력해 오는 11월 한국에서 ‘임상 데이터톤(Datathon)’을 개최하기..

홍콩 오리지널 백화유, 스타필드 코엑스몰 ‘삐에로쑈핑’ 입점

홍콩 오리지널 백화유, 스타필드 코엑스몰 ‘삐에로쑈핑’ 입점 태전그룹 오엔케이...소비자들에게 호응 좋아 토탈헬스케어 유통 전문기업 태전그룹의 오엔케이(대표이사 강오순)에서 공식 수입, 판매 중인 홍콩 화흥 ‘백화유’가 스타필드 코엑스몰 ‘삐에로쑈핑’의 오픈과 동시에 입점했다. 태전그룹 오엔케이에 의해 처음으로 한국에 정식 수입, 판매된 백화유는 홍콩 쇼핑 필수템이라는 별칭에 걸맞게 국내에서도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펀 & 크레이지(Fun & Crazy)’를 컨셉으로 한 신개념 오프라인 쇼핑몰 ‘삐에로쑈핑’ 내 바디용품 코너에서도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예상된다. 태전그룹 오엔케이의 백화유 담당 BM은 “활력 충전 에너지 오일이라는 백화유의 특장점과 2030을 주 타겟층으로 하여 재미와 미친 가..

GC녹십자웰빙, 헬스케어 및 뷰티 스타트업 본격 지원

GC녹십자웰빙, 헬스케어 및 뷰티 스타트업 본격 지원 1차 지원 기업 4개사 선정 GC녹십자웰빙이 본격적인 헬스케어 및 뷰티 스타트업 지원에 나선다. 개인 맞춤형 영양치료제 전문회사인 GC녹십자웰빙(대표 유영효)은 헬스케어 및 뷰티 분야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같이! 같이!’의 1차 지원 기업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같이! 같이!’ 프로그램은 지난 1월 GC녹십자웰빙과 GS리테일, 코스맥스, 인터파크,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인터베스트, 삼성증권 등 7개사가 모여 헬스케어 및 뷰티 분야의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1차 모집에는 총 30여 개 이상의 관련 스타트업 기업이 지원했다. 이 가운데 서류심사와 인터뷰를 거쳐 선정된 기업은 ‘제이랩코스메틱’, ‘제노플랜’, ..

LSK Global PS, DIA 2018에서 한국 대표 CRO 입지 다져

LSK Global PS, DIA 2018에서 한국 대표 CRO 입지 다져 이영작 대표, 글로벌 연례회의 토론 세션 참여 국내 선도 임상시험수탁기관(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이하 CRO)인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LSK Global Pharma Services Co., Ltd.; 이하 LSK Global PS)는 6월 24일부터 28일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약물정보학회(Drug Information Association) 2018 글로벌 연례회의(DIA 2018 Global Annual Meeting)에서 이영작 대표가 한국인 최초로 토론 패널로 참석해 한국이 임상시험 선진국으로 발전한 배경을 소개하고, 임상시험 환자참여 (patient engagement in c..

일동제약, 대학생 광고동아리와 마케팅 협업

일동제약, 대학생 광고동아리와 마케팅 협업 메디터치 X 애드컬리지, ‘아이디어 터치’ 행사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습윤드레싱 브랜드 ‘메디터치’를 소재로 대학생들과 아이디어를 나눴다. 일동제약은 26일과 28일 양일간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대학생연합광고동아리 애드컬리지와 함께 ‘아이디어 터치’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를 통해 일동제약은 ‘메디터치’에 관한 대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참신한 아이디어 발상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상처 보호와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메디터치H 썬프로텍션’과 관련하여 해당 제품의 주 타깃층인 대학생들의 생각을 가감 없이 들어보고, 브랜드 친밀도 및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일동제약 메디터치 관계자는 “메디터치H 썬프로텍션은 상처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

제약바이오協, 태국 및 아세안 제약시장 진출 세미나

제약바이오協, 태국 및 아세안 제약시장 진출 세미나 7월 6일 오후 3시...지속가능한 아세안 진출 모델 논의 국내 제약산업계가 아세안 의약품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시장 규모는 아직 크지 않지만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어서다. 아세안 의약품 시장 규모는 247억 달러(약 28조원)에 달한다. 최근 6년(2010년~2016년)간 연평균 신장률은 6.6%로, 고속성장하고 있다. 여기에 향후 2020년까지 매년 8.4%의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등 향후 전망도 밝다. 지리적·문화적 측면에서도 국내 제약기업에게 최우선 공략지라 할 수 있지만, 아세안 의약품 시장에서 한국의 시장점유율은 3.2%로, 미미한 수준이다. 이같은 상황을 감안해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6일 오후 3시, 협회 2층 오픈이노..

시엔트라, ‘미라드라이 프레쉬’ 론칭 세미나 성료

시엔트라, ‘미라드라이 프레쉬’ 론칭 세미나 성료 겨드랑이 땀·냄새 개선..피부 미용 시술 관련 의료진 참여 시엔트라는 지난 27일 서울 남산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겨드랑이 땀·냄새 개선 및 제모 기능을 갖춘 의료기기 ‘미라드라이 프레쉬(MiraDry fresh)’의 국내 론칭을 기념해 ‘Sweat Stops Here’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미라드라이 프레쉬 론칭을 통해 겨드랑이 땀, 냄새 개선 치료가 기존 전문병원뿐만 아니라 에스테틱 클리닉에서도 가능하도록 치료 범위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피부 미용 시술 관련 의료진 50여명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환자의 다양한 사례와 함께 ‘미라드라이 프레쉬’ 제품의 장점을 소개하고 시술에 대한 임상 경험을 공유하는 ..

피씨엘, 수혈혈액 안전과 신기술 검사 컨퍼런스

피씨엘, 수혈혈액 안전과 신기술 검사 컨퍼런스 검사관련 5가지 이슈 다양한 의견 교환해 피씨엘(241820)이 최고 전문가들을 모아 수혈혈액 관련 안전과 기술에 대한 심층적인 토론을 벌였다. 피씨엘은 27일 오후 서울 송파구 문정동 연구소에서 수혈혈액의 안전과 신기술 검사와 경향에 대한 관점을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국내외 최고 수준의 혈액원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피씨엘 김소연 대표를 중심으로 미국 적십자사 임원인 로저 도드 박사, 박순만 보건산업진흥원 의료기기화장품산업단 단장, 프랑소와 푸마넬 피씨엘 해외 임원(전 노바티스진단) 등이 참여했다. 컨퍼런스에서는 수혈혈액 검사 관련 5가지 이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수혈혈액 안전성 검사 기술적 한계와 추후 방향을 시작으로TTID(수혈로 인해 발..

심사평가원, 호스피스·완화의료 수가 설명회 개최

심사평가원, 호스피스·완화의료 수가 설명회 개최 수가 개편사항 등 안내…9월부터 시범사업 기관 확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6월 29일(금) 심사평가원 서울사무소에서 호스피스·완화의료(이하 ‘호스피스’) 시범사업 기관 및 관심 기관을 대상으로 호스피스·완화의료 본·시범 사업 수가 설명회를 개최한다. 현재 입원형 호스피스는 본 사업, 가정형(가정방문 제공)·자문형(호스피스 전문가가 입원·외래환자 등에게 자문 제공) 호스피스는 시범사업으로 시행 중이며,시범사업 운영과정 동안 임상 현장에서 제기된 의견을 반영하여 수가를 보완 후 ‘18년 9월부터 시범사업 지정기관을 확대·연장할 예정이다. 이번 호스피스·완화의료 본·시범 사업 수가 설명회는 6월 29일(금) 13시 30분부터 심..

◆의약정책 2018.06.28

LG화학, 류마티스 관절염 시장 공략나서

LG화학, 류마티스 관절염 시장 공략나서 '유셉트' 국내 판매 본격 시작 LG화학이 국내 류마티스관절염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와 관련 28일, LG화학은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제 ‘유셉트(Eucept, 성분명;에타너셉트(Etanercept))’의 국내 판매를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유셉트는 LG화학의 첫 항체의약품으로 ▲류마티스 관절염 ▲건선성 관절염 ▲축성 척추관절염 ▲건선 치료제로 허가를 받았다. ※ 항체의약품: 정상적인 면역세포 신호전달체계에 관여하는 항원을 표적으로 한 항체로 질병을 치료하는 의약품 LG화학은 ▲대규모 임상 통한 약효 및 안전성 데이터 확보 ▲주사편의성 개선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약 200억원 규모의 국내시장에서 빠르게 점유율을 확대할 방침이다. 실제로 LG화학은 국내 및..

CJ헬스케어, '안녕하세요' 캠페인 전개

CJ헬스케어, '안녕하세요' 캠페인 전개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공동.. 이웃 돌봄 행사 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 윤상현)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이웃과 주변을 살피는 ‘안녕하세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국민 공동행동 전국 캠페인인 ‘안녕하세요’ 캠페인은 혼밥, 혼술 등 나홀로 문화가 대두되는 요즈음, 소통의 단절이 아닌 이웃과 주변의 안부를 살피며 일상 속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고자 서울시자원봉사센터주관 아래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에서 CJ헬스케어는 CJ헬스케어의 헛개수와 서울자원봉사센터의 캐릭터 ‘붐붐이’가 그려진 카카오톡용 이모티콘 제작을 지원했다. 강아지 캐릭터의 특징을 살려 헛개수와 함께 ‘안녕하시개’, ‘행복하시개’, ‘웃으시개’ 등 안부를 묻는 이모티콘이 다양하게 담겼다. ..

한미약품, 천식. 비염 치료제 '몬테리진 츄정' 출시

한미약품, 천식. 비염 치료제 '몬테리진 츄정' 출시 국내 최초 ..딸기맛의 씹어먹는 치료제 한미약품이 국내 최초의 씹어먹는 딸기맛 천식∙비염 동반치료 복합제 ‘몬테리진츄정’을 내달 1일 출시한다. 몬테리진츄정은 몬테루카스트(Montelukast) 5mg과 레보세티리진 염산염(Levocetirizine HCl) 5mg를 결합한 이층정 복합제로, 천식을 동반한 알레르기성 비염 환자가 복용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이다. 한미약품은 작년 8월 물과 함께 복용하는 ‘몬테리진’을 출시한데 이어 딸기맛의 츄정을 추가 발매함으로써 소아청소년(만 6세~14세)들의 복용 편의성을 높이고, 환자 연령별 특성을 고려한 의료진 맞춤 처방도 가능하게 됐다. 또 알루알루-PTP로 개별 포장(30T)돼 있어 간편하게 보관하고 위생적으..

치과보철학회, ‘치과 버스 이동 진료’ 진행

치과보철학회, ‘치과 버스 이동 진료’ 진행 제 3회 틀니의 날 기념 대한치과보철학회(회장, 한중석)는 제 3회 틀니의 날을 맞아 틀니의 올바른 관리를 위한 주요 실천방안을 발표하고, 틀니 사용자를 대상으로 치과버스 이동 진료 행사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대한치과보철학회가 7월 1일 틀니의 날을 기념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3Ÿ6Ÿ1검진관리, 틀니세정제 사용, 수면시 틀니 빼기 등 주요한 실천 방안을 발표하고, 서울노인복지센터(안국동 소재)에서 실제 틀니 사용자들을 직접 만나 틀니 상태를 점검하고 올바른 틀니 세정, 관리법을 교육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대한치과보철학회는 지난 2012년 틀니 보험이 첫 적용된 7월 1일을 기념해 틀니의 날로 지정하고 매년 올바른 틀니사용에 대한 교육 캠페인을 진행하고 ..

비피도, 2018 IHMC 컨퍼런스서 발표

비피도, 2018 IHMC 컨퍼런스서 발표 류마티스 관절염 연구 성과 비피도(대표 지근억, www.bifido.com)가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아일랜드 킬라니에서 열린 ‘2018 IHMC(International Human Microbiome Consortium, 국제 휴먼 마이크로바이옴 컨소시엄)’ 컨퍼런스에 참가해 류마티스 관절염 연구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 비피도가 이번 2018 IHMC 컨퍼런스에서 발표한 연구는 류마티스 관절염에 치료 효과가 있는 신규 비피더스균 관련 류마티스 관절염 파마바이오틱스에 대한 연구 임상 결과로, 비피도는 지난해부터 카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류마티스관절염센터와 공동으로 연구를 추진해오고 있다. 비피도가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와 정상인 82명의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을 ..

현대약품, 아트엠콘서트 에디터 13기 발대식 가져

현대약품, 아트엠콘서트 에디터 13기 발대식 가져 현대약품은 지난 26일 논현동 본사에서 ‘아트엠콘서트 에디터’ 1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아트엠콘서트 에디터’는 현대약품의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 중 하나로, 현대약품이 2017년 문체부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으로 재인증 받는데 큰 역할을 한 아트엠콘서트를 비롯해, 클래식 공연, 뮤지컬, 전시회 등 대한민국의 다양한 문화예술 곳곳을 취재하고 소개하는 활동이다. 공연리뷰 에디터와 인터뷰 에디터 둘로 나뉘어 활동을 하게 되며, 공연리뷰 에디터는 공연관람 후 리뷰기사를 작성하고, 인터뷰 에디터는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인터뷰 및 문화콘텐츠를 기획한다. 이번 13기에 최종 선발된 에디터들은 고려대 철학과 권소연, 연세대 사회복지학과 김미립, 경희대 영문학과 김예희,..

엘리퀴스 특허침해 금지 가처분 소송 승소

엘리퀴스 특허침해 금지 가처분 소송 승소 한국BMS제약은 엘리퀴스 물질특허침해 금지 가처분 소송에서 승소했다고 오늘 밝혔다.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지난 6월 27일 엘리퀴스 물질특허의 유효성을 인정하고, 특허를 침해한 제네릭 제품들의 생산, 판매, 청약 등 일체의 특허침해 행위를 금지하는 특허침해 금지 가처분 인용 결정을 내렸다. 한국BMS제약은 “의약품 특허의 유효성을 다시 한번 확인해준 서울중앙지방법원의 합리적인 판결을 환영한다”며, “혁신적인 의약품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고 가치를 인정해 준 이번 결정을 계기로 제약산업이 더욱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 특허심판원은 일부 회사들이 제기한 엘리퀴스의 물질특허 무효 신청을 받아들인 바 있으나, 이번 법원의 특허침해 금지 가처분 인용 결정..

차바이오텍-티앤알바이오팹, 업무협약

차바이오텍-티앤알바이오팹, 업무협약 오가노이드 및 세포치료제 개발 국내 최대의 줄기세포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차바이오텍(공동대표이사 이영욱∙최종성)과 3D바이오프린팅 기술 선도 기업인 티앤알바이오팹(대표 윤원수)이 줄기세포 핵심기술과 3D바이오프린팅을 활용한 오가노이드 및 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8일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 5층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세포치료제와 3D바이오프린팅 기술의 접목을 위한 공동연구 ▲인적교류를 통한 연구 개발 역량 강화 ▲오가노이드, 신약, 세포치료제 제품 개발을 통한 사업 협력에 합의했다. 티앤알바이오팹은 3D바이오·세포 프린팅 기술을 기반으로 신의료기술과 의료재료를 개발하고 생체 조직을 재생하는 기업이다. 3D바이오프린팅은 최..

서울시약, 약대생 자원봉사자 발대식 개최

서울시약, 약대생 자원봉사자 발대식 개최 서울시약사회(회장 김종환)는 지난 24일 오후4시 대한약사회관 4층 강당에서 ‘서울시약사회 약대생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약대생 73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의약품안전사용 교육교재 개발 참여와 서울진로직업박람회, 청소년흡연예방어울림축제, 건강서울 페스티벌 등이 양질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날 약대생들은 자아성장 및 자립심, 창의력을 개발하고 봉사자로서 사회적 책임과 사명감을 높일 수 있도록 다 같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발대선언문을 낭독했다. 또 약대생들의 신선하고 재치넘치는 창의력을 통해 의약품안전사용 교육교재를 개발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한 조별토의도 진행됐다. 황미경 약바로쓰기본부장은 “약대생 봉사단 발족은 활동 목적과 중요성을 이해하..

대웅제약, ‘삼페넷’ 런칭 심포지엄 개최

대웅제약, ‘삼페넷’ 런칭 심포지엄 개최 100여 명의 유방암 전문의 대상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지난 22일부터 23일 양일간 서울 롯데 시그니엘호텔에서 ‘삼페넷’의 런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삼페넷은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개발한 조기 및 전이성 유방암 치료제 ‘허셉틴’의 바이오시밀러로, 지난해 1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시판허가를 받아 올해 3월 국내에 출시됐다. 이번 심포지엄은 삼페넷의 출시를 기념하기 위한 자리로 삼페넷의 3상 임상 결과를 소개하고유방암 치료법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세션들로 구성됐으며, 전국 유방암 전문의 100여명이 참석했다. 대구가톨릭병원 박성환 교수와 원자력병원 노우철 원장이 좌장을 맡은 가운데, 국제성모병원 이학민 교수가 ‘바이오시밀러 (Biosimilar..

LG화학 미국 당뇨병학회 참가

LG화학 미국 당뇨병학회 참가 제미글로 우수성 세계에 알려 LG화학이 유럽에 이어 미국에서 전 세계 의료진들에게 국내 최초 당뇨병 치료 신약 ‘제미글로’의 우수성을 알렸다. 이와 관련 LG화학은 27일, 미국 올랜도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2018 미국 당뇨병학회 연례 학술대회에서 러시아 판매 허가를 위해 진행한 vildagliptin을 대조군으로 한 ALTERNATIVE Study 등 제미글립틴의 우수한 효과 및 안전성에 대한 연구결과 3편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또한 LG화학은 국내 최초 당뇨병 치료 신약인 제미글로(Zemiglo) 제품으로 미국 올랜도에서 6월 22일부터 26일까지 열린 세계 최고권위의 2018년 미국당뇨병학회 (American Diabetes Association) 78차 연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