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6/21 15

동아쏘시오그룹, 행복한 기업문화 만들기 캠페인

동아쏘시오그룹, 행복한 기업문화 만들기 캠페인 ‘DO DON’T 1010(두돈텐텐)’ 실시 동아쏘시오그룹은 행복한 기업문화 만들기 캠페인 ‘DO DON’T 1010(두돈텐텐)’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DO DON’T 1010은 임직원들이 지켜야 할 문화 10가지 ‘DO 10’과 사라져야 할 문화 10가지 ‘DON’T 10’으로 동아쏘시오그룹만의 행복한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시작부터 실행까지 모든 과정에 전 임직원이 참여해 함께 만들고, 함께 실천하는 캠페인이다. 동아쏘시오그룹은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등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지켜야 할 문화 10가지 DO 10, 사라져야 할 문화 10가지 DON’T 10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수렴했다. 수렴한 1,414건의 의견을 휴가, 출퇴근..

로슈진단, 비소세포폐암 EGFR Mutation 검사 급여적용

로슈진단, 비소세포폐암 EGFR Mutation 검사 급여적용 5월부터..표적치료제 처방 위한 검사 한국로슈진단(주)(대표이사 리처드 유)은 조직 검사를 시행하기 어려운 비소세포성 폐암환자의 진단과 표적치료제 처방을 위한 EGFR Mutation 검사가 지난5월 1일 부로 건강 보험 급여 적용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EGFR 검사는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EGFR 유전자 돌연변이를 혈액으로 검사할 수 있는 검사법으로 급여 적용 대상은 비소세포성 폐암환자 중 호흡곤란, 의식저하, 높은 출혈 위험 등 환자의 전신상태가 좋지 않아 조직검사를 시행하기 어려운 경우, 병변의 위치가 접근 불가하거나 대량출혈과, 기흉, 중추신경계 손상 위험이 있어 조직검사가 어려운 경우, 이 전의 방사선 치료로 조직채취 가능한 병변이 ..

씨엘바이오, 휴대용 핸디솝 시장 본격진출

씨엘바이오, 휴대용 핸디솝 시장 본격진출 '레인보우 핸디솝' '레인보우 핸디솝 리필'등 2종 씨엘바이오가 미세먼지 잡는 소용량 천연위생비누를 출시해 휴대용 핸디솝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헬스케어 전문기업 씨엘바이오(대표 최종백, clbio.com)는 세리포리아 락세라타(CL, Ceriporia Lacerata)균사체 배양액이 다량 함유된 휴대용 올인원크림바 '씨엘바이오 레인보우 핸디솝'과 '레인보우 핸디솝 리필' 등 신제품 2종을 국내외 시장에 공식 론칭한다고 21일 밝혔다. '씨엘바이오 레인보우'는 왕성한 신체 활동으로 체액분비와 땀냄새가 많은 2030 젊은층을 위한 휴대용 개인위생용품으로, 씨엘바이오가 자체 기술력으로 배양한 CL균사체가 포함돼 있어 외출 후 미세먼지 제거, 피부 노폐물 모공관리, 각..

제 2회 대한민국 피부건강 엑스포, 9월 개최

제 2회 대한민국 피부건강 엑스포, 9월 개최 9월 14일 -16일, 서울 SETEC에서 피부과학연구재단이 주최하고 대한피부과학회와 대한피부과의사회, 글로벌 마케팅 에이전시인 허밍아이엠씨가 주관,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2018 대한민국 피부건강 엑스포’가 9월 14일(금)부터 16일(일)까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세텍(SETEC)에서 개최된다. 올해 2회째 개최되는 2018 대한민국 피부건강 엑스포는 2천 5백여명의 피부과 전문의와 함께 기획하고, 대국민 피부질환 인식 개선 캠페인인 ‘피부건강의 날’과 동시 개최하는 등 미용을 넘어 피부 본연의 건강 증진과 함께 올바른 피부건강 정보와 관련 상품을 접할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열린다. 이번 엑스포에는 화장품, 제약, 의료기기, 에스테틱, 피부과 병의..

2018 바켄 인비테이션 어워드’ 신청자 모집

2018 바켄 인비테이션 어워드’ 신청자 모집 메드트로닉, 오는 7월 18일까지 메드트로닉이 의료 기술로 질병을 극복한 뒤, 연장된 삶을 환자와 지역사회에 희망과 영감을 제공하면서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수여하는 '2018 바켄 인비테이션 어워드(Bakken Invitation Award)'의 신청자를 모집한다. 바켄 인비테이션(Bakken Invitation)은 환자의 ‘고통 경감, 건강 회복, 생명 연장(Alleviate Pain, Restore Health, Extend Life)’이라는 미션을 실천하고 있는 메드트로닉의 공동 창립자인 얼 바켄(Earl Bakken)이 의료 기술로 건강을 되찾은 이들 중 연장된 삶을 환자와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데에 헌신하는 사람들의 공로를 높이기 위해 2013년부터 매..

코오롱생명, 인보사 글로벌 시장 본격 진출

코오롱생명, 인보사 글로벌 시장 본격 진출 홍콩.마카오.몽골지역에 최소 170억 규모 계약 코오롱생명과학(대표이사 이우석)이 세계 최초 무릎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제인 ‘인보사-케이’ (INVOSSA-K/이하 인보사)를 홍콩&마카오 및 몽골지역에 수출한다. 이번 계약으로 코오롱생명과학은 인보사의 시장성을 인정받고 글로벌 진출의 계기를 마련했다. 홍콩&마카오 지역은 “Zhongji 1 International Medical Group (Hong Kong) Limited(중기 1호 국제 의료그룹/이하 중기)”와 약 170억원의 최소 주문 확정 금액으로 계약했으며, 기간은 2018년 6월 20일부터 2023년 6월 20일까지 5년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몽골의 경우 5년간 "Vim Med LLC(이하 빔매..

심사평가원, 의료급여 관외 장기입원자 합동방문 중재사업 확대

심사평가원, 의료급여 관외 장기입원자 합동방문 중재사업 확대 복지부, 시도 및 시군구 보장기관 등 유관기관과 협력 강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주소지 관할 시도 이외 의료기관에 장기입원(이하 ‘관외 입원’)하고 있는 의료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한 ‘의료급여 장기입원 사례관리-심사연계 합동방문 중재사업*’을 7월 1일부터 실시한다. 그간 관할 시도 이내 소재 의료급여기관에 장기입원한 의료급여 수급자(관내 입원자)를 대상으로 한 ‘의료급여 장기입원 사례관리 심사연계 합동방문 중재사업’은 심사평가원 10개 지원과 관할 시군구가 함께 실시해왔으나, 관외 입원자의 경우 접근성 한계 등으로 적극적인 관리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따라 보건복지부와 심사평가원은 ‘의료급여 장기입원 사례..

◆의약정책 2018.06.21

동아제약-동대문경찰서, 동대문약사회, 업무협약

동아제약-동대문경찰서, 동대문약사회, 업무협약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지난 19일 서울 동대문경찰서에서 동대문경찰서, 동대문구약사회와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동아제약 최호진 사장, 동대문경찰서 김홍근 서장, 동대문구약사회 추연재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해 9월부터 경찰청에서 시행중인 ‘주민밀착형 탄력순찰’을 관내 주민들에게 보다 많이 알려 주민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밀착형 탄력순찰이란 주민 소통형 순찰체계로 기존의 각종 범죄, 112 신고 등 치안 통계를 토대로 한 공급자(경찰) 중심의 순찰 방식을 탈피하여, 주민이 희망하는 시간과 장소를 반영하여 순찰을 실시하는 것이다. 협약을 통해 동아제약은 탄력순찰 ..

한독, 서울시와 함께 치매 예방 캠페인 ‘기억다방’ 진행

한독, 서울시와 함께 치매 예방 캠페인 ‘기억다방’ 진행 한독(회장 김영진)이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와 함께 6월 20일부터 치매 걱정 없는 서울시를 만들기 위해 ‘기억다방(기억을 지키는 다양한 방법)’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억다방’은 경도인지장애 또는 경증 치매 진단을 받은 어르신이 바리스타로 참여하는 이동식 카페다. 서울시 25개 자치구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서울시 전역을 방문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치매 환자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활동을 한다. ‘기억다방’에서는 주문한 것과 다른 것이 나올 수 있지만 자연스럽게 이해하는 것을 기본 규칙으로 하면서,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치매가 있어도 사회 구성원으로 역할이 가능하단 메시지를 전한다. 이 외에도 서울시 각 자치구 ..

대림성모병원, 제2회 청암심포지엄 개최

대림성모병원, 제2회 청암심포지엄 개최 병•의원과 상생 방안 모색 및 최신 지견 공유 대림성모병원 (병원장 김성원)이 오는 7월 4일 서울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구로호텔에서 ‘제2회 청암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지난해 시작된 청암심포지엄은 협력 병·의원 간의 올바른 의료 전달체계 구축과 최신 지견 공유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역 병·의원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종합병원과 지역 병·의원 간의 상생발전의 롤 모델이 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다. 올해 개최되는 제 2회 청암심포지엄 역시 지역 병·의원을 위한 알찬 프로그램으로 준비되었다. 미래 의료 사회의 흐름에 유연히 대처하기 위한 ‘4차 산업혁명과 의료계 미래’ 세션을 비롯해 환자 교류가 잦은 유방암, 당뇨 치료의 최신지견에 대한 세션과 각 주제에..

서울시약, 건강서울2018 준비위원회 구성

서울시약, 건강서울2018 준비위원회 구성 10월 14일 행사 기획·준비 본격 착수 서울시약사회가 건강서울페스티벌2018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행사 준비에 착수한다. 서울시약사회(회장 김종환)는 지난 19일 대회의실에서 제7차 상임이사회를 열고 이같은 주요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회의에서 건강서울페스티벌2018이 오는 10월 14일로 예정됨에 따라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행사 기획과 준비에 들어가기로 했다. 준비위원장은 하충열 부회장이며, 추가로 공동준비위원장을 선임할 계획이다. 시약사회는 서울광장에서 약사·약국의 역할과 기능을 1천만 서울시민과 소통하는 건강축제 건강서울을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해오고 있으며, 올해로 6년차를 맞고 있다. 지난 6월13일 실시된 제7..

인프라웨어 테크놀러지, ‘온핏 스마트짐’오픈

인프라웨어 테크놀러지, ‘온핏 스마트짐’오픈 스마트밴드 하나로 온핏 스마트짐 내 모든 운동을 인프라웨어 테크놀러지(KONEX 358300)가 자사의 유웰니스(U-Wellness) 서비스 ‘온핏(OnFit)’이 적용된 온핏 스마트짐(OnFit Smart Gym) 1호점을 서울 상암동에 오픈했다. 온핏 스마트짐은 개인별 체력측정 결과를 다각적으로 분석하여 최적의 건강관리 목표를 수립하고 운동 처방을 내려주는 스마트 피트니스이다. 이용자들은 스마트밴드 하나로 온핏 스마트짐 내 모든 운동을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입구에 설치된 키오스크에서 클라우드에 저장된 개인별 운동 처방을 스마트 밴드에 내려 받아 운동 기구에 태그하면 오늘의 운동목표, 강도, 횟수, 시간 등이 기구 내 화면에 나타난다. IOT 기술을 ..

차움프리미엄건진센터, 비타썸머 프로모션 진행

차움프리미엄건진센터, 비타썸머 프로모션 진행 8월 31일까지,,2가지 구성으로 마련 안티에이징 라이프센터 차움(원장 김진용) 프리미엄건진센터는 휴가기간을 이용해 온 가족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맞춤 건강검진 ‘비타 썸머(Vita Summer) 프로모션’을 8월 31일(검진일 기준)까지 진행한다. 이번 ‘비타 썸머 검진 프로모션’은 여름 휴가시즌을 맞아 평소 소홀했던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필수 검사항목으로 구성했다. ‘비타 썸머 검진 프로모션’은 여름철에 발병하기 쉬운 A형 간염이나 각종 염증질환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혈액검사, 복부/갑상선 초음파, 위내시경 등으로 구성된 ‘썸머 스마트형’ 검진과, 국내 주요 사망원인으로 꼽히는 10대 암과 심·뇌혈관질환의 조기 진단을 위한 심장/경동맥초음파, 저선량 폐..

[의약관련단체] 대한항암요법연구회(KCSG)

[의약관련단체] 대한항암요법연구회(KCSG) 대한항암요법연구회는 1998년 6월 12일 혈액종양내과 분과 전문의들이 주축이 되어 설립한 암 치료에 대해 연구하는 단체이다. 본 연구회에는 국내 유수의 대학병원을 포함한 전국 대부분 병원의 혈액종양내과 의사들이 소속돼 있으며, 10개의 질병분과와 데이터 센터, 각종 위원회들로 구성돼 있다. 대한항암요법연구회는 다기관 공동 임상연구를 통해 우리나라 현실에 맞는 가이드라인과 새로운 항암치료를 개발하고 국민보건 향상과 안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항암요법연구회, ASCO 2018 주요 임상결과 발표

항암요법연구회, ASCO 2018 주요 임상결과 발표 면역항암제, ‘병합요법’이 트렌드..다양한 사례 공개 대한항암요법연구회(회장 강진형, www.kcsg.org)는 오늘 기자간담회를 개최, 최근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미국임상종양학회(American Society of Clinical Oncology, 이하 ASCO)에서 발표된 암 치료 관련 주요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 강진형 회장(서울성모병원 종양내과)은 “올해 ASCO는 전 세계에서 약 3만 9천명이 참석하여, 암종별로 더 나은 암 치료법을 찾기 위해 임상 결과를 나누고 토론하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며 “대한항암요법연구회도 국내에서 암 관련 임상 진행을 통해 국내 암 환자들의 보다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한항암요법연구회는 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