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8/10 5

바이엘, 아스피린정500mg 공급 순차적 재개

바이엘, 아스피린정500mg 공급 순차적 재개 2016년말 회수 조치 후 2년여 만에 출시 바이엘코리아(대표이사 잉그리드 드렉셀)는 해열, 소염, 진통제인 바이엘 아스피린정 500mg의 국내 공급이 오늘(10일)부터 순차적으로 재개된다고 밝혔다. 바이엘코리아는 2016년 말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12개월 장기보존안정성시험에서 바이엘 아스피린정 500mg일부 제품의 용출률이 자사 안정성 기준을 충족하지 못함을 발견했다. 이에 제품의 안전성에는 영향이 없었으나 품질 보증을 위한 예방적 차원에서 해당품목을 자발적으로 회수조치하며 국내 공급이 중단된 바 있다. 바이엘코리아 컨슈머헬스 사업부 김현철 대표는 “바이엘 아스피린정 500mg의 생산 공장을 인도네시아에서 독일로 이전하고, 안전용기·포장 규정에 맞추기 위한..

약사회, 안전한 의약품 사용 환경 조성을 위한 투쟁 지속

안전한 의약품 사용 환경 조성을 위한 투쟁 지속 지부장회의 통해 편의점 판매약 조정 대응 방안 논의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8일 제5차 지부장회의를 개최하고 편의점 판매약 품목 조정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조찬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편의점 판매약 품목 조정과 관련하여 1년 6개월간 이어진 지리한 논쟁이 오늘로 마감되기를 기대했으나 또 다시 연기되어 허무한 마음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고 소회를 밝히는 한편,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고 안전한 의약품 사용 환경 조성을 위한 투쟁을 지속하자”고 독려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오전 개최된 편의점 판매약 6차 지정심의위원회 결과에 대한 강봉윤 정책위원장의 보고가 있었으며, 이와 관련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이후 대한약사회와 각 지부 간의 정보 공유 및 향후..

의료서비스 환자 경험 평가’ 결과 첫 공개

의료서비스 환자 경험 평가’ 결과 첫 공개 심평원, 15000 여 명 환자가 직접 참여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환자가 직접 참여한 ‘의료서비스 환자경험’ 평가결과를 8월 10일(금) 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 처음으로 공개한다. 미국, 영국, 네덜란드 등 여러 국가에서는 환자가 체감하는 의료 질 향상을 위해 2000년대 초반부터 꾸준히 환자경험을 조사하고 있으며, 많은 국민의 의견을 듣기 위하여 전화, 우편, 온라인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하고 있다. 또한 외국 연구에서 ‘환자의 긍정적인 경험’과 ‘환자중심 의료’는 환자의 증상을 완화시키고 치료 순응도를 높여 불필요한 검사를 줄이는 등 임상적 효과와 환자 안전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

◆의약정책 2018.08.10

약학정보원, 사무실 이전으로 고객서비스 확대강화

약학정보원, 사무실 이전으로 고객서비스 확대강화 콜센터 요원 50% 확충...IT장비 안전성도 확보 약학정보원(원장 양덕숙. 사진)의 각종 인프라가 강화되고 있다. 약학정보원은 최근 사무실을 방배역 인근 MP그룹의 신축 빌딩 으로 이전을 마치고, 각종 물적. 인적 인프라를 확충하면서 약국관련 IT업무에 더욱 만전을 기할 수 있게 됐다. 약학정보원은 이와관련 지난 9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전 사무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덕숙 원장은 “그동안 약사회관 지하에 있으면서 습한 환경등 각종 위해 요소를 감내 해야 했으나, 지상 신축 건물로 이전하면서, 각종 IT기기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양원장은 이번 이전을 통해 “PharmIT 3000을 이용하는 1만여 약국..

부광약품, 간기능개선제 '레가리버350' 출시

부광약품, 간기능개선제 '레가리버350' 출시 생약성분 함유한 제품..연질캡슐 제형 부광약품은 생약성분함유 간기능개선제인 레가리버350연질캡슐 출시했다. 레가리버350연질캡슐은 유효성분으로 1캡슐 중 밀크시슬엑스 350mg(실리마린으로서 196mg)를 함유했으며, 독성간질환, 만성간염, 간경변의 보조치료에 효능·효과가 있다. 통계청이 발표한 2015년 사망원인통계 자료에 따르면 간질환에 의한 사망률은 인구 10만 명당 13.4명으로 사망원인 순위 8위에 해당할 정도로 여전히 높은 빈도로 발생하는 질환이다. 간질환은 알코올의 섭취, 간독성을 가진 약물이나 독성물질의 섭취, 바이러스나 세균에 의한 감염, 지방이나 중금속 과다 축적, 비정상적인 면역반응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한다. 레가리버의 성분인 실리마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