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8/13 11

정부, 건강보험 본인부담금상한액 초과금 환불

정부, 건강보험 본인부담금상한액 초과금 환불 8월 14일 부터...총 8,169억원 규모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2017년도 건강보험료 정산이 완료되어 개인별 본인부담상한액이 확정됨에 따라, 상한액 초과금액을 8월 14일부터 돌려준다고 밝혔다. 본인부담상한제란 과도한 의료비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연간(1월1일~12월31일) 본인일부부담금(비급여, 선별급여 등 제외)의 총액이 개인별 상한금액(17년기준 122~514만 원)을 초과하는경우그초과금액을 건강보험공단이 부담하는 제도를 말한다. 2017년도 의료비에 대해 본인부담상한제를 적용한 결과, 총 69만 5천 명이 1조3433억 원의 의료비 혜택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본인일부부담금이 2017년도..

◆의약정책 2018.08.13

경기도약, 약국가에 잦아지는 약사 폭행 근본대책 절실

경기도약, 약국가에 잦아지는 약사 폭행 근본대책 절실 상품명 처방으로 의약품없어 조제 못 한 약사 폭행 당 해 의료기관에서 의료진에 대한 폭행이 사회문제화 되고 있는 가운데, 약국에서도 약사를 대상으로 잦은 폭행사고가 발생하고 있어, 약사사회에서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대두되고 있다. 지난 6월 경북 포항에서 약국 침입 괴한이 약사와 직원에게 상해를 입혀 직원이 사망한 사건이 발생한데 이어, 지난 주말에도 경기도내 한 약국을 방문한 환자가 처방조제약이 없다는 이유로, 약사를 향해 수십 분에 걸친 폭언을 하고, 폭행을 휘둘러 약사가 상해를 입은 사건이 발생했다. 이 환자는 이미 한차례 처방약이 없어 조제를 하지 못한 채, 이 약국을 방문해 역시 조제를 못하자 화를 이기지 못하고 이같은 일을 저지..

CJ헬스케어, 헛개수 나눔 캠페인 전개

CJ헬스케어, 헛개수 나눔 캠페인 전개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안녕하세요 헛개수 1+1' CJ헬스케어가 더운 날씨로 곳곳에서 고생하는 이웃들과 헛개수를 나누는 캠페인을 벌인다. 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 윤상현)는 111년만의 기록적인 폭염으로 지쳐있는 ‘기후약자’들을 응원하고자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안녕하세요! 헛개수1+1’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안녕하세요! 헛개수1+1’캠페인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서울시 야외 공공근로자, 쪽방촌 이웃 등 기후약자들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서로 헛개수를 주고 받으며 안부를 묻자는 의미에서 1+1캠페인을 벌이게 됐다. CJ헬스케어 임직원들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남대문경찰서의 도움에 힘입어 남대문 및 ..

동아쏘시오, 임직원 자녀대상 피닉스 캠프 실시

동아쏘시오, 임직원 자녀대상 피닉스 캠프 실시 3박 4일간 경북 상주서 초등생 60명 대상 동아쏘시오그룹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임직원 자녀를 위한 ‘2018 피닉스 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피닉스 캠프는 여름 방학 기간을 이용해 임직원 자녀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행사다. 임직원 자녀들의 인성 교육 및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고, 부모 직장 체험을 통한 임직원과 자녀의 높은 유대감 형성 및 임직원의 애사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2018 피닉스 캠프는 3박 4일간 경상북도 상주시에 위치한 동아쏘시오그룹 상주 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됐다. ‘8가지 성공의 열쇠를 통한 성장’이라는 주제 아래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등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자녀 60명(초등학교 4~6학..

센트룸, 마시는 멀티비타민 ‘센트룸 아쿠아비타’ 출시

센트룸, 마시는 멀티비타민 ‘센트룸 아쿠아비타’ 출시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www.pfizer.co.kr)의 19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멀티비타민 브랜드1 센트룸이 오늘(13일) 물에 녹여 섭취하는 분말형 멀티비타민 ‘센트룸 아쿠아비타’를 출시한다. 어린이용 제품을 제외하고 센트룸이 국내 시장에서 정제(Tablet)가 아닌 제형의 멀티비타민을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해외 건강기능식품 시장 트렌드에 따르면, 주요한 시장 동향으로 ▲맞춤형 제품 ▲제품의 다양화 등이 꼽힌다. 점차 나이, 성별, 섭취시간, 몸상태 등 세분화된 소비자 상태에 따른 개별 맞춤형 제품군들이 인기를 얻고 있으며, 다양한 기호와 요구에 따라 다양한 맛과 형태(음료, 검, 젤리 등)의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센..

동국제약, 센시아-워크온 기부 챌린지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 센시아-워크온 기부 챌린지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이 걷기를 통해 결식 아동에게 '사랑의 도시락'을 후원하는 ‘센시아-워크온 기부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센시아-워크온 기부 챌린지 캠페인은 동국제약 센시아와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워크온’, 월드비전 ‘사랑의 도시락’이 함께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걷기 앱 ‘워크온’의 기부 챌린지를 활용해 캠페인 참여자가 걷는 걸음수 만큼, 동국제약이 결식 아동들에게 ‘사랑의 도시락’을 후원한다. 이번 캠페인은 정맥순환장애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좋은 습관 중 하나인 ‘걷기’를 통해 아이들에게 ‘건강한 한끼’를 선물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정맥순환개선제 ‘센시아’로 정맥순환장애의 인식 개선과 치료의 중요성을 꾸준히 알려온 동국제약이 이번 기부..

현대약품, 18일 110회 아트엠콘서트 개최

현대약품, 18일 110회 아트엠콘서트 개최 피아니스트 한지호의 러시아 시리즈 현대약품이 오는 18일 오후 3시 야마하뮤직커뮤니케이션센터에서 제 110회 아트엠콘서트 ‘피아니스트 한지호의 러시아 시리즈’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의 주인공 한지호는 차세대를 대표하는 피아니스트로, 지난 2009년 오스트리아 비엔나 베토벤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최연소의 나이에 한국인 최초로 3위에 오른 바 있다. 또 독일 슈베르트 국제 콩쿠르와 베토벤 텔레콤 국제 콩쿠르에서 2위, 서울국제음악콩쿠르 피아노 부문에서 우승하는 등 국내외에서 화려한 성적을 거두기도 했다. 특히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는 독일 뮌헨 ARD 국제콩쿠르에서 피아노 부문 우승 및 청중상, 현대음악 특별상을 휩쓸어 그 실력을 입증했으며, 현재 하노버 국립음..

경보제약 항생제 제조공정, 프랑스 의약품청 GMP 인증

경보제약 항생제 제조공정, 프랑스 국립의약품청 GMP 인증 항생제 원료의약품 세포탁심∙세프트리악손 프랑스 수출 기대 경보제약(대표 강태원)은 최근 아산공장 내 항생제 원료의약품을 생산하는 무균 GMP 제조공정이 프랑스 국립의약품청(ANSM)으로부터 GMP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경보제약은 지난 3월 항생제 원료의약품 세포탁심과 세프트리악손의 프랑스 수출을 위해 최종관문인 국립의약품청의 제조공정 전반에 대한 실사를 받았으며 최근 최종 인증을 통보 받았다. 경보제약은 이번 인증을 바탕으로 두 원료의 수출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세포탁심과 세프트리악손은 폐렴, 기관지염 등에 사용되는 항생제 원료의약품으로 경보제약이 일본, 중국 등으로 수출하고 있는 대표 품목이다. 2017년 기준 두 품목의 전세..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부스참여 1차 신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부스참여 1차 신청 유한, 메디톡스, 코아스템 등 28개사 접수 오는 9월 7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개최되는 ‘2018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에 13일 현재까지 28개 기업이 1차로 기업별 채용부스 배정 신청을 한 것으로 파악됐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함께 이번 행사를 공동 주최하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 따르면 GC녹십자, JW중외제약, 구주제약, 국제약품, 대웅제약, 대원제약, 동구바이오제약, 동화약품, 메디톡스, 명문제약, 보령제약, 비씨월드제약, 삼진제약, 셀비온, 안국약품, 유유제약, 유한양행, 이니스트바이오제약, 이수앱지스, 일동제약, 제일약품, 종근당, 코아스템, 코오롱생명과학, 한독,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한미약품, 휴온스그룹 등 28개 제..

대구경북유통협회, 옛 회원사 자녀에게 장학금 전달

대구경북유통협회, 옛 회원사 자녀에게 장학금 전달 십시일반 모은 1천만원.. 前 동산약품 대표 가족에게 대구경북의약품유통협회(회장 백서기)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옛 회원사 대표의 대학생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지난 9일 대구경북의약품유통협회는 유통업계에 20여 년 간 종사하면서, 업계는 물론 협회 발전에도 기여한 공이 큰, 동산약품 故윤재하 대표와 故 윤재률 전무의 자녀들을 위한 장학금 1천만원을 故 윤재하 대표의 부인에게 전달했다. 윤재하 대표와 윤재율 전무는 형제 사이로 각각 영업과 관리를 맡아 동산약품을 운영해 왔으나, 수년 전 영업을 맡았던 형 윤재하 대표가 지병으로 별세하면서 사세가 급격히 위축되었고, 동생인 윤재률 전무도 동시에 닥친 경영의 어려움을 이겨내지 못하고 유명을 달리했다. 이..

약바로쓰기운동본부, 자문위원 간담회 개최

약바로쓰기운동본부, 자문위원 간담회 개최 사업 상반기 결과 돌아보는 시간 가져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약바로쓰기운동본부(본부장 이애형)는 지난 9일 자문위원 간담회를 개최하고 청소년 약바르게알기 교육 지원 사업의 상반기 결과에 대하여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18년도 청소년 약바르게알기 교육 지원 사업 중간점검결과 보고 ▲2018년도 청소년 약바르게알기 교육 지원 사업 상반기 결과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이미형(인하대학교 교수) 자문위원은 “중간점검을 위해 현장에 방문하였을 때 교육을 위한 교실이 따로 지정되어있는 체계적인 시스템이 인상 깊었다”며 “OX 퀴즈 맞추기, 조별 수업 진행 등 다양한 형식으로 아이들을 약바르게알기 교육에 참여시키는 모습이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 본부장은 “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