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1/11 9

한미약품, 제약업계 첫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한미약품, 제약업계 첫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영국표준협회, 10일 한미약품 본사 방문해 인증서 수여 한미약품이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27001 인증을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획득했다. 이로써 한미약품은 품질(ISO9001)과 환경(ISO14001), 반부패(ISO37001) 분야 등 총 4개의 국제표준 인증을 확보하게 됐다. ISO27001 인증식은 지난 10일 한미약품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한미약품 우종수 대표이사와 주한영국대사관 닉 메타(Nick Metha) 부대사, BSI(영국표준협회) Korea 이종호 대표, 시큐리티인사이드(정보보안 컨설팅업체) 함병철 대표 등이 참석했다. ISO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하는 정보보호 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표준으로, 인증..

한국팜비오, 중앙연구소장에 조용백씨 영입

한국팜비오, 중앙연구소장에 조용백씨 영입 개발부 최기환 전무 등 임원 승진 인사 단행 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는 11일, 한국프라임제약 연구개발본부장을 지낸 조용백씨를 중앙연구소장(전무이사.사진좌측)으로 영입하는 등 임원 승진인사를 단행했다고 발표했다. 신임 조용백 전무는 중앙대학교 약학대학 박사로 최근까지 한국프라임제약 연구개발본부장을 역임했다. 조전무는 “한국팜비오는 연 매출액의 7% 정도를 꾸준히 연구개발에 투자해 오고 있는 걸로 알고 있다”며 “며 “앞으로 한국팜비오를 연구 중심의 혁신형 제약 기업으로 만들어 나가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팜비오는 개발부 최기환 상무이사(사진 우측)를 전무이사로, 서울종병사업부 남창우 이사대우를 이사로, 바이오사업팀 유광현 부장을 상무보로 각각 승진..

심혈관질환. 미세먼지등으로 인한 대기오염, 사망원인 1위

심혈관질환. 미세먼지등으로 인한 대기오염, 사망원인 1위 식생활습관 개선. 저용량 아스피린통해 예방가능 미국심장협회(American Heart Association, AHA)의 대기오염과 심혈관질환에 관한 2015 팩트시트에 따르면 미세먼지 단기간 노출로 인한 초과 사망률은 심혈관질환 68%, 호흡기질환 12%로 나타났다. 일반적인 예상과는 다르게 미세먼지로 인한 사망원인 1위는 호흡기질환이 아닌 심혈관질환인 것이다. 세계보건기구(World Health Organization, WHO)에서는 2012년에 전 세계적으로 연간 370만 명이 대기오염 때문에 사망했다고 발표 한 바 있다. 대기오염으로 인한 사망을 사인별로 분류해 보면, 허혈성심질환이 40%, 뇌졸중 이 39.8%로 심혈관계질환이 그 과반이상(..

바이오파마티스, 2019 회계연도 시무식 가져

바이오파마티스, 2019 회계연도 시무식 가져 현대약품 계열 벤처바이오업체 현대약품의 관계사 ‘바이오파마티스’가 서울 금천구 가산동 연구소에서 2019 회계연도 시무식을 개최했다. 2009년 설립된 바이오파마티스는 의약품 제제기술 및 제형개발에 주력, 약제학적 조성물 및 제조방법 등의 7개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로 2018년 5월 8일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다. 그간 제품개발 및 제제기술을 통해 발생한 수익으로 매출 성장을 이뤄 왔으며 최근에는 의약품 개발 외에 화장품(기능성 펩타이드) 및 건강기능식품 개발과 의료기기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 날 진행된 시무식에서는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 및 추후 성장에 대한 의지를 다짐하는 것과 함께 팀 별로 단기 개발 현황 및 장기 사업 계획 및 전략을 ..

한국MSD, ‘키트루다 희망의 온도’ 올리기 행사 개최

한국MSD, ‘키트루다 희망의 온도’ 올리기 행사 개최 한국MSD(대표 아비 벤쇼산)가 지난달 1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본사 사무실에서 자사의 항 PD-1 면역항암제 ‘키트루다’(성분명: 펨브롤리주맙)의 성과를 공유하고, 임직원들과 함께 암 환자들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한국MSD 임직원들은 대형 열쇠 모양으로 제작된 ‘키트루다 희망의 온도계’에 암 환자들에게 전하는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적은 공을 하나씩 채워 넣었다. 공이 채워질 때마다 키트루다 희망의 온도계 눈금이 올라가며 ‘15년 국내 출시 이후 매년 확대된 키트루다의 적응증들을 순서대로 가리켰다. 행사에 참여한 한국MSD 항암제사업부 마케팅 김준환 과장은 “희망 온도계의 눈금이 올라가는 만큼, 매년 키트루다를 통..

‘이길여 산부인과 기념관’ 5만여명 관람 지역 명소 자리매김

‘이길여 산부인과 기념관’ 5만여명 관람 지역 명소 자리매김 1960년대 병원 모습 재현 추억의 장소로 인천시 중구에 위치한 ‘가천 이길여 산부인과 기념관’이 개관 2년 6개월 만에 관람객 5만명을 돌파하며, 인천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가천 이길여산부인과 기념관’은 가천(嘉泉) 이길여 박사가 1958년 처음으로 산부인과를 개원한 장소에 옛 산부인과 건물을 그대로 살려, 당시의 병원 풍경과 시설, 장비를 그대로 복원해 놓은 곳이다. 초음파기기, 청진기 등의 의료기기를 비롯해 병원 대기실, 진료실, 입원실등 1960년~70년대 인천시민들이 경험했던 의료환경과 문화가 사실적으로 재현되어 있다. 2016년 6월 개관한 기념관은 매월 2천여 명이 관람해 개관 1년 만인 2017년 6월, 2만명이 넘는..

유나이티드제약 ‘클란자CR정’, 내달 러시아 출시

유나이티드제약 ‘클란자CR정’, 내달 러시아 출시 첫해 약 65만 달러 규모 수출 예정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의 소염진통제 개량신약 ‘클란자CR정(시판명: Aceclagin)’이 내달 러시아에서 출시된다. 협력사인 이스라엘 글로벌 제약사 ‘테바(TEVA)’를 통해 판매가 진행되며, 초도 물량은 약 6만 달러 규모다. 출시 첫해 약 65만 달러 규모의 수출이 예상된다. 이번 계기로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개량신약의 글로벌 진출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2013년에 테바와 클란자CR정의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한 이후 동유럽과 러시아, 남미 시장까지 클란자CR정 공급 계약을 확대해왔다. 현재 중국과 베네수엘라, 페루 등에서 시판 허가를 진행 중이다. 러시아에서는 지난해 4월 해당 보건당국으로..

대약불법선거진상조사단, 서울 전 분회에 회원자료 요청

대약불법선거진상조사단, 서울 전 분회에 회원자료 요청 대한약사회 불법선거권진상조사단(단장 심숙보 부회장)은 10일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주소지를 상이하게 신상신고하여 선거권을 행사한 사례를 조사하기 위해 서울 24개 분회에 협조 요청키로 했다고 밝혔다. 불법선거권진상조사단은 지난 4일 서울지부에 공문을 발송하여 24개 분회로부터 관련 자료를 회신받을 예정이었으나 서울지부에서 관련 공문을 소속 분회에 발송하지 않아 이같이 결정했다. 지부·분회 조직 운영 및 회비관리 규정 제6조 제2항에 의거 시도지부는 회원신상신고 및 회원의 이동에 관한 사항, 본회 지시에 따른 조치결과에 관한 사항 등을 대한약사회에 보고토록 규정하고 있다 불법선거권진상조사단은 서울 24개 분회에 2017년도 신상신고를 소급한 회원 자료..

콜마파마, ' 콜리아센리드캡슐' 출시

콜마파마, ' 콜리아센리드캡슐' 출시 국내최초 액상경질 ...뇌기능개선제 콜마파마 (대표이사 우경명)가 국내최초의 액상경질캡슐로 제조된 콜린알포세레이트 성분 “콜리아센리드캡슐”을 출시함에 따라 뇌기능개선제 시장이 더욱 달아오를 전망이다. 리드캡슐이란 Liquid In HarD Capsule로 기존 경질캡슐내에 성분이 과립 또는 세립 형태인 것과는 달리 액상 형태의 제형으로, 국내 전문의약품 최초로 콜마파마가 특허출원에 성공한 新제형이다. 이와 관련하여 콜마파마는 마더스제약과 Co-Promotion을 통해 “콜리아센리드캡슐”을 1월 18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다. 뇌기능개선제인 콜린알포세레이트 성분의 시장은 2018년 2,000억원대로 추정되며 지속적으로 고성장을 하고 있으나, 성분의 특성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