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6/20 11

동아에스티, '주블리아' 1년만에 조갑진균 전문치료제로 발돋움

동아에스티, '주블리아' 1년만에 조갑진균 전문치료제로 발돋움 100억원대 품목 성장...바르는 조갑진균 치료제중 유일한 전문약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엄대식, 동아ST)의 국내 조갑진균 치료제 중 전문의약품인 주블리아가 출시 1년만에 매출 100억원대 품목으로 성장 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 제품은 국내 유일의 바르는 조갑진균 치료 전문의약품이라는 점에서 본다면, 매출 100억원 달성의 의미는 깊다. 이와 관련 동아에스티는 19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손발톱무좀 치료제 ‘주블리아’(성분명: 에피나코나졸, 전문의약품)의 국내 출시 1주년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주블리아는 경구 항진균제 수준의 우수한 치료 효과를 갖춘 국내 유일의 바르는 전문의약품 손발톱무좀 치료제로 지난해 6월 국내 출시했다. 주블리아의 ..

제약바이오협, 2018년 상반기 보험약가교육 개최

제약바이오협, 2018년 상반기 보험약가교육 개최 이화여대 국제교육관 LG컨벤션홀, 25일부터 3일간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이화여자대학교 국제교육관 LG컨벤션홀에서 ‘2018년 상반기 보험약가교육(K-TCP)’을 개최한다. 협회는 이번 교육을 통해 의약품 등재 사례와 더불어 정부의 보험의약품 관리 및 정책 방향을 공유하며 국내 약가제도의 전반적인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특히 3일차 교육에는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주요 유관기관을 연자로 초빙해 교육 뿐만 아니라 정부의 정책방향 등을 짚어볼 예정이다. ‘보건의료 및 보험약가정책의 개요’를 주제로 하는 1일차 교육은 이화여대 약학대학 배승진 교수의 ‘보건의료와 건강보험 지불 제도’로 시작된다. 이어..

동화약품, 화장품 ‘활명(活命)’ 상하이 국제 미용 박람회 호평

동화약품, 화장품 ‘활명(活命)’ 상하이 국제 미용 박람회 호평 동화약품의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활명(活命)’이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상하이 미용 박람회(China Beauty Expo 2018)’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3회째를 맞이한 중국 상하이 미용 박람회는 아시아 최대 규모로 손꼽히는 세계 3대 미용 박람회 중 하나로, 40개국, 약 3,500여 개의 화장품 관련 업체가 참가했으며 80여 개국 50여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활명(活命)’ 스킨케어는 동화약품 121년 제약 기술을 집약해 탄생한 뷰티 브랜드로 조선시대 궁중비방을 바탕으로 제조된 활명수(活命水)의 성분 중 엄선된 5가지 생약성분으로 만들어져 외부 자극과 환경 오염으로부터 피부를 지키고, 항산..

로슈 만성 신질환 빈혈 치료제 ‘미쎄라’, 출시 10주년

로슈 만성 신질환 빈혈 치료제 ‘미쎄라’, 출시 10주년 기념 심포지엄 개최...전문의 대상 진행 한국로슈(대표이사: 매트 사우스, Matt Sause)는 자사의 만성 신질환 빈혈 치료제 미쎄라 (Mircera, 성분명 메톡시폴리에칠렌글리콜-에포에틴베타) 국내 출시 10주년을 맞아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밀레니엄 서울힐튼에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심포지엄 첫날인 15일에는 서울대학교병원 신장내과 안규리 교수를 좌장으로, 미쎄라의 전임상을 총괄했던 마이클 자쉬 (Michael Jarsch) 박사, 미국 코네티컷 의과대학 데일 A. 로웻 (Dale A. Rowett) 교수, 서울성모병원 신장내과 최범순 교수가 발표자로 참석하여 미쎄라의 혁신적인 기전 및 실제 임상 현장에서의 처방 경험 등을 공유했..

테라젠이텍스, 맞춤형 항암치료 빅데이터 플랫폼 기술 특허

테라젠이텍스, 맞춤형 항암치료 빅데이터 플랫폼 기술 특허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대표: 황태순)는 맞춤형 항암 치료 분야의 빅데이터 활용 플랫폼 기술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6월 19일(화) 공시했다. 이번 특허는 ‘질병 기전 연구를 위해 생물학적 데이터를 제공하는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국내 바이오 기업이 암 치료를 위한 생체 데이터 제공 분야에서 특허를 취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특허 기술을 활용하면 생체세포로부터 획득한 DNA, RNA 등의 다양한 익명성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안전하게 관리하고 전송할 수 있다. 또한 생체 조직을 액체 질소 등에 냉동 보관하거나 매번 새로운 조직에서 파생물을 추출하는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특히 이 특허 기술이 암 발병 기전 분석과 ..

한‧중‧일 3개국 항노화산업 발전방향 모색

한‧중‧일 3개국 항노화산업 발전방향 모색 복지부‧진흥원, 26일 헬시에이징 포럼 개최 사람들의 건강수명을 최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항노화(노화예방)산업의 주요 정책을 논의하기 위한 포럼과 관련 사업의 전시‧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2018 헬시에이징 포럼(Healthy Ageing in Korea Forum): 한‧중‧일 항노화포럼을 오는 6월 26일(화) 10시부터 서울 코엑스(컨퍼런스룸(남), 3F 307호)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5번째를 맞는 이번 포럼에서는 초고령 사회에 직면한 한‧중‧일 아시아 주요 3개국의 항노화 관련 주요 정책 및 산업지원에 대한 발표를 통해 각국의 현황을 파악하고, 향후 발전..

◆의약정책 2018.06.20

애브비, 전직원 ‘나눔의 날’ 건강 소외 이웃 봉사

애브비, 전직원 ‘나눔의 날’ 건강 소외 이웃 봉사 한국애브비(대표이사 유홍기)는 6월 19일 올해로 6회째인 한국애브비 ‘나눔의 날(AbbVie Action Day)’을 맞아 건강 관련 소외 이웃과 함께 하는 전직원 봉사활동을 펼쳤다. 애브비는 전세계 직원들이 참여하는 글로벌 사회 공헌 프로그램인 ‘가능성 주간(Week of Possibilities)’ 일환으로 세계 각국 각지에서 소외 이웃을 대상으로 창립 이래 꾸준히 봉사활동을 펼쳐 왔다. 올해 나눔의 날에는 홀트일산복지타운을 찾아 희귀난치성질환 환우와 장애우들의 힐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들을 진행했다. 오랜 투병생활에 지친 환우와 장애우들의 심신의 안정을 위해 공기정화와 탈취에 효과가 있는 테라리엄 만들기와 환우와 장애우의 웃는 모습을 밝..

부광약품, 스프레이타입 항진균제 '더모메디 큐액' 출시

부광약품, 스프레이타입 항진균제 '더모메디 큐액' 출시 부광약품은 항진균제 더모메디 크림에 이어 뿌리는 스프레이 타입의 항진균제인 신제품 더모메디 큐액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더모메디 큐액은 항진균제의 대표성분인 테르비나핀 성분을 포함한 5가지 주성분(테르비나핀, 리도카인, 디펜히드라민염산염, 글리시레틴산, 이소프로필메틸페놀)으로 이루어진 국내 유일의 5가지 복합 성분의 뿌리는 항진균제 이다. 일반적인 단일 성분의 무좀약들이 진균 생성이나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만 가지고 있는데 비해 신제품 더모메디 큐액은 진균 생성 억제 효과와 더불어 리도카인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대부분의 무좀 환자들이 호소하는 간지럼증을 즉각적으로 완화하는 효과를 줄 수 있다. 또한 무좀이 악화되는 경우 발생하는 피부염증 및 통증을 경감..

CMG제약, 종합비타민 '엑셀렌비' 출시

CMG제약, 종합비타민 '엑셀렌비' 출시 차바이오그룹 계열사 CMG제약(대표이사 이주형)은 목넘김이 편안하고 흡수율을 높인 종합 비타민제 ‘엑셀렌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엑셀렌비는 영단어 ‘엑셀런트(Excellent)’와 항산화 물질인 ‘셀레늄(Selenium)’의 합성어로 비타민B군과 비타민 C, 셀레늄, 마그네슘, 비타민D 등을 함유한 종합 비타민제다. 엑셀렌비는 피로물질인 젖산이 몸에 쌓이는 것을 예방하고 뇌신경을 활성화시켜 뇌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비타민B1 푸르설티아민(fursulthiamine)을 함유하고 있어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 비타민B1 제재는 크게 푸르설티아민과 벤포티아민(benfothiamine)계열로 나뉘는데 벤포티아민은 뇌 속 티아민 농도를 높이지 못하는 ..

[의약관련업체]대원제약

■ 대원제약 대원제약은 1958년 설립 이래 ‘인류건강의 실현’이라는 창업이념을 바탕으로 국민 건강에 기여하는 우수한 기술력과 생산시설을 갖춘 치료제 전문기업이다. 복용의 편리성을 높인 진해거담제 ‘코대원포르테’, 개량형 위염치료제 ‘오티렌F정’ 및 국내 12호 개발 신약인 소염진통제 ‘펠루비정’ 등 순환기계, 호흡기계, 항생물질 및 정신신경계 등 영역의 전문치료제로 국내 상위 제약사로 자리매김 해왔다. 2015년에는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짜먹는 감기약 ‘콜대원’을 필두로 일반의약품 시장 진출 이후, 차세대 위장약 ‘트리겔’ 등 일반의약품의 파이프라인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배우 이유리, 하트-하트재단 기부행사 응원

배우 이유리, 하트-하트재단 기부행사 응원 대원제약의 발달장애아동 음악교육비 지원 행사 배우 이유리가 지난 14일 열린 제11회 대원하모니 정기연주회에서 발달장애아동 기부행사에 참여해 팬사인회를 진행했다. 평소 노블리스 오블리제에 관심이 많고, 실천을 위해 노력하는 이유리는 모델계약기간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하트-하트재단과 대원제약의 기부행사를 독려하고, 대원하모니 단원 등 임직원들을 응원하기 위해 함께했다. 대원하모니 합창단과 하트하트오케스트라가 함께한 이번 공연은 발달장애 청소년에 대한 인식 개선과 음악교육지원을 위한 나눔콘서트다. 대원하모니는 ‘음악을 통해 아름다움과 감동을 전한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지난 2007년부터 임직원들이 뜻을 모아 활동하고 있는 대원제약의 사내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