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0/10 20

애브비, ‘애브비 워크 2018’ 캠페인

애브비, ‘애브비 워크 2018’ 캠페인 희귀ž난치성 질환 환자 돕기 한국애브비(대표이사 유홍기)가 9월 19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약 3개월간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들을 위한 걷기 캠페인 ‘애브비 워크(AbbVie-Walk) 2018’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애브비 워크는 직원 모두가 쉽게 참여하고 재미있게 즐기면서, 환자들에게 도움도 주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2016년부터 3년째 진행하고 있다. 애브비 워크 캠페인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빅 워크(Big Walk)를 통해 ‘한국애브비 모금통’을 설치 후 직원 3명 이상이 팀을 꾸려서 걸음을 모으는 것으로 참여가 시작된다. 캠페인 기간 동안 총 걸음거리를 25,000km(2,500,000눈) 달성할 경우 500만원을 회사에서 매칭 기부해 희귀∙난치성..

MSD 조스타박스, 실제 진료환경서 발병률 감소 효과

MSD 조스타박스, 실제 진료환경서 발병률 감소 효과 영국 국가예방접종 프로그램 도입 이후 재입증 한국 MSD(대표 아비 벤쇼산)는 자사의 대상포진 백신인 ‘조스타박스’의 영국 내 국가예방접종 프로그램 실시 후 진행한 진료환경 내 연구(Real World Effectiveness)를 통해 70대 고연령군에서 대상포진 발병률 감소 효과와 백신의 유효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해당 연구는 지난 8월 16일 세계적인 의학저널 백신지(Vaccine)에 게재됐다. MSD가 진행한 이번 연구는 조스타박스가 영국의 국가예방접종사업에 도입된 이후인 2013년 9월부터 2016년 5월까지 약 3년간 진행됐다. 영국의 1차 의료 기반인 THIN(The Health Improvement Network)에 등록된 70~79세..

베링거인겔하임, 오페브 새로운 임상연구 결과 발표

베링거인겔하임, 오페브 새로운 임상연구 결과 발표 진행성 특발성폐섬유증 환자 효능및 안전성 베링거인겔하임은 오페브(성분명: 닌테다닙)의 INSTAGE 임상연구의 결과가 지난 9월 15일부터 19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유럽호흡기학회 연례학술대회(2018 European Respiratory Society Congress)에서 발표됐으며, 해당 연구 결과가 뉴 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슨(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지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INSTAGE 임상연구는 그 동안 데이터가 제한적이었던 중증의 가스교환 장애를 가지고 있는 특발성폐섬유증(idiopathic pulmonary fibrosis, IPF) 환자에 대한 임상 데이터를 제공하는 연구로, INSTAGE 임상연구..

어르신 대상포진 환자, 국가적 지원대책 필요

어르신 대상포진 환자, 국가적 지원대책 필요 이명수 의원, 복지부 국정감사에서 강조 ※대상포진 및 대상포진 후 신경통 질병 연간 환자 수 (단위: 명, %) 구 분 환자수 2015년 2016년 2017년 대상포진 전 체 668,951 (100) 694,266 (100) 714,526 (100) 50세 미만 263,595 (39.4) 268,989 (38.7) 274,506 (38.4) 50-59 171,436 (25.6) 176,289 (25.4) 179,376 (25.1) 60-69 124,567 (18.6) 135,571 (19.5) 142,260 (19.9) 70-79 82,076 (12.3) 83,300 (12.0) 85,861 (12.0) 80세 이상 27,277 (4.1) 30,117 (4.3..

◆의약정책 2018.10.10

美 흉부의사협회, 한미약품 몬테리진 3상 결과에 ‘주목’

美 흉부의사협회, 한미약품 몬테리진 3상 결과에 ‘주목’ 순천향의과대학 박종숙 교수 “단일제 대비 효과 우수 입증” 한미약품의 천식 동반 알레르기비염 치료 복합신약 ‘몬테리진’의 임상 3상 결과가 지난8일(현지시간) 미국흉부의사협회(American College of Chest Physicians, CHEST) 연례학회에서 발표됐다. 몬테리진은 기관지 수축·호흡 곤란·콧물 등을 유발하는 류코트리엔 물질을 억제해 천식 및 비염 증상을 호전시키는 성분인 몬테루카스트(Montelukast) 10mg과 알레르기비염 치료 등에 쓰이는 항히스타민제인 레보세티리진 염산염(Levocetirizine 2HCl) 5mg를 결합한 이층정 복합제이다. 이번 학회는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미국 텍사스 샌안토니오에서 열렸으며,..

심사평가원 광주지원, 병원 ‘현장 컨설팅’ 처음 도입

심사평가원 광주지원, 병원 ‘현장 컨설팅’ 처음 도입 개설 6개월 미만 병원 대상…초기 경영 안정화 유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광주지원(지원장 윤순희, 이하 ‘광주지원’)은 지난 9월부터, 신규로 개설한 후 6개월 미만인 병원을 대상으로 ‘현장 컨설팅’을 처음으로 도입하여 실시하였다. ‘현장컨설팅’은 병원 진료비 청구와 연계하여 ▲올바른 진료비 청구방법 현장지원 ▲진료비 청구환경 점검 및 이에 상응하는 솔루션 제공 ▲진료비 청구 관련 우수 및 착오 내역 안내 등 개설 초기 병원의 전반적인 청구환경 개선을 적극 지원하고자 광주지원에서 새롭게 실시한 서비스이다. 특히, 광주지원은 병원의 진료비 착오 청구 형태가 고착되기 전(개설 초기)에 ‘사전점검’ 방식의 ‘현장 컨설팅’을 실시하여 병원의 불이익을 최소화하고 ..

◆의약정책 2018.10.10

심혈관 건강 지키는 3가지 습관은?

심혈관 건강 지키는 3가지 습관은? 위험도 체크, 전문의 상담, 저용량 아스피린 복용 매년 9월 29일은 ‘세계 심장의 날(World Heart Day)’이다. 심혈관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세계 심장 연합(World Heart Federation)에서 제정한 날이다. 2016년 기준 심혈관질환은 암에 이어 한국인의 사망원인 2위, 전 세계 사망원인 1위인질환이다. 2030년경에는 세계적으로 매년 2300만 명이 사망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이는 호주 인구수 보다 많은 수이다.국내 역시 인구 고령화와 더불어 심장질환 환자수 및 진료비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심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에 대한 보다 많은 관심이 요구된다. 심혈관질환은 뇌와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에 이상이 생긴 ..

2020년 항바이러스제 비축량 1/3 부족발생

2020년 항바이러스제 비축량 1/3 부족발생 질병관리본부, 2년 후 부족 미리 알고도 임시방편만 계획 질병관리본부는 인플루엔자 대유행을 대비하기 위해 우리국민 30%가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항바이러스제(타미플루 등)를 구매해 비축해 놓고 있다. 하지만 항바이러스제의 유효기간 만료로 2019년 6월부터 비축률이 급격히 감소하여, 2020년 상반기까지는 인플루엔자 위기 발생 시 정상적인 항바이러스제 공급이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 질병관리본부는 이 같은 사실을 수년전 예측하고 있었지만 다른 사업 예산 확보를 위해 항바이러스제 비축예산의 우선순위를 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바른미래당 간사인 최도자 의원은 9일, 질병관리본부로부터 받은 자료들을 분석해, “2020년 상반기에는 인플루엔자 대..

◆의약정책 2018.10.10

대구첨복재단 의료기기센터, 정자측정기기 오뷰-M 개발 지원

대구첨복재단 의료기기센터, 정자측정기기 오뷰-M 개발 지원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 이하 대구첨복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센터장 김종원, 이하 의료기기센터) 시제품제작부는 ㈜인트인(INTIN, 대표 김지훈)과 2017년부터 진행한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지역주력산업육성사업을 통해 남성정자의 수와 운동성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자가 정자 진단기기 및 분석 알고리즘을 개발해 지난 4일 ‘오뷰엠(O’VIEW M)을 출시하였다. 난임의 경우, 여성의 배란 등의 문제뿐만 아니라 남성의 정자수 및 활동성 부족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와 식습관의 변화, 그리고 현대사회의 다양한 전자기기의 사용으로 인하여 남성의 정자 수가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다는 보고가 있다. 대구..

피씨엘-제네바대학병원, 알츠하이머 진단키트 워크샵

피씨엘-제네바대학병원, 알츠하이머 진단키트 워크샵 국제공동기술개발 사업 일환...뉴릭스에서 열어 피씨엘(241820)은 제네바 대학병원 측과 알츠하이머 진단 키트 관련 워크샵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워크샵은 한국-스위스 국제공동기술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4일 스위스 신약기업인 뉴릭스에서 개최됐다. 한국 측은 피씨엘 김소연 대표를 비롯해 이홍 박사 등 4명이 참석했고, 스위스 측에서는 제네바 의과 대학교이자 뉴릭스 설립자인 칼-하인츠 크라우즈 교수 등 9명이 참석했다. 워크샵은 신규마커를 이용한 고감도 알츠하이머 진단키트 및 휴먼 미니브레인 체외스크리닝 플랫폼 개발에 관한 주제로 진행됐다. 발표 및 디스커션 후, 계획에 없던 저녁 미팅이 추가될 정도로 스위스 측의 관심과 환대를 받았다. ..

의약품 부작용 보고 콘텐츠 공모전 실시

의약품 부작용 보고 콘텐츠 공모전 실시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본부장 이모세) 지역의약품안전센터는 의약품 부작용 보고 관련 약사·약대생 및 국민의 인지도 및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제1회 의약품 부작용 보고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의약품 부작용 보고와 관련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고 약사 및 미래에 약사가 될 약학대학생과 의약품을 접하는 일반인에게 의약품 부작용 보고 및 관리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부작용 보고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아울러 공모전은 약사․약학대학생․일반(약학대학생 제외 대학생 포함)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누어져 진행되며 오는 11월 30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의약품 부작용 상담 또는 보고와 관련된 주제..

약사회. 한독과 함께하는 사랑플러스캠페인

약사회. 한독과 함께하는 사랑플러스캠페인 ‘장애인 건강지킴이’활동 실시 대한약사회 여약사위원회(담당부회장 조덕원, 위원장 이경숙․김종희)는 10월 5일(금), ‘제6회 청주시장기 장애인게이트볼대회’에서 충북 청주지역 장애인들을 위한 건강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건강부스에서는 장애인들이 평소 복용하고 있는 약에 대한 건강 상담을 통해 약과 건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 할 수 있는 창구를 운영했으며, 올바른 약 보관 방법 등을 팸플릿을 통해 설명했다. 또한, 건강상담을 받은 장애인에게 건강기능식품(코엔자임Q10, 비타민C)을 나누어 주며 올바른 복용방법에 대해 안내했다. 아울러 ‘제6회 청주시장기 장애인게이트볼대회’ 후원물품 전달식을 실시하여 9백만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과 구급키트 등을 증정했다. 조덕원 여약사..

약대생 대상 청소년 약 바르게 알기 강사양성교육

약대생 대상 청소년 약 바르게 알기 강사양성교육 약바로쓰기운동본부...두 차례 걸쳐 진행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약바로쓰기운동본부(본부장 이애형)는 지난 9월 28일과 10월 4일, 2회에 걸쳐 부산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태웅)와 함께 약학대학생 대상 ‘청소년 약 바르게 알기 강사양성교육’을 개최했다. 9월 28일 교육은 경성대학교 약과학관에서 진행됐으며, ▲약바로쓰기운동본부 소개 ▲초중고 중독 예방교육의 필요성 ▲약사직능 분석 ▲어떻게 강의를 꾸려나가야 하는가 ▲올바른 의약품 사용방법(황은경 부산마약퇴치운동본부 이사)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10월 4일 교육은 부산대학교 산학협동관에서 ▲강의안 소개 ▲돌발사항 대처법 ▲강의수준 ▲교감의 중요성 ▲강의의 집중력을 올리는 방법 ▲연령별 강의주제 ▲유아/..

아이쿱클리닉 공식 앱 출시..의사를 위한 스마트한 진료상담

아이쿱클리닉 공식 앱 출시..의사를 위한 스마트한 진료상담 회원가입만으로 무료 서비스 가능, 카카오톡 공유 유료화 아이쿱(대표: 조재형)이 의사를 위한 디지털 환자상담 플랫폼 ‘아이쿱클리닉(iKooB Clinic)’의 공식 앱을 출시했다. 아이쿱클리닉은 진료실에서 환자에게 꼭 필요한 진료 정보를 의사가 보다 쉽게 필기하며 설명할 수 있는 태블릿 앱 서비스이다. 의사는 아이쿱클리닉을 이용해 분과 별로 미리 제작된 질환정보 등 진료상담 자료를 불러와 환자에게 설명하거나 진료 음성을 녹음하여 환자에게 공유할 수 있다. 면허가 있는 의사라면 누구든지 간단한 회원가입만으로 아이쿱클리닉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교육자료에는 의사의 이름 및 병원 로고가 노출되어 환자들이 의사를 재방문하고 지속적인 소통이 이루어질 ..

동국제약, 훼라민퀸과 함께하는 2018동행 캠페인

동국제약, 훼라민퀸과 함께하는 2018동행 캠페인 10월 24일, 남산에서...18일까지 참가자 모집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서울 남산 순환로에서 진행되는 ‘훼라민퀸과 함께하는 2018 동행 캠페인’의 하반기 행사를 개최한다. ‘동행 캠페인’은 걷기와 같은 가벼운 야외활동과 즐거운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중년 여성들이 갱년기 증상과 정맥순환장애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강원도 춘천의 남이섬 일대에서 메타세콰이어 산책로 걷기, 천연 꽃향초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구성으로 진행된 바 있다. 이번 하반기 행사는 이달 24일(수), 서울 남산에서 진행되며 18일(목)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2018년 선정된 3기 ‘훼라민퀸’ 모델도 함께해, 중년 여성으로서의 고민과 건강에..

부천시약사회, 제2회 부천시약사회장배 골프대회

부천시약사회, 제2회 부천시약사회장배 골프대회 부천시약사회는 지난 7일(일), 충주 킹스데일GC에서 골프동호회 78회(회장 송종영, 총무 이강국) 주관, 크레소티 후원으로 제2회 부천시약사회장배 골프대회를 개최하였다. 이 날 대회에서는 10개팀이 참가하여 우승 이재옥 약사, 메달리스트 박동식(태응약품) 등이 수상하였다. 이광민 부천시약사회장은 "이렇게 좋은 계절, 명품골프장에서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주관해준 송종영 78회 회장님 이하 준비하느라 애쓰신 회원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특히 상품을 협찬해 주신 참여 회원님들 덕에 풍성한 대회가 되었다"고, 평가하며 이번 골프대회는 우리 모두가 힘께 준비한 대회여서 더 의미가 크다고 자평하였다.

바이엘, 마더스데이 행사 성료

바이엘, 마더스데이 행사 성료 예비부모 총 50명 초청 개최 임산부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엘레뉴를 판매하는 바이엘코리아가 지난 6일 임산부의 날을 앞두고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플러스준 스튜디오에서 예비 엄마와 예비 아빠 총 50명을 대상으로 ‘바이엘 마더스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바이엘 마더스데이’는 ‘건강하고 행복한 임신과 출산을 위한 준비’라는 주제 아래 예비 엄마와 예비 아빠를 대상으로 임신과 출산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행사에서는 참석자들의 행복한 임신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엄마의 신체적 변화에 대한 이해와 부부의 정서적 공감대 형성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됐다. 첫 번째 순서로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산부인과 김영한..

경기도약, 연천 군부대 방문 약손사랑 실천

경기도약, 연천 군부대 방문 약손사랑 실천 경기도약사회(회장 최광훈) 여약사위원회(부회장 안화영, 위원장 장은숙)는 7일 연천의 군 부대를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군 장병들을 대상으로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을 실시했다. 경기도약사회 여약사위원회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군부대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해 왔으며, 올해는 상·하반기 2회에 걸쳐 군 장병들을 대상으로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안화영 부회장, 송정화 여약사총무, 연천군 분회 임형균 이사가 참석했으며, 나라의 방위와 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군 장병들에게 격려와 감사를 표하며 영양제와 상비의약품, 간식 등 위문품을 전달했다. 또한 송정화 여약사총무는 군 장병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올바른 의약품 사용법과 건강기..

치매학회-현대미술관,‘일상예찬, 시니어 생생활활’ 개최

치매학회-현대미술관,‘일상예찬, 시니어 생생활활’ 개최 치매환자 위한 프로그램...최정화 작가 참여 대한치매학회(이사장 김승현)와 국립현대미술관(관장 바르토메우 마리)은 오는 10일(수) 시작으로 5주간 매주 수요일 국립현대미술관(MMCA) 서울에서 치매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일상예찬, 시니어 생생활활’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반기 일상예찬은 이전과는 달리 MMCA 서울에서 처음 개최된다. 이전에 MMCA 과천에서 진행됐던 일상예찬은 조각공원의 야외작품 감상이 주된 프로그램이었던데 반해, 이번 MMCA 서울 행사는 일상생활수행능력과 밀접한 활동을 통해 기억과 일상을 이끌어내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더불어 하반기에는 2~3회 시리즈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치매환자와 보호자가 연속성 있게 참여할 수 있도..

옵디보-여보이, 병용요법 적응증 추가

옵디보-여보이, 병용요법 적응증 추가 진행성 신세포암 치료.. 투여용법 변경도 승인 한국오노약품공업(대표이사: 키시 타카시)과 한국BMS제약(대표이사: 박혜선)은 식품의약품안전처(MFDS)가 지난 10월 5일 ‘옵디보 20mg, 100mg(성분명: 니볼루맙)’을 ‘여보이(성분명: 이필리무맙)’와의 병용요법으로 이전 치료경험이 없는 중간 혹은 고위험(Intermediate/Poor Risk) 진행성 신세포암 치료에 사용하는 것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옵디보의 투여 용법을 30분으로 변경하는 내용도 승인됐다. 한편, 여보이는 지난 8월 29일 동일한 허가 사항(효능효과)으로 승인된 바 있다. 신세포암은 성인의 신실질에 발생하는 악성 종양으로, 한국에서는 연간 약 4500명이 발병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