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6/19 21

노바티스 코센틱스, 2018 EULAR에서 연구 초록 26건 발표

노바티스 코센틱스, 2018 EULAR에서 연구 초록 26건 발표 강직성척추염 및 건선성관절염 치료에서의 리더십 부각 노바티스가 6월 13~16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 유럽류마티스학회 연례 학술대회(EULAR 2018)에서 자사의 IL-17A 억제제 코센틱스(성분명 세쿠키누맙)의 강직성척추염과 건선성관절염 치료 관련 연구 초록 26건을 발표했다. 연구 초록에는 환자의 만족도를 평가한 코센틱스® 리얼월드 데이터 및 치료 4년차 장기 효과와 안전성 데이터가 포함됐다. 코센틱스의 리얼월드 데이터(Real-world evidence, RWE)에 따르면, 3개월 이상 코센틱스로 치료를 받은 강직성척추염 환자의 90% 이상이 전반적인 증상 개선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전 치료제와 비교에서도 환자의 ..

대웅제약, 나보타공장 EU GMP 승인 획득

대웅제약, 나보타공장 EU GMP 승인 획득 EU GMP 승인 획득으로 품목허가만 남아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의 나보타공장이 지난 5월 미국 FDA의 cGMP, 캐나다 연방보건부(Health Canada)의 GMP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18일 유럽의약품청(European Medicines Agency, EMA)으로부터 EU GMP 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대웅제약은 지난해 6월 통합허가절차(Centralized procedure)를 통해 EMA에 나보타 신약허가신청(Marketing Authorization Application)을 제출했고, 7월 허가신청이 접수됐다. 그 후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5일간 경기도 향남에 위치한 나보타 제2공장의 실사를 진행한 바 있다. EMA의 공장실사..

류마티스 관절염 질병과 생산성 상관관계 분석

류마티스 관절염 질병과 생산성 상관관계 분석 질병 활성도 높을수록 생산성 손실시간.비용 커져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www.pfizer.co.kr)은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질병 활성도 단계에 따른 생산성 손실’ 연구 결과, 질병 활성도가 높은 환자일수록 생산성 손실 시간 및 비용이 높다는 점이 구체적인 시간 및 비용 분석을 통해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과거 생산성 손실에 초점을 맞춰온 다른 연구들과 달리,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질병 활성도와 생산성 손실 사이의 연관성을 살펴보기 위해 실시한 대규모, 다기관, 단면, 관찰 연구로 지난 4월 대한류마티스학회지(Journal of Rheumatic Diseases)에 게재됐다. 본 연구는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질병활성도에 따른 생..

GSK컨슈머, 폴리덴트 5분 클리닝정 무료 체험행사

GSK컨슈머, 폴리덴트 무료 체험행사 진행 '나이트 의치세정제'. '폴리덴트 5분 클리닝 정' 대상 GSK 컨슈머헬스케어(한국법인 김수경 사장)는 틀니관리용품 브랜드 ‘폴리덴트 나이트 의치세정제’와 ‘폴리덴트 5분 클리닝 정’ 무료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7월 1일, 대한치과보철학회가 지정한 틀니의 날을 맞아, 최근 증가하고 있는 국내 틀니 사용자의 구강 건강과 편안한 틀니 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으며,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전 세계 판매 1위 브랜드(틀니 세정제)인 폴리덴트1 틀니 세정제는 ‘나이트 의치세정제’, ‘5분 클리닝 정’ 두 가지 제품으로, ‘나이트 의치세정제’는 ‘1일 1회 사용으로 구취 및 의치성 구내염 유발 세균 99.9% 살균 효과를 보이고,..

현대약품, 필름형 빈혈치료제 '헤모라민' 출시

현대약품, 필름형 빈혈치료제 '헤모라민' 출시 현대약품이 간편하게 물 없이 녹여 먹을 수 있는 필름형 빈혈치료제 ‘헤모라민’을 출시했다. 헤모라민은 철분이 부족하여 생기는 빈혈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것으로, 평소 피로감을 많이 느끼거나 철분 요구량이 증가하는 성장기의 어린이, 청소년 혹은 매월 생리를 하는 여성이나 다이어트로 인한 경계성 빈혈이 있는 이들에게 효과적인 제품이다. 혀 위에 녹여 복용하거나 구강 점막에 붙여서 복용하는 필름 형태로 이루어져 있어 일반 정제 약물이나 캡슐보다 빨리 붕해 되어 위장 자극이 덜하고 복약순응도가 높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필요한 만큼의 정확한 양만 복용 가능 하기 때문에, 과량 철분을 섭취했을 경우 생길 수 있는 변비 가능성이 매우 낮으며, 얇고 작은 사이즈로 휴..

GC녹십자·유한양행 희귀질환 신약 공동 개발

GC녹십자·유한양행 희귀질환 신약 공동 개발 차세대 경구용 고셔병 치료제 우리나라 최대 제약기업 두 곳이 희귀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해 머리를 맞댄다. GC녹십자와 유한양행은 18일 희귀질환 치료제를 포함한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바이오 의약품의 간판 주자로 꼽히는 GC녹십자와 국내 합성의약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유한양행이 공동으로 의약품 연구개발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GC녹십자와 유한양행은 복약 편의성을 높이고 뇌 증상에 대한 효능을 향상시킨 차세대 경구용 고셔병 치료제를 공동으로 우선 개발하기로 했다. 고셔병은 효소 결핍으로 생기는 희귀 유전성 질환으로 간과 비장 비대, 빈혈, 혈소판 감소 등을 일으킨다. 국내 환자 수는 70명, 전 세계 환자 수는 6,..

유한재단, 제 27회 전국 청소년 글짓기대회 시상식

유한재단, 제 27회 전국 청소년 글짓기대회 시상식 유한재단(이사장 한승수)은 지난16일 오전에 유한양행 본사 대강당에서「제27회 전국 청소년 글짓기대회」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시상식에는 연만희 유한양행 고문, 이정희 유한양행 사장, 유도재 유한학원 이사장, 홍기삼 심사위원장 등 대회 관계자들 및 대회 입상자의 가족들 200여명이 수상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했다. 1,600 여명의 전국 청소년들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엄정한 심사를 거쳐 모두 58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고등부 대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옥채연 학생(안양예술고), 중등부 대상(유한재단이사장상) 최은비 학생(선일여중), 초등부 대상(유한재단이사장상) 김유은 학생(중동초) 등 수상자들은 각각 상패와 장학금을 수여 받았다. 한승수 유한재단 ..

동화약품 '활명수'..서울푸드페스티벌 참여

동화약품 '활명수'..서울푸드페스티벌 참여 '피크닉 온 더 브릿지' 세션서 진행 동화약품의 ‘활명수’가 지난 16일 서울 잠수교에서 열린 ‘2018 서울푸드페스티벌’의 ‘피크닉 온 더 브릿지’ 세션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서울시와 TV조선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8 서울푸드페스티벌’은 6월 10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전역의 특급호텔, 서울 잠수교, 제주도 등에서 열린 아시아 최고의 요리 축제로 올해 3회째를 맞았다. 해외 정상급 셰프들이 펼치는 강연, 요리쇼, 갈라 디너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서울 잠수교 다리에서는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인 ‘피크닉 온 더 브릿지’ 세션이 열렸다. 동화약품은 국내 최초의 브랜드 활명수의 탄생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소개하는 히스토리존을 기획하였으며, 121년 ..

젠바디, 브라질과 세계 최초 황열 신속진단키트 공급 계약

젠바디, 브라질과 '세계 최초 황열 신속진단키트' 공급 기존 제품대비 시간∙비용 개선한 제품 ㈜젠바디 (대표 정점규, http://genbody.co.kr)가 최근 브라질 국영제약사인 바이아파르마(BahiaFarma)와 미화 총 400만 달러(약 43억원) 규모의 황열 신속진단키트 옵션 공급에 합의하였다. 황열 신속진단키트 계약은 지난 3월 체결되어 현재까지 약 100만 달러(약 11억원) 규모의 공급이 완료된 상태다. 젠바디는 지난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을 앞두고 지카바이러스가 유행했던 브라질 정부의 입찰과 품질평가를 유일하게 통과하며 지카바이러스 신속진단키트 350만 테스트 수출에 최초로 성공했다. 이어서 2017년에는 뎅기, 치쿤구니아 신속진단키트를 공급했고, 이번 계약을 통해 황열 신속..

진흥원, 2018년 제1차 보건신기술(NET) 인증 수여식

진흥원, 2018년 제1차 보건신기술(NET) 인증 수여식 의료기기, 화장품, 식품위생, 한방 분야 4개 기술 인증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6월 12일(화) 서울 중구에 위치한 헬스케어 이노지움에서 보건신기술(NET) 인증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수여식은 2018년 제1차 보건신기술 인증평가를 통해 인증된 4개 기술식품위생, 의료기기, 화장품, 한방에 관한 것이다. 복지부와 진흥원은 보건산업의 특성을 반영하여 인증기간을 개선 하고자 2017년부터 인증기간을 늘리기 위한 제도개선을 추진하였으며, 2018년 3월 보건의료기술진흥법 시행령에 인증기간 범위를 3년에서 5년으로 확대 개정하였다. 이로서, 이번에 인증된 보건신기술은 2018년 6월 1일부터 최대 5년 범위 ..

◆의약정책 2018.06.19

동아쏘시오, 베트남과 문화.경제분야 MOU

동아쏘시오, 베트남과 문화.경제분야 MOU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한종현)는 18일 오전 용두동 본사에서,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와 문화 및 경제 분야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 동아제약 최호진 사장,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 주한 이창근 관광대사, 베트남관광청 응오 화이 쭝(Mr. Ngo Hoai Chung) 부청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 체결은 한국과 베트남 양국 간 교류와 협력 증진에 이바지 하기 위한 것으로, 양측은 한국 내 베트남 문화 홍보, 동아쏘시오홀딩스의 사업회사 및 판매 제품의 베트남 현지 투자와 진출 기회, 기타 상호 관심분야 등에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올해 4월까지 베트남을 찾은 한국인 관광객은 117만 명으로 지난해보..

건강보험심사평가원,국민참여 열린경영 위원회 출범

건강보험심사평가원,국민참여 열린경영 위원회 출범 국민참여 통해 만들어가는 경영혁신 발판 마련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6월 18일(월) 원주 본원 24층 회의실에서 국민참여 열린경영 위원회(이하 국민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출범회의를 개최했다. 국민참여위원회는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한 심사평가원의 혁신계획 수립, 혁신과제 발굴, 중기경영목표 수립 등에 직접 국민이 참여하여 의견을 모으고 자문의 역할을 수행하는 국민참여 기구이다. 주요 기능은 ▲국민의 참여와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윤리경영 실천 등 국민을 위한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이다. 국민참여위원회는 소비자단체, 시민단체 및 강원도 지역 사회복지단체,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 국민과 지역 대표 기..

◆의약정책 2018.06.19

LG화학 ‘유셉트’, 유럽 최대 류마티즘학회 참가

LG화학 ‘유셉트’, 유럽 최대 류마티즘학회 (EULAR 2018) 참가 LG화학은 최근 유럽에서 열린 EULAR(The European League Against Rheumatism)학회에서 부스전시를 통해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허가받은 유셉트(성분명 : 에타너셉트)를 선보여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구축했다. 올해 71회째 맞는 EULAR학회는 지난 6월 13일부터 16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되어 130여개국 류마티스 전문의, 보건 전문가 등 학계와 산업관계자 등 14,000 여명 이상 참가한 유럽 최대 류마티즘학회로 LG화학은 새로운 타입의 프리필드시린지와 류마티스 환자의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개선시킨 자체 디자인한 오토인젝터를 선보여 많은 의료전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동국제약,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

동국제약,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19회 행사 진행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이 도봉산을 비롯한 전국 국립공원 등산로에서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제19회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5월 12일 4개 지역에서, 이달 16일 대전과 수도권 중심의 6개 지역에서 각각 펼쳐졌다. 동국제약과 국립공원관리공단 임직원들은 산행을 나온 탐방객들에게 구급함 위치 및 산행 안전수칙이 적힌 지도를 배포하며 안전한 산행을 독려했다. 또한, 국립공원구조대의 산행안전교실을 운영해 응급상황 발생에 대비해 심폐소생술 등을 배우고 실습해 볼 수 있도록 해, 탐방객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그리고 진드기로 인한 감염을 예방하는 ‘디펜스벅스 더블’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존도 운영..

코오롱생명 '인보사'..국내특허 존속 최대 5년 연장

코오롱생명 '인보사'..국내특허 존속 최대 5년 연장 코오롱티슈진(대표이사 이우석/이범섭)은 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세계 최초의 골관절염 세포유전자 치료제, 인보사-케이주(INVOSSA®-Kinj.이하 인보사)에 관한 한국 특허권 존속 기간을 최대 5년 연장 하는 데 성공하였다고 18일 밝혔다. 인보사는 사람의 정상 동종연골세포와 세포의 분화를 촉진하는 성장인자(TGF-β1)를 가진 세포를 무릎 관절강 내에 주사로 투여, 무릎 골관절염을 치료하는 유전자 치료제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지역의 판매권리는 코오롱생명과학이 가지고 있으며,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특허권리는 코오롱티슈진이 가지고 있다. 인보사 관련 국내특허는 4종류이며, 그 중 연장에 성공한 특허는 인보사 물질 제조에 핵심인 원천 기술에 관련된 특허..

샤이어코리아 애드베이트주 급여 기준 확대

샤이어코리아 애드베이트주 급여 기준 확대 중증 혈우병 A 환자 예방 치료 범위 넓혀 샤이어코리아(대표 문희석)의 혈우병A 치료제 ‘애드베이트주(Advate INJ, 성분명: Octacog alfa, 혈액응고인자 VIII, 유전자재조합)’가 중증 환자 치료 횟수에 대한 연령제한이 삭제되었다. 이는 이번 달 1일자 보건복지부의 ‘요양급여의 적용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약제) 고시(보건복지부 고시 제2018-97호)’에 따른 것이다. 애드베이트주는 유전자재조합 혈액응고인자 제8인자 제제로 혈우병A 환자의 일상적 예방요법을 위해 주 3회~4회의 정맥투여가 필요하다. 기존 혈우병 A 치료제 보험 급여 기준에 따르면 환자가 1회 내원 시 최대 5회분, 매월 2회 내원 시 총 10회분까지 급여를 인정받는다. 중..

케이에이치그린, 차바이오텍 보유CB 주식전환

케이에이치그린, 차바이오텍 보유CB 주식전환 차바이오텍은 18일, 주요 주주인 케이에이치그린이 보유중인 전환사채(CB)를 주식으로 전환한다고 공시했다. 케이에이치그린이 전환한 CB는 81억원 규모로, 이날 차바이오텍 주식 66만 8,206주로 전환하기 위한 신주발행 절차에 들어갔다. 이번 주식전환으로 케이에이치그린의 지분율은 4.79%에서 6.00%로 1.21%포인트 증가하며, 최대주주인 차광렬 차그룹 글로벌종합연구소장 및 특수관계인의 지분율은 25.95%에서 26.89%로 0.94%포인트 늘어난다. 케이에이치그린이 전환한 주식은 추가상장 절차 등에 2주 안팎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주식전환은 실질적인 차바이오텍 최대주주가 최근 위축된 투자 심리를 되살리고 주주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결정이자, 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김선민 기획상임이사 직무청렴계약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김선민 기획상임이사 직무청렴계약 국민과 소통·경청으로 공직사회 청렴문화 확산 선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청렴하고 투명한 경영실천을 위해 6월 18일(월) 원주 본원에서 김선민 기획상임이사와 직무청렴계약을 체결하고 청렴한 공직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계약은 정관 및 임원직무청렴계약 운영규정에 따라 원장과 기획상임이사 간 체결되었다, 결내용은 임기 중 직무상 준수해야 할 청렴의무와 그 위반에 따른 책임, 관련 법령 및 임직원 행동강령 등 제 규정을 성실하게 수행하겠다는 내용이다. 김선민 기획상임이사는 “새 정부 출범 2년차를 맞이하여 청렴문화 조성 및 소통 강화가 화두이다. 국민, 내‧외부 고객과 소통하고 의견을 경청하여, 우리 ..

◆의약정책 2018.06.19

좋은강안병원, 일본 가마치 그룹 와지로병원 관계자 방문

좋은강안병원, 일본 가마치 그룹 와지로병원 관계자 방문 야마나가 요시요키 원장 외 7명, 2박 3일 일정 일본 후쿠오카 가마치 그룹 와지로병원 (Kamachi Group Associated Hosptials)관계자들이 지난 6월 14일(목) 오후 2시, 은성의료재단 좋은강안병원(이사장 구정회)을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단은 야마나가 요시유키 와지로종합클리닉 원장 포함 간호부, 임상약리실, 화상진단클리닉, 투석실, 영양과 소속직원 총 8명으로 구성되었으며, 2박 3일 일정 가운데 첫날 좋은강안병원을 방문하였다. 방문단은 좋은강안병원 13층 회의실에서 서우영 병원장 및 팀장들과의 간담회 후 간호부, 약국, 영상의학팀 등의 부서를 방문하고 시설 견학을 펼쳤다. 일본 가마치 그룹 와지로 병원과 은성의료재단(이사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