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0/08 7

동화약품, 게스와 '활명수' 콜라보레이션 기념판 출시

동화약품, 게스와 '활명수' 콜라보레이션 기념판 출시 창립121주년 맞아...약국에서 구입 가능 동화약품은 창립 121주년을 맞이해 게스코리아홀딩스(이하: 게스)와 콜라보레이션한 기념판 활명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판은 게스와 지난 5월 신선한 협업으로 많은 이슈가 되었던 티셔츠, 데님팬츠와 데님백 등 총 6종의 캡슐 컬렉션 제품에 이어서 선보이는 콜라보레이션의 결정판이다. 활명수 121주년 기념판의 디자인은 양사의 상징적인 이미지들을 적극적으로 표현했다. 병 라벨에는 청바지를 상징하는 데님(Denim)을 배경 이미지로 활용했고, 게스의 역삼각형 로고에 활명수 로고를 담아 양사의 콜라보레이션을 이미지화했다. 케이스는 동화약품과 게스의 CI (Corporate Identity)를 적절히 배치하여 ..

마약류통합시스템, 주민번호 없는 투약정보 43만건

마약류통합시스템, 주민번호 없는 투약정보 43만건 최도자 의원, 마약법 11조 위반, 재발방지 대책마련 해야 지난 8월 15일부터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이 운영되고 있으나, 시행 3개월 동안 주민번호 없는 투약정보가 43만건이나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바른미래당 간사인 최도자 의원은 8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운영현황 자료를 받아, “주민번호 없는 투약정보는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제11조를 위반한 것”이라며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최도자 의원이 받은 자료에 따르면, 식약처가 운영하는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은 시행 3개월간 총 2,283만건의 취급보고를 하였으며, 매일 1만 5천여명의 보고자가 약 43만건의 보고를 입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환자..

◆의약정책 2018.10.08

HAHAHA 얼라이언스, 약국 체험마케팅 적극 도입

HAHAHA 얼라이언스, 약국 체험마케팅 적극 도입 고객과 약사 간 건강 상담의 구심점이 역할 기대 HAHAHA 얼라이언스가 체험 마케팅을 약국가에 적극 도입하며 약국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고 있다. 체험 마케팅은 고객의 직간접 체험에서 오는 경험이 곧 구매로 이어진다는 믿음에서 시작 됐으며 홍보뿐만 아니라 구매 전환률도 높인다는 점에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중인 대기업부터 소매점까지 적극 적용하고 있다. 이러한 트랜드 속에서 약국의 체험마케팅 도입은 단순 고객 서비스 차원을 넘어 약국의 경쟁력을 높이고 타 유통 채널과 눈높이를 맞춰간다는 측면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고객과 약사는 ‘건강’이라는 공통 화두를 이야기하기 위해서 서로의 경험을 나누는 것이 최선이기에 HAHAHA 얼라이언스의 ‘웰니스 챌린지’ 체..

GC녹십자 셀센터 준공…세포치료 R&D 기지 역할

GC녹십자 셀센터 준공…세포치료 R&D 기지 역할 바이오 계열사 3곳 입주…세포치료 R&D 중추적 역할 GC녹십자가 새로운 전략 거점을 확보했다. GC녹십자는 지난5일 경기도 용인 ‘목암타운’내 신축한 ‘GC녹십자 셀센터’의 준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전용 시설 가운데 아시아 최대 규모로 지어진 셀센터는 연면적은2만 900제곱미터(㎡)에 지하2층, 지상4층으로 이뤄져 있다. 그동안 흩어져 있던 GC녹십자셀과 GC녹십자랩셀, GC녹십자지놈 등 바이오 계열사의 연구개발 인력 등 300여 명이 이 곳에 입주해 미래 먹거리로 불리는 세포치료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GC녹십자 본사와 대부분의 계열사가 있는 목암타운에 새 건물이 생기는 것은 지..

신신제약,9일 창립56주년 기념식 가져

신신제약,테니스엘보 치료효과 '디펜쿨 플라스타 롱' 출시 신신제약(대표 김한기)은 8일 테니스엘보 통증치료에 탁월한 ‘신신 디펜쿨 플라스타 롱’ 출시를 발표했다. ‘신신 디펜쿨 플라스타 롱’은 퇴행성 관절염(골관절염), 어깨관절 주위염, 힘줄 및 힘줄윤활막염, 위팔뼈상과염(테니스엘보 등), 외상(상처) 후의 부기, 통증에 있어 진통, 소염 작용의 적응증을 가지고 있는 디클로페낙 성분의 파스제제이다. 신신제약 이상곤PM은 “테니스,골프를 즐기시는 분들 및 주부, 목수, 요리사 등 팔을 많이 사용하는 직업군에서 위팔뼈상과염(테니스 엘보,골프 엘보)이 자주 발생되는데 ‘디펜쿨 플라스타 롱’은 시원한 냉감으로 아픈 부위의 통증을 완화시켜주며, 롱사이즈 타입 (15X7)으로 손목, 팔목 및 어깨 등 굴곡진 부위에..

대약, 징계에 대한 재심의 불가 입장 재확인

대약, 징계에 대한 재심의 불가 입장 재확인 제8차 약사윤리위원회 개최통해 검토 대한약사회 약사윤리위원회(위원장 신성숙)는 5일 제8차 약사윤리위원회를 갖고 회원 징계 재심의 요청에 대해 검토했다. 이날 회의는 2012년 서울시약사회장 선거와 관련한 금품수수와 관련하여 결정된 징계에 대한 재심의 요청이 이어지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위원회는 상임이사회의 의결로 확정된 징계에 대해 윤리위원회 차원에서 재심의 절차가 가능한지 여부에 대하여 재논의하였다. 위원회는 약사법령, 정관 및 약사윤리규정에서는 회원의 징계에 대한 재심의 절차 규정을 따로 정하고 있지 않으며, 관련법령인 민법(중 사단법인에 관한 규정) 등을 고려하여도, 재심의 절차를 진행할 수 있는 근거가 없음을 재확인하고, 재심의를 진행하여야 할 만..

중대약대동문회 대약회장 후보에 최광훈 경기도약사회장

중대약대동문회 대약회장 후보에 최광훈 경기도약사회장 여론 조사 통해 최종 결정..39대 대한약사회장 후보군 좁아져 중대약대 동문회는 대한약사회장 후보로 출마를 선언한 최광훈. 함삼균 씨를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최광훈 현 경기도약사회장을 선택했다. 이로써 대약회장 후보군은 김대업 전 약학정보원장과 최광훈 현 경기도약사회장이 출사표를 던졌다. 최 광훈, 함삼균 약사는 회원 여론조사(2018.10.5-6, 리얼미터)에서 회무철학, 정책방향을 놓고 여러 차례 담판을 벌인 끝에 약사회 개혁과 통합등 5대 회무 정책과제에 대해 합의했다. 이에따라 두후보는 39대 대한약사회장 선거에서 상호협력하기로 했으며, 5대 회무 정책 방향인 ▲회원이 주인이 되는 민본 약사회를 위한 약사회 개혁 방안.▲개혁을 바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