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8 263

태국 정부, 제약산업 육성 해외 제약기업 유치

태국 정부, 제약산업 육성 해외 제약기업 유치 한·태 제약 파트너십 포럼 개최 태국 의약품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필요가 있다는 진단이 나오고 있다. 최근 들어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다 생산기지 기능 붕괴 등 다양한 국내·외 상황과 직면했기 때문이다. 31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 따르면 태국의 의약품 시장규모는 2017년 기준 50억 달러(약 5조 6800억원)로, 전년 대비 7.7% 증가하는 등 완연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여기에 태국에는 500여개의 제약기업이 활동하고 있지만 원료의약품 수입비중이 90%에 달할 정도로 해외의존도가 높다. 특히 태국은 베트남과의 경쟁에서 밀리면서 다국적 제약기업들의 생산기지 기능도 약화되고 있어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자국 제약기업의 경쟁력 향상이 요원..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주한대사 초청 음악회가져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주한대사 초청 음악회가져 12개 국 주한대사 참석, 클래식 음악을 통한 ‘문화 교류 사절단’ 재단법인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사장 강덕영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대표)의 대표 공연 ‘유나이티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가족음악회 - Great KOREA’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18일(토)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 이번 공연은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 주최하고 국민일보, CBS가 후원했다. 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청중들은 2,500여 석의 객석을 가득 메워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날 공연에는 헝가리, 이스라엘, 이탈리아, 루마니아, 앙골라 등 12개국의 주한대사들이 참석했다. 글로벌 비즈니스 컨설팅 전문 회사 파킹턴 인터내셔널의 박동선 회장의 주선으로 초청된 대사들은 공연을 관..

약사회 조찬휘 회장, 인천․충남지부와 함께 국회 방문

약사회 조찬휘 회장, 인천․충남지부와 함께 국회 방문 여야 교섭단체 3당 모두 접촉..서발법. 규제프리존법 저지 활동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가 보건의료분야 규제개혁 입법 저지를 위한 대국회 활동을 이어갔다. 조찬휘 회장은 지난 21일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24일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를 만난데 이어, 30일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실을 방문함으로써 여야교섭단체 3당 원내대표를 모두 만나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과 규제프리존특별법상 독소조항의 문제점을 설명하고 개선을 요청했다. 조찬휘 회장의 설명을 경청한 홍영표 원내대표는 “오늘 의견주신 내용에 대해 주의깊게 살펴보겠다”고 전했다. 이어진 일정에서는 김종민 의원(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을 만나 규제개혁 입법 관련 독소조항 개선 추진 활동을 이어..

동아에스티-서울시, 생명의숲, 도시숲 조성 협약

동아에스티-서울시, 생명의숲, 도시숲 조성 협약 서울시 미세먼지 저감 및 도시환경 개선 일환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31일 오전 10시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서울시, 숲가꾸기 시민단체인 생명의숲과 도시숲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동아에스티 엄대식 회장과 서울시 진희선 행정2부시장, 생명의숲 김석권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서울시 일대 미세먼지 저감 및 도시환경 개선을 위해 도시숲을 조성하고 시민들에게 쾌적한 삶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동아에스티는 도시숲 조성에 필요한 운영 및 사업비를 지원한다. 서울시는 노원구 초안산 일대 3,588㎡ 규모의 부지와 행정 지원을 제공한다. 생명의숲은 도시숲 조성 및 관련 프로그램를 진행하고 ..

SK케미칼, 희망메이커 스쿨 개강식 가져

SK케미칼, 희망메이커 스쿨 개강식 가져 청소년 후원 프로그램 7년만에 업그레이드 SK케미칼이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활동을 업그레이드한다 SK케미칼은 회사의 청소년 후원 프로그램을 7년 만에 업그레이드한 ‘희망메이커 School’을 출범하고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희망메이커’는 SK케미칼이 전국 15개 사회복지기관과 함께 160명의 청소년들을 후원하는 회사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SK케미칼 희망메이커는 2012년 이후 7년 동안 구성원과 회사가 매월 약정된 후원금을 결연 대상자에게 전달하고 소통하는 청소년 후원 프로그램이다. 청소년들과 SK케미칼 구성원들이 수시로 만나 소통하며 관심사, 고민에 대해 이야기하고 탐방, 여름캠프, 송년행사 등 참여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발전해왔다. 이번 ..

정경인 약학정보원 상무, 보건학 박사학위 취득

정경인 약학정보원 상무, 보건학 박사학위 취득 서울대보건대학원..항콜린성 약물과 알츠하이머 관계 연구 약학정보원(원장 양덕숙) 학술정보본부의 정경인 상무가 8월 29일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에서 보건학 박사학위(역학 전공)를 취득하였다. 박사논문의 제목은 “Anticholinergic Use and Incidence of Alzheimer’s disease: Analysis of the National Health Insurance Service (NHIS) Elderly Cohort”로 한국 노인의 10%에 해당하는 약 55만명의 2002-2013년 간 의료이용에 관한 빅데이터인 ‘국민건강보험공단 노인코호트’를 이용했다. 이 연구는 한국 노인에서 항콜린제 사용 실태 및 알츠하이머 치매 노인에서 항콜린제 ..

‘KCON 2018 THAILAND’서 한국의료 홍보행사 진행

진흥원, ‘KCON 2018 THAILAND’서 의료 홍보행사 9월 29. 30일 양일간...태국 방콕 국제전시장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오는 9월 29일(토), 30일(일) 양일간 태국 방콕 IMPACT ARENA 및 IMPACT 국제전시장에서 개최되는 ‘KCON 2018 THAILAND’에 참가하여 한국의료 홍보행사를 진행한다. ‘KCON’은 K-POP 콘서트와 K-Culture 컨벤션으로 구성된 한류 문화 축제로 뉴욕, 도쿄, 아부다비, 파리, 시드니 등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으며, 동남아 지역 최초로 태국 방콕에 진출한다. 진흥원은 태국 현지 팬들이 직접적으로 한류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에서 한국의료의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의료한류의 붐을 조성한다...

◆의약정책 2018.08.31

샤이어코리아, 유전성혈관부종치료제 건강보험 적용

샤이어코리아, 유전성혈관부종치료제 건강보험 적용 '피라지르 프리필드시린지'...9월 1일 부터 샤이어코리아(대표 문희석)의 유전성혈관부종 치료제 ‘피라지르 프리필드시린지(Firazyr, 성분명: 이카티반트아세테이트, 이하 피라지르)’가 9월 1일부터 건강보험 적용을 받게 된다. 피라지르는 성인에서 C1-에스테라제 억제제 결핍으로 인한 유전성혈관부종의 급성발작에 사용되는 치료제로 브래디키닌(Bradykinin)의 혈관 확장 작용을 차단해 2시간 내 급성발작을 완화한다. 프리필드시린지(사전 충전형 주사기)로 제공돼 의료 전문가에게 지도를 받은 환자는 스스로 피하 주사할 수 있다. 피라지르의 급여 적용 대상은 혈청검사 등으로 C1-에스테라제 억제제 결핍으로 인한 유전성혈관부종이 확진된 환자로 급성발작 시 사용..

서울시약사회, 자유한국당과 규제프리존법 정책 간담회

서울시약사회, 자유한국당과 규제프리존법 정책 간담회 서울·부산·광주시약, 보건·의료 분야 제외 규정 명시 강조 서울시약사회(회장 김종환), 부산시약사회(회장 최창욱), 광주시약사회(회장 정현철)는 지난 3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자유한국당과 정책간담회를 주선해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및 규제프리존법에서 보건의료를 제외해야 한다는 입장을 전달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자유한국당 김용태 사무총장과 최근 추경호 의원(국회 기획재정위원회)을 비롯해 당 정책국장, 기획재정위와 보건복지위 전문위원 등 실무진이 대거 참석해 해당 법안에 대한 실질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했다. 약사회에서는 규제특례법 제105조의 의료법 특례를 문제 제기하며 시·도의 조례로 부대사업을 정할 경우 의료기관의 약국임대업이 가능해지고 의약분업의 기본 원칙이..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9기 수료식 가져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9기 수료식 가져 현대약품이 지난 30일 오후 논현동 현대약품 본사에서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9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는 학생들이 직접 영상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 홍보에 나서는 등 실제 ‘콘텐츠 마케팅’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으로, 2008년부터 10년째 꾸준히 운영해 오고 있으며,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들의 특강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19기 대학생 마케터들은 약 두 달간 미에로화이바, 헬씨올리고프로바이오틱스, 버물리, 보니타 등 현대약품의 주요 브랜드 홍보 영상을 직접 기획하고 제작, 홍보까지 마케팅 전반을 경험해보는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19기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하는 미션데이..

명인제약 이가탄 신규 CF 대공개

명인제약 이가탄 신규 CF 대공개 유동근-이선균-김지호 재기용..새 컨셉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잇몸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그간, 잇몸병에 대한 관심과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는 캠페인을 통해 국민의 치주건강에 일익을 담당해온 명인제약이 ‘유동근-이선균-김지호’를 앞세워 새로운 이가탄 CF를 곧 공개할 예정이다. 명인제약은 잇몸병에 대해 잘 알려지지 않았던 1991년 이가탄을 발매 한 이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광고를 통해 잇몸질환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해왔다. 실제로 잇몸병을 무조건 참는 것 보다는 치과치료와 잇몸약을 병행해야 한다는 인식도 높아졌다. 이번 CF는 ‘많은 분들이 이가탄을 통해 더 건강하기를’바라는 키 메시지를 담고 있다. 동시에 잇몸약 대표 브랜드로서 잇몸건..

대구첨복재단-동아에스티 합성신약연구 협력

대구첨복재단-동아에스티 합성신약연구 협력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 이하 첨복재단)과 동아에스티(대표 엄대식)는 합성신약개발 분야의 육성과 두 기관의 공동발전을 위해 뜻을 모으기로 했다. 8월 29일(수), 두 기관은 동아에스티 연구본부에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신약분야 핵심기술 개발과 실용화를 위한 연구과제 기획 및 공동연구 진행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첨단의료산업을 이끌어 가고 있는 첨복재단이 동아에스티와 손잡음으로써 신약개발을 위한 연구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첨복재단은 글로벌 수준의 종합적 연구 인프라를 활용해 신약과 의료기기 연구개발과 의료분야 기업지원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신약개발지원센터는 건립 4년 만에 갑상선암 치..

◆의약정책 2018.08.31

필리핀 한국 건강보험 운영경험에 큰 관심

필리핀 한국 건강보험 운영경험에 큰 관심 건보공단, 필리핀건강보험청장등 관계자 방문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8월 30일, 필리핀 건강보험청(이하 PhilHealth)의 로이 페레르(Roy Ferrer) 청장이 공단을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이는 공단이 8월 27일부터 9월 7일까지 운영하는 ‘필리핀 의료보험제도 개선’ 연수과정에 청장이 지대한 관심을 표명하며 연수에 직접 참가함에 따른 것이다. 한국국제협력단(KOICA) 글로벌 연수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공단의 필리핀 연수사업은 2018년부터 2020년까지 공단이 3년간 운영한다. 이번 연수과정은 필리핀 건강보험제도의 운영주체인 PhilHealth가 가입자 자격관리, 보험료 징수, 보험급여 관리 및 심사청구 분야의 운영효율화 및 자동화를 위해..

◆의약정책 2018.08.31

제약·바이오기업 인사담당자 ‘소통·협력’ 중시

제약·바이오기업 인사담당자 ‘소통·협력’ 중시 2018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사전 설문조사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가장 중시하는 인재상은 ‘소통·협력’으로 나타났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2018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와 관련해 회원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사전 설문조사에서 45개 기업의 인사실무자들이 이같이 응답했다고 30일 밝혔다. ‘소통·협력’은 가장 많은 인사실무자들이 꼽은 제약·바이오 산업계 인재상으로, 15.9%(복수응답)를 기록했다. 근소한 차이로 ‘전문성’(15%)과 ‘미래지향성’(14.5%)이 다음으로 많았다. 이어 ‘문제해결능력’(11.2%)과 ‘지속적 자기계발’(10.73%)순으로 나타났다. 기타의견(9.44%)에는 ‘애사심과 주인의식을 갖고 임하는 인재’..

병원약학분과협의회, 제2차 영양약료 심화교육

병원약학분과협의회, 제2차 영양약료 심화교육 영양약료 실무약사 직무 능력 향상 재단법인 병원약학교육연구원(이사장 이은숙, 원장 김정미)은 오는 9월 1일(토)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중강의장에서 병원약학분과협의회(협의회장 이영희)주관으로 영양약료 심화교육(분과위원장 박효정)을 개최한다 이번 심화교육은 병원현장에 있는 실무약사를 대상으로 ‘정맥영양 공급 시작’을 주제로 한 오전 강의와 ‘환자 증례를 바탕으로 한 정맥영양 공급 실례’를 주제로 한 오후 강의로 나누어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총 8시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영양불량환자의 정맥영양 공급에 관하여 심도있는 현장 교육과 토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 현장교육을 이수한 약사는 집중영양치료팀(NST : Nutritional ..

2018년도 제2차 전국여약사대표자회의 개최

2018년도 제2차 전국여약사대표자회의 개최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여약사위원회(담당부회장 조덕원, 위원장 이경숙·김종희)는 28일 제2차 전국여약사대표자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제39차 전국여약사대회 진행경과 및 결산 보고가 있었으며, 이후 대표자들의 질의 응답시간 및 평가의 시간을 가졌다. 조덕원 부회장(제39차 전국여약사대회 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개회 직전까지 매우 힘든 상황이었지만 이번 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진 것을 보며, 다시 한번 여약사들의 저력을 느꼈다”며 여약사 지도위원 및 16개 시도지부 여약사담당 부지부장을 비롯한 여약사 대표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회의에 참석한 여약사 대표자들은 일부 지부(분회)장들의 반대로 인해 이번 대회는 회원들이 참가하기조차 어려움이 많았다고 전..

경기도약, 발달장애인 약물치료관리 부모 복약지도 세미나

경기도약, 발달장애인 약물치료관리 부모 복약지도 세미나 김성남 위원장 강사로 나서 약사 전문성 향상에 기여 경기도 약사회(회장 최광훈) 의약품안전사용교육위원회(위원장 김성남)는 지난 29일 수원 화성 박물관 다목적강당에서 에이블복지 재단 주최로 진행된‘발달장애인 약물치료관리를 위한 부모 복약지도 세미나’에 김성남 위원장이 강사로 나서‘올바른 의약품 복약지도(복용방법) 및 관리’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세미나는 발달장애인의 올바른 복약지도를 통해 복약 순응도를 높여 효과적인 질병(환)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사)에이블복지법인 최일근 대표이사는“복약지도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공감하며 발달장애인 관련 기관에 복약지도의 중요성을 각인시키고 관심을 유도해 전문가를 통한 상담 및..

㈜일화, 日 LS 코퍼레이션과 MOU 체결

㈜일화, 日 LS 코퍼레이션과 MOU 체결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는 8월 22일 일본 도쿄에서 정창주 대표와 일본 LS 코퍼레이션 스즈키 마코토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일화 홍삼 농축액 및 홍삼 농축액 분말 등의 원료에 대한 일본 내 마케팅 및 영업에 관련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LS 코퍼레이션은 일본 내 건강기능식품 원료전문 유통회사로서 건강기능식품 기획/개발/OEM 유통과 화장품 유통 외에도 병원 및 건강클리닉센터 운영 등 굴지의 건강기능식품원료 및 건강관련 전문 유통기업이다. 일화는 MOU 체결에 따라, 오는 9월부터 본격적으로 LS 코퍼레이션에 원료를 수출할 예정이며, 연간 약 100억원 규모의 원료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일화 정창주 대표이사는 “이번 LS 코퍼레이션과..

동국제약-경제과학진흥원, 골다공증 치료용 신규복합액제 기술 이전

동국제약-경제과학진흥원, 골다공증 치료용 신규복합액제 기술 이전 1년여간 산·학·연 공동연구로 마시는 형태의 제형화 성공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과 지난 29일 수원시 소재 바이오센터에서 ‘골다공증 치료용 신규 복합 액제’에 대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 바이오센터는 지난 2017년에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동국제약 중앙연구소와 함께 골다공증 치료용 복합액상제형화기술 개발에 착수하였고, 1년여 간의 산학연 공동연구를 통해 마시는 형태의 골다공증 치료제 제형화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 오늘날 고령화에 따른 골다공증 유병 인구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체내 칼슘 및 골 대사를 조절하는 골다공증 치료제의 액상화 기술로서, 알약, 캡슐 등 고..

박씨그리프테트라주 생후 6개월 이상 적응증 확대

박씨그리프테트라주 생후 6개월 이상 적응증 확대 사노피파스퇴르, 국내 출시 1주년맞아 사노피 파스퇴르㈜(대표: 밥티스트 드 클라랑스, 이하 ‘사노피 파스퇴르’)가 29일 오늘 4가 인플루엔자(독감) 백신 ‘박씨그리프테트라주’의 국내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기자간담회에서 박씨그리프테트라주의 예방효과에 대한 생후 6개월 이상 35개월 이하 영유아 대상 대규모 글로벌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했다. 박씨그리프테트라주는 생후 6개월 이상부터 전 연령 대상 접종이 가능한 4가 독감 백신이다. 2017년 6월 20일 생후 36개월 이상 전 연령 접종을 허가 받아 출시한 이후, 약 1년만인 지난 6월 15일 생후 6개월 이상 전 연령에서 접종할 수 있도록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적응증을 확대 허가 받았다. 영유아 5,4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