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1/04 8

서울시약사회 인수위원회 출범

서울시약사회 인수위원회 출범 위원장에 김병진 전 대약 부회장 선임 한동주 제36대 서울시약사회장 당선인은 김종환 서울시약사회장과 논의해 4일 회무인수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인수위원회 위원장은 김병전 전 대한약사회 부회장(사진.66·서울대)을 선임하고, 인수위원에 추연재 동대문구약사회장(60·영남대), 최용석 서울시약사회 부회장(54·조선대)을 임명했다. 한동주 당선인은 인수위원을 9명 이내로 추가 선임·발표한 후 본격적인 회무인수위원회 업무에 들어갈 예정이다. 인수위원회는 조직·인사, 재무·회계, 사업·정책 등 3개 분야로 나눠 활동하며, 향후 3년간의 회무운영 및 공약실행 방안 등을 제시해 회무 공백이 없이 새 집행부가 출범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한동주 당선인이 회무를 성공적으로 운..

GC녹십자, ‘제19회 노발락 토크콘서트’ 개최

GC녹십자, ‘제19회 노발락 토크콘서트’ 개최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최근 서울 강남구 르 메르디앙 호텔에서 예비 엄마 100명을 초청해 ‘제 19회 노발락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노발락은 GC녹십자가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는 프랑스 직수입 분유이다. 이번 행사는 1부 순서로 태교전문가인 박해련 도담도담맘클래스 대표의 ‘저도 엄마가 처음입니다’를 주제로 한 특별 강연이 진행됐다. 이어진 2부에서는 5인조 아카펠라 그룹 ‘다이아’를 초청해 태교와 힐링을 위한 공연이 마련됐다. 또한, 행사에 참가한 예비맘 전원에게 출산축하 기프트 세트가 선물로 증정됐으며, 추첨을 통해 전동차 및 푸시카 등 다양한 육아 관련 경품이 제공됐다. 지난 2013년 임산부의 날을 맞아 ‘예비맘과의 차별화된 소..

지엔티파마, 'Neu2000' 임상2상 약물투여 완료

지엔티파마, 'Neu2000' 임상2상 약물투여 완료 중국서...급성뇌졸중 환자 237명 안전성및 약효 지엔티파마는 중국에서 “뇌세포보호약물 Neu2000의 급성 뇌졸중 환자에 대한 안전성과 약효” 임상 2상 연구에 예정된 환자등록 및 약물투여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중국 파트너사인 헹디안 그룹 아펠로아 제약과 공동으로 뇌졸중 발병 후 8시간 이내에 내원한 237명의 환자에 대해 진행되었다. Neu2000은 뇌졸중 치료를 위한 최초의 다중표적약물로 뇌세포 손상 유발물질인 글루타메이트와 활성산소의 독성을 동시에 막아준다. 이번 임상 2상 연구는 북경 수도의과대학 탠탄병원 뇌졸중센터의 왕용준 교수가 연구 책임자를 맡고 있으며 중국 전역에서 총 16개 대학병원 뇌졸중 센터가 참여하여 지난해 3월..

엘리퀴스, 와파린 대비 정맥혈전색전증 재발 20% 감소

엘리퀴스, 와파린 대비 정맥혈전색전증 재발 20% 감소 브리스톨-마이어스 스퀴브(BMS)와 화이자의 경구용 항응고제 엘리퀴스(성분명: 아픽사반)는 비판막성 심방세동 환자의 뇌졸중 예방(SPAF) 외에 최근 잇달아 발표된 2개의 임상 연구를 통해 와파린 및 달테파린 대비 정맥혈전색전증(VTE) 재발 감소에도 효과를 입증했다. 지난 12월 2일 미국 샌디에고에서 열린 미국혈액학회(ASH) 연례학술대회에서는 급성 정맥혈전색전증을 동반한 암환자(n=300)에서 아픽사반과 저분자헤파린(LMWH) 달테파린의 정맥혈전색전증 재발 감소 효과를 비교한 ADAM(Apixaban, Dalteparin, in Active Cancer Associated Venous Thromboembolism)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ADA..

한국유나이티드제약 2019년 시무식 거행

한국유나이티드제약 2019년 시무식 거행 전년매출 2천억 성과 공유.. ‘형님리더십’ 정착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2일, 본사가 위치한 서울 강남구와 경기도 광주 히스토리캠퍼스에서 시무식을 개최하고 기해년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이날 시무식은 본사와 영업부로 나뉘어 개최됐으며, 영업부의 경우 POA 전체 회의와 함께 진행됐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올해의 슬로건을 ‘솔선수범’으로 정하고, 임직원들이 역량과 전문성을 갖춰 신입사원들을 비롯한 다른 직원들을 잘 이끌어 주기를 당부했다. 강덕영 대표는 “최소 60세 이상까지 현업에서 일을 할 수 있는 백세 시대를 맞아 40세, 50세가 되어서도 실무를 거뜬히 처리해 냄으로써 모범이 될 만한 사람이 되자”며, “늘 자신을 계발하여 새로운 역량을 갖춰 ..

약사회인수위, 방만한 조직 효율적 축소에 중점

약사회인수위, 방만한 조직 효율적 축소에 중점 각 분과별 위원 윤곽 나와..산하 기관 정상화도 추진 김대업 대한약사회 회장 당선인은 1월 3일(목요일) 대한약사회관 회의실에서 제39대 집행부 책임회무 인수위원회(위원장 신영호) 제1차 회의를 열고 회무 인수인계를 위한 활동을 시작했다. 추가로 선임된 인수위원은 권혁노, 김대진, 김선자, 박정신, 박혜경, 손현아, 신성주, 오인석, 유성호, 이재현, 임은주, 장동헌이며 이번에 선임된 위원들의 분과 배치 상황은 아래의 표와 같다. 구분 담당 분야 위원장 분과 위원 제1분과 대한약사회 이진희 김동근, 박정신, 오인석, 이재현, 임은주 제2분과 약사공론, 약학정보원, 의약품정책연구소, 대한약사회 특별회계 최종수 권혁노, 김선자, 박혜경, 이광민, 장동헌 제3분과..

약계 신년교례회, "황금돼지의 해, 상생발전 기조 잇자"

약계 신년교례회, "황금돼지의 해, 상생발전 기조 잇자" 박능후 장관, 류영진 처장 "발사르탄 사태 신속대처에 감사" 약계 신년교례회가 3일 대한약사회 4층 대강당에서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을 비롯해 약업계 관계 및 기관, 단체에서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은 인사말을 통해 먼저 "발사르탄 문제로 국민들이 불안에 떨 때 적극적으로 대처해 준 데 대해 감사의 말을 전한다. 또 전반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신약개발 관련 4조8천억원의 계약 체결을 이루고, 제약계가 일자리 확대에도 기여했다"고 강조했다. 이와관련 "앞으로도 제약산업이 혁신산업으로 도약하도록 R&D 등 정책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으니 올해는 보다 자주 만나 진솔한 소통을 통해, 신뢰에 기반한 정책이 추진되도록 하자"고 강조했..

의약품유통협회, '‘마부작침[磨斧作針]' 자세로 현안 타개 다짐

의약품유통협회, '‘마부작침[磨斧作針]' 자세로 현안 타개 다짐 3일 시무식...조선혜 회장 "공정하고 합리적인 환경 구축에 총력" 한국의약품유통협회(회장 조선혜)는 3일 협회 대회의실서 2019년도 시무식을 열고, 기해년에는 할 수 있다는 긍정적 자세로 현안해결에 총력을 다하자며, 새해 새출발을 다짐했다. 이날 조선혜 회장은 신년 인사를 통해 먼저 회원사의 번영과 건강을 기원했다. 이어 “올해 유통업계는 대내외적인 현안들로 매우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이지만, 도끼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는 ‘마부작침[磨斧作針]’의 자세로 적극적으로 임한다면, 불가능한 것도 가능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지난해는 아쉬운 부분도 많았으나, 우리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알리면서 가능성 또한 엿 볼 수 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