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0/02 17

삼양바이오팜, 용량 차별화된 ‘데시리드주’40mg 출시

삼양바이오팜, 용량 차별화된 ‘데시리드주’40mg 출시 기존 50mg 제제 대비 환자의 경제적 부담 약 36% 감소 삼양바이오팜(대표 엄태웅)이 항암제 용량 차별화 전략으로 혈액암 치료제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진다. 삼양바이오팜은 골수형성이상증후군(MDS, Myelodysplastic syndrome)치료제인 ‘데시타빈’ 제제의 국산화에 최초로 성공하고, 용량을 차별화해 ‘데시리드주’ 40mg(성분명:데시타빈)을 10월 1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삼양바이오팜의 데시리드는 국내 판매되는 데시타빈 제제 중 유일한 40mg제품이자 국내 생산 제품이다. 현재 국내에 판매되는 ‘다코젠주’(한국얀센), ‘데비킨주’(보령제약) 등은 모두 50mg 용량이며 수입 완제품이다. 그동안은 데시타빈의 안정성을 유지하기 어려..

둘코락스, 카톡 무료 이모티콘 ‘변비발랄 둘핑라이프‘ 출시

둘코락스, 카톡 무료 이모티콘 ‘변비발랄 둘핑라이프‘ 출시 둘코락스(Dulcolax®)의 둘코락스-에스 장용정 핑크 패키지(이하 둘코락스 핑크)에서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카카오톡 무료 이모티콘 12종을 출시한다. 네이버 인기 웹툰 ‘웅이는 배고파’의 ‘박웅’작가와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는 선뜻 털어놓기 어려운 변비 고민을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고 유쾌하게 공감하자는 취지에서 기획, 일상에서도 자주 사용될 수 있도록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싶어 하는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 둘코락스-핑크의 ‘핑크’ 컬러를 모티브로 적극적으로 변비를 해결하고 집중이 필요한 중요한 일에 전념하길 바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12종의 이모티콘으로 위트 있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핑크빛을 뿜어내..

강원도, 원주 공공기관협의회 기관장 정담회

강원도, 원주 공공기관협의회 기관장 정담회 11개 기관장..현안 공유및 상호 이해 증진 강원도 원주 혁신도시로 이전한 13개 공공기관으로 구성된 강원도․원주 공공기관협의회(협의회 회장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는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을 위하여 지난 1일, 원주 혁신도시 인근식당에서 ‘공공기관협의회 기관장 정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정담회는 지난 5월 29일(화)에 이어 두 번째 만남으로, 강원도 원주 혁신도시로 이전한 13개 공공기관 중 11개 공공기관장이 참석하여 각 기관간의 현안사항 공유 및 상호간의 이해 증진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 발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도모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번 정담회에 참석한 기관장들은 ‘전국 공공기관장 워크숍’ 성과 공유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 발전과 사회적 가치 ..

◆의약정책 2018.10.02

대원제약 짜 먹는 감기약 ‘콜대원‘, 이유리 기용 TV-CF 온에어

대원제약 짜 먹는 감기약 ‘콜대원‘, 이유리 기용 TV-CF 온에어 유쾌하고 발랄한 연기력으로 깨알같은 재미 선사 대원제약(대표이사 백승열)이 짜 먹는 감기약 ‘콜대원’의 새로운 TV광고 시리즈를 선보인다. 지난해 '콜대원'의 광고모델이었던 배우 이유리 씨와 계약을 연장해, 올해에도 위트있는 광고로 본격 감기 시즌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TV광고는 마다가스카르어로 “짜라”는 “최고”의 의미를 갖고 있다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했으며, 실제 아프리카인들이 춤을 추면서 “짜라~”를 외치는 장면을 통해 ‘콜대원’의 장점을 위트있게 표현했다. 작년 시즌 “짜라투스트라는 말했다” 편에 이어 올해 TV광고 캠페인도 일반적인 감기약 광고와는 차별화된 재미 요소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대원제약은 TV..

병원약사회, 제25대 회장 선거 입후보 등록 개시

병원약사회, 제25대 회장 선거 입후보 등록 개시 10/2~11일까지 10일간 입후보 등록, 내달 2일 회장 선출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은숙) 제25대 회장 선거 입후보 등록이 10월 2일(화)부터 11일(목)까지 10일간 진행된다. 한국병원약사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류환선)는 선거관리규정에 의거하여 10월 2일에 제25대 회장 선거 입후보 등록 안내를 공고하였다. 제25대 회장 선거 입후보자 기호 추첨 및 등록 결과는 10월 16일(화요일)에 공고될 예정이며, 회장 선출은 오는 11월 2일(금요일) 17시 코리아나호텔에서 개최될 대의원총회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입후보등록시 후보자등록신청서, 서약서, 약사면허증 사본, 주민등록등본, 이력서, 후보자 추천서, 개표참관인 신고서, 명함판 사진 3매, 선거운..

대한간학회, ‘건강한 간, 행복한 삶’ 라디오 공익광고 캠페인

대한간학회, ‘건강한 간, 행복한 삶’ 라디오 공익광고 캠페인 TBS 교통방송 하루 2회, 오전 6시 57분 및 오후 9시 4분 송출 대한간학회(이사장 양진모)는 10월 20일 ‘간의 날’(Liver Day)을 기념해 10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한 달간 ‘건강한 간, 행복한 삶’ 라디오 공익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라디오 캠페인은 TBS 교통방송 FM 95.1 MHz에서, 오전 6시 57분과 오후 9시 4분 하루 2회 송출된다. 캠페인 주제는 ▲비알코올 지방간(내레이션: 한국간재단 서동진 이사장, 송출 기간: 10월 1일~15일) ▲C형 간염(내레이션: 대한간학회 양진모 이사장, 송출 기간: 10월 16일~30일)이다. 비알코올 지방간은 최근 우리나라에서 유병률이 급증하고 있다...

GC녹십자헬스케어, 밸런스심리케어센터 오픈

GC녹십자헬스케어, 밸런스심리케어센터 오픈 무료 밸런스 검사 및 지능검사 할인 등 오픈 이벤트 진행 GC녹십자헬스케어가 건강관리 노하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심리케어 서비스에 나선다. GC녹십자헬스케어(대표 전도규)는 오는 4일, 심리 치료를 기반으로 한 복합치유공간 ‘GC밸런스심리케어센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GC밸런스심리케어센터’는 자체 개발한 ‘몸·맘·뇌 밸런스 검사’를 기반으로 토털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효과적인 심리 치료를 위해서는 몸과 마음을 균형있게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몸·맘·뇌 밸런스 검사’는 심리적인 부분과 함께 ‘인바디’와 ‘옴니핏’ 등 헬스케어 관련 기기를 이용해 신체 및 두뇌 건강 상태까지 종합 분석하는 검사 시스템이다. 검사 결과에 대한 전문가의 ..

경기도약사회 여약사위원회 워크숍 개최

경기도약사회 여약사위원회 워크숍 개최 경기도약사회(회장 최광훈) 여약사위원회(부회장 안화영, 위원장 장은숙)는 지난 9월 30일 강원도 원주시 일대에서 워크샵을 개최하여 위원회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3차 여약사위원회 정기회의를 겸해 진행되었으며 하반기 위원회의 주요 추진사업인 제27회 경기도약사회장배 볼링대회 참가 독려와 분회 자선다과회 일정 등을 공유하며 위원간의 교류와 화합, 위원회 발전방향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워크샵에 참가한 여약사위원들은 ‘뮤지엄 산’을 방문해 예술작품 감상을 통해 문화적 소양을 고취시키고, 이어 ‘미로예술 원주중앙시장’을 방문해 시장 특유의 공통체 문화를 경험하며 알찬 시간을 보냈다. 안화영 부회장은 “각..

김종환 서울시약회장, 희망제작소 1004클럽 가입

김종환 서울시약회장, 희망제작소 1004클럽 가입 시민 아이디어 모여 희망과 행복 메시지 전파되길 서울시약사회 김종환 회장은 최근 기부금을 후원한 시민연구단체인 희망제작소로부터 1004클럽 회원 가입패를 받았다. 김종환 회장은 “희망제작소가 우리 사회의 희망을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믿는다”며 “희망제작소에서 더 많은 정책적 대안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약사들도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들의 나눔과 희망을 만들어가는 일에 동참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작은 아이디어들이 모여서 희망과 행복의 메시지가 전파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희망제작소는 2006년 출범해 우리 사회의 크고 작은 의제들에 대해 정책적 대안을 연구하고 실천하는 독립 민간연구기관이다. 시민과 함께 사회창안, 시..

일동제약, 프리미엄 마그네슘 드링크 ‘아로골드Mg’ 출시

일동제약, 프리미엄 마그네슘 드링크 ‘아로골드Mg’ 출시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마시는 마그네슘, 아로골드Mg(엠지)’를 출시했다. 아로골드Mg는 유기염 마그네슘인 글루콘산마그네슘 100mg을 비롯해 비타민C 일일권장량 100mg, 비타민D 충분섭취량 600IU 등이 함유된 프리미엄 마그네슘 드링크이다. 사과 즙이 들어있는 상쾌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고, 카페인을 넣지 않아 건강에 대한 부담도 줄였다. 병 디자인에 에메랄드 색상을 사용하여 녹색채소 속 엽록소에 많이 함유돼있는 마그네슘의 속성을 세련되게 나타냈다. 일동제약 음료 담당자 고명훈 대리는 “질병관리본부의 국민건강영양조사(2007-2008)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 절반 이상이 필요량 대비 마그네슘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

심평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편의점 개점

심평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편의점 개점 원주지역 노인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가치 구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10월 1일(월)에 원주 본원 26층에서 강원도청-원주시청-원주시니어클럽-CU와 공동으로 「원주시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편의점」을 개점했다. 심사평가원 26층에 개점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편의점’은 강원도 노인일자리 특화 사업으로 지역 관계기관들이 힘을 합쳤다. 심사평가원은 장소 무상지원, 강원도청과 원주시청은 각각 도․시비 2,500만원을 투입하고, 원주시니어클럽과 CU는 노인 인력 공급 및 특별할인을 제공하는 등 원주시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5개 기관이 유기적인 업무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진행했다. 이날 개점식은 김선민 심사평가원 기획상임이사, 최성천 원주..

◆의약정책 2018.10.02

건보공단, 노인장기요양보험 혁신토론회 열어

건보공단, 노인장기요양보험 혁신토론회 열어 지속가능한 장기요양을 위한 미래발전 방안 마련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10월 1일(월) 초고령사회에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새로운 패러다임 전환을 모색하고자 본부, 지역본부·지사 직원 등이 참여하는「노인장기요양보험 혁신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는 지난 10여년간의 장기요양보험제도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임․직원이 함께 장기요양의 미래발전 전략과 혁신방안을 마련하고자 하는 토론으로,우리나라 초고령 시대의 인구 구조 변화에 맞는 다양한 해법을 21C 건강보장 미래 발전전략과도 연계하여, 장기요양제도 혁신 방안을 도출하는 등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초고령사회의 인구 구조 변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노인이 지역사회..

◆의약정책 2018.10.02

JW중외제약, 탈모·전립선비대증치료제 ‘제이다트정’ 급여

JW중외제약, 탈모·전립선비대증치료제 ‘제이다트정’ 급여 국내 최초 두타스테리드 ‘정제’ , 내달 출시 예정 국내 최초 정제 형태의 두타스테리드 제제가 급여 적용을 받는다. 보건복지부 약제급여목록에 따르면 1일자로 JW중외제약의 탈모·전립선비대증 치료제 ‘제이다트정(성분 : 두타스테리드)’에 보험급여가 적용된다고 고시했다. 지금까지 급여혜택을 받은 연질캡슐 제형의 두타스테리드 제네릭 제품은 다수가 출시되어 급여대상이 되었지만, 정제 형태의 제제가 급여목록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약가 고시에 따라 JW중외제약의 ‘제이다트정0.5mg’은 709원으로 약가가 책정됐으며, 다음 달 판매될 예정이다. 또 JW중외제약과 CMO계약을 맺고 시판을 앞둔 13여 개 품목도 새로 보험급여가 적용됐다. ‘제이다..

영진약품-지놈앤컴퍼니, 공동연구 계약체결

영진약품-지놈앤컴퍼니, 공동연구 계약체결 면역항암제 병용투여 혁신신약 후보물질 발굴 영진약품(대표이사 이재준)과 지놈앤컴퍼니(대표이사 배지수)가 면역항암제와 병용투여하는 혁신신약 후보물질 발굴에 속도를 내기 위해 적극 협력에 나선다. 이와 관련 10월 1일 영진약품은 면역항암제 신약개발 분야 플랫폼 기술을 확보한 지놈앤컴퍼니와 기술이전 및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하고, 면역항암제의 병용요법으로 사용할 후보물질 발굴을 위해 지놈앤컴퍼니의 독자적인 플랫폼 기술인 ‘GENOME-IO’(지놈아이오)를 활용한다고 밝혔다. 영진약품은 GENOME-IO 플랫폼 기술사용료를 지놈앤컴퍼니에게 지급하고, 이번 공동연구계약을 통해 도출될 후보물질에 대한 상업화를 위한 개발 및 상업화 권리를 확보하게 된다. 영진약품 이재준 대표..

마더스제약, 익산시와 분양계약 체결

마더스제약, 익산시와 분양계약 체결 3일반산업단지에 550억 투자 생산시설 건립 마더스제약은 9월 28일자로 전북 익산시가 조성한 제3일반 산업단지(3만8361㎡ 부지)에 생산부지 확보를 위한 분양계약을 체결하였다. 마더스제약은 산업단지 내 3만8천㎡ 부지에 2025년까지 550억원을 투자하여,생산량 증대 및 사업다각화를 추진할 계획이며, 익산시는 세계적인 초일류 제약사로 성장을 위한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약속하였다. 마더스제약은 2011년 아남제약을 인수해 설립된지 10년도 되지 않아 천연물 전문의약품 골관절 치료제 ‘레이본’ 등 질환별 20여개의 자사 제품과 위・수탁 생산을 전문으로 해마다 고성장 중인 기업으로서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합성신약, 천연물신약, 개량신약 등 신약개발에 집중할 계획이..

7회 약사회장배지오영 약사축구대회 울산시약 우승

7회 약사회장배지오영 약사축구대회 울산시약 우승 지난 30일 천안축구센터...이동희 선수 득점왕 제7회 전국약사 축구대회에서 울산지부가 우승을 차지했다.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지난 9월 30일 천안축구센터에서 제7회 대한약사회장배 지오영 전국약사 축구대회를 개최했다. A조·B조 2개조로 나눠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된 축구대회는 각조 1위인 울산지부와 인천지부가 최종 우승을 놓고 결승전을 치렀으며, 울산지부가 2대0 승리를 거뒀다. 4골을 기록한 울산지부의 이동희 선수는 득점왕을 차지했다. 아울러 각조 2위인 경남지부와 서울지부가 맞붙은 순위 결정전에서는 경남지부가 서울지부를 1대0으로 꺾고 3위 자리에 올랐다. 대회에 참석한 조찬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대회가 전국 각지 회원들의 화합의 장이 ..

김종환 서울시약회장, "왜곡된 부분 바로잡아 진실규명하겠다"

김종환 서울시약회장, "왜곡된 부분 바로잡아 진실규명하겠다" 징계무효 소송 패소에 입장 밝혀..단기. 장기 모두 염두에 둔 포석? “왜곡된 부분을 바로잡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1일 김종환 서울시약사회장은 최근 선거관련 징계 무효소송이 기각된 데 대해 짧지만 의미 있는 한마디로 기자회견을 마무리 지었다. 김 회장은 약 10여 분 간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짧은 입장을 발표한 이후, 몇 가지 질문을 받았지만, 결론적으로 이번 판결에 대해 왜곡된 부분을 바로잡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것으로 귀결된다. 김 회장은 “의도치 않게 회원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린 부분에 대해 송구스럽다”며 대 회원 메시지를 전한 이후, 이번 판결문을 자세히 읽어보면, 일련의 과정이 후보매수는 아니라는 판단을 내렸다고 강조하고 “무엇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