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6/05 13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응원이벤트 진행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응원이벤트 진행 페이스북서..다이어트 시도 친구 위한 이벤트 현대약품(대표 김영학)의 대표적인 식이섬유 음료 ‘미에로화이바’가 공식 페이스북에서 다이어트를시도하는 친구를 위한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약품은 곧 다가오는 여름 휴가를 대비해 다이어트에 도전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성공을 기원하고자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빠져라, 마셔라, 날씬하게’라는 주제로 5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약 일주일간 진행된다. 미에로화이바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mierogirl)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댓글로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친구를 태그한 후,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여기에 미에로화이바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및 페이지..

테네리글립틴 3제 병용요법 연구 결과 발표

테네리글립틴 3제 병용요법 연구 결과 발표 한독, 일본 당뇨병학회에서 한독(회장 김영진)이 5월 26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제 61차 일본 당뇨병학회에서 결과를 발표했다. 테넬리아 3제 병용요법 연구는 메트포르민과 글리메피리드 2제 병용요법에도 목표 혈당(HbA1c 7.0% 미만)에 도달하지 못한 제 2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테네리글립틴 20mg 또는 시타글립틴 100mg을 24주간 추가 투여 후 유효성과 안전성을 비교 평가한 연구이다. 국내 25개 연구기관에서 제2형 당뇨병 환자 201명을 대상으로 무작위배정, 이중 눈가림, 비열등성, 활성대조 방식으로 총 24주간 진행됐다. 이번 연구 결과, 테네리글립틴 20mg 투약군과 시타글립틴 100mg 투약군에서 동등한 수준의 혈당 강하 효과가 나타났다. ..

사노피-리제네론, ‘프랄런트’ 국내 출시

사노피-리제네론, ‘프랄런트’ 국내 출시 이상지질혈증 치료 신약..PCSK9 억제제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는 미국 바이오 기업 리제네론과 공동 개발한, 심혈관질환 고위험군 환자의 지질치료를 위한 새로운 기전의 이상지질혈증 치료제인 PCSK9 억제제 ‘프랄런트(성분명: 알리로쿠맙, alirocumab)’를 오늘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랄런트’는 지난 2017년 1월 국내 최초로 허가 받은 PCSK9 억제제로, LDL 수용체를 분해시키는 PCSK9의 활성을 차단함으로써 간세포 표면의 LDL 수용체 수를 증가시켜 혈중 LDL 콜레스테롤(이하 “LDL-C”)을 낮추는 기전으로 작용한다. ‘프랄런트’가 국내에서 허가 받은 적응증은 원발성 고콜레스테롤혈증(이종접합 가족형 및 ..

서울시약, 도매 약사연수교육 420여명 이수

서울시약, 도매 약사연수교육 420여명 이수 부작용 관리·4차 산업혁명 이슈 등 교육 서울시약사회(회장 김종환) 교육위원회(부회장 이시영·본부장 장광옥·위원장 김은준·김화명)는 지난 5월 31일 서울성모병원 마리아홀에서 2018년도 의약품 도매업소 관리약사 연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연수교육에는 도매관리약사 420여명이 참석해 약사회에서 실시하는 4시간의 교육을 이수했다. 교육내용은 ▲최근 약사법령의 개정 동향(이재현 성균관대약대 교수) ▲사례로 본 부작용 관리의 중요성(윤중식 대한약사회 지역의약품안전센터 강사) ▲소프트파워가 강한 대한민국(윤종록 가천대학교 석좌교수) ▲유전상담—맞춤의료시대, 약사의 새로운 역할(정호철 이화여대약대 교수) 등이었다. 김종환 회장은 “지난 임기 동안 약계 현안에 최선의 대..

차움에버셀스킨케어센터, '오모로비짜 페이셜 트리트먼트' 출시

차움에버셀스킨케어센터, '오모로비짜 페이셜 트리트먼트' 출시 안티에이징 라이프센터 차움(원장 김진용) 에버셀스킨케어센터는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켜 탄력적으로 만들어줄 프리미엄 신규 프로그램인 ‘오모로비짜(Omorovicza) 페이셜 트리트먼트’를 출시했다. 오모로비짜는 전 세계적으로 미네랄이 풍부하기로 유명한 헝가리 부다페스트의 온천수를 정제해 만든 프리미엄급 화장품으로 손상된 피부 세포의 재생력을 높이고 탄력을 개선하는데 탁월해 피부 노화 예방에 효과적이다. 오모로비짜 페이셜 트리트먼트는 클렌징, 각질제거, 메인 마사지(선택), 저주파기기 FMS 스페셜 관리 순서로 진행되며, 피부 탄력을 강화시키는 ‘골드 리프팅’, 환한 피붓결로 가꿔주는 ‘블루 다이아몬드 브라이트닝’ 등 피부 타..

건양대병원 고위험 임산부 집중치료실 개소

건양대병원 고위험 임산부 집중치료실 개소 고위험 임산부와 태아 위한 진료시스템 구축 출산연령이 높아짐에 따라 유산과 기형아 출산 등 임산부 뿐 아니라 태아의 건강에도 악영향이 끼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건양대병원(의료원장 최원준)이 5일 오전 8시 30분 고위험 임산부 집중치료실 개소식을 가졌다. 개소식은 최원준 의료원장과 배장호 진료부원장 등 교직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병원 본관3층 고위험 임산부 집중치료실에서 개최됐다. 건양대병원 고위험 임산부 집중치료실은 조기진통이나 중증 전자간증 등 태아에게 합병증이 동반될 가능성이 있는 산모의 집중치료를 담당하게 된다. 고위험 임산부 집중치료실은 총 6개 병상으로 태아 및 임산부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최신 시설을 갖추었으며, ..

SK케미칼, 수두백신 ‘스카이바리셀라주’ 시판 허가

SK케미칼, 수두백신 ‘스카이바리셀라주’ 시판 허가 국내외 19개 기관에서 유효성 및 안전성 확인 세계 최초 4가 세포배양 독감백신, 세계 두번째 대상포진백신을 잇달아 선보이며 ‘백신 명가’로 거듭난 SK케미칼이 자체 개발 4호 백신의 상용화를 눈앞에 뒀다. SK케미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시판 허가를 신청했던 수두백신 ‘스카이바리셀라주(과제명 NBP608)’가 최종 허가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상용화를 위한 최종 단계를 통과한 SK케미칼의 스카이바리셀라는 향후 국가출하승인 등을 거쳐 올 하반기 국내 병·의원으로 공급을 시작할 예정이다. SK케미칼은 이번 허가를 발판으로 스카이바리셀라의 글로벌 진출도 동시 타진할 계획이다. 최근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승인한 의약품에 대해 심사기간을 단축하고 실사를 면..

심사평가원, 제약업계 대상 ‘약제실무 Academy’ 개최

심사평가원, 제약업계 대상 ‘약제실무 Academy’ 개최 약제 실무교육 통해 제약업계와 소통 활성화에 노력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6월 7일(목)~8일(금) 양일간 제약업계 종사자 160여 명을 대상으로 서울사무소 대강당에서 ‘약제실무 Academy’를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제약사 현장 업무수행을 지원하고 제약업계와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약제관리 주요 업무에 대한 실무 사례와 Q&A 중심으로 구성된다. 1일차는 약제 급여기준 검토 절차, 제네릭 약제의 상한금액 산정·조정 및 가산기준과 사례, 실거래가 및 리베이트 약가조정, 2일차는 신약의 급여적정성 평가 및 자료 작성방법, 경제성 평가의 개념, 사전약가인하와 퇴장방지의약품 제도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의약정책 2018.06.05

서울마퇴, 2기 대학생 자원봉사단 발대식 개최

서울마퇴, 2기 대학생 자원봉사단 발대식 개최 서울시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종환)는 지난 3일, 서울 서초구 약사회관 1층 서울시약사회 대회의실에서 2기 대학생 자원봉사단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2기로 선발된 30명의 대학생들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약 6개월의 기간 동안 서울시마약퇴치운동본부와 함께 각 대학교 및 쉼터, 시설에서 서울시청 ‘유해약물 안전관리 사업’의 일환으로 2018년 청년약물실태조사사업과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며 활동하게 된다. 활동기간 동안 2기 봉사단은 서울마퇴에서 진행하는 교육 및 자료연구개발 사업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참여하며 약물교육현장을 직접 경험해보고, 캠페인 활동을 통해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예방사업을 홍보하는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이를 통해 활발한 활..

제 16회 ‘화이자의학상’ 수상 후보자 공모

제 16회 ‘화이자의학상’ 수상 후보자 공모 대한민국의학한림원(회장 정남식)과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오는 7월 31일까지 제 16회 화이자의학상 수상자 후보를 공모한다. ‘화이자의학상(Pfizer Medical Research Award)’은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이 주관하고 한국화이자제약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의학상으로 대한민국 의학발전 및 인류의 건강과 복지에 기여한 우수한 의학자를 발굴하고 의료계의 연구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지난 1999년 제정되었다. 이번 화이자 의학상은 ‘기초의학’, ‘임상의학’, ‘중개의학’ 등 총 3개 부문에서 논문을 모집한다. ‘기초의학상’ 및 ‘임상의학상’ 수상자는 각 부문 논문의 연구자 중에서 선정되며, ‘중개의학상’ 수상자는 기초 의학 분야의 연구 ..

비타민D, 뼈 건강외 다양한 효과 있다

비타민D, 뼈 건강외 다양한 효과 있다 부족시 허리, 골반 또는 하지 불편감등 증상 비타민D에는 뼈 건강외에도 다양한 효과들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6월3일(일) 건국대병원 대강당에서 개최된 대한갱년기학회 (회장 오한진) 추계학술대회에서 "Vitamin D, 뼈 건강을 넘어서▶ 비타민 D의 다양한 효과들을 알아봅시다."를 강의한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진료협력센터장 겸 건강증진센터장 겸 가정의학과 과장 황희진 교수(사진)는 "비타민 D가 우리 몸에서 부족하게 되면 뼈가 약해지는 것은 물론, 낙상, 근골격계 통증, 인지기능 저하, 암(대장암, 유방암), 치주질환, 치아 소실, 쳥소년 및 노년기 우울증이 늘어날 수 있다."고 밝혔다. 황 교수는 "뼈 건강을 위해서 비타민 D 혈중 농도를 최소 30ng..

백혈병 골수이식 치료기술 개발 ‘청신호’

백혈병 골수이식 치료기술 개발 ‘청신호’ NIH 유경록 박사, 유전자가위기술 도입 암 면역치료법 입증 해외 연구팀이 조혈모 줄기세포 골수이식 기술 및 독성을 이겨내는 면역치료법 개발에 성공하여, 혈액암 또는 골수성 백혈병 치료기술 개발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였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미 국립보건원(NIH) 유경록 박사의 연구를 통해 “세계 최초로 유전자가위 기술을 융합한 면역치료법 개발에 성공했고, 그 결과 독성을 이겨내는 백혈병 골수이식 치료의 기반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보건복지부 질환극복기술개발사업(한‧미 보건의료 인력교류지원(KVSTA) 및 미 국립보건원의 지원으로 수행되었으며, 세계적 과학학술지인 ‘Cell’저널에 5월 31일자로 게재됐다. 최근 암치료 분야는 ..

동국대, 2018년 선도연구센터지원사업 2개 센터 선정

동국대, 2018년 선도연구센터지원사업 2개 센터 선정 MRC, CRC 사업 신규 선정 동국대(총장 한태식)가 2018년 선도연구센터지원사업에서 2개 센터가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동국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2018년 선도연구센터지원사업 중 ▲기초의과학연구센터(MRC/총 94억원) ▲융합연구센터(CRC/총 97.5억원) 등 총 2개 센터가 신규 선정됐다고 밝혔다. 동국대는 이미 지난 1999년 이학연구센터(SRC)와 공학연구센터(ERC) 2개 센터가 선정된 바 있다. 이번에 새롭게 2개 센터가 선정된 동국대는 서울대, 성균관대, 연세대 등에 이어 전국에서 선도연구센터지원사업의 전 분야에 선정된 7번째 대학이 됐다. 세부 사업별로 살펴보면 기초의과학연구센터(MRC) 분야에서는 동국대 약학과 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