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6/22 15

보령컨슈머 ‘슬림워크 쿨에어 압박스타킹’ 출시

보령컨슈머 ‘슬림워크 쿨에어 압박스타킹’ 출시 보령컨슈머(대표 허병우, 박인호)가 신제품 ‘슬림워크 쿨에어 압박스타킹’를 출시했다. 기능성 압박스타킹 ‘슬림워크’는 타 제품과 달리 발목, 종아리, 허벅지 부위별로 10:7:4의 비율로 압력이 낮아지는 방식인 ‘미각(美脚)리프트 구조’ 스타킹으로 다리라인을 살려준다. 미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부분으로도 우수해 일본뿐 아니라 홍콩, 대만 등지에서도 이미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슬림워크 쿨에어 압박스타킹’은 잠자는 동안 착용해 무겁고 불편한 다리를 관리하는 수면용 압박스타킹이다. 특히, 여름철에 쾌적한 느낌을 주는 얇은 메쉬 소재를 사용한 쿨 에어 설계로 기존 제품 대비 48% 가볍게 착용할 수 있으며, 피부에 닿는 ..

GC녹십자, 여성용 진통제 ‘탁센 이브’ 출시

GC녹십자, 여성용 진통제 ‘탁센 이브’ 출시 주성분 ‘이부프로펜’ ‘파마브롬’ 복합 작용 GC녹십자의 소염진통제 브랜드 ‘탁센’의 여성 맞춤형 신제품이 출시됐다.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여성용 진통제 ‘탁센 이브 연질캡슐(이하 탁센 이브)’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탁센 이브’는 주 성분인 ‘이부프로펜’과 ‘파마브롬’의 복합 작용으로 두통, 요통, 치통 등 각종 통증과 발열 시의 해열에 효과적인 일반의약품이다. 특히. ‘탁센 이브’에 함유된 ‘파마브롬’은 이뇨작용을 돕고 몸의 붓기를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어 여성들의 생리통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이 제품은 연질캡슐 특허제조법인 네오졸(Neosol) 공법으로만들어체내흡수율이높아빠른치료효과를나타낸다. 이와 함께, 액상형이라 복용이 편하고..

부광약품, 다이어트 신제품 '그린커피 슬림' 출시

부광약품, 다이어트 신제품 '그린커피 슬림' 출시 부광약품은 다이어트 신제품 그린커피빈슬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린커피빈슬림은 일반 커피 다이어트와는 다르게 생두에서 추출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으로서 주원료는 그린커피빈추출물, 홍경천추출물과 비타민B군으로 구성되어있다. 그린커피빈슬림은 기능성 원료로 입증된 2가지 주원료를 함유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으로 체지방 개선과 홍경천 추출물로 인해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체지방 개선에 도움을 주는 유효성분인 클로로겐산은 포도당 대사에 관여를 하여 탄수화물 복용이 많은 한국인에게 적합한 원료이다. 체중감소, 체지방 감소, BMI(신체질량지수) 감소 등의 다수의 임상결과를 갖고 있어 보다 안전하게 믿고 섭취 할 수 있다. 그린커피빈슬림..

임상시험, 4차산업 기술 접목 일자리 창출 기대

임상시험, 4차산업 기술 접목 일자리 창출 기대 임상시험은 지식기반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산업적 부의 창출 효과가 크다. ‘Access Economics’의 비용효과분석에 따르면 보건의료 R&D분야에 1달러를 투입하면 평균 2.17달러의 경제적 유익을 가질 수 있으며, 특히 임상시험에 4,000여억 원을 투자하면 10년에 걸쳐 18조원에 이르는 사회적 순이익을 가져다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처럼 미래를 이끌어 나갈 핵심 산업이자 신성장 동력으로서 주목 받고 있는 임상시험은 산업 규모의 확대와 지속적인 R&D 투자 증가 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전략산업으로 그 중요성을 더하고 있다. 지난해 미국 제약협회(PhRMA)에서 발표한 ‘신약의 가치: 비용대비 혜택에 대한 연구’ 보고서에서는 제약바이..

◆의약정책 2018.06.22

시지바이오, ‘노보시스인젝트’ 우월성 입증

시지바이오, ‘노보시스인젝트’ 우월성 입증 치조골 보존효과 대조군 대비 ㈜시지바이오는 골형성 촉진 단백질인 rhBMP-2(Recombinant Human Bone Morphogenetic Protein-2)에 베타트리칼슘포스페이트 기반의 주입형 합성골이식재를 접목한 바이오융합의료기기 ‘노보시스인젝트’의 임상시험 결과, 치조골보존효과가 대조군 대비 우월함을 입증하였다고 22일 밝혔다. ‘노보시스인젝트’는 산업통상자원부(당시 지식경제부)의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을 통해 5년간 연구개발되었고 2015년부터 보건복지부 의료기기기술개발 사업을 통해 임상시험을 진행하였다.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삼성서울병원, 전남대학교병원 등 3개의 기관에서 진행된 임상시험은 발치 환자를 대상으로 치조골 보존효과와 안전성에 대해 평가한..

의회정책아카데미, 생명과학 정책전문가과정 모집

의회정책아카데미, 생명과학 정책전문가과정 모집 제 5기 국회정책전문가과정 운영…오는 7월 10일 개강 사단법인 의회정책아카데미는 오는 7월 10일부터 9월 18일까지 생명과학 정책에 특화된 ‘제 5기 국회정책전문가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 모집에 나선다. 국회의원회관 및 스카우트 빌딩에서 진행되는 ‘국회정책전문가과정’은 국회의 역할과 정책의 이해, 보건의료 및 바이오제약 정책전문가 역량 강화, 국회와 정부의 정책변화에 따른 대처능력 향상 등을 목표로 개설됐다. 특히 이번 과정은 지난 보건의료 및 바이오·제약산업 정책과정에 이어 생명과학 강좌를 개설함으로써 생명과학에 더욱 특성화된 교육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제 5기 국회정책전문가과정’은 매주 화요일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며, 국회 정책 관련 프로세스..

◆의약정책 2018.06.22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9기 발대식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9기 발대식 현대약품이 지난 21일 서울 논현동 현대약품 본사에서 ‘대학생 마케터 19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는 학생들이 직접 영상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 홍보에 나서는 등 실제 ‘콘텐츠 마케팅’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이다. 현대약품은 이 날 참여한 대학생 마케터들에게 전반적인 활동 내용과 자사의 주요 제품 소개 및 멘토링을 진행했으며, 활동 기간 동안 직접 콘텐츠 제작에 나설 마케터들을 위해 디지털마케팅 전문 회사인 후크바이럴 이진호 대표의 콘텐츠 기획력과 바이럴 노하우에 대한 특강을 마련했다. 또한 지난 18기에 성황리에 성료됐던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그램 ‘미션데이’를 이번 19기에도 진행함으로써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선사할 예..

바라크루드, 병용요법으로 만성B형간염 완치 가능성

바라크루드, 병용요법으로 만성B형간염 완치 가능성 단독요법 대비 s항원 소실 확률 16.2%로 유의하게 높아 한국BMS제약(사장 박혜선)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인천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The Liver Week 2018’에서 경구용 항바이러스제 표준요법인 바라크루드(성분명: 엔테카비르, ETV)와 페그인터페론 알파-2a(Peg-IFN), B형간염 바이러스(HBV) 백신 병용요법의 효능을 평가하기 위한 무작위 대조군 연구인 E+VIP 결과를 서울의대 내과 김윤준, 이정훈 교수 연구팀이 새롭게 발표했다고 밝혔다. 현재 s항원 혈청소실(HBsAg seroclearence)은 만성B형간염 환자에서 기능적인 완치(functional cure)로 간주되고 있지만, 경구용 항바이러스제 표준요법(뉴클..

코오롱생명과학, 중국에 헤어케어 제품 공급

코오롱생명과학, 중국에 헤어케어 제품 공급 피부투과기술 적용 제품..알파팜과 계약 코오롱생명과학(대표이사 이우석)은 피부투과 기술(MTD)을 접목한 헤어케어 제품을 중국에 유통하기 위해 국내 의약품 전문 유통업체인 알파팜앤인베스트먼트(대표 : 이병엽, 이하 알파팜)와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중국으로 수출한 헤어케어 제품은 피부투과 기술(MTD : Macromolecule Transduction Domain 거대분자 전달 도메인)을 탈모방지 효능이 우수한 활성물질에 접목해 실제 투과효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MTD는 효능효과가 뛰어나지만 투과가 어려운 생리활성 물질을 효과적으로 피부 내로 전달 시킬 수 있는 기술이다. 알파팜의 이병엽대표는 “중국내 의약 및 화장품 전문 유통기업과 공동으..

4가 독감백신 ‘플루아릭스 테트라’ 영유아도 적용

4가 독감백신 ‘플루아릭스 테트라’ 영유아도 적용 GSK, 국내 최초 생후 6개월부터 접종 가능 GSK (한국법인 사장 줄리엔 샘슨)는 4가 독감 백신 ‘플루아릭스 테트라’의 생후 6개월 영유아 대상 출시를 기념, ‘One 4 ALL 기자간담회’를 열고 A·B형 독감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4가 독감 백신의 중요성 및 향후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GSK플루아릭스 테트라는 지난 4월 27일 국내에 소개된 4가 독감 백신 중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생후 6개월 이상 3세 미만 소아를 대상으로 승인 받았다. 이번에 접종 연령대가 확대 승인됨에 따라 생후 6개월 이상 영유아부터 소아 및 청소년, 성인 등 온 가족이 접종 가능한 4가 독감 백신으로 도약하게 됐다. 이번 생후 6개월 이상 영유아 승인의 근거가 된..

약학정보원, ‘맞춤 OTC 선택 가이드’ 인기 급증

약학정보원, ‘맞춤 OTC 선택 가이드’ 인기 7쇄 판매..현장서 즉각 활용가능한 실용적 컨텐츠 약학정보원(원장 양덕숙)이 발행하고 양덕숙 원장과 정경인 상무가 대표저자로 저술한 ‘맞춤 OTC 선택 가이드’가 21일 7쇄 판매를 시작했다. 본서는 국내 OTC 시장 트렌드를 충실히 반영한 점과 실전 약물 판매에 즉각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콘텐츠 구성, 자세하고 쉬운 해설로 독자들에게 호평 받아 왔다. 실제로 2016년 3월 15일 초판 발행 후 약 2주 동안 1000부가 판매되는 등 출간과 동시에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7쇄 인쇄는 출간 2년 만이다.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통증 질환, 감기 및 호흡기 질환 등 각 질환별 OTC 방법이 총 9개장으로 나뉘어 소개돼 있다. 각 장의 첫 페이지에는 ‘Pre..

대웅제약, 나보타 2 공장 ‘cGMP’ 승인 기념 심포지엄

대웅제약, 나보타 2 공장 ‘cGMP’ 승인 기념 심포지엄 ‘NABOTA SEOUL 2018’ 개최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 ‘NABOTA SEOUL 2018’ 심포지엄을 7월 5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NABOTA SEOUL 2018’은 나보타 제 2 공장 cGMP 승인을 기념해 미국으로부터 연자들을 초청하여 미국 보툴리눔 톡신 최신 트렌드 및 나보타의 선진국 임상 결과를 발표하는 등 국내외 학술정보 교류의 장으로 마련된 글로벌 심포지엄이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에는 대웅제약의 미국 파트너사 에볼루스의 최고 메디컬 책임자(CMO) 루이 아벨라(Rui Avelar, MD)가 내한해 미국의 저명한 피부과의사인 크리스틴 로마인(Kristine Romine, MD) 함께 강연..

동국제약, 훼라민퀸 동행 캠페인 행사 가져

동국제약, 훼라민퀸 동행 캠페인 행사 가져 20일 춘천 남이섬...40여명 참가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지난 20일(수), 강원도 춘천 남이섬에서 ‘훼라민퀸과 함께하는 2018 동행 캠페인’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훼라민퀸 홈페이지와 훼라민큐, 센시아 브랜드 사이트 등 온라인을 통해 응모한 중년 여성 중 총 40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서울에서 가까운 나들이 명소인 남이섬을 방문해 메타세콰이어 산책로를 걷고, 향초 만들기 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 외에도 사진 촬영, 퀴즈 이벤트 등의 프로그램과 함께 대표적인 중년 질환인 여성 갱년기, 정맥순환장애의 증상과 예방에 대한 정보도 공유했다. 이번 행사에는 ‘훼라민퀸 일반인 모델 콘테스트’에서 3기 모델로 선정된 이인하, 허정원 씨..

샤이어코리아, '피라지르프리필드시린지' 출시

샤이어코리아, '피라지르프리필드시린지' 출시 유전성혈관부종 급성발작 치료제 샤이어코리아(대표 문희석)가 유전성혈관부종 치료제 ‘피라지르프리필드시린지(Firazyr®,성분명: 이카티반트아세테이트, 이하 피라지르)’를 국내 출시한다. 피라지르 (이카티반트 피하주사)는 3-mL의 프리필드시린지(사전 충전형 주사기)로 제공되며 의료 전문가에게 지도를 받은 환자는 스스로 피하 주사할 수 있다. 유전성혈관부종은 체내 ‘C1-에스테라제 억제제’ 결핍 혹은 기능 이상으로 손, 발, 복부 혹은 후두부의 조직들이 붓는 유전희귀질환이며 전세계적으로 10,000에서 150,000명 당 1명꼴로 발생한다. 국내에는 2017년 기준 약 65명의 환자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전성혈관부종의 급성발작이 후두부에 발생하면 최소 ..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장’에 이모세 약사 임명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장’에 이모세 약사 임명 의약품안전센터, 환자안전센터 부센터장 신주영․이주연 교수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21일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 본부장에 이모세 현 지역의약품안전센터장(보험위원장)을 임명했다. 대한약사회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는 지역사회 약국을 통해 환자안전사고 및 부작용보고에 대한 약사의 역할 강화를 위해 기존에 운영되던 ‘지역의약품안전센터’와 새롭게 구성․운영되고 있는 ‘지역환자안전센터’를 함께 운영하게 되며, 의약품 부작용 및 환자안전사고 사례접수, 평가, 보고, 사례분석 및 예방가이드라인 개발·보급, 교육 및 홍보, 환자안전약물관리 전문가 양성, 연구 및 학술활동, 약대생 실무실습 등의 사업을 총괄하게 된다. 이모세 본부장은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를 통해 지역사회 약국에서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