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8/02 3

제약바이오협회, 베트남 입찰등급 유지 환영

제약바이오협회, 베트남 입찰등급 유지 환영 식약처의 적극적인 대응에 감사..양국 협력 적극 강화키로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베트남의 한국 의약품 입찰 등급 유지 확정과 관련, 논평을 통해 환영의사를 표했다. 협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를 중심으로 한 우리 정부의 시의적절하고 효과적인 대응으로 베트남에서 한국 의약품의 품질과 신뢰도가 재확인된 것을 크게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와관련 베트남 보건부는 우리나라 의약품이 공공의료시설에 공급 입찰하는 경우 현재와 같이 2등급을 유지하는 내용이 포함된 의약품 공급 입찰기준 변경고시 개정안을 지난달 31일 공고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앞서, 베트남의 한국의약품에 대한 6등급 하향 조정설이 불거졌으나, 제약바이오협회와 196개 회원사는 오랜 기간 다양한 협력채널을..

이어지는 폭염, 의약품 변질우려...올바른 관리법은?

이어지는 폭염, 의약품 변질우려...올바른 관리법은?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 ‘보관시 주의사항’ 안내 40도에 육박하는 폭염이 장기간 지속되면서, 의약품의 보관에도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변질 가능성이 그만큼 커지기 때문이다. 이와관련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본부장 이모세)는 환자의 의약품 안전 사용을 위해 ‘여름철 의약품 보관시 주의사항’을 배포하고 환자와 소비자가 주의해줄 것을 당부했다. 여름철 자동차의 실외주차시 차내 온도는 70℃를 넘는 경우도 있으므로, 고온의 자동차 내부에 약을 보관하지 않도록 특히 주의해야 한다. 현재 유통되고 있는 약은 대부분 상온 또는 실온에서 보관하도록 되어 있는데 대한민국약전에서는 상온을 15~25℃, 실온을 1~30℃로 규정하고 있으므로 요즘과 같은..

제5회 AZ-KHIDI 항암연구지원 프로그램 선정

제5회 AZ-KHIDI 항암연구지원 프로그램 선정 기초연구 분야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 4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과 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 김상표)는 오픈 이노베이션 확산과 항암연구 분야의 국가 경쟁력 향상을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진행해 온 항암연구 지원 프로그램에 올해도 4건의 프로젝트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한국아스트라제네카와 지난 2014년 공동 양해각서(MOU)를 맺고 국내 사망 원인 1위인 암을 극복하기 위한 연구 지원 및 개발 활성화를 위하여 매년 4건씩 국내 의료진의 항암 연구를 지원해오고 있다. 지난 4년간 지원한 16개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의 대부분이 해외 유수학회에 포스터 발표 등을 통하여 그 결과가 공유되고 있으며, 특히 본 프로그램을 통해 ..

◆의약정책 2018.08.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