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8/12 7

킴스제약, 오송 cGMP 공장 착공식 개최

킴스제약, 오송 cGMP 공장 착공식 개최 킴스제약(대표이사 김승현)은 개량신약 개발, 해외시장 개척, 국내 매출 증대를 통한 사업 영역 확장을 위해 금일, 8월 10일 충북 오송 제2 생명과학 산업단지 부지에서 킴스제약 오송 cGMP 공장 착공식을 가졌다. 금일 진행된 착공식에는 회사 관계자를 비롯해 이시종 충청북도 도지사, 임채운 전 중진공 이사장 (서강대 교수), 천종기 씨젠 의료재단 이사장 등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하고 성공적인 공장 완공을 기원하는 행사를 갖고 킴스제약의 힘찬 출발을 축하 하였다. 총 17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연면적 4,520 m2 규모로 건설될 이번 신축 공장은 내년 상반기 중 완공될 예정이며, GMP 인증 절차를 거쳐 오는 2019년 말부터 연세대 약대와 산학협력으..

유한양행, 광복절 맞아 보훈가족 지원 나서

유한양행, 광복절 맞아 보훈가족 지원 나서 저소득 국가유공자 400가정에 안티푸라민 꾸러미 전달 유한양행(사장 이정희)은 다가오는 광복절을 맞아 8월 9일 유한양행 본사에서 나라사랑 안티푸라민 꾸러미 400개를 제작, 저소득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유한양행은 노령의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이 근육통과 관절계 질환으로 평소 파스류를 애용한다는 소식을 듣고, 작년부터 자사 대표품목인 안티푸라민 제품을 꾸러미로 제작하여 기부하고 있다. 올해에는 에어파스, 로션 등 안티푸라민 제품 6종과 감사편지를 담은 꾸러미 400개를 제작, 서울남부보훈지청(지청장 강만희)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봉사활동 후 진행된 전달식에는 박종현 유한양행 부사장과 강만희 서울남부보훈지청장이 참석했으며, 박..

테라젠이텍스, 바누아투 대통령 방문

테라젠이텍스, 바누아투 대통령 방문 광교 바이오연구소 견학및 환담 나눠 오세아니아 남태평양에 위치한 섬나라, 바누아투(Vanuatu)의 오베드 모시스 탈리스(Obed Moses Tallis) 대통령이 8월 10일(금) 경기도 광교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대표 황태순)를 방문했다. 탈리스 대통령과 영부인, 외교차관 등 일행은 이날 테라젠이텍스의 유전체실험실 등을 둘러보고 고진업 부회장, 김성진 부회장, 황태순 대표 등 경영진들을 만나 의료 및 바이오 산업 등에 대해 환담했다. 이 자리에서 탈리스 대통령은 한국의 높은 의료기술 수준과 관련 산업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앞으로 테라젠이텍스와 의과학 분야 인재 육성 등에 관해 협력하고 싶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다. 탈리스 대통령은 지난달 31일부터 11일 간의 ..

신약조합, 글로벌 기술 사업화 아카데미 개설

신약조합, 글로벌 기술 사업화 아카데미 개설 산하 제약바이오사업개발연구회통해..9월 중 신약개발연구조합 산하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연구회장 이재현)(이하 K-BD Group)는 글로벌 기술사업화와 오픈이노베이션을 주도할 수 있는 사업개발 전문가 양성을 위한 2단계 “글로벌 기술사업화 아카데미”를 9월 개설한다고 밝혔다 국내 기술사업화 분야에서 다년간 사업개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15명의 최고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초빙되어 운영될 이 교육과정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글로벌 라이센싱 및 기술 이전 등 오픈이노베이션 활성화에 대비하고자 지난 2009년에 국내 전 산업분야 최초로 개설하여 1단계 4년간(2009~2012) 운영을 통해 약 1,0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올해부터 착수되는 2단계..

건보공단, 방과후 체험 교실 운영 지원

건보공단, 방과후 체험 교실 운영 지원 건강보험 작은 공부방 통해..10월 15일까지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지난 7월15일부터 오는 10월15일까지 ‘건강보험 작은공부방’ 이용 아동들이 예체능 등 다양한 방과 후 활동을 접하고 꿈을 키우도록 방과 후 체험교실 운영을 지원한다. 올해 29개의 ‘건강보험 작은공부방’ 방과 후 체험교실은 전국의 63개 작은공부방을 대상으로 희망신청서를 접수받아 서류심사로 선정하였다. 체험교실 운영은 연속 8주 이상으로, 지원하는 과목은 학년 등에 관계없는 모든 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써 미술․마술․스피치․음악․구연동화․풍선아트 등의 체험교실 강사료나 재료비에 대하여,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한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미래세대 양성지원을 위한 ‘건강보험 ..

◆의약정책 2018.08.12

한독 여드름 치료제 ‘크레오신 티’, 과산화벤조일과 병용 가능

한독 여드름 치료제 ‘크레오신 티’, 과산화벤조일과 병용 가능 식약처, 8월 10일부로 크레오신 티 허가사항 변경 한독(회장 김영진)의 여드름 치료제 ‘크레오신 티(성분명: 클린다마이신)’가 과산화벤조일과 병용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클리다마이신과 과산화벤조일 병용 사용을 인정해 8월 10일부로 크레오신 티의 허가사항을 변경했다. 최근 미국피부과학회 여드름 가이드라인에서는 경증(Mild symptom)부터 중증(severe symptom)의 여드름 치료 시 클린다마이신과 과산화벤조일의 병용 사용을 1차 치료법 중 하나로 권고했다. 또한, 클린다마이신과 과산화벤조일 병용 사용 시 항생제 내성 발현이 억제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하지만, 지금까지 국내에서는 크레오신 티의 허가사항 중 ..

카테고리 없음 2018.08.12

유나이티드제약, ‘가스티인CR정 복합제’ 기술 특허 등록

유나이티드제약, ‘가스티인CR정 복합제’ 기술 특허 등록 위장관운동촉진제+위산분비억제제 특허권 확보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은 최근 특허청으로부터 위장관운동촉진제 ‘모사프리드(Mosapride)'와 위산분비억제제 '라베프라졸(Rabeprazole)' 성분의 복합제제 기술 특허를 등록받았다. 복합제제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모사프리드 개량신약 ‘가스티인CR정’을 발전시킨 것으로, 위장관운동촉진제와 위산분비억제제(역류성식도염 치료제, Proton Pump Inhibitor, 이하 PPI)를 복합했다. 이번 특허 등록에 따라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2036년 6월까지 해당 기술 및 복합제에 관한 독점 권리를 인정받게 됐다. 연구에서 역류성식도염 환자가 1일 1회 복용하는 PPI 제제와 모사프리드 제제를 함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