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6/12 8

동국제약, 먹는 치질약 '치센 캡슐' 홈피방문자 급증

동국제약, 먹는 치질약 '치센 캡슐' 홈피방문자 급증 개설 9개월만에 30만명 돌파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의 먹는 치질약, ‘치센 캡슐’의 브랜드 홈페이지 누적 방문자가 개설 9개월만에 30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치질 질환에 대한 일반인들의 많은 관심이 반영된 것으로 보여진다. 특히 지난 3월 치센 캡슐의 TV-CF 방영 이후 방문자 수가 급증해, 일 방문자가 6,000명을 넘은 날도 있었다. 이번 TV 광고에서는 배우 김석훈이 치질은 항문 혈관의 문제임을 명확하게 전달하며, 치질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는 문제를 제기했다. 특히, ‘치질 없는 분?’이라는 질문에 우물쭈물하며 답하지 못하는 청중들의 모습에서, 치질이 숨기고 싶은 질환 이라는데 많은 이들이 공감했다. 2017년 9월 개설된 홈페이..

얀센 전립선암 치료제 ‘자이티가’, 적응증 확대

한국얀센 전립선암 치료제 ‘자이티가’, 적응증 확대 호르몬 반응성 고위험 전이성 전립선암으로 존슨앤드존슨의 제약부문 법인인 한국얀센은 전립선암 치료제 ‘자이티가’(성분명: 아비라테론 아세테이트)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지난 6월 7일 호르몬 반응성 고위험 전이성 전립선암 치료에 대한 추가 적응증을 허가 받았다고 밝혔다. 이로써 자이티가는 기존의 전이성 거세저항성 전립선암 뿐만 아니라 호르몬 반응성 고위험 전이성 전립선암으로 새롭게 진단된 환자의 치료에 안드로겐 차단요법(ADT)과 병용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새롭게 진단된 고위험의 호르몬 반응성 전이성 전립선암(mHSPC, metastatic hormone-sensitive prostate cancer)은 종양이 림프절이나 다른 장기로 전이된 4기 단계..

경기도약사회, 6․13 지방선거 출마 약사회원 격려

경기도약사회, 6․13 지방선거 출마 약사회원 격려 최광훈 지부장, 출마자 사무소 방문 경기도약사회 최광훈 회장은 6월 11일(월)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막바지 선거운동에 힘을 쏟고 있는 약사회원 출마자 사무소를 방문해 후보자들을 격려했다. 지부 소속으로 광역의원에 출마하는 김미숙(군포, 더불어민주당), 이애형(수원, 자유한국당) 후보, 기초의원에 출마하는 공영애(화성, 자유한국당), 김필여(안양, 자유한국당), 박지영(부천, 더불어민주당), 이혜련(수원, 자유한국당) 후보 등 출마자 사무소를 차례로 방문해 막바지 선거운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후보들을 격려했다. 최광훈 회장은 후보자들에게 “남은 기간 선거운동에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를 얻길 기대한다”며 “약사회원의 지방의회 진출을 통해 약사정책 ..

카테고리 없음 2018.06.12

약사회, 더 미룰수 없는 약국 자율정화 "고삐 죈다"

약사회, 더 미룰수 없는 약국 자율정화 "고삐 죈다" 익명 보장한 제보 통해 사법권 연계 근절나서 약사의 직능을 확보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약사의 직분을 망각한 불법행위 근절이다. 약국과 약사의 직능 개방을 요구하는 세력이 점점 증가하는 상황에서, 약국 혹은 약사 차원에서 벌어지는 각종 불법행위는 이를 막는데 가장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 약사회는 이런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오래 전부터 노력해 왔으나, 소수의 불법행위를 일삼는 약사들과, 약사회 내부 사회의 고질적인 조직 문화로 인해 쉽지 않은 부분이었다. 약사회는 더 이상 이런 각종 불법행위를 방치하였다가는, 지금도 지속되고 있는 약사 고유영역에 대한 개방 요구에 대응할 논리도 확보할 수 없으며, 무엇보다 약사 스스로가 약사 직능을 팽개..

GC녹십자, 자연스러운 소통 채널 ‘Connect+’ 진행

GC녹십자, 자연스러운 소통 채널 ‘Connect+’ 진행 임직원·가족 한데 모여 케이크 데커레이션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최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플라리네 베이킹 스튜디오’에서 사내 프로그램 ‘Connect+(커넥트 플러스)’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Connect+’는 직원들의 관계를 이어주고 나아가 자연스럽게 소통으로까지 확장하는 프로그램으로, 회사가 매달 다른 주제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여는 직원 자율에 맡기는 방식으로 기획됐다. 이번 ‘Connect+’는 알찬 여가 활용법의 일환으로 ‘케이크 데커레이션’을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주제에 맞춰 임직원의 가족들도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요리 선생님의 시연을 본 뒤 임직원과 가족들이 생크림 케이크와 컵케이크를 직접 꾸..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의약품 부작용 보고․상담 지침’ 배포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의약품 부작용 보고․상담 지침’ 배포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지역의약품안전센터(센터장 이모세)는 「의약품 부작용 보고․상담 지침」(이하 지침서)을 발간하여 지난 8일부터 전국 약 22,000개의 약국에 배포를 시작하였다. 약국에서의 의약품부작용 보고 및 상담 방법을 안내하는 이 지침서는 크게 ‘의약품 부작용 보고 지침’과 ‘의약품 부작용 상담 지침’ 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의약품 부작용 보고 지침’에는 의약품 부작용 보고의 중요성, 약국에서 사용하고 있는 시스템에 부작용 보고 프로그램을 연동하는 방법과 프로그램을 통해 부작용을 보고하는 방법 등이 상세히 설명되어 있다. 특히 이번 지침서에서는 약국 청구프로그램인 팜IT3000, 유팜, 온팜 등에서 부작용보고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보..

부광약품, 여성철결제 '멜라진' 출시

부광약품, 여성철결제 '멜라진' 출시 부광약품은 최근 여성청결제 멜라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멜라진은 스페인 유명제약회사 페레(Ferrer)사의 제품으로 티트리오일이 주성분이다. 무색소, 무파라벤으로 여성의 민감한 Y존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하였다. 스페인에서는 의사가 권해주는 여성 청결제로 잘 알려져 있다. 티트리 오일은 항진균, 항균, 항바이러스, 항염작용 및 천연 데오드란트 효과까지 탁월하다고 여러 논문을 통하여 밝혀져서 화장품 등에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여성들에게는 익숙한 성분이다. 멜라진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티트리오일을 주성분으로 함유한 겔타입 여성청결제이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여성청결제는 질내 환경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외용제로 사용하여 씻어내는 제품이다. 냉이 ..

서울시약 직원협의회, 삼척서 워크샵가져

서울시약 직원협의회, 삼척서 워크샵가져 서울시약사회·24개분회 직원협의회(회장 임윤선)는 지난 8,9일 강원도 삼척에서 1박2일간 워크숍을 진행했다. 협의회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직원들간 의견 청취를 통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화합의 시간으로 구성했다. 특히 브레인 스토밍 시간을 통해 직원들간 업무 효율성 강화 및 발전 방향에 대해 집중도 있게 논의하는 등 직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임윤선 협의회장은 “이번 워크숍은 직원들간 소통과 화합, 공감을 이끌어내는 워크숍이 되려고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이 부분에 신경써서 사무국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 회원약사들에게 좋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워크숍에는 서울시약사회 및 분회 직원 23명이 참석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