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6/01 18

성동구약, 장학금전달식 가져

성동구약, 장학금전달식 가져 관내 중학생 22명에 전달 성동구약사회(회장 김영희, 여약사부회장 김채윤)는 지난 29일 오후 4시 성동구약사회관 3층 회의실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관내 11개 중학교 22명의 중학생들을 격려했다. 김채윤 부회장은 “이 곳에 참석한 학생들은 모두 훌륭한 청소년이라는 것을 잊지 말고 자신과 타인을 비교하며 사회 구조적인 문제로 힘들어 하지 말자”며 “개개인의 에너지로 힘든 환경과 고난을 이겨내고 학생의 본분에 최선을 다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송지연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교육협력복지과 장학사는 “약사회에서 이웃돕기 기금을 모아주시고 관내 중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수 있도록 장학금을 전달해 주시는 것에 감사한다”고 밝혔다. 김영희 회장은 “구체적인 꿈을 가지고 항상 감사하는 ..

신신제약, '신신 에어파스F 한정판' 협업 출시

신신제약, '신신 에어파스F 한정판' 협업 출시 수원삼성블루윙즈 축구단과 계약 신신제약(대표 김한기)은 프로축구 수원삼성블루윙즈 축구단과 협업을 통해 '신신 에어파스F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신신 에어파스F는 스포츠 활동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삔데, 멍든데, 타박상, 근육통 치료를 해주는 신신제약 대표품목으로 빠른 약효와 정확한 효능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제품이다. 신신제약은 2018년 수원삼성블루윙즈와 공식 스폰서쉽을 맺고 파트너로 활동 중이며, 수원삼성블루윙즈 축구단의 마스코트 아길레온을 활용한 4종의 디자인으로 특별 출시된 에어파스F는 선수들의 타박상과 근육통을 치료할 수원삼성의 ‘명예 팀닥터’로 위촉되었다. 신신제약 이용택PM은 "프로축구 명가인 수원삼성블루..

자렐토, 뇌졸중 및 전신색전증 발생 위험의 유의한 감소

자렐토, 뇌졸중 및 전신색전증 발생 위험의 유의한 감소 리얼월드 연구 통해 노쇠한 비판막성 심방세동 환자에서 바이엘은 노쇠(frail)한 비판막성 심방세동 환자 10,754명을 대상으로 2년간 추적 관찰한 리얼월드 연구 결과, 자렐토(성분명: 리바록사반)가 와파린 대비 뇌졸중 및 전신색전증 발생 위험을 유의하게 낮추는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밝혔다. 해당 연구 결과는 지난 4월 13일 미국심장학회지(Journal of the American Heart Association)에 게재됐다. 자렐토는 와파린 대비 뇌졸중 및 전신색전증 발생 위험률을 32%(HR=0.68; 95% CI=0.49-0.95), 허혈성 뇌졸중 발생 위험률은 31%(HR=0.69; 95% CI=0.48-0.99) 감소시켰다. 자렐토의 주요..

현대약품, '버물리' TV광고 선보여

현대약품, '버물리' TV광고 선보여 보니하니 MC 김유안 기용 현대약품이 EBS1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에서 MC로 활약중인 김유안과 함께 한 벌레물림치료제 ‘버물리’의 TV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버물리 TV광고는 김유안이 작은 버물리 요정으로 나타나 버물리 라인의 대표 제품인 ‘둥근머리버물리겔’을 추천하는 스토리로 구성됐다. 광고 속에서 김유안은 모기에 물려 팔을 긁고 있는 아이, 가족과 함께 떠난 캠핑에서 벌레에 물린 아이 앞에 나타나 “벌레에 물렸을 때 긁지 말고 둥근머리버물리겔을 바르라”는 노래를 부르며 아이에게 직접 제품을 발라준다. 또 김유안은 국내 최초 벌레물림 패치 제품인 ‘버물리플라스타’도 함께 선보이며 버물리 라인의 다양한 제품을 귀엽게 소개한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레오파마, 건선 치료제 ‘엔스틸룸 폼’ 출시

레오파마, 건선 치료제 ‘엔스틸룸 폼’ 출시 에어로솔 폼 제형의 국소 치료제 한국레오파마(LEO Pharma, 대표: 켈리 러센(Kelly Lausen)의 새로운 에어로솔 폼 제형의 건선 치료제 엔스틸룸 폼(성분명, 칼시포트리올, calcipotriol/베타메타손 디프로피오네이트, betamethasone dipropionate)이 5월 31일 국내 출시됐다. 한국레오파마는 이 날 오전에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엔스틸룸폼의 국내 출시를 알리고, 다양한 임상시험을 통해 확인된 임상적 가치에 대해 소개했다. 엔스틸룸 폼은 비타민D 유도체(칼시포트리올)와 베타메타손 디프로피오네이트의 복합제로서, 건선 국소 치료제 중에서는 최초로 에어로솔 폼 제로 출시되며 건선 환자에서 높은 치료 효과와 우수한 사용 편의성을 갖췄..

보건산업진흥원, 인공지능(AI) 활용 신입직원 채용

보건산업진흥원, 인공지능(AI) 활용 신입직원 채용 全단계 블라인드 면접… 6월 11일 12시까지 마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이 보건복지부 산하기관 중 처음으로 전형에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신입직원 채용을 실시한다. 진흥원은 5월 28일(월) 보건산업을 이끌어 나갈 유능한 신입직원 채용공고를 통해 △보건산업 정책기획 및 사업지원(빅데이터 등) △보건의료 R&D기획, 평가, 관리 △바이오헬스사업(기술사업화, 생태계 조성 창업지원 등) △국제의료기획 및 국제협력(의료해외진출, 외국인환자유치 등) △경영기획 등 분야의 인재 31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은 열린인사 정책의 일환으로 취업지원대상, 충북권 지역인재, 시간선택제, 경력단절여성 등 신입직 이외에도 제한경쟁을 통해 다양..

◆의약정책 2018.06.01

유나이티드제약, ‘홈타민연질캡슐’ 해외 지적재산권 보호 박차

유나이티드제약, ‘홈타민연질캡슐’ 해외 지적재산권 보호 박차 제품 상표권 및 회사명 무단 도용 중국 모조품 제작사 대응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자사 제품의 해외 지적재산권 보호를 위해 ‘홈타민연질캡슐’의 상표권을 침해하고 회사명을 무단으로 사용한 중국 모조품 제작사를 상대로 대응에 나설 예정이다. 현재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중국 내 ‘홈타민’의 한자 및 영문 표기 상표권을 제5류(비타민제, 약용캡슐), 제30류(비의료용 영양캡슐), 제35류(광고업 등)의 지정 상품군에서 보유하고 있다. 홈타민연질캡슐의 모조품(사진)을 생산하고 있는 중국의 S사는 제품 전면에 ‘HOMTAMIN’을 표기해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상표권을 침해하고, 제조사를 ‘KOREA UNITED PHARM’으로 표기함으로써 중국의 ..

잴코리 3상 PROFILE 1014 생존기간 데이터 발표

잴코리 3상 PROFILE 1014 생존기간 데이터 발표 화이자. ALK 표적 치료제 순차 투여시 가장 긴 생존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은 자사의 폐암 표적치료제 잴코리(성분명: 크리조티닙)의 Profile 1014 임상연구에서 전체 생존기간 데이터가 이번 5월 Journal of Clinical Oncology를 통해 발표되었다고 밝혔다. PROFILE 1014는 기존의 전신 치료를 받지 않은 ALK 양성 국소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환자를 대상으로 항암화학요법 대비 잴코리의 효능 및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한 글로벌, 무작위, 개방형, 대조 임상 3상 연구다. PROFILE 1014의 1차 평가 변수인 무진행생존기간(PFS: Progression Free Survival)데이터는 ..

약사회, 약사및 약사가족 6.13출마자 지원방안 논의

약사회, 약사및 약사가족 6.13출마자 지원방안 논의 기초단체장서부터 기초의원까지 총 26명 출사표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5월 30일 제1차 대외협력위원회(부회장 박인춘, 위원장 한봉길·김인혜)를 개최하여, 약사(藥事) 관련 법안 발의 현황을 점검하고 6.13 지방선거 출마 회원·회원가족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위원회는 현재 국회에 제출된 약사(藥事) 관련 법안을 점검하면서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약사의 역할을 확대하고, 동시에 불합리한 관련 법령을 정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키로 했다. 아울러 위원회는 6.13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약사회원과 회원가족 현황을 파악하고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6.13 지방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약사회원은 총 26명으로 기초단체장 5명, 광역의원 11명, 기초의원..

가천대 길병원 제14회 QI 경진대회 실시

가천대 길병원 제14회 QI 경진대회 실시 고객 중심 프로세스 개선 등 QI 활동에 대한 보고회 가천대 길병원은 29일 병원 가천홀에서 ‘제14회 질향상(QI) 및 안전관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부서별로 1년간 진행된 QI 활동 사례 가운데 4개의 우수사례와, 4개의 안전관리 우수사례가 발표됐다. 1부 QI 활동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병문안 관리 TFT의 ‘환자안전 제고를 위한 효율적인 병문안 관리 개선’ ▲간호본부 ‘간호스타’팀의 ‘의료소모품 및 수기료 관리를 통한 성과 향상’ ▲중환자 간호팀의 ‘감염 관련 번들 수행체계 확립을 통한 중환자 관리의 질 향상’ ▲국제의료센터의 ‘외국인 유치의료기관평가 인증을 위한 질향상 활동’이 소개됐다. 이 가운데 간호본부의 QI 활동 사례가 올해..

동화약품 3D애니메이션, 유튜브 인기 제약업계 1위 선정

동화약품 3D애니메이션, 유튜브 인기 제약업계 1위 선정 동희는 궁금해’와 활명수 ‘REBORN’ 동화약품 애니메이션 ‘동희는 궁금해’가 2018년 1분기 대한민국 유튜브 인기 광고 영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동희는 궁금해–도둑이 들었다’(올바른 손씻기)편은 선정작 중 유일하게 브랜드 홍보가 아닌 캠페인성 컨텐츠로 1분기 유튜브 인기 광고 중 3위에 선정되었으며, 제약업계로는 1위를 기록했다. 동화약품이 ‘국민생활건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한 영유아 대상 애니메이션 영상인 ‘동희는 궁금해’ 시리즈는 작년 12월말 런칭 후 통합 조회수 477만 건(5월 29일 기준)을 넘어서며 지속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동화패밀리 캐릭터들을 통해 아이들에게 보다 친근하고 재미있게 손씻기, 변기사..

일화, 2018 몽드셀렉션에 건강기능식품 출품

일화, 2018 몽드셀렉션에 건강기능식품 출품 ‘인터내셔널 하이 퀄리티 트로피’ 수상 일화가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열린 세계적 권위의 국제품평회 ‘2018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에 참석하여 ‘인터내셔널 하이 퀄리티 트로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31일 밝혔다. 몽드셀렉션은 1961년 벨기에에서 설립된 세계 3대 품평회로 건강, 음료, 식품, 미용, 주류 등 전 세계 80여 개국에서 다양한 분야의 제품들이 출품되고 있으며, 70여 명의 전문가들이 4개월간 엄격한 심사를 통해 우수 상품을 선정한다. 2015년부터 4년 연속 몽드셀렉션에 참가하고 있는 일화는 올해 식품 부문에서 ‘천수삼 농축차’(사진), ‘천수삼S’, ‘진스트15 소프트 캡슐’, ‘건간보’, ‘닥터삼’ 등 자사 인삼 제품을..

연세의료원, 셀트리온과 뇌졸중 신약 공동개발 추진

연세의료원, 셀트리온과 뇌졸중 신약 공동개발 추진 바이오신약 파이프라인 강화.. 공동 연구개발 및 라이선스인 국내 연구진(연세의료원)이 셀트리온과 공동으로 연구개발 및 라이선스인 계약을 체결하여, 차세대 허혈성 뇌졸중 치료제 개발에 청신호가 켜질 전망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연세의료원 허지회 교수팀이 개발한 혈전 용해 신규물질(Fc-saxatilin)이 이번 셀트리온과의 공동연구개발 및 기술이전을 통해, 기존 치료제 대비 우수한 혈전 용해 효과와 낮은 부작용을 가진 차세대 뇌졸중 치료제로 개발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구성과는 보건복지부 선도형특성화연구사업(선도형 연구중심병원 육성)의 병원현장 unmet needs 분야 집중지원을 기반으로 얻은 결과이며, 30일 셀트리온과 공동연구개발..

◆의약정책 2018.06.01

전북대병원 사랑나눔 찾아가는 의료봉사 활동

전북대병원 사랑나눔 찾아가는 의료봉사 활동 김제 시민 대상 무료진료와 건강상담 등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강명재)이 지역의 의료 소외계층을 찾아 사랑의 인술을 펼쳤다. 전북대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과 KBS전주방송총국은 31일 김제시 실내체육관에서 지역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사랑나눔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에서는 전북대병원의 내과와 안과·재활의학과·간호·약제부 등의 의료진이 참가해 김제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진료와 건강상담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진료를 받은 지역주민들은 “농번기를 맞아 병원을 다니기 힘들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진료를 해준 의료진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병원을 다니기 힘든 농촌 지역 주민을 위한 의료봉사활동이 계속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전북대병원은 이번 의료봉사활..

에자이 ‘나비리본 캠페인’ 론칭

에자이 ‘나비리본 캠페인’ 론칭 갑상선암 인식개선을 위한 목적 한국에자이(대표 고홍병)는 갑상선암 환자 및 국민들의 질환 인식을 높이고 올바른 갑상선암 관리 및 치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나비리본 캠페인’을 지난 5월 28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몸 속 갑상선의 모양이 희망을 상징하는 나비의 형상과 비슷한 점에 착안해 기획된 ‘나비리본 캠페인’은 지난 28일부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맺기’ 사전 론칭 이벤트를 시작으로 본격 진행되고 있다. 갑상선암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갑상선암 건강강좌를 열고, 갑상선암 정보 제공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등 SNS도 운영한다. 또한 전문 의료진 및 갑상선암 환자용 질환 정보 키트를 제작, 배포하고, 갑상선암 관리와 치료에 ..

약바로쓰기본부, 3차 임원 회의 개최

약바로쓰기본부, 3차 임원 회의 개최 하반기 주요사업 상정 논의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약바로쓰기운동본부(본부장 이애형)는 지난 29일 약바로쓰기운동본부 제3차 임원회의를 개최하고 주요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이애형 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청소년의 약바르게 알기사업, 2018년 가정어린이집 의약품 안전사용 집합교육 등 바쁘게 일정을 소화해내느라 다들 고생했다.”며 “앞으로도 사업계획을 잘 구상해서 약바로쓰기운동본부의 위상을 높여주길 당부한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 본부장은 “의약품 안전교육의 효율성 증대와 활성화를 위해 의약품 안전 사용 컨텐츠 공모전과 충남 천안에서 의약품 체험학습교육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약바로쓰기운동본부에서 국민 건강권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기획과 활동을 펼치겠다.”고 ..

약사회, 재해 피해약국 위로금 지급 내규 개선

약사회, 재해 피해약국 위로금 지급 내규 개선 위로금 지급 상한액과 하한액 함께 조정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제1차 총무위원회(담당 부회장 임준석, 박희성 총무위원장)를 개최하여 재해 피해약국 위로금 지급 내규개선을 추진키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총무위원회에서 검토된 방안은 피해금액을 구간별로 산정하지 않고 피해금액 대비 정률제로 위로금을 지급하는 방식이며, 위로금 지급 상한금액과 하한액을 함께 조정했다. 현행 재해 피해약국 위로금 지급 내규는 피해금액을 5단계로 구분하여 지급토록 규정돼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재해에 따른 위로금을 신속하게 집행하기 위해 특별회계로 예산을 미리 편성하여 운영·관리하는 방안이 논의되었으며, 특별회계 편성 방안은 계속 검토해 나갈 계획이다. 1차 총무위원회에서는 6.2..

신약조합, 제약바이오 자문평가네트워크 구축 나서

신약조합, 제약바이오 자문평가네트워크 구축 나서 전. 현직 전문가 공개모집...6월 29일 1차 마감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국내 연구개발중심 제약/바이오헬스산업 대표단체로서 제약·바이오산업계의 글로벌 성장을 지원할 제약‧바이오 분야별 자문·평가 네트워크(K-Bio Star Network)구축을 위해 전‧현직 전문가를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제약‧바이오 분야별 자문·평가 네트워크(K-Bio Star Network)는 제약·바이오산업 핵심분야별(R&D, 글로벌RA, 사업개발(BD), 투자(유치), 글로벌GMP, 지식재산(IP))로 제약·바이오기업이 연구개발 전략기획 단계부터 글로벌사업화 전반에 걸쳐 전주기적으로 직면하는 각종 현안, 애로사항에 대한 적기 대안마련을 지원하고, 글로벌 경쟁력 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