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9 245

대웅제약, 해외 현지법인 ‘외국인 우수인재 찾기’나서

대웅제약, 해외 현지법인 ‘외국인 우수인재 찾기’나서 10월 1일, 2일 ‘2018 KOTRA외국인 유학생 채용박람회’ 참가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 해외 현지법인에서 근무할 글로벌 인재 채용을 위해 10월 1일과 2일, 양일간 ‘2018 KOTRA 외국인 유학생 채용박람회’에 참가한다. 대웅제약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으로서의 비전과 함께 대웅제약이 진출해 있는 해외 현지법인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현재 대웅제약은 미국, 일본을 비롯해 중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8곳에 해외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국내 제약사 중 가장 많은 해외 법인을 보유하고 있다. 박람회 기간 동안 대웅제약은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면접을 진행하고, 추후 선발된 인원은 해외 현지 법..

한미약품 파트너사 사노피, 26일 미국 임상정보 사이트 등록

한미약품 파트너사 사노피, 26일 미국 임상정보 사이트 등록 메트포르민으로 충분한 조절 안되는 2형 당뇨환자 900명 대상 한미약품이 개발한 비만∙당뇨치료 바이오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를 경쟁약물과 비교하는 글로벌 임상 3상이 추가로 진행된다. 메트포르민(광범위 경구용 당뇨약)으로 충분히 조절되지 않는 제2형 당뇨환자 900명을 대상으로 에페글레나타이드와 경쟁약물인 트루리시티(성분명 dulaglutide)를 비교 평가하는 연구이다. 에페글레나타이드와 트루리시티를 주 1회씩 56주간 투여해 약물의 안전성, 혈당조절 및 체중조절 효과, 공복혈당 변화, 저혈당 증상 등을 비교한다. 한미약품 파트너사 사노피는 지난 26일 이 같은 내용을 미국 임상정보사이트 클리니컬 트라이얼즈(clinicaltrials.gov)..

한국화이자제약 ‘젤잔즈’, 새 적응증 추가

한국화이자제약 ‘젤잔즈’, 새 적응증 추가 궤양성 대장염 및 건선성 관절염 적응증 승인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www.pfizer.co.kr)은 지난 20일 자사의 류마티스 관절염 경구 치료제 ‘젤잔즈정5mg(성분명: 토파시티닙 시트르산염)’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중등도에서 중증의 성인 활동성 궤양성 대장염 및 성인 활동성 건선성 관절염 적응증을 추가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이로써 젤잔즈는 ▲메토트렉세이트에 적절히 반응하지 않거나 내약성이 없는 성인의 중등증 내지 중증의 활동성 류마티스 관절염 뿐만 아니라, ▲중등도에서 중증의 활동성 궤양성 대장염 및 ▲이전 항류마티스제제(DMARDs)에 적절히 반응하지 않거나 내약성이 없는 성인 활동성 건선성 관절염에 모두 사용 승인된 JAK 억제제로서..

GC녹십자, 4가 독감백신 전 연령 접종 가능

GC녹십자, 4가 독감백신 전 연령 접종 가능 '지씨플루쿼드리밸런트' 국산 최초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4가 독감백신 '지씨플루쿼드리밸런트'의 영유아(생후 6개월 이상부터 만 3세 미만) 투여에 대한 적응증을 승인받았다고 28일 밝혔다. 국산 4가 독감백신 가운데 생후 6개월 이상 모든 연령층에 접종이 가능하게 된 첫 사례다. '지씨플루쿼드리밸런트'는 국내 기술로 개발된 첫 4가 독감백신으로 출시 이후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이 제품은 지난해 우리나라 바이오의약품 생산실적 상위 10개 품목 리스트에 독감백신으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이와 함께, 세계 두 번째이자 국내에서 유일하게 세계보건기구(WHO)의 사전적격심사(PQ:Prequalification)를 통과해 국..

현대약품, 경구용 사전 피임약 ‘Estelle’ 도입

현대약품, 경구용 사전 피임약 ‘Estelle’ 도입 벨기에 MITHRA사와 라이선스및 공급계약 체결 현대약품은 지난 21일, 벨기에 MITHRA사와 신약 성분의 경구용 사전 피임약 ‘Estelle’의 국내 라이선스 및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벨기에의 MITHRA사는 출산과 피임 그리고 폐경과 같은 여성 건강 분야에 집중해 안전하고 편리한 제품을 개발, 생산하는 기업이다. ‘Estelle’은 5세대 경구용 사전 피임약으로, 합성 에치닐에스트라디올이 아닌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 (Estetrol)을 포함하고 있다는 점에서 심혈관 부작용을 효과적으로 줄여 줄 것으로 기대되는 제품이다. 현재 유럽과 러시아, 미국, 캐나다에서 피임 적응증으로 임상 3상이 진행중이며, 일본에서는 월경..

의약품정책연구소, 의약품정책연구 13권 2호 발간

의약품정책연구소, 의약품정책연구 13권 2호 발간 문재인케어 1년 특집으로 다뤄 (재)의약품정책연구소(소장 김대원)는 ‘의약품정책연구’ 13권 2호를 발간(편집위원장 최상은)하였다. 이번 13권 2호에는 특집 주제를 ‘문재인 케어’ 1년으로 선정하여 더불어민주당 보건복지전문위원인 조원준씨의 ‘문재인 케어를 어떻게 볼 것인가’를 통하여 문재인 케어에 대한 정책추진 방향에 대하여 소개하였고, ‘의약품 선별급여제도 도입과 그에 따른 쟁점’, ‘문재인 케어가 약업계에 미치는 영향 : 의약품정책을 중심으로’를 수록하였다. 또한 ‘한약제제 현대화의 걸림돌’, ‘우리나라 바이오의약품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방안’, ‘취약시간대 보건의료서비스 불편해소를 위한 소비자 인식조사’를 논단으로 수록하여 시의적절한 문제제기와 함..

신약개발조합, RA심화과정 수료

신약개발조합, RA심화과정 수료 60명 의약품 해외인허가 과정 마쳐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지난 19일과 20일 2일간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에서 '의약품 해외 인허가(RA) Documentation 심화 과정'을 실시하여 수료생 60명을 배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의약품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제품 허가 관련 규제를 확인하고 이에 맞춘 제품 개발전략을 수립하는 전문가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전문성과 스킬을 갖춘 해외 인허가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실시됐다. 신약조합 관계자는 “본 교육은 인허가 전략수립 방법과 신약 등 의약품 허가 등록을 위한 임상 프로토콜 작성법, 임상관리 기법, 글로벌 시장에..

제16회 화이자의학상 수상자 발표

제16회 화이자의학상 수상자 발표 충북의대 김응국, 전남의대 김재민, 울산의대 송재관 교수 수상 대한민국의학한림원(회장 정남식)이 주관하고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이 후원하는 ‘제16회 화이자의학상’ 수상자들이 발표됐다. 기초의학상에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생화학교실 김응국 교수, 임상의학상에 전남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교실 김재민 교수, 중개의학상에는 울산대학교 의과대학 심장내과학교실 송재관 교수가 각각 선정됐다.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생화학교실 김응국 교수는 세계적인 과학∙의학 국제학술지 ‘Science Translational Medicine’에 발표한 ‘Nigral dopaminergic PAK4 prevents neurodegeneration in rat models of Parkin..

동아제약 '판피린' TV광고 '골든타임' 편 온에어

동아제약 '판피린' TV광고 '골든타임' 편 온에어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종합감기약 ‘판피린’의 TV 광고 ‘골든타임’편을 온에어 한다고 27일 밝혔다. 판피린 TV광고는 응급 상황 발생시 신속한 치료를 통해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골든타임이 있듯, 감기증상이 나타난다면 빨리 치료될 수 있는 골든타임을 놓치지 말고 판피린으로 감기를 치료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광고에는 최근 영화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박보영이 모델로 등장한다. 박보영은 ‘몸이 으슬으슬 찌뿌둥해요?’, ‘목이 칼칼해요?’, ‘머리가 띵?’ 하냐고 몸살과 감기, 두통의 증상이 있는지 물어본다. 이어 버티다가 타이밍을 놓치면 안 된다고 하며 감기에도 골든타임이 있다고 말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콧물, 코막힘,..

제약바이오협회, 글로벌 수준 부합 윤리경영 확립키로

제약바이오협회, 글로벌 수준 부합 윤리경영 확립키로 개정 IFPMA 코드 수용...처방약관련 판촉물 금지 관련등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판촉물 금지 등 IFPMA(국제제약협회연합)의 윤리경영지침인 자율규약(Code of Practice)의 주요 개정사항을 공정경쟁규약과 공정경쟁규약심의위원회 심의기준에 반영키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협회는 IFPMA 자율규약 개정 사항 가운데 하나인 ‘처방의약품에 대한 판촉물 제공금지’와 관련해 2019년 1월 1일부터 공정경쟁규약 가이드라인 개정을 통해 스포츠, 레저, 취미, 오락과 관련한 물품의 판촉물 사용을 금지하기로 했다. 판촉물 제공 전면금지는 관계기관과의 협의를 거친 뒤 공정경쟁규약에 반영하여 시행하기로 했다. 또한 ‘제품설명회 등 행사 개최 장소의 적..

여대생 10명 중 7명, ‘변비 경험 有‘

여대생 10명 중 7명, ‘변비 경험 有‘ 둘코락스X대학내일 20대연구소, ‘변비 인식‘ 설문 변비 유병률이 높은 20대 여성을 타깃으로 새롭게 선보인 2017년 기준 세계·국내 판매 1위 변비 치료제 둘코락스(Dulcolax)의 둘코락스-에스 장용정 핑크 패키지(이하 둘코락스 핑크)에서 20대 전문 연구기관인 ‘대학내일 20대 연구소’와 함께 전국 20대 여자 대학생 4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변비 인식 설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설문에 참여한 여대생 400명 중 77% 이상이 최근 6개월간 변비를3 경험한 적이 ‘있다’고 답했으며 이 중 변비약 복용 경험을 가진 응답자는 34.3%에 그쳤다. 이는 사노피 자체 설문 조사 결과와도 부합하는 결과로 20대 여성의 55% 이상은 변비..

김기운 백제약품 창업주 27일 타계

김기운 백제약품 명예회장(창업주) 27일 타계 향년 99세...국내 유통업계에 많은 업적 남겨 국내 의약품유통업계의 가장 큰 어른인 김기운 백제약품 명예회장이 2018년 9월 27일 별세했다. 향년 99세인 고 김기운 명예회장은 백제약품 창업자로 전남 무안군에서 태어나 일본인이 경영하던 의약품 유통회사에서 업무를 배우다가, 광복 이후 약종상 면허를 취득해 1946년 8월 전남 목포시에서 백제약품의 효시인 백제약방을 설립하였다. 故 김기운 명예회장은 부지런함과 公先私後(공선사후, 사사로운 이익보다 회사의 이익을 앞세우는)의 경영철학을 갖고 기업을 운영, 의약업계 최초로 전국 유통망을 구축하는 등 선도적인 업적을 남겼다. 전국 대도시에 지점망을 설치하였으며, 사업 다각화를 통해 제약회사인 초당약품과 병원 전..

한미약품, 포지오티닙 임상2상 중간결과 발표

한미약품, 포지오티닙 임상2상 중간결과 발표 25일 캐나다서 열린 세계폐암학회에서 한미약품이 개발한 항암 혁신신약 포지오티닙의 임상 2상 최신 중간결과가 세계적인 학술대회에서 발표됐다. 한미약품 파트너사인 스펙트럼은 최근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제19회 세계폐암학회(WCLC)에서 포지오티닙의 최신 임상 중간결과를 구연 발표했다고 지난 25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번에 구연 발표된 내용은 MD 앤더슨 암센터에서 진행 중인 임상 2상 중간결과로, EGFR 및 HER2 엑손20 변이 환자군 대상으로 시행된 가장 큰 단일 임상 데이터이다. 포지오티닙은 현재까지 치료제가 없는 EGFR 엑손20 변이 비소세포폐암 환자에서 부분 반응률(PR) 55%, 무진행생존기간 중간값(median PFS) 5.5개월을 나타내는 ..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스킨마이크로바이옴 시장 확대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스킨마이크로바이옴 시장 확대 비피도, 화장품 해외 수출로 사업 다각화 마이크로바이옴 선도기업 비피도(대표 지근억, www.bifido.com)가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을 해외로 수출하며 사업 다각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비피도는 차별화된 제조 역량을 바탕으로 생산한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뷰티오믈렛’을 터키에 수출 완료하였다고 27일 밝혔다. ‘뷰티오믈렛’은 피부에 바르는 세럼과 크림, 먹는 분말 타입의 제품으로 구성된 ‘먹고 바르는’ 토탈 뷰티를 컨셉으로 한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이다. 비피도의 특허 받은 비피더스 균주인 BGN4와 BORI, 락토바실러스 균주인 CH88 용해물을 화장품 원료 최적화 공정을 거쳐 개발한 ‘유산균 에센스(Bifidium SAP)’가 함유된 제품으로, ▲’..

심평원-건보공단, 건강보험통계연보 공동발간

심평원-건보공단, 건강보험통계연보 공동발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과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건강보험과 관련한 주요통계를 수록한2017년 건강보험통계연보를 올해로 14년째 공동 발간했다고 밝혔다. 2017년 건강보험통계연보는 건강보험 재정현황, 급여․심사실적, 적정성 평가 결과 등 총 7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건강보험 전반사항에 대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건강보험통계연보는 요양기관 부문 통계 중 ‘의료인력’과 ‘의료장비’ 현황을 확대하고,그림으로 보는 건강보험 주요통계 부분에 ‘내원일당 요양급여비용 크기별 진료실적’, ‘처방일수별 원외처방횟수’ 지표를 추가 수록했다. 또한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의 시행에 따른 다양한 변화상을 반영하여 국민의 건강보험료 현황, 급여 현황..

◆의약정책 2018.09.27

서울시유통협회, 20일 KGSP교육 성료

서울시유통협회, 20일 KGSP교육 성료 800여명 참석...박호영 회장 "실무자 노고에 감사"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회장 박호영) KGSP교육이 한국교회 100주년 기념관에서 20일 개최됐다. 약 800여명이 참석한 이날 교육에서, 박호영 서울시 지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일련번호 도입 등 유통업계를 둘러싼 환경이 점점 악화되어가는 어려운 가운데서도, 적재 적소에 적기에 안전한 의약품을 공급하기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은, 각 회원사 실무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약업 환경이 어렵다고 하여, 국민의 안전을 위한 의약품의 공급을 소홀히 할 수는 없으므로, 이럴 때 일수록 우리의 소명을 다하여야 할 것이며, 오늘 교육을 통해 보다 많은 정보를 습득하여, 보다 안전한 의약품 관리에 만전을 기해달..

‘내손안의약국 App’ 체험단 활동 종료.시상

‘내손안의약국 App’ 체험단 활동 마쳐 위드팜, 3개월간 진행...우수약국 시상 약국 모바일 솔루션 업체 ㈜DRxSolution(대표이사 박정관)은 6월부터 8월말까지 3개월에 걸쳐 진행한 ‘내손안의약국’ 체험단 활동을 끝마쳤다고 지난 19일 전했다. 앱 무료 제작을 신청한 총 25개 약국과 함께 진행된 체험단 활동은 앱의 전반적인 활용도와 기술적 보완사항을 점검하고 고객과의 연결관계를 증대시킬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진행되었다고 한다. 오프라인을 넘어 환자와 약국간의 원활한 소통을 가능하게 해주는 새로운 플랫폼 '내손안의약국' 은 특히 단골환자에게 만족도가 높은 서비스 툴로 활용되고 보다 능동적인 약국경영을 도모할 수 있는 어플이다 체험단 활동을 통해 가장 많은 피드백을 제시한 2개 약..

건보공단, 건강보장과 공단개혁 토론회 가져

건보공단, 건강보장과 공단개혁 토론회 가져 미래 지속 가능한 건강보장 체계 전략 마련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9월 21일(금)부터 21C 지속가능한 건강보장 미래전략을 수립하기 위하여 본부, 지역본부·지사, 외부전문가 등 300여명이 참여하는지속가능한 건강보장과 공단개혁 토론회를 순차적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저출산, 고령사회 및 4차 산업혁명 등 미래 환경변화에 대비하여 폭넓은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한 것으로,건강보험의 장기적인 발전전략 과제를 도출하고, 문재인 케어 완성과 전문역량을 갖춘 유연한 조직으로 변화하기 위한 공단 개혁방안 등 폭넓은 주제들을 다룰 예정이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그동안 보건의료 전반에서 다양한 계획이 수립되고 있으나, 현안 중심의 과제 해결에 익숙해 있..

◆의약정책 2018.09.22

부광약품, 눈건강 건기식 '아스타잔틴' 출시

부광약품, 눈건강 건기식 '아스타잔틴' 출시 부광약품은 최근 눈건강 아스타잔틴(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였다. 주요성분인 아스타잔틴은 눈의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다. 아스타잔틴은 이미 오래전 전문가들에 의해 존재가 밝혀졌지만, 당시 기술로는 배양 조건이 매우 까다로와 아스타잔틴을 안전하게 대량생산하는 것이 어려웠다. 그런데, 최근 대량생산에 성공하여 아스타잔틴 성분을 함유한 눈건강 제품이 부광약품에 의해 출시되었다. 아스타잔틴은 강력한 항산화물질로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새우나 바닷가재의 껍질, 연어의 근육 등에 분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실은 새우나 연어 등이 미세조류 등의 먹이를 먹을 때 미세조류에 들어있는 아스타잔틴을 흡수, 축적하는 원리이다. 따라서 새우나 갑각류에서 추출하는 것..

의약품사용오류 예방을 위한 가이드라인 배포

의약품사용오류 예방을 위한 가이드라인 배포 제10차 상임이, 의약품부작용보고 콘텐츠 공모전 진행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가 의약품사용오류 예방을 위한 가이드라인 제작을 완료하고 배포에 나선다. 대한약사회는 약국에서 의약품 안전사용을 위한 업무지침서 마련을 목적으로 1년여 동안 의약품사용오류 예방을 위한 가이드라인제작에 힘써왔으며, 10월중 일선약국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배포할 예정이다. 우선적으로 대한약사회 및 시도지부 홈페이지를 통해 파일 형태로 배포되며, 추후 책자 제작 또한 검토할 계획이다. 회의에서는 또한 제7회 대한약사회장배󰡐지오영󰡑전국약사 축구대회 개최에 관한 건이 원안대로 의결되었다. 오는 9.30(일) 천안축구센터에서 개최되는 각 지부 10개 팀이 참가하여 토너먼트 형식으로 우승팀을 가리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