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1 244

유한양행, ‘꿈을 찾는 버들과학체험교실’ 열어

유한양행, ‘꿈을 찾는 버들과학체험교실’ 열어 지역 아동 대상 과학 체험교실 유한양행(사장 이정희)은 겨울방학을 맞아 중앙연구소에서 용인 지역 초중고생들을 대상으로 ‘꿈을 찾는 버들과학체험교실’을 지난 1월 26일 개최했다. 이번 과학체험교실은 평소 중앙연구소 직원들이 정기적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와 보육원 초중고생 20명을 대상으로 신약개발 과정을 알 수 있는 연구소 투어프로그램과 조별로 다양한 주제의 과학체험실험 프로그램 등이 운영되었다. 특히 중앙연구소 석, 박사 연구원들이 아이들의 조별 과학실험을 사전에 기획, 준비하고 당일 강사로 직접 나서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조별로 아이들의 연령과 흥미를 고려하여 3대 영양소 검출, 지문찾기 및 혈흔감식, 천연물파스와 립밤 만들기 등 다양한..

일동제약 퍼스트랩,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브랜드대상

일동제약 퍼스트랩, 소비자평가 최고의브랜드대상 마스크팩 부문 2년 연속 선정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퍼스트랩’이 ‘2019 KCAB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마스크팩 부문 대상에 2년 연속 선정됐다. 이 시상 제도는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주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추천 의향 △충성도 △차별화 △소통지수 등을 조사해 최종 브랜드를 선정한다. 퍼스트랩은 미용 화장품에 기능성 성분 등을 추가한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 화장품(cosmetics)과 의약품(pharmaceutical)의 합성어)’ 전문 브랜드다. 일동제약이 개발한 유산균 발효물을 활용한 기능성 마스크팩 ‘퍼스트랩 프로바이오틱 마스크’를 시작으로, 에센스, 크림, 앰플 등 다양한 시리..

GSK, 바이오전문업체 '테사로' 인수 완료

GSK, 바이오전문업체 '테사로' 인수 완료 51억달러 규모...미국 종양학 전문 바이오 업체 GSK는 현금가치 약 51억 달러 (한화 약 5조 8천억 원)에 미국 매사추세츠주 소재의 종양학 전문 바이오 제약사인 테사로 (TESARO, Inc.) 인수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2일 (영국 런던 시간) 밝혔다. 2018년 12월 3일에 발표된 이 거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함으로써 GSK는 항암제 파이프라인 구축 및 상업화를 가속화 하며 제약사업을 더욱 강화할 전망이다. 테사로는 상업화 단계의 생물약제를 보유한 회사로 주요 시판 제품은 미국과 유럽에서 재발성 난소암 치료제로 승인된 경구용 PARP (poly ADP ribose polymerase) 억제제 니라파리브(niraparib: 성분명)가 있다. 니라..

제약 ISO 37001, 도입 3년 후부터 기업문화 정착 전망

제약 ISO 37001, 도입 3년 후부터 기업문화 정착 전망 제약바이오협,도입효과 분석 및 전망 보고서 발표 국내 제약산업계가 기업 윤리를 국제표준으로 격상시키기 위해 도입한 ISO 37001(반부패경영시스템)이 인증 1년부터 가시적 효과를 내고, 3년 후부터 기업문화로 정착될 것으로 전망됐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ISO 37001 도입효과 분석 및 전망 보고서’에서 30일 이같이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ISO 37001은 최종인증으로 모든 절차가 완료되는 게 아니라 정기적 사후관리를 통해 윤리경영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 있다. 인증받은 기업체는 최초 인증 이후 1년마다 사후 심사를 수행해야 인증을 유지할 수 있고, 3년 이내 기존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전반적으로 재점검하는 심사를 거쳐야만 갱신이 가..

태극제약, 피부질환개선 스킨케어 의약품 2종 선보여

태극제약, 피부질환개선 스킨케어 의약품 2종 선보여 건피증, 가려움증 등 피부 증상 및 고민 해결 국내 최대 외피용제 전문 제약회사 ‘태극제약’(http://www.taiguk.co.kr)이 건조함, 아토피, 가려움증 등 피부 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스킨케어 의약품 ‘스킨베리아크림’, ‘스킨데일리로션0.5%’ 2종을 출시한다. ‘스킨베리아크림’, ‘스킨데일리로션0.5%’ 2종은 ‘후’, ‘숨’ 등 국내 대표 럭셔리 화장품의 기술력을 갖춘 모회사 LG생활건강과 태극제약이 함께 만든 프리미엄 스킨케어 의약품이다. 일상 속에서 겪기 쉬운 피부 질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일반의약품으로 출시되었으며 아토피, 건조증, 가려움증 등 피부 증상에 따라 각각 제품을 선택해 사용 가능하다. ‘스킨베리아크림..

한-UAE 의료인 연수 통한 의료협력 확대

한-UAE 의료인 연수 통한 의료협력 확대 보건산업진흥원, 2019 중동 연수 설명회 및 보수교육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1월 28일(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주메이라 에미레이츠 타워 호텔에서 2019 중동 연수 설명회 및 보수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올해 연수 설명회는 중동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인 2019 아랍헬스(1.28~31)를 맞아 진흥원과 두바이 보건청의 공동 주최로 개최되었다. 행사에는 보건복지부 김혜선 해외의료사업지원관, 두바이 보건청 산하기관인 두바이 헬스코퍼레이션의 Younis Kazim CEO를 비롯하여 두바이 보건청 관계자 등 총 80여명의 UAE 보건의료관계자들이 참여하여 한국 의료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 행사는 2018년 3월 진흥원-두바이보건..

◆의약정책 2019.01.31

GC녹십자랩셀-앱클론, 기술 도입 계약 체결

GC녹십자랩셀-앱클론, 기술 도입 계약 체결 차세대 세포치료제 개발 목적 GC녹십자랩셀(대표 박대우)은 항체신약 전문기업 앱클론(대표 이종서)과 표적 항체 기술 도입 계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GC녹십자랩셀은 앱클론이 개발한 ‘인간상피세포성인자수용체2(이하 HER2)’표적 항체 기술을 자연살해(NK, Natural Killer)세포에 적용하는 기술에 대한 전세계 독점권을 갖게 된다. 계약은 총 30억 원 규모이다. 회사 측은 차세대 CAR-NK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해 해당 항체 기술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CAR-NK세포치료제는 암세포만 구별해 공격하는 NK세포에 암세포에만 결합하도록 조작된 CAR 단백질을 발현시켜 NK세포의 암세포 살상력을 증가시키는 차세대 세포치료제이다. 앱클론..

유나이티드문화재단, 베트남서 사랑 나눔 음악회 개최

유나이티드문화재단, 베트남서 사랑 나눔 음악회 개최 음악으로 현지에 나눔 실천, 양국 문화 교류 활성화에도 기여 베트남 호치민에서 병원 환자들에게 사랑을 전하는 음악회가 열렸다.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사장 강덕영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대표이사)은 23일 호치민 항암 병원(HCM Oncology Hospital)과 호치민 가족 병원(HCM Family Hospital)에서 ‘사랑 나눔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평소 음악회를 접하기 어려운 환경에 있는 현지 병원의 환자들과 가족들을 위해 열렸다. 호치민 TV(Ho Chi Minh TV), 베트남 TV(Vietnam TV) 등 현지 유력 방송국들의 취재 열기도 뜨거웠던 만큼 베트남에서도 의미 있는 행사로 관심을 받았다. 이날 공연은 환자들과 가족, 병..

메디포스트, 차세대 배양방법 일본 특허 취득

메디포스트, 차세대 배양방법 일본 특허 취득 간엽 줄기세포의 배양방법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는 줄기세포의 질병 치료 효과와 생산효율을 동시에향상시킬 수 있는 차세대 배양 방법을 개발, 일본에서 특허를 취득했다고 30일 공시했다. 이번 특허의 명칭은 ‘간엽줄기세포의 배양 방법(Method for culturing mesenchymal stem cells)’으로, 세포 증식력과 생존도, 회수율 등이 개선된 줄기세포 배양 방법에 관한 기술이다. 또한, 줄기세포 능을 강화시켜 손상된 인체를 재생하거나 노화억제, 면역 억제 능력 등이 개선된 줄기세포를 배양하는 기술을 포함하고 있다. 메디포스트는 이미 우리나라와 미국, 중국에서 이와 비슷한 기술의 특허를 취득한 바 있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생산 공정 면에서..

LG화학, 이브아르 와이솔루션 광고 런칭

LG화학, 이브아르 와이솔루션 광고 런칭 한채영 모델 기용...한채영 필러 부각 LG화학이 국내 필러 시장 공략을 위해 ‘이브아르(YVOIRE) 와이솔루션(Y-Solution)’의 신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와 관련, LG화학은 29일 배우 한채영을 모델로 ‘시선을 바로잡다, 와이솔루션’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채영은 동서양의 아름다움이 공존하는 특유의 고급스럽고 우아한 이미지로 지난해 ‘이브아르’를 일명 ‘한채영 필러’로 알리며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LG화학은 이번 신규 광고를 통해 국내 의료계 관계자들로부터 고품질 필러로 평가받고 있는 ‘이브아르 와이솔루션’의 차별화된 제품력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특히 이번 광고를 통해 여성들이 자신의 얼굴을 보..

사노피, 새해맞이 기업 홈페이지 새 단장

사노피, 새해맞이 기업 홈페이지 새 단장 새 비전으로 통합 플랫폼 구축 사노피(Sanofi)의 국내 제약사업부문인 주식회사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는 기해년 새해를 맞아 기업 홈페이지(www.sanofi.co.kr)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변화는 지난 2006년부터 사용하던 기업 홈페이지를 사노피 비전인 ‘임파워링 라이프(Empowering Life)’에 맞춰 재단장했다. ‘임파워링 라이프’는 사노피가 건강한 삶의 동반자(Health Journey Partner)로서 사람들이 삶을 최대한도로 건강하게 누릴 수 있도록 돕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으며 2017년에 선포되었다. 또한 2017년까지 사노피가 국내에서 3개로 운영했던 기업 관련 홈페이지를 이번에 사노피..

태전그룹, 승진인사...상무에 김구현 씨

태전그룹, 승진인사...상무에 김구현 씨 토탈헬스케어 유통 전문기업 태전그룹이 2019년 정기 승진인사를 단행했다. 태전그룹 관계자는”현장의 전문성과 업무 성과 그리고 미래 성장 주도형 인물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고 밝혔다. [승진 인사 명단] 상무 승진 – ㈜티제이팜 영업부 김구현 이사 승진 – ㈜티제이팜 영업부 오재옥 부장 승진 – ㈜티제이팜 영업부 강영배, 권선안 / 물류관리부 강성호, 최용석 ㈜오엔케이&에이오케이 경영지원팀 박민영 차장 승진 – 태전약품판매㈜ 총무경리팀 장교현 ㈜티제이팜 영업부 김선주, 윤여진, 유정우, 연진희, 이재완, 최만수 과장 승진 – 태전약품판매㈜ 물류팀 이상화 ㈜티제이팜 전산개발팀 송기송/영업 관리부 허준행/물류 관리팀 배상민, 장환성, 탁찬호/총무회계팀 임은경 ㈜오엔케..

한국-우즈벡, 제약산업 투자 협력 MOU 체결

한국-우즈벡, 제약산업 투자 협력 MOU 체결 2월중 우즈벡 제약산업발전기구와, 협력 가속화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와 우즈베키스탄 대사관(대사 비탈리 펜)은 28일 서울 한남동 주한 우즈벡 대사관에서 국내 제약업계의 우즈벡 진출을 위한 투자, 정보교류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MOU는 양국의 제약산업 공동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교류·협력을 목표로 ▲제약 분야의 공동 연구활동 촉진 ▲양국 제약시장 및 정책에 대한 정보교환 및 활용 ▲교육·연구·세미나·학술회의 등의 개최 협력 ▲우즈벡 제약시장 투자기업 유치 및 지원 협력 등을 뼈대로 하고 있다. 원희목 제약바이오협회 회장은 "오늘 양해각서 체결에 이어 2월중 예정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먼디파마 메디폼, 제품 패키지 리뉴얼 전면 시행

먼디파마 메디폼, 제품 패키지 리뉴얼 전면 시행 한국먼디파마(유)(대표이사: 이명세)의 습윤밴드 메디폼은 2019년 새해를 맞아 소비자들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제품 패키지를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지난 2017년, 한국먼디파마에서 실시한 ‘습윤밴드 관련 소비자 인식 조사’에서 응답자의 46%가 상처 종류, 크기, 특성에 따라 어떤 종류의 습윤밴드를 사용해야 할지 잘 모르는 것으로 나타나 소비자들이 상처에 맞는 메디폼을 구매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습윤밴드는 상처의 효율적인 치유가 가능하도록 진물을 흡수하고 적절한 습윤 상태를 유지하며 상처 부위를 보호한다. 이러한 효과로 여러 제약사들이 관련 제품을 출시하면서 매년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추세다. 제품 종류가 많아지고 설명이..

한미약품, 자체 제품으로 매출 1조160억원..전체의 93.3%

한미약품, 자체 제품으로 매출 1조160억원..전체의 93.3% 매출 대비 19% R&D 투자…매출과 R&D 선순환 구조 구축 한미약품이 작년 대한민국 토종 제약기업의 저력을 보여줬다. 2018년 한 해, ‘자체 개발한 제품들’로 매출 1조160억원을 기록한 것은 물론, 국내 제약기업 최고 수준의 금액을 R&D에 집중 투자하며 한국 제약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연결회계 기준으로 2018년 누적 매출 1조 160억원과 영업이익 836억원, 순이익 342억원을 달성하고, R&D에는 매출 대비 19%인 1929억원을 투자했다고 29일 잠정 공시했다. 무엇보다 작년 한미약품의 매출은 수입산 외국약을 도입해 판매한 비중이 미미한 반면, 한미약품 기술로 자체 개발한 ..

JVM 작년 4분기 307억원 매출…전년 동기 대비 16.1% 성장

JVM 작년 4분기 307억원 매출…전년 동기 대비 16.1% 성장 직전 분기 대비 22.2% 늘어…2018년 누적 매출은 1036억원 의약품 자동 조제 및 자동화 전문기업 제이브이엠(한미약품그룹 계열사)은 작년 4분기 연결 회계 기준으로 매출 307억원을 달성하고, 영업이익 41억원, 순손실 7100만원을 기록했다고 29일 잠정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6.1%, 영업이익은 28.4% 증가한 실적이며, 직전 분기 대비로는 매출 22.2%, 영업이익 11.7% 성장했다. 2018년 누적 매출은 1036억원으로, 전년 대비 2.4% 역성장했다. 작년 4분기 매출 중 수출은 164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대비 22.5%, 직전 분기 대비 40.8% 성장한 수치로, 3분기까지 실적 부진의 주 ..

‘캐나다 제약·바이오시장 진출전략 설명회’ 개최

캐나다 제약·바이오시장 진출전략 설명회 개최 2월 15일 오전 10시 제약바이오협회 2층 K룸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2월 15일 오전 10시, 협회 2층 K룸에서 ‘캐나다 제약·바이오 시장 진출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캐나다 제약시장을 포함, 북미 시장 진출에 관심있는 국내 제약기업들에게 보다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회는 캐나다 제약산업 전문가를 초청해 캐나다 제약산업의 인허가 절차, 공동 연구개발, 기술 상용화 및 투자 기회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시장 동향, 최신 인허가 및 약가 정책 발표를 시작으로 ▲기술 상용화 및 투자진출 시 고려사항 ▲주요 질환별 진출전략 케이스 스터디 순의 캐나다 제약산업 및 진출전략 발표에 이어 사전접수된 질의에 대한 Q..

유종의 美 거둔 사랑플러스캠페인

유종의 美 거둔 사랑플러스캠페인 2년간 28,000여명 장애인 대상 건강지킴이 활동 대한약사회가 전국 각 지역 내 건강 상담 및 찾아가는 약료서비스 수행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한국지체장애인협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여약사위원회(담당부회장 조덕원, 위원장 이경숙․김종희)는 1월 28일(월), 한국지체장애인협회(회장 김광환) 주최 ‘2019년 신년인사회 및 전국지체장애인지도자 대회(대전 ICC호텔 1층 크리스탈볼룸)’에 참여했다. 대한약사회가 (주)한독과 함께하는 사랑플러스캠페인의 일환으로 실시한 「장애인 건강지킴이」 활동은 지난 2017년 3월 6일에 한국지체장애인협회와 국민건강 증진과 장애인 복지사회 구현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고, 권역별로 실시하는 지역 장애인의 다양한 행사..

류영진 식약처장, 전성분 표시, 계도 위주 추진

류영진 식약처장, 전성분 표시, 계도 위주 추진 약계단체간담회..반품.제네릭. 표준약정서등 현안도 논의 류영진 식약처장이 전성분표시제도가 입법과정이 다소 빠르게 진행되면서, 현장에서의 문제점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 부분이 있으므로, 처벌보다는 계도 위주의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 “발사르탄 사태를 겪으면서 제네릭이 국내시장에는 너무 많다는 공감대가, 정부는 물론 업계에서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규모가 훨씬 큰 선진 국가들과 비교해도 지나치게 많다는 감을 지울 수 없다”며 이는 “의약품 유통흐름의 원활함을 저해할 수도 있고, 반품.재고 문제도 유발하는 원인이 되고 있다”며, 제도적으로 컨트롤 할 필요가 있음을 시사했다. 아울러 “현 정부에서는 거래에서 공정한 갑-을 관계를 중요시 하고 있으므로, 제..

◆의약정책 2019.01.30

HPV검사, NGS방식으로 빠르게 대규모로 가능

HPV검사, NGS방식으로 빠르게 대규모로 가능 제니트리리서치, 세계 최초로 키트 허가 받아 국내 분자진단기업 중 가장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제니트리리서치(대표 안지훈)가 지난 21일 세계 최초로 HPV를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 방식으로 진단하는 이지플렉스 HPV NGS KIT(이하, Ezplex®HPVNGSKIT)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허가와 신의료기술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인유두종바이러스(Human Papillomavirus, HPV)는 유두종(양성종양)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로, 현재까지 약 100여종이 발견되었다. HPV의 일부 유형은 자궁경부암, 두경부암 등의 직접적 원인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특히 자궁경부암의 경우 발병원인의 99% 이상이 HPV에 의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