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8/20 32

유나이티드제약, 동덕여대 약대에 실무 교육 지원

유나이티드제약, 동덕여대 약대에 실무 교육 지원 생생한 현장 교육 및 강연 제공, 제약업계 전문가로 역량 증진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동덕여자대학교(총장 김낙훈, 이하 동덕여대) 약대생들에게 생생한 현장 실습과 이론 교육을 제공했다. 산학 협력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실습은 7월 24일(화) 경기도 광주시 유나이티드 히스토리캠퍼스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3주 동안 열렸다. 학생들은 3개 조로 나뉘어 유나이티드제약의 생산본부, 글로벌개발본부, 영업지원본부, 제제중앙연구소 등을 순환 방문했다. 연구/개발, 생산, 마케팅/영업 현장을 직접 체험하며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을 병행했다. 학생들은 세종특별자치시의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공장에서 생산 공정 및 시설, 제조 및 품질 관리, GMP와 EUGMP..

베링거, GioTag 리얼월드 연구 환자 등록 완료

베링거인겔하임, GioTag 리얼월드 연구 환자 등록 완료 베링거인겔하임은 EGFR(epidermal growth factor receptor) 변이양성 전이성 비소세포폐암에 대한 순차치료(sequential therapy)의 영향을 평가하기 위해 전자의무기록의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후향적 리얼월드 연구인 GioTag 연구의 환자등록을 완료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GioTag 연구에는 1차 치료제로 지오트립®(성분명: 아파티닙)을, 2차 치료제로 오시머티닙을 순차적으로 투여 받은 10개 국가, 204명의 환자들이 등록되었다. GioTag 연구는 지난 2017년 12월 개시되었으며, 연구의 1차 평가변수는 리얼월드 세팅에서 1차 치료제로 아파티닙 치료의 개시에서부터 T790M 저항변이로 인해 2차..

건보공단, 복지용구 제조.수입 신규제품 급여 신청

건보공단, 복지용구 제조.수입 신규제품 급여 신청 9월 3일부터 6일까지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자의 일상생활·신체활동 지원 및 인지기능 유지·향상에 필요한 복지용구를 제조·수입하는 업체 등으로부터 신규 제품의 급여결정 신청을 받는다. 신청기간은 오는 9월 3일부터 9월 6일까지이며, 신청자격은 신청일을 기준으로 최근 1년간 200개 또는 5,000만원 이상 유통실적(소매판매에 한함)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하며, 수입제품의 경우 유통실적 외 신청일 기준 최근 1년간 100개 또는 3,000만원 이상 수입실적을 추가로 제출하여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제조·수입업자는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관련서류와 함께 공단 본부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 신..

◆의약정책 2018.08.20

제2형 당뇨병 치료제 ‘스테글라트로’ 국내 승인

제2형 당뇨병 치료제 ‘스테글라트로’ 국내 승인 한국MSD, SGLT-2 저해제 계열 한국MSD(대표 아비 벤쇼산)는 SGLT-2저해제 계열의 제2형 당뇨병 치료제 ‘스테글라트로(성분명 에르투글리플로진)’가 1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스테글라트로는 성인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조절을 향상시키는 식사요법 및 운동요법의 보조제로, 단독 요법 또는 메트포르민과의 2제 병용요법, DPP-4 저해제인 자누비아(성분명 시타글립틴)와의 2제 병용요법, 메트포르민 및 자누비아와의 3제 병용요법으로 승인됐다. 권장 용법 및 용량은 단독요법 및 메트포르민 등 다른 혈당강하제와의 병용요법에 대하여 1일 1회 투여로 5mg에서 시작해 추가적인 혈당 조절이 필요한 경우 최대15mg까지 증량할 수 있다..

성남시약 여약사위,‘상반기 결산 및 평가회의 ’

성남시약 여약사위,상반기 결산 및 평가회의 2018년 제3차 회의, 상반기 결산 및 자선다과회 평가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 여약사위원회(담당부회장 강성희, 위원장 정호은)는 지난 8월 18일(토) ‘바람소리 레스토랑’(분당구 소재)에서 2018년 제3차 여약사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8년 상반기 결산 및 제26회 자선다과회 평가를 진행했으며, 상반기 실시된 사회공헌사업과 회계결산 보고 등을 실시했다. 또 하반기 주요사업 계획과 다각적인 사회공헌사업 확대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한편, 한동원 회장은 여약사위원회의 지속적인 사회참여 활동 강화를 당부하고, 김범석 총회의장도 참석해 여약사위원들을 격려했다. 회의 종료후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명성황후 뮤지컬 관람도 진행했다..

LG화학, 중국과 혁신신약 후보물질 발굴

LG화학, 중국과 혁신신약 후보물질 발굴 히트젠社와 공동연구 계약 체결 LG화학이 혁신신약 후보물질 발굴에 속도를 내기 위해 중국 바이오 기업과 적극 협력에 나선다. 이와 관련 17일 LG화학은 신약개발 분야 플랫폼 기술을 확보한 중국 ‘히트젠(HitGen)’社와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 LG화학의 관심 타겟 질환에 대한 후보 물질 발굴을 위해 ‘히트젠’의 독자적인 플랫폼 기술인 ‘DNA 암호화 라이브러리(DNA-Encoded chemical Libraries Technology, DELs)’를 활용한다고 밝혔다. ‘히트젠’의 플랫폼 기술은 DNA 암호를 활용한 스크리닝 기술로, 방대한 저분자 물질을 보유한 라이브러리를 바탕으로 단기간에 선도물질에 대한 효율적인 스크리닝이 가능해 신약 후보물질 발굴 기회를..

GC녹십자, 네 번째 ‘Connect+’ 진행

GC녹십자, 네 번째 ‘Connect+’ 진행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최근 경기도 용인 지앤아트스페이스에서 사내 프로그램 ‘Connect+(커넥트 플러스)’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Connect+’는 직원들의 관계를 이어주고 나아가 자연스럽게 소통으로까지 확장하는 프로그램으로, 회사가 매달 다른 주제의 수업을 마련하고 참여는 직원 자율에 맡기는 방식으로 기획됐다. 특별히, 이번 ‘Connect+’는 직원 간 소통을 넘어 가족과도 함께 교류하자는 취지로 임직원 가정을 초대해 도예 체험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은 도자기에 그림을 그리는 ‘핸드 페인팅’과 찰흙을 이용해 직접 다양한 그릇을 만드는 ‘빚어 만들기’ 중 선호하는 하나를 선택해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코오롱제약-애보트, 9품목 코프로모션 계약

코오롱제약-애보트, 9품목 코프로모션 계약 소아과 전문약 시장 인지도 제고에 탄력 코오롱제약(대표 이우석)은 애보트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과 클래리시드필름코팅정 외 9품목에 대한 코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8월 20일 밝혔다. 코오롱제약은 이번 한국애보트와의 계약을 통해 소아과 ETC 시장의 인지도를 높여 확고한 강자로 자리매김 할 계획이다. 이번 계약이 2017년 약 140억원의 매출액(12월 MAT, IMS Health 데이터 기준) 6을 발생했던 것 만큼, 계약 이후 코오롱제약의 매출 증대에 큰 역할을 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종합/대학병원 뿐만 아니라 전국 로컬 의원급 소아과에서 대부분 처방되고 있는 만큼, 기존 소아과 시장에 인지도가 높았던 코오롱제약의 입장에서는 영업/마케팅에 자신감을 가..

한미약품 ‘몬테리진캡슐’ 임상 3상 결과 SCI급 국제학술지등재

한미약품 ‘몬테리진캡슐’ 임상 3상 결과 SCI급 국제학술지등재 몬테루카스트 단일제 대비 3~4주차 MDNSS 효과 우수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이 개발한 천식 동반 알레르기비염 치료 복합제 ‘몬테리진캡슐’의 임상 3상 결과가 SCI급 국제학술지(Clinical Therapeutics, Impact factor 2.94)에 등재됐다. 몬테리진은 류코트리엔 수용체 길항제인 몬테루카스트(Montelukast sodium) 10mg과 3세대 항히스타민제인 레보세티리진 염산염(Levocetirizine 2HCl) 5mg를 결합한 이층정 복합제이다. 이번에 등재된 연구는 순천향병원 호흡기내과 박춘식 교수 외 22개 기관에서 시행한 임상 3상(HM-MOLZ-302)으로, 천식과 알레르기 비염을 동반한 환자..

오큐라이트, 백내장 수술 시 부작용 감소 효과 커

오큐라이트, 백내장 수술 시 부작용 감소 효과 커 국내에서만 매년 240억 원 의료비용 절감 기대 가천대 길병원 안과 남동흔 교수가 직접 창업한 바이오 기술 기업 주)오큐라이트의 새로운 백내장 수술 조명이 국내에서만 매년 최소 240억 원에 달하는 의료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큐라이트는 올해 7월 바이오 유망기술 글로벌 창업 지원사업에 선정돼 투자를 받아 본격적으로 연구, 개발에 돌입해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오큐라이트를 기술 창업한 가천대 길병원 안과 남동흔 교수가 가톨릭대학교 안과 지동현 교수에게 의뢰한 연구 결과, 새로운 백내장 조명 기구인 조명 챠퍼(illumination chopper)를 사용할 시 국내에서만 1년에 약 239억 원이 의료비용이 절감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중외학술복지재단, 충남 농가 대상 수액 생산용 용수 공급

중외학술복지재단, 충남 농가 대상 수액 생산용 용수 공급 사설 살수차 동원해 가뭄 해갈 때까지 물 공급 지속 최근 연이은 폭염과 가뭄으로 농민들이 고통을 겪고 있는 가운데 중외학술복지재단이 수액 생산에 사용하는 물을 농가에 지원한다.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사장 이종호 JW그룹 명예회장)은 당진시청과 협력해 JW당진생산단지에서 사용하는 용수를 농가에 공급한다고 20일 밝혔다. 농업용수 지원은 폭염과 가뭄으로 농작물 피해가 극심한 JW당진생산단지 인근 지역을 대상으로 하며, 1일 평균 수액제 50만개를 생산하고 배출되는 약 1,000톤가량의 용수가 사용된다. JW당진생산단지는 자동화 폐수처리설비와 미생물 배양을 이용한 정수방식을 도입해 농업용수에 적합한 2급수를 배출하고 있다. 중외학술복지..

머크, 호주 CRISPR Nickase 기술 특허 획득

머크, 호주 CRISPR Nickase 기술 특허 획득 선도적인 과학기술 기업인 머크가 호주 특허청으로부터 짝을 이루어 작용하는 CRISPR Nickase (DNA에 틈을 만들어 낼 수 있는 효소)에 대한 특허 신청을 허가받았다고 발표했다. 짝을 이루어 작용하는 CRISPR Nickase는 비표적(타겟을 벗어나는) 유전자에 작용하는 가능성을 줄일 수 있는, 매우 유연하고 효율적인 역할을 할 수 있어, 표적 유전자 특이성과 실험의 안전성을 높이는데 의미 있는 이정표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건강한 유전자들에게는 해를 끼치지 않고, 질병을 유발하는 유전자들을 고칠 수 있는 CRISPR의 능력이 더욱 향상 되었다. 머크 보드 멤버 겸 생명과학 사업 CEO인 우딧 바트라는 " 최근 몇 년 동안 머크는 CRISP..

대원제약, 21차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에 보청기 지원

대원제약, 21차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에 보청기 지원 대한적십자와 함께 1억원 상당의 보청기와 의약품 전달 대원제약(대표이사 백승열)은 20일부터 진행되는 제 21차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에 보청기와 의약품을 지원했다고 20일 밝혔다. 대원제약은 지난 16일(목) 대한적십자사(회장 박경서)와 남북이산가족 상봉 방문단 가족에게 1억원 상당의 보청기와 의약품을 전달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보청기 지원은 2014년도부터 대한적십자와 함께 하는 ‘희망의 소리 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지난 2015년 20차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에도 보청기와 의약품을 지원한 바 있다. 대원제약의 자회사에서 생산하는 딜라이트 보청기는 사전에 신청한 26명의 이산가족을 비롯해 현장에서 추가 신청한 이산가족..

GC녹십자, 올 시즌 국내 첫 독감백신 출하 개시

GC녹십자, 올 시즌 국내 첫 독감백신 출하 개시 연일 폭염이 계속되지만, 계절에 앞서 인플루엔자(독감)백신 출하가 시작됐다.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2018/19 시즌용 3∙4가 독감백신 ‘지씨플루 프리필드시린지주’와 ‘지씨플루 쿼드리밸런트 프리필드시린지주’의 국내 출하를 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시즌 GC녹십자는 국내에 약 900만 도즈 분량의 독감백신를 공급한다. 이는 지난해보다 10% 이상 늘어난 것이다. GC녹십자 독감백신은 출시 이후 줄곧 국내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회사 측은 정부의 인플루엔자 무료접종 지원사업 대상자 확대를 고려해 국내 공급량을 소폭 늘렸다고 설명했다. 우리나라처럼 북반구에 있는 나라는 10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 독감이 유행한다. 이 때문에 백신 제조사들은 통..

심사평가원 의정부지원, 의료취약 지역 봉사 실시

심사평가원 의정부지원, 의료취약 지역 봉사 실시 강원도 한의사회와 함께 지역사회 나눔행사 진행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정부지원(지원장 박영자)은 8월 17일(금) 강원도 한의사회와 함께 의료취약 지역인 태백시 철암동을 방문하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의정부지원을 비롯하여 강원도 한의사회, 한국전력공사, 국민건강보험 태백지사 등이 참여하여 의료봉사와 더불어 전력설비, 집수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훈훈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의정부지원은 주민들에게 건강상담과 한방 파스를 제공하는 등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박영자 의정부지원장은 앞으로도 “체계적인 의료봉사 활동을 통해 의료취약지역 주민의 건강을 지키는데 앞장서겠으며, 아울러 지역 의료계와 연계한 정..

◆의약정책 2018.08.20

건보공단서울본부, 임산부. 영유아 지원 카페운영

건보공단서울본부, 임산부. 영유아 지원 카페운영 코엑스 베이비페어 박람회서..23일~26일까지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지역본부(본부장 진종오)는 아이를 낳고 기르기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임산부 및 영유아 의료비 지원 혜택 안내를 위한 상담카페를 아래와 같이 운영하다고 밝혔다. 장소는 서울 코엑스 Hall A·B (베페 베이비페어 박람회 개최 장소)이며, 기간은 ‘18.8.23.(목) ~ 8.26.(일)까지 (10:00 ~ 18:00)이다. 1대 1로 상담이 진행되며,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임산부 및 영유아 건강보험지원 제도 안내 ① 건강보험 임신·출산진료비지원(국민행복카드) ② 임신부 외래진료 본인부담률 경감 ③ 조산아 및 저체중아 외래진료비 본인부담금 경감 ④ 난임시술 지원 ⑤ 영유아건강검진제도 등..

◆의약정책 2018.08.20

대웅제약 나보타, 캐나다 품목허가 승인

대웅제약 나보타, 캐나다 품목허가 승인 의약품 선진국 시장 본격 진출로 포문 열어 대웅제약 나보타가 마침내 의약품 선진국 시장의 포문을 열었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자체개발 보툴리눔톡신 제제 ‘나보타’가 지난 16일(현지시간 기준) 캐나다 연방보건부(Health Canada)로부터 품목허가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캐나다 연방보건부는 나보타의 미간주름 적응증에 대해 판매 허가를 승인했다. 이로써 나보타는 대웅제약의 자체개발 의약품 중 최초로 선진국 품목허가를 획득함과 동시에 국산 보툴리눔톡신 제품 가운데 최초로 캐나다 시장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대웅제약은 지난해 7월 31일 캐나다 연방보건부에 신약허가신청을 제출한 후 5월에 나보타 공장의 GMP 승인을 획득한 바 있다. 대웅제약은 내년 상반기..

보건산업 우수창업기업 IR “모의투자로 옥석 판단”

보건산업 우수창업기업 IR “모의투자로 옥석 판단” 보건산업진흥원, 제4회 KBIC Start-up Value Up Day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8월 16일(목)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주관으로 창업 벤처기업과 투자업체들과 매칭시키는 「제4회 KBIC(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Start-up Value Up Day」행사를 모의투자 방식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4회 KBIC Start-up Value Up Day 행사는 사전평가를 통해 선정된 6개 기업이 발표를 진행하는 IR(Investor Relation) 행사로 총 상금 500만원을 걸고 진행하는 기술설명회와 벤처캐피탈 업체간 네트워킹 행사로 구성된다. 이번 IR에는 △ ㈜큐라움 ‘폐쇄성 무호흡증, 코골이, 이갈이 만성..

◆의약정책 2018.08.20

서울시약, 추계 한방강좌 9월 7일 개설

서울시약, 추계 한방강좌 9월 7일 개설 약국 현장서 적용 가능한 실전강의 구성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김종환) 한약위원회(부회장 박형숙·위원장 최현주)는 오는 9월 7일부터 11월 23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약사회관 1층 대회의실에서 ‘약국경영 활성화를 위한 추계 한방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한방강좌는 약국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한약제제학총론, 본초학, 방제학 등 총 12주 과정으로 구성했다. 수강신청은 약국 한방에 관심 있는 약사라면 9월 6일까지 서울시약사회 사무국(02-581-1001)으로 하면 된다. 교육비는 5만원이다. 김종환 회장은 “이번 강의가 새내기 약사에게는 실전 약국 한방의 입문의 기회가 되고 한방과립제 취급 약사에게는 재충전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약국..

부광약품, 리보세라닙 권리 에이치엘비생명과학에 양도

부광약품, 리보세라닙 권리 에이치엘비생명과학에 양도 400억원에 계약 체결...100억원 즉시 지급. 나머지 분할 8월 14일 에이치엘비생명과학과 부광약품 양사는 부광약품이 보유중인 리보세라닙 권리 일체를 400억원에 양수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중국을 제외한 리보세라닙과 관련된 개발 및 향후 판권은 모두 에이치엘비 바이오그룹이 확보하게 되었으며, 부광약품은 2009년 리보세라닙에 투자한 이후 다양한 임상 경험 축적과 함께 최대의 투자 성과를 조기에 환수함으로써 현재 개발중인 다양한 신약 파이프라인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계약의 세부내역이 공개되지는 않았으나 부광약품이 보유중인 리보세라닙과 관련된 일체의 권리를 에이치엘비생명과학에 양도하며, 전체 금액 400억 중 계약금 100억원은 즉시 지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