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1/03 13

GC녹십자, 신약개발·임상 전문가 이지은 박사 영입

GC녹십자, 신약개발·임상 전문가 이지은 박사 영입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신약 개발 및 임상 전략 부문 강화를 위해 이지은(李知恩, 53세) 박사를 상무로 영입했다고 3일 밝혔다. 이지은 신임 상무는 서울대학교 제약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미네소타대학교에서 약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미국 FDA에서 신약 임상 승인 및 품목 허가와 관련된 심사관으로 9년 이상 근무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선진 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허가 전략 강화와 연구개발 생산성 제고를 위해 관련 분야의 역량을 갖춘 최고 전문가를 영입했다”고 설명했다.

JW중외제약,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가

JW중외제약,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가 Wnt 표적 항암제·탈모 치료제, 통풍치료제 등 글로벌 협업 JW중외제약이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투자 행사에서 글로벌 제약사와 투자 그룹과의 파트너링 일정을 소화한다. JW중외제약은 7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참석해 주요 혁신신약 파이프라인을 소개한다고 3일 밝혔다. JW중외제약은 다국적 제약사를 비롯한 글로벌 투자사들과 일대일 미팅을 통해 Wnt 표적항암제 ‘CWP291’, Wnt 표적탈모치료제 ‘CWL08061’, 통풍치료제 ‘URC102’를 비롯해 JW크레아젠에서 개발 중인 주요 혁신신약 후보물질의 최신 임상 결과와 향후 개발 전략을 공개할 계획이다. ‘CWP291’은 암세포의 성장과 암 줄기..

특발성폐섬유증치료제 ‘피레스파’, 보험급여기준 확대

특발성폐섬유증치료제 ‘피레스파’, 보험급여기준 확대 FVC 및 DLco 기준 완화, 6분보행검사 요건 삭제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이달부터 자사의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피레스파’에 대한 건강보험 약제 급여 기준이 확대된다고 3일 밝혔다. 기존까지 피레스파 처방은, 고해상 흉부 전산화 단층 촬영(HRCT) 또는 수술적 폐조직 생검(surgical lung biopsy)으로 확진된 특발성 폐섬유증 환자 중 경증 및 중등도 환자로서, 노력성 폐활량(FVC, forced vital capacity) 예측치 50% 이상, 일산화탄소 확산 능력(carbon monoxide diffusing capacity, DLco) 예측치 35% 이상이면서 6분 보행검사 시 150m 이상 걷기가 가능한 경우에만 건강보험 급..

삼원약품 그룹, 2019년도 기해년 시무식가져

삼원약품 그룹, 2019년도 기해년 시무식가져 추성욱 대표 "목표달성 위해 정진하는 한 해 만들자" 강조 삼원약품(대표이사 추성욱)은 2일 시무식을 갖고, 기해년 새해의 힘찬 첫 발을 내딛었다. 추성욱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의약품 유통업의 적지 않은 어려움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준 데 대해 감사하다”며, 지난해 내실있는 발전을 일궈낸 임직원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어 “2019년에도 전년과 같이 질적으로 성장하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전 임직원이 하나의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위해 정진해 줄 것”을 당부하고, “간절히 바라는 믿음의 마음으로 임한다면, 그 목표가 반드시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또 “전 임직원이 가지는 하나하나의 목표는 각 개인을 위한 것이지만, 그것들이 모여 가..

알파콘 마케팅통한 병원 매출 상승 프로젝트

알파콘 마케팅통한 병원 매출 상승 프로젝트 마이 23헬스케어, 블록체인 기반 병원마케팅 세미나 마이23헬스케어(대표 조성민)와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 알파콘 네트워크 파운데이션(대표 함시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엠비에이코리아가 주관하는 ‘제1회 알파콘(ALP) 마케팅을 통한 병원 매출 상승 프로젝트’ 세미나가 1월 20일(일) 서울 역삼동 아르누보 호텔에서 개최된다. 알파콘 네트워크 파운데이션은 지난 12월 1일부터 국내 최초로 암호화폐를 통한 병원 결제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성형외과, 피부과, 비만관리의원 등 비급여 병·의원을 대상으로 알파콘 결제 서비스에 대해 병·의원에서 알아야 할 결재 프로세스 및 법적 이슈들과 마케팅 활용 방안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이다. 더불어 국내뿐만 아..

화이자 혈우병치료제 ‘베네픽스’∙‘진타’ 급여기준 확대

화이자 혈우병치료제 ‘베네픽스’∙‘진타’ 급여기준 확대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의 혈우병치료제 베네픽스(성분명: 노나코그-알파)와 진타(성분명: 모록토코그-알파)의 투여 용량 및 횟수에 대한 급여기준이 1월 1일부로 확대됐다. 보건복지부의 혈우병치료제 급여고시 개정에 따르면, 혈우병B치료제 ‘베네픽스’의 1회 투여 용량은 중등도 이상의 출혈 시 최대 52 IU/kg(소아 56 IU/kg)에서 65 IU/kg (소아 70 IU/kg)으로 확대되고, 용량 증대가 반드시 필요한 경우 의사소견 첨부 시 증량할 수 있다. 투여 횟수 기준은 환자가 매4주마다 첫 번째 내원 시 4회분까지, 두 번째 내원 시 3회분(중증 환자 4회분)까지 인정되는 기준은 유지되지만, 의사의 의학적 판단에 따라 매4주 1회..

동화약품, 기업가정신 1호 펀드 조성 나서

동화약품, 기업가정신 1호 펀드 조성 나서 유망 기업 발굴 목적,,.동화-크립톤 펀드 동화약품(이설 대표)이 기업가정신을 보유한 유망 기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동화-크립톤 기업가정신 제 1호 펀드(창업벤처전문 사모투자합자회사)’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동화약품이 50억원 규모로 출자했고, 액셀러레이터 ‘크립톤(양경준 대표)’과 함께 운영한다. ‘동화-크립톤 기업가정신 1호 펀드’는 기업 성공의 핵심 요소인 기업가정신을 기업가치로 연결시켜 성장 가능성이 있는 스타트업이 기업가정신을 발휘하여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상호 발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조성되었다. 국내 최장수 액셀러레이터 ‘크립톤’은 가능성 있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 및 경영자문, M&A, IPO(신규상장)까지 지원하고 ..

심평원 서울지원, 청렴실천 결의대회

심평원 서울지원, 청렴실천 결의대회 시무식에서 전 직원이 함께 청렴한 직무수행 다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서울지원(지원장 김충의, 이하 “서울지원”)은 지난 1월 2일(수) 시무식 행사와 함께 전 직원이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서울지원장을 비롯한 160여명의 직원들이 참여하여,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 ▲알선·청탁 근절 ▲투명하고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 ▲금품·향응 수수 근절 등 청렴 실천을 선포하는 자리였다. 서울지원은 2018년도에 자체 청렴TF팀을 구성하여 내·외부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했고, 심사평가원 자체 청렴활동 우수부서로 선정되는 등 청렴활동에 뛰어난 성과를 보였다. 김충의 서울지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청렴의식을 바탕으로 더욱 청렴한 서울지원을 만들고 공직..

◆의약정책 2019.01.03

큐젠바이오텍, 美 바이오테크 쇼케이스에서 발표

큐젠바이오텍, 美 바이오테크 쇼케이스에서 발표 비전및 개발 제품 중심 베타글루칸 개발 및 제조 전문업체 큐젠바이오텍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제11차 ‘바이오테크 쇼케이스 컨퍼런스’에서 1월 7일 오후 4시 30분에 회사 비전 및 개발 제품(A new biocompatible biopolymer, beta glucan hydrogel)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오는 1월 7일부터 9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이 컨퍼런스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와 동시에 진행되는 행사로 매년 세계 제약바이오 기업의 주요 임원 및 투자자를 초청해 개최한다. 올해는 50여개국에서 3,600명 이상의 고위 임원들과 약 900명의 투자자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큐젠바이오텍은 바이오, 의약..

릴리, '탈츠' 성인활동성 건선성 관절염치료제 적응증 추가

릴리, '탈츠' 성인활동성 건선성 관절염치료제 적응증 추가 식약처로부터 국내 품목 허가 획득 한국릴리(대표: 폴 헨리 휴버스)의 인터루킨 17A 억제제 ‘탈츠(Taltz, 성분명: 익세키주맙)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성인 활동성 건선성 관절염 치료제로 12월 28일 국내 품목 허가를 받았다. 이로써 탈츠는 기존 국내에 허가 및 급여 적용된 성인 판상 건선과 더불어 2개 질환에 대한 적응증을 획득했다. 탈츠는 건선성 관절염의 염증반응을 유발하는 인터루킨 17A 단백질에 선택적으로 결합, 염증을 억제하는 인터루킨 17A 억제제다. 탈츠는 이전에 항류마티스제제(DMARDs)에 대한 반응이 적절하지 않거나, 내약성이 없는 활동성 건선성 관절염을 가진 성인 환자의 치료에 단독 또는 다른 항류마티스제..

신신제약, 치밀한 준비통해 도전통해 위기 극복

신신제약, 치밀한 준비통해 도전통해 위기 극복 2019년 시무식....승진인사 단행 창립 60주년을 맞는 신신제약은 2일 경기도 판교 본사에서 시무식을 갖고 본격적인 새해업무를 시작했다. 이병기 대표는 신년사에서 "작년 한해는 신신제약의 미래를 책임질 세종공장과 R&D센터 착공과 수출 1천만달러 달성, 그리고 대표 브랜드인 ‘신신파스 아렉스’가 100억원 매출을 기록하며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대상’과 ‘코리아 팜 어워드’ 진통소염제 파스부문에서 ‘굿브랜드상’을 수상하는 등 소비자와 약사 모두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는 정말 뜻깊은 한해였다’라고 밝혔다. 또한 “작년의 영광을 뒤로하고 신신제약 창립 60주년을 맞는 올해는 ‘세종공장 이전’이라는 ‘위기’와 ‘도전’이라는 큰 난제를 만나게 ..

약사회불법선거권진상조사단, 각 분회 통장사본 제출 요청

약사회불법선거권진상조사단, 각 분회 통장사본 제출 요청 조사단장에 심숙보 부회장..단계별 조사통해 실태파악 우선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1월 2일 불법선거권진상조사단(이하 ‘불법선거권조사단’) 구성 및 운영에 대해 발표했다. 약사회는 불법선거권조사단 단장에 심숙보 법제담당부회장을 선임했다. 이와 함게 부단장에는 신상직(사랑의의약품나눔본부장)을, 위원에는 정남일(약국담당부회장), 박상룡(정책기획실장), 김광식(약국위원장), 이병준(약국위원장), 최일혁(약사지도위원장)으로 각각 선임했다. 또한 약사회는 불법선거권조사단의 활동영역에 대해 ▲각 분회에서 등록한 면허미사용자들의 신상신고 등록처와 인원 ▲근무약사현황(근무처주소, 출신학교, 면허번호, 실제 거주하는 집주소) ▲2018년 1월부터 10월 24일까지..

창립 60주년 맞은 국제약품, 2019년 시무식 개최

창립 60주년 맞은 국제약품, 2019년 시무식 개최 경영키워드, Manufacturer’s Pride over 60 Years’제시 국제약품(대표 남태훈·안재만)은 2일 본사와 공장에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시무식을 갖고 기해년(己亥年)의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다. 남태훈 사장은 먼저 "지난 한해도 많은 어려움 속에서 목표달성을 위해 동분서주 노력해주신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2018년 경영방침 키워드였던 ‘Keep, Eliminate and Create Together’ 를 선두지휘하여, 우리의 비전과 사람중심 경영은 지키고, 리베이트쌍벌제, 일괄약가인하, 경제적이익지출보고 등 해마다 강화하는 규제에 어긋나는 문화는 제거하였고, 우리가 한마음이 되어 한국시장의 새로운 붐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