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0/05 12

서울시약 회장 선거 후보군도 서서히 가닥

서울시약 회장 선거 후보군도 서서히 가닥 박근희. 한동주. 양덕숙. 하충열등 예상 서울시약사회장 선거의 가닥도 서서히 잡혀가고 있다. 서울대 출신 중 출마설이 나돌던 이들은 최근 박근희 대약 법제위원장으로 단일화했다. 추대 방식은 서울시약사회 회원 중 무작위 추출 200명 대상 조사에서 지지율 1위가 된 인물이다. 조사에는 정영기 전 종로구약회장, 조영인 노원구약회장이 포함되며, 고원규 전 강남구약사회장은 제외된 상황이다. 이에 따라 박근희 약사는 지난 선거에 이어 두 번째 출마를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동주 양천구약사회장도 서울시약사회장에 사실상 출마의사를 밝혔다. 4일 비공식석상에서 밝힌 한 회장의 출마 의지는 매우 확고한 상태여서, 그의 출마도 기정 사실화 되고 있다. 한동주 회장은 현재 서울시..

서울시약, 시민 눈높이서 약사 사회적 역할 전개

서울시약, 시민 눈높이서 약사 사회적 역할 전개 2018건강서울페스티벌 기점.."약사 먼저 변하자"캠페인 서울시약사회는 오는 14일 오후 1시부터 서울시청 광장에서 2018건강서울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약사들이 시민속으로 보다 더 다가가기 위해, 시민의 입장에서 약사의 사회적 역할을 강화하고 이를 알리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서울시약은 이와 관련, 편의점 약과 관련, 약국과 편의점의 약 구입에 따른 체험을 비교하는 부스를 계획했으나, 이를 수정해 약국의 사회적 역할과 약사직능을 아우르는 ‘의약품안전관리센터’로의 변화를 제시할 계획이다. 페스티벌 관련 두 번째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는 하충열 부회장과 한동주 분회장협의회장(양천구약사회장)이 참석해 이같은 페스티벌의 의미를 밝혔다. 하충열 부회장..

심평원대전지원, 잠자는 진료비 33억7천만원 찾아줘

심평원대전지원, 잠자는 진료비 33억7천만원 찾아줘 의원급 2,621기관 대상 미청구 진료비 찾아주기 전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전지원(지원장 오영식, 이하 ‘대전지원’)은 대전․충청권 의약단체와 주요 현안을 수시로 소통하고 있으며, 그 성과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2017년부터 대전지원이 대전․충청권 의약단체와 본격적으로 전개한 협업과제로는 ▲ 미청구 진료비 찾아주기 ▲ 청구오류 사전점검 서비스 ▲ 개인정보 자율점검 현장컨설팅 ▲ 의약단체 요청 교육 및 강사 지원 등이다. 특히 “미청구 진료비 찾아주기”는 대전․충청권 의약단체 회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협업과제로,올해 상반기에는 충청북도 약사회 회원 475기관에서 약 3억 5천만원의 미청구 약제비를 돌려받았고, 하반기에는 대전․충청권의사회 회원 2,621..

◆의약정책 2018.10.05

태전그룹 오엔케이 보이로 피부적외선 체온계 FT90 단독 유통

태전그룹 오엔케이 보이로 피부적외선 체온계 FT90 단독 유통 독일 보이로社 제품...온오프라인 채널 통해 O2O 유통 시작 태전그룹 오엔케이(대표이사 강오순)가 100년 전통의 독일 대표 헬스케어 가전 브랜드인 보이로사(社)의 피부적외선 체온계 FT90을 단독 수입, 유통한다고 5일 밝혔다. 보이로 피부적외선 체온계 FT90은 교차 감염 우려가 적은 비접촉식 체온계로 피부에 직접 닿지 않아 온 가족이 안전하게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마 측정 모드에서 측정온도가 38도 이상이면 경고음이 3회 울리며 발열 아이콘이 디스플레이에 표시돼 고온 상태임을 알려준다. 최근 60회까지의 체온 측정 값을 자동으로 저장해 체온 변화를 지속적으로 관찰해야 하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도 탑재했다. 체온을 측..

대웅제약과 에볼루스, 나보타 발매 준비 협력 관계

대웅제약과 에볼루스, 나보타 발매 준비 협력 관계 주요 경영진 대웅 본사 및 나보타공장 방문 대웅제약(대표 전승호) 나보타의 글로벌 파트너사인 에볼루스(Evolus) 데이비드 모아타제디(David Moatazedi) 신임 사장 등 주요 경영진이 10월 4일에서 5일까지 대웅제약 본사 및 향남 나보타 공장을 방문해 미국 시장 진출을 앞두고 파트너십을 강화했다. 이번 방한은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의 내년 상반기 미국 발매가 예상됨에 따라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위한 전략적 방안을 에볼루스와 함께 모색하기 위해 이뤄졌다. 데이비드 모아타제디 사장 외 최고 마케팅 경영자인 마이클 매이즌 자파르(Michael Mazen Jafar) 등 주요 경영진과 미국 현지 전문의들은 ‘나보타’에 대한 정보공유와 개발..

건보공단, 인니 건보공단 직원 실무연수

건보공단, 인니 건보공단 직원 실무연수 10월 5일까지 1개월간 프로그램 운영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지난 9월 3일부터 10월 5일까지 약 1개월 동안 인도네시아 건강보험공단 직원 대상으로 ‘실무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10월 4일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건보공단과 인도네시아는 2017년 2월 이후 인적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서 BPJS 소속 직원 대상으로 실무 연수프로그램을 추진하였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연구 교류를 계획하고 있다. 현재 인도네시아의 건강보험 가입자의 가입율은 인구의 76%(2018.9.말 기준)가 가입되었으나, 여전히 지역가입자의 가입율이 저조하며 정부보조금에 주로 의존하고 있으며, 건강보험의 재정 지속성에 문제 등 UHC 달성을 위해서 여러 개혁과제를 극복하기 위해서 한..

◆의약정책 2018.10.05

LG화학 ‘제미글로’, 유럽 당뇨병학회(EASD 2018) 참가

LG화학 ‘제미글로’, 유럽 당뇨병학회(EASD 2018) 참가 DPP-4억제제, 제미글로 우수성 세계에 알려 LG화학은 5일, 국내 최초 당뇨병 치료 신약인 제미글로(Zemiglo) 제품으로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2018년 유럽당뇨병학회 (European Association for the Study of Diabetes) 연례학술대회에 참가, 제품의 우수성을 알려 큰 호응을 받았다고 밝혔다. LG화학 측의 이번 유럽당뇨병학회(10월 1일~5일) 연례학술대회 참가는 지난 6월 미국 당뇨병학회 연례학술대회 (ADA 2018) 참가 이후 올해 두 번째 해외 학회 및 부스 참여를 통해 글로벌 제품으로서의 제미글로 인지도를 넓히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는 포부다. LG화학은 2012년 제미글로의 국내..

큐젠바이오텍-와이바이오로직스, 협력 구축

큐젠바이오텍-와이바이오로직스, 협력 구축 공동으로 면역항암 병용요법 치료제 개발 큐젠바이오텍은 면역항암제 항체신약발굴 전문 회사인 ㈜와이바이오로직스와 면역항암 병용요법 치료제 개발을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일 와이바이오로직스 본사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큐젠바이오텍 이종대 대표와 와이바이오로직스의 박영우 대표 등 두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큐젠바이오텍의 고순도 베타글루칸과 와이바이오로직스의 면역항암제 항체신약 파이프라인이 결합되면서 면역항암병용치료제 개발 및 검증을 위한 동물 효력 시험 등 연구 개발에 시너지 효과가 발휘될 전망이다. 또한 국내외 차세대 항암 치료 분야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업무 협약을 통해 ▲병용 치료를 위한 전임상 (동물) 시..

한미약품, 제54회 EASD에서 관련 질환 연구결과 4건 발표

한미약품, 제54회 EASD에서 관련 질환 연구결과 4건 발표 파트너사 사노피와는 ‘에페글레나타이드’ 연구 공동 발표도 한미약품이 개발한 플랫폼 기술 ‘랩스커버리’가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랩스커버리는 바이오의약품의 약효 주기를 획기적으로 늘려주는 기반 기술로, 한미약품은 이 기술을 적용해 비만∙당뇨치료 분야에서 NASH(비알코올성 지방간염 치료제), 퇴행성 신경질환, 희귀질환 치료 혁신신약으로 개발 영역을 넓히고 있다. 특히 랩스커버리가 적용된 비만∙당뇨 치료 혁신신약 후보물질들은 글로벌 제약기업인 사노피와 얀센에 각각 라이선싱돼 상용화를 위한 개발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한미약품은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제54회 유럽당뇨병학회(the European Association for..

신약조합, 의약품 R&D기획 기본 과정 교육 개최

신약조합, 의약품 R&D기획 기본 과정 교육 개최 10월 17~19일, 보건복지인력개발원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10월 17~19일까지 3일간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 제3강의실에서 제약기업, 바이오기업 연구개발, 전략기획, 인허가, 마케팅·사업개발 분야 종사자 60명을 대상으로 ‘의약품 R&D기획 기본 과정’ 교육을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하는 기본 과정은 세 단계로 이루어진 R&D기획 전문인력양성 교육과정 중 첫 번째 교육과정으로서 총 7명의 현업 전문가가 직접 교육을 진행하며, 연구/사업개발/전략기획 담당 임직원들이 필수적으로 인지해야 할 시장수요와 요구에 근간을 둔 R&D전략 및 마케팅전략 수립 방법론, 포트폴리오 기획, R&D기획, 기술기획에 대한 이해와 방법 등에 대해..

대약선관위, 후보단일화 설문 사전 심의

대약선관위, 후보단일화 설문 사전 심의 최광훈 ․ 함삼균 후보단일화 설문, 수정 요청 대한약사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문재빈 총회의장, 이하 선관위)는 최광훈 ․ 함삼균 후보단일화 설문조사와 관련한 사전 심의를 갖고 수정 요청사항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선관위는 이번 요청은 지난 제3차 선관위회의(10.2) 권고로 해당 입후보예정자들에게 후보자단일화를 위한 설문조사가 있을 시 사전 선거운동으로 오해 될 수 있다는 점을 설명하고, 설문조사 시행 이전에 선관위의 심의를 받도록 한 것에 대한 후속조치였다고 설명했다. 문재빈 선관위원장은 “이번 조치는 선거를 공정하게 치루고자 한 선관위 의지에 대한 입후보 예정자들의 화답으로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앞서 시간적으로 어려운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출판기념식을 연기한..

허지웅 약사 "출마설은 약사회 변화를 향한 간절한 소망을 대변"

허지웅 약사 "출마설은 약사회 변화를 향한 간절한 소망을 대변" 출마의지는 아직 남아...뜻 같이할 수 있는 후보 나오면 적극지지 오는 21일 출판기념회를 열겠다는 소식을 알린 허지웅 약사가, 시기적으로 약사회장 선거와 맞물려 있다는 점에서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 매체에 이 약사가 '대한약사회장 선거에 출마한다'는 내용이 실리면서, 약사사회의 관심은 더욱 커졌다. 허지웅 약사는 이와관련 8일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약사회의 현실과 미래에 대한 나의 열망을 표현하다 보니, 상황이 내가 생각했던 것 보다 확대된 것 같다”며 조심스런 입장을 보였다. 허 약사는 “개국약사로서의 경력은 미천하지만, 여러 가지로 약사사회에 대한 다양한 요소나 변수들을 고려치 않고, 오로지 내가 소속된 약사단체가 좀 더 시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