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6/18 10

유한양행, 창립 92주년 기념식 및 한마음 체육대회

유한양행, 창립 92주년 기념식 및 한마음 체육대회 모든 유한(柳韓)인들이 단결과 화합의 시간 가져 유한양행은 지난 6월 15일 창립 92주년을 맞아 충북 오창공장에서 창립기념식 및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유한양행 전·현직 임직원들과 유한 가족회사 관계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내 주었다. 이정희 사장은 창립 기념사를 통해 “지난 92년 동안, 숱한 고난과 치열한 경쟁속에서도 도전과 전진을 계속 할 수 있었던 힘의 원천은 창업자의 위대한 정신적 유산과 선배님들께서 물려주신 성장기반, 그리고 이 자리 1,800여명 임직원 모두가 새로운 비전을 품고 미래를 준비해왔기 때문” 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우리 모두가 유한의 역사이며 우리는 성공의 역사를 쓸 것입니다. 과감한도전과 뜨거운 열정, 쉼..

새 경로 통한 심혈관 중재시술 효과 밝혔다

새 경로 통한 심혈관 중재시술 효과 밝혔다 세계 최초 , 먼 요골동맥을 통한 중재시술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의 이승환 교수(심장내과)가 지난 5월말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18 유럽심혈관중재시술학회 학술대회’에서 “왼쪽 먼 요골동맥을 통한 관동맥 조영술 및 중재술에 대한 전향적 관찰 연구”라는 주제로 새로운 경로를 통한 심혈관 중재시술 효과와 안전성에 대해 발표했다. 심혈관 중재시술은 협심증, 심근경색 등 관동맥 질환 치료를 위해 사용하는 시술 방법이다. 유럽심장학회(ESC)에서는 급성심근경색 환자를 치료할 때 시술자가 요골동맥을 이용한 시술 경험이 많을 경우, 대퇴동맥을 이용한 시술보다 사망률과 출혈의 위험성을 낮출 수 있는 요골동맥을 이용한 시술을 권장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골동맥을 이용한 ..

휴먼마이크로바이옴, 구강·피부 등 전신으로 확대

휴먼마이크로바이옴, 구강·피부 등 전신으로 확대 마이크로바이옴 산업, 구강유산균 시대로 진화 인체 내 다양한 미생물을 연구하는 마이크로바이옴 산업이 4차 산업혁명의 바이오 생명공학분야를 이끌 신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미국의 시장조사기관(Markets and Markets)에 따르면 글로벌 마이크로바이옴 시장의 규모는 2022년 USD 5억 달러, 2025년 9억 달러로 전망된다. 휴먼 마이크로바이옴에 대한 관심으로 인체 내 유익균에 대한 연구 및 제품 상용화도 한창이다.제2의 뇌라 불릴 정도로 가장 많은 미생물이 서식하고 있는 ‘장(대장)’을 대표적으로, 최근에는 입 속 건강을 지켜주는 구강유산균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비감염성 질환(병원균 감염 없이 발생하는 질환)이..

‘글로벌뉴로’, 목포한국병원서 국내 첫 학술세미나

‘글로벌뉴로’, 목포한국병원서 국내 첫 학술세미나 글로벌뉴로(비영리 교육기관/www.globalneuro.org)는 ‘신경외상’을 주제로 한 학술세미나를 목포한국병원 문화센터 세미나룸에서 6월 16일부터 17일 양일간에 걸쳐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글로벌뉴로(Global Neuro)는 스위스에 위치한 글로벌 신경외과의 조직으로서 전세계 약 4만명의신경외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최신 의료 기술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국제적으로 명망있는 교수들을 핵심 오피니언 리더로 활용, 전세계 신경외과 의사들을 교육하고 궁극적으로 뇌 외상환자들의 치료 성적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해외 연좌를 포함하여 국내 약 80여명의 신경외과 의료진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는 특히 국내 신경외과에서는 아직 널리 사용되고 있지 ..

짜먹는 감기약 콜대원, 청계산 오프라인 프로모션 진행

짜먹는 감기약 콜대원, 청계산 오프라인 프로모션 진행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의 짜먹는 감기약 콜대원이 지난 16일 청계산을 오르는 등산객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말을 맞아 인파가 몰리는 청계산 근방에서 입·하산객을 대상으로 등산 시 유의사항 및 감기예방 생활습관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에서 콜대원은 “정상은 춥다!” “춥고 떨리는 오한엔? 콜대원으로 짜라!” 등 재치 있는 문구를 활용해 등산 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감기예방 지침을 소개해 많은 등산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 외에도 ‘정상에서 오한을 느낄 때 대비해 겉옷 준비하기’, ‘등산 시 물 많이 마시기’ 등 등산객들이 건강한 산행을 위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생활습관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대원..

대웅제약, 연구조직 개편.. 신약개발에 힘싣는다

대웅제약, 연구조직 개편.. 신약개발에 힘싣는다 센터장 중심의 조직 운영으로 각 센터별 전문성 강화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신약개발 가속화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지난 5월부터 연구조직 정비에 돌입해 6월초에 조직 개편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조직 개편은 핵심전략을 기반으로 하나의 연구과제를 분명한 목표로 삼아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기존 기능 중심의 팀 조직을 익스트림 팀 체제로 전환하고, 기존 연구본부장 중심의 조직을 센터장 체제로 변경하여 전문성을 강화한 것이 골자다. 이에 따라 대웅제약 연구조직은 신약센터, 바이오센터, 신제품센터와 CTO전략팀, 비임상개발팀의 3센터 2팀 체제로 운영되며, 각 센터 내 익스트림 팀이 신설됐다. 신약센터는 △APA항궤양제 △SGLT2당뇨치료제 △PRS항섬유화제..

씨앤팜, 'Pain-free Cancer Drug’ 유효성 평가 및 전임상 결과 발표

씨앤팜, 'Pain-free Cancer Drug’ 유효성 평가 및 전임상 결과 발표 현대아이비티의 대주주인 '씨앤팜'(대표 정현범)이 29일 서울 삼성동 서울파르나스호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바이오의약계 행사 '2018 글로벌 바이오콘퍼런스' (GBC2018)에서 고통없는 암치료 시대 개막을 위한 'Pain-free Cancer Drug’의 유효성 평가 및 전임상 결과 발표회'를 개최한다. 씨앤팜은 `암보다 사람, 환자 중심의 항암치료’를 목표로 차세대 약물전달시스템 분야의 세계적 석학으로 꼽히는 손연수 前 이화여대 석좌교수를 연구소장으로 영입, 고통과 부작용 없이 암세포 사멸을 유도하는 신개념 약물전달시스템을 집중 연구해 왔다. 손연수 씨앤팜 연구소장은 미국 캘리포니아大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한국과..

종근당, 저소득층 고도비만 환자에 ‘엔드볼’ 무상 시술

종근당, 저소득층 고도비만 환자에 ‘엔드볼’ 무상 시술 대한비만연구의사회와 ‘비만제로 행복더하기’ 협약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최근 대한비만연구의사회와 저소득층 고도비만환자 치료 지원사업인 ‘비만제로 행복더하기’ 협약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비만제로 행복더하기 캠페인은 경제적인 이유로 비만 치료를 받지 못하는 환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국내 비만 유병률 증가에 따른 사회적 비용 증가를 막고자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종근당은 저소득층 고도비만 환자에게 비만치료용 위풍선인 엔드볼 무료 시술을 지원한다. 엔드볼은 비만치료용 위풍선으로 물과 공기를 주입해 식욕을 억제함으로써 체중감량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간단한 위내시경으로 설치되기 때문에 시술 전·후에 별도의 입원이 필요 없고, 시술시간이 10분 내외..

메디데이터 코리아, 임우성 신임 총괄대표 사장 선임

메디데이터 코리아, 임우성 신임 총괄대표 사장 선임 메디데이터(Medidata, NASDAQ: MDSO)는 한국지사 메디데이터 코리아에 임우성 총괄대표 사장을 신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임우성 총괄대표는 25년 이상 대기업, 의료, 정부, 교육, 통신 등 다양한 산업 군에서 클라우드 인프라 및 비즈니스 솔루션 사업을 총괄하며 IT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아왔다. 향후 메디데이터의 국내 사업 전반을 총괄하면서 사업부문을 이끌 예정이다. 메디데이터 아시아 태평양 사업 총괄 에드윈 응(Edwin Ng) 부사장은 “임우성 총괄대표가 다년간 쌓아온 IT분야의 전문성과 실무 경험은 고객의 다양한 이해와 요구를 충족시킬 것”이라며 “메디데이터는 한미약품 등 국내 유수의 제약 회사 및 임상시험수탁기관(CRO)들에게 임상 ..

머크, 유전자 편집 윤리성에서도 리더십 주도

머크, 유전자 편집 윤리성에서도 리더십 주도 공동 집필 발행물 세계 권위 생명윤리학회지 게재 머크가 유전자 편집의 윤리적 문제들에 대한 새로운 발행물을 미국 생명윤리학회지(The American Journal of Bioethics) 7월호에 게재한다고 발표했다. 요약본은 미국 생명윤리학회지 블로그에 게시되어있다. "이번 발행물은, 머크가 진정한 윤리적 혁신 기업임을 증명한다" 면서 "머크는 유전자 편집에 대한 연구 및 활용을 포함해 머크가 참여하는 연구들을 위한 지침을 제공하고자 생명윤리 자문위원회(Bioethics Advisory Panel)를 설립했다. 해당 생명윤리 자문위원회는 전 세계 다양한 생물의학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머크는 유전자 편집 연구에 있어 생명윤리적 사안들을 매우 중요하게 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