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1/08 8

2018년 부작용보고 우수약국 포상 진행

2018년 부작용보고 우수약국 포상 진행 약사회지역의약품안전센터 시상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지역의약품안전센터(센터장 이모세)는 2018년도 부작용보고 우수 약국상 및 공로상’을 수여했다. 최우수 약국상은 전국에서 최다 이상사례를 보고한 성기현 약사(이화약국)에게 수여되었으며, 공로상은 많은 약국 방문 및 다양한 활동을 통해 그동안 활성화되지 못했던 대구 지역의 부작용 보고 활성화를 달성하는 데 크게 기여한 양경숙 약사(연이약국)에게 수여되었다. 또한 시도지역별 우수보고자인 16명의 약사에게도 우수 약국상이 수여되었으며, 선정된 우수 보고약국에는 ‘우수보고자’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전달되었다. 대한약사회 지역의약품안전센터는 약국의 의약품 부작용보고 활성화를 위해 매달 부작용보고를 받은 후 접수현황..

한독-제넥신, 미국 ‘레졸루트’ 최대주주로 등극

한독-제넥신, 미국 ‘레졸루트’ 최대주주로 등극 2천5백만 달러(약 280억 원) 투자..미 진출 교두보 한독(회장 김영진)과 제넥신(대표 서유석)이 1월 7일 미국 ‘레졸루트(Rezolute, Inc.)’에 2천5백만 달러(약 280억 원)를 공동투자(50대50)해 지분 총 54%를 확보하고 최대주주로 올라섰다. 이번 투자는 오픈 이노베이션의 일환이며 한독과 제넥신은 레졸루트가 쌓아온 바이오의약품 개발 경험을 확보하고 미국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레졸루트는 2010년 설립된 바이오의약품 개발회사로 대사성 희귀질환 분야의 혁신적인 치료제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레졸루트는 초희귀질환인 선천성 고인슐린혈증 치료제의 미국과 유럽 임상 2b상 진행을 앞두고 있다. 또, 당뇨병성 황반부종 치료..

'실무중심, 노인장기요양보험관리' 발간

'실무중심, 노인장기요양보험관리' 발간 장솔출판, NCS 준비 수험생및 관련 요양기관에 도움 보건의료분야 NCS전문 출판사인 장솔출판사는 최근 고령화 시대를 맞아 노인요양기관의 증가와 더불어 노인장기 요양보험과 관련 업무가 증가함에 따라, 이를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매뉴얼을 담은 NCS교재인 ‘실무중심의 노인장기요양보험관리’를 발간했다. 이 책자는 총 12개 파트로 나눠져 있으며, 각 파트별로 챕터 형태로 세분화 해서 찾아보기 쉽게 편집됐다. 12개 파트는 ▲노인장기보험제도▲장기요양 인정신청 및 등급판정▲장기요양보험 급여유형 및 자격관리▲장기요양 급여기준및 비용 산정▲장기요양기관 지정 및 현지조사▲장기요양보험 청구 및 심사▲권리구제 및 행정처분▲장기요양기관 평가▲노인성질환 관리▲감염예방 ..

소화기내시경학회, 장주행 캠페인 전개

소화기내시경학회, 장주행 캠페인 전개 '대장암예방, 그것이 알고싶다' 인포그래픽 배포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이사장 전훈재)는 대장암 조기 발견 및 예방을 위한 ‘장(腸)주행 캠페인’의 일환으로, 정기적인 대장암 검진의 중요성을 강조한 ‘대장암 예방, 그것이 알고 싶다’ 인포그래픽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인포그래픽은 날로 늘어가는 대장암의 심각성을 알리면서, 이를 예방하기 위해 50세 이상 국민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국가 대장암 검진을 꼭 받아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대장암의 위험성, 주된 증상, 대장암 질환 예방을 위한 일상 생활의 팁 등 다양한 정보를 그래픽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준다. 현재 국가에서는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대장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만 50세 이상의 ..

오더 스테이션, 밀리의 서재와 공동 프로모션 진행

오더 스테이션, 밀리의 서재와 공동 프로모션 진행 선착순 500명 한정, 독서앱 ‘밀리의 서재’ 무료 이용권 증정 신개념 약국 유통 시스템인 ‘오더 스테이션(orderstation.co.kr)’이 국내 최대 월정액 독서앱 ‘밀리의 서재’와 함께 7일 프로모션을 오픈했다. 는 콘셉트의 이번 프로모션은 몸에 좋은 건강한 음식은 오더 스테이션에서, 마음의 양식은 밀리의 서재에서 채우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2월 1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오더 스테이션 신규 가입자나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문자로 밀리의 서재 2개월 무료 이용 쿠폰이 발송된다. 오더 스테이션은 특화된 건강식품을 헬스케어 유통 전문기업 오엔케이에서 선별하여 약국에 공급하고, 소비자는 약국에서 약사들의 전문지식과 건강상담을 ..

메디포스트, 뉴모스템 미국 임상1/2 종료

메디포스트, 뉴모스템 미국 임상1/2 종료 미숙아 기관지폐이형성증 치료제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는 미숙아 기관지폐이형성증 치료제 뉴모스템의 미국 임상 1/2상이 종료됐다고 8일 밝혔다. 뉴모스템은 동종 제대혈(탯줄 내 혈액) 유래 중간엽줄기세포를 주성분으로 하며 기관지폐이형성증(Bronchopulmonary Dysplasia – BPD)의 예방과 치료를 목적으로 한다. 기관지폐이형성증은 인공환기요법과 산소치료를 받았던 미숙아 환자에서 발생하는 만성 폐질환으로 미숙아 사망의 주요 원인 중 하나다. 지금까지 뚜렷한 치료제가 없어 뉴모스템이 판매허가를 받는다면 전세계 의학계의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메디포스트는 지난 2014년 9월 미국 임상 1/2상 승인을 획득한 후 2016년 6월 12명의 ..

우진비앤지, CMO시장 진출

우진바이오, CMO시장 진출 국내유일 유럽우수제조품질 기준(euGMP) 확보 우진비앤지(018620)의 자회사 우진바이오는 유럽 우수 의약품 제조•품질(euGMP)기준 생산시설을 활용해 CMO(의약품 위탁 생산) 시장에 진출한다고 8일 밝혔다. 우진바이오는 국내 바이오 업체와 위수탁 계약을 체결하며, CMO 시장에 진입하게 됐다. 이 외에도 여러 업체들이 접촉을 해오고 있어, 사업은 빠르게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충청남도 예산군에 위치한 우진바이오 생산시설은 동물백신 생산 공장으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euGMP기준을 갖췄다. 우진비앤지가350억 원을 투자해 지난 2017년 3월에 완공했고, 연간 1억 5,000만 도즈(1도즈는 1회 투약분)의 백신을 생산할 수 있다. 또한 제조공정을 단순화하고 생산라인을..

GC녹십자, 중국 제약사에 ‘헌터라제’ 기술수출

GC녹십자, 중국 제약사에 ‘헌터라제’ 기술수출 중국 희귀질환치료제 업체 ‘캔브리지’와 제휴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중국 캔브리지(CANBridge Pharmaceuticals, 이하 캔브리지)사와 헌터증후군 치료제 ‘헌터라제’에 대한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캔브리지는 중국 등 중화권 국가에서 헌터라제의 개발 및 상업화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갖게 된다. GC녹십자가 받게 될 계약금과 마일스톤은 양사간 합의에 따라 비공개이다. ‘헌터라제’는 IDS(Iduronate-2-sulfatase) 효소 결핍으로 골격 이상, 지능 저하 등이발생하는 선천성 희귀질환인 헌터증후군 치료제로, 유전자재조합 기술로 만들어진 정제된 IDS 효소를 정맥 투여해 헌터증후군 증상을 개선한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