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0/07 9

이대서울병원, 올해 10월 말 준공, 내년 2월 개원

이대서울병원, 올해 10월 말 준공, 내년 2월 개원 문병인 이화의료원장, 개원 25주년 기념식서 밝혀 문병인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지난 10월 5일 이대목동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대목동병원 개원 25주년 기념식에서 이대서울병원 운영 계획을 밝혔다. 문병인 이화의료원장은 “이대서울병원은 10월 말 계획대로 준공해 11월 12일 준공 기념 행사를 개최하고, 2019년 2월 본격적인 진료를 시작할 예정”이라면서 “단계적으로 병상 수를 늘려 가급적 빠른 기간 내에 1,014병상 모두를 가동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대서울병원 개원 준비단을 중심으로 성공적인 개원을 위한 철저한 준비를 위해 이화의료원 교직원 모두가 힘을 모으자”면서 “이대서울병원 개원으로 변화되는 의료원의 양병..

성동구약, 회원 위한 음치탈출 노래교실 열어

성동구약, 회원 위한 음치탈출 노래교실 열어 강루희 강사 초청...20여명 참석 레슨 성동구약사회(회장 김영희 문화복지위원장 이현숙)는 지난 4일 성동구약사회관 3층에서 가수 강루희 강사를 초빙해 음치탈출 노래교실을 오픈했다. 이현숙 문화복지위원장은 “약국에 하루종일 근무하는 회원들에게 즐거운 문화여가 시간을 제공하자는 뜻에서 시작했다”면서 “음치탈출해서 앵콜을 받을 수 있도록 나만의 신나는 노래 한 곡을 부를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노래교실은 지난 한달 동안 전 회원을 대상으로 희망자를 모집했으며 트로트 가수로 활동하는 강루희 가수를 초빙하여 오는 12월 3일(목)까지 운영된다. 김영희 회장은 “회원들이 일주일에 한번이라도 즐겁게 노래하며 스트레스도 날리고 친목도 도모 할 수 있는 노래..

​​대웅제약, 인도네시아 지진 지역에 2천만원 상당 의약품 지원

​​대웅제약, 인도네시아 지진 지역에 2천만원 상당 의약품 지원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 지진과 쓰나미로 큰 인명피해를 입은 인도네시아에 2천만원 상당의 의약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웅제약은 액상형 진통제인 '이지엔6스트롱', 소화제 '닥터베아제', 패치형 소염진통제 '페노스탑미니 핫'을 인도네시아에 구호물품으로 전달하며 구체적인 기부처와 전달 방법은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과 협의해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섬은 지난달 28일 발생한 7.5의 강진과 연달아 덮친 쓰나미로 대규모 인명피해가 발생하며 현재도 피해상황이 접수되는 등 피해 규모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은 "이번 지진으로 인한 인도네시아의 인명·재산 피해가 점차 커지고 있는 만큼 신속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

병원약학교육연구원, ‘임상영양 길라잡이’ 발간

병원약학교육연구원, ‘임상영양 길라잡이’ 발간 정맥영양에 관한 기본 구체적 내용까지 총망라 재단법인 병원약학교육연구원(이사장 이은숙, 원장 김정미) 병원약학분과협의회(회장 이영희)에서는 최근 ‘임상영양 길라잡이’를 발간했다. 다년간 영양집중치료팀(NST) 활동에 참여하며 이론 및 실무경험이 풍부한 병원약학분과협의회 영양약료분과(위원장 박효정) 위원 다수가 집필에 참여하였으며, 한국병원약사회 대외협력위원장이자 한국정맥경장영양학회 부회장인 김정태 이사가 집필에 함께 했다. ‘임상영양 길라잡이’는 기본적인 생리학과 병태생리학적 특징 및 다양한 영양소의 특성과 함께 경관 및 정맥영양 투여를 위한 표준화된 과정을 제시하고 질환별 영양집중치료의 가이드라인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임상환자에게 최적화된 약물치료를 구현하기..

종근당, 빈혈치료제 바이오시밀러 日 제조판매 신청

종근당, 빈혈치료제 바이오시밀러 日 제조판매 신청 약5,000억원 규모 日 네스프 시장에 제품 출시 계획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1일 일본에 수출한 2세대 빈혈치료제 바이오시밀러 ‘CKD-11101’의 일본 내 제조판매를 위한 승인을 후생노동성에 신청했다고 5일 밝혔다. 종근당은 지난 4월 미국 글로벌 제약회사의 일본법인과 CKD-11101의 일본 내 허가를 위한 임상시험 진행과 제품허가, 제품 독점 판매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후생노동성으로부터 제조판매 승인을 받게 되면 종근당은 CKD-11101의 완제품을 미국회사 일본법인에 수출하고 미국회사 일본법인은 일본 내 판매를 담당하게 된다. CKD-11101은 다베포에틴 알파(Darbepoetin α)를 주성분으로 하는 네스프의 바이오시밀러로 만성..

테라젠이텍스-고대안암병원, 업무협약 체결

테라젠이텍스-고대안암병원, 업무협약 체결 정밀의료분야 공동연구및 사업화 테라젠이텍스가 국내 유수 병원과의 제휴를 늘리며 의료계의 높은 신뢰도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대표 황태순)는 고려대학교 안암병원과 정밀의료 분야 공동 연구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월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유전체 분석 기반의 빅데이터 및 헬스케어 분야 공동 연구를 실시하기로 하고, 유전체 분석 프로그램의 상호 제공과 활용 등에 합의했다. 또한 양 기관은 연구시설과 장비의 공동 사용, 연구개발 인력 교류, 학술대회 공동 개최 추진 등에 대해서도 협력을 약속했다. 이와 관련, 테라젠이텍스 관계자는 “협약에 따라 헬스케어 플랫폼 개발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사업화를 통해 양 기관..

인천지역암센터, 2018키즈리본캠페인 개최

인천지역암센터, 2018키즈리본캠페인 개최 어린이 암 예방 인형극 등 시행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김양우) 인천지역암센터는 10월부터 11월까지 두달간 인천 지역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국민 암 예방 집중 홍보를 실시한다. 보건복지부와 국립암센터, 지역암센터는 국민 암 예방 수칙을 아동·청소년기부터 습관화 해 아동 10명 중 5명은 암을 예방하자는 취지로, 10월 5일을 ‘키즈리본캠페인의 날’로 정하고 있다. 또 10월 첫째주부터 11월까지 두달간 전국 지역암센터를 중심으로 유치원, 초·중·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인천지역암센터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4일 인천 연수구 가천대학교 메디컬캠퍼스 대강당에서 유치원 어린이를 초청해 무료 인형극 ‘튼튼별 대소동’을 공연했다. 튼튼별에 살..

박영달 경기도약 부회장 "약사 사회 미래에 선제적 대응"

박영달 경기도약 부회장 "약사 사회 미래에 선제적 대응" 7일 경기도약회장 출마... '1등 지부 만드는게 총력 다할 것' 박영달 경기도약사회 부회장이 32대 경기도약사회장 선거에 출마를 선언했다. 경기도약사회장 선거는 현재로선 뚜렷한 출마 예상자가 없어 단독 출마가능성이 매우 높다. 애당초 거론되던 후보군이 모두 박영달 부회장과 같은 동문이라는 점에서 사실상, 출마는 하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박영달 약사는 이와관련 7일 가진 출마기자회견을 통해 일부 거시적인 선거공약과 함께 회장 선거에 임하는 출마의 변을 발표했다. 소통화합의 달인, 직역창출의 달인,직능확대의 달인을 표방하는 박영달 부회장은 “우리 사회는 빠르게 4차 산업시대에 접어들고 있으며, 아울러 빠른 고령화시대에도 진입했다”고 밝히고 “..

복음병원, 의료ICT 해외수출 활로 개척

복음병원, 의료ICT 해외수출 활로 개척 9일부터 12일까지 해외설명회 개최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최영식)이 9일부터 12일까지 몽골 울란바토를 방문해 한국 의료ICT를 소개하는 해외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해외설명회는 고신대복음병원이 진행하는 부산시와 부산테크노파크 사업인 ‘건강데이터 유효성검증 의료임상 지원사업(이하 건강데이터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하게 됐다. 참여단은 건강데이터 사업 수행기관의 참여인력 및 사업과 연관된 국내 IT업체, 기기업체 관계자로 구성되었으며, 한국의 우수한 의료ICT 기술을 소개할 수 있는 장비를 가지고 시스템 솔루션을 소개하는 순으로 설명회를 진행한다. 부산시 몽골 거점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고신대복음병원은 이번 해외설명회에서 국내 메디컬 IT기업과 현지 의료기관•IT업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