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1/16 8

현대약품, 115회 아트엠콘서트 신년음악회열어

현대약품, 115회 아트엠콘서트 신년음악회열어 19일 오후 3시 야마하뮤직센터에서 현대약품이 오는 19일 오후 3시 야마하뮤직커뮤니케이션센터에서 제 115회 아트엠콘서트 ‘2019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신년음악회의 주인공은 클래식계 어벤져스라 불리는 ‘Club M’으로 피아니스트 김재원, 바이올리니스트 김덕우, 비올리스트 이신규, 첼리스트 심준호, 오보이스트 고관수 등 국내외 최정상급 실력파 아티스트들로 이뤄진 팀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브람스의 생애 마지막 작품인 인터메조 118번, 서정적인 선율의 아우구스트 클룩하르트의 5개의 갈대밭의 노래, 현악 2중주로 편곡한 헨델, 할보르센의 파사칼리아, 벤저민 브리튼의 오보에와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를 위한 환상곡, 아스토르 피아졸라의 부에노스 아이레..

MSD'키트루다', 추가 적응증 확대

msd '키트루다', 추가 적응증 확대 전이성 비편평 비소세포폐암 1차 병용요법에서 한국 MSD(대표 아비 벤쇼산)는 자사의 항 PD-1 면역항암제 ‘키트루다’가 지난 12월 27일 PD-L1 발현율에 관계없이 전이성 비편평 비소세포폐암의 1차 치료에서 항암화학요법(페메트렉시드 및 백금 기반 항암화학요법)과의 병용요법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2017년 전이성 비편평 비소세포폐암의 1차 치료에서 페메트렉시드와 카보플라틴의 1차 병용요법 (KEYNOTE-021G)으로 허가 받은 데 이어, 페메트렉시드와 카보플라틴 또는 시스플라틴을 포함한 백금 기반 항암화학요법과의 병용요법에서도(KEYNOTE-189) 전체 생존기간과 무진행 생존기간 개선을 추가로 확인해 환자들의 생존 기대치를 바꾸고 ..

대웅제약, 연세의대 송당 암 연구센터와 산학협력 체결

대웅제약, 연세의대 송당 암 연구센터와 산학협력 체결 암환자 맞춤형 진단·치료 체계 개발 목적 대웅제약이 유전체 정보에 기반한 암환자 맞춤형 진단/치료 체계 개발을 위한 연구협력에 나섰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지난 7일 연세의대 송당 암 연구센터와 암정복을 위한 공동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연세암병원 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대웅제약 김양석 헬스케어인공지능사업부장, 김일환 팀장, 김재영박사와 연세암병원 노성훈 병원장, 송당 암 연구센터 정현철 센터장, 종양내과 라선영 교수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웅제약과 연세의대 송당 암 연구센터는 암정복을 위한 연구개발, 사업화에 공동으로 나서게 된다. 대웅제약은 정밀의료분석기술 및 개발 인프라를 제공하고 연세의..

제약바이오협, GMP교육(온라인) 신설, 3월 첫 시행

제약바이오협, GMP교육(온라인) 신설, 3월 첫 시행 GMP교육 주기변경, 통계과정 내용보완, 연구소과정 신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올해 온라인 GMP교육을 신설, 3월부터 시행에 들어가는 한편, 기존 오프라인 GMP교육 주기 등을 개편했다고 15일 밝혔다. GMP 인력에 대한 역량개발 및 교육 수요의 확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신설된 온라인 GMP교육은 지난해 협회 내 GMP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규정을 토대로 마련됐다. 구체적으로 이번 교육은 ▲GMP조직 및 종업원의 교육·훈련 ▲의약품 제조시설 및 제조환경 관리 ▲4대 기준서 작성 및 문서관리 ▲적격성평가와 밸리데이션 ▲의약품 품질관리 ▲의약품 제조관리와 원자재 및 제품의 관리 ▲의약품 제조와 제조위생관리 ..

부천시약사회, 지역사회 위해 자선기금 전달

부천시약사회, 지역사회 위해 자선기금 전달 공익행사 통해 마련한 3,500여만원 사용처 공개 부천시약사회(회장 이광민)는 여약사위원회(회장 윤선희) 주관으로 지난 12월 자선의 밤 행사를 개최 모금한 3,500여만 원의 자선기금 운용과 관련해 2018-3차 이사회의결로 500만원은 장학기금으로 사용하기로 했다. 잔액 27,115,115원은 회원과 부천시의 협조를 통해 후원금 신청한 14곳을 2019-1차 상임위원회에서 심사, 정부의 지원이 안정적으로 닿거나 사업내용이 미흡한 곳을 제외한 11곳을 선정하여 전액 지원하기로 결정하였다. 윤선희 부회장은 지원하신 곳 모두 지원하고 싶었으나 한정된 금액으로 더 위급하고 더 약한 곳에 쓰이느라 모든 지원 단체를 만족시켜드리지 못했음에 양해를 구하고, 아울러 다시 ..

의약품유통협회, 최종이사회,.연회비 조정등 안건 논의

의약품유통협회, 최종이사회,..연회비 조정등 안건 논의 노보노디스크 불공정 거래건. 상근부회장 승인건 등 한국의약품유통협회(회장 조선혜)는 1월 15일 오후 협회 대회의실에서 최종이사회를 열고, 2019년도 정기총회에 상정할 안건을 심의, 승인했다. 이날 본 회의에 앞서 조선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35대 집행부가 출범한 이후, 그동안 관행처럼 굳어져 있던 불공정하고 불합리한 부분의 개선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대외적으로 협회의 존재를 알리고, 나아가 위상을 확대하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해 왔으나, 회원 분들에게는 여전히 부족한 부분이 많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조 회장은 “금년에는 이를 더욱 확대 발전시켜 업계의 현안들을 좀 더 진척 시키고, 업권을 신장시키는데 총력을 ..

심사평가원, 강희정 신임 업무상임이사 임명

심사평가원, 강희정 신임 업무상임이사 임명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은 1월 16일(수)자로 신임 업무상임이사에 강희정 부산지원장을 임명한다. 공개모집 절차를 거쳐 임명되는 강희정 신임 업무상임이사는 1961년 충북 출생으로 충남대에서 간호학을 전공했고, 1985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입사하여 약제관리실장, 부산지원장 등을 역임했다. 신임 업무상임이사의 임기는 2019년 1월 16일부터 2021년 1월 15일까지 2년이며, 1월 16일(수) 원주 본원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의약정책 2019.01.16

제13회유일한 상, 이현재 서울대학교 명예교수 수상

제13회유일한 상, 이현재 서울대학교 명예교수 수상 학자ᆞ교육자ᆞ문화인으로서 우리 사회의 큰 사표(師表) 유한양행(대표이사 이정희)은 제13회「유일한 상」수상자로 이현재(李賢宰, 90세·1929년생)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명예교수를 선정 시상했다. 유한양행 이정희 사장은 1월 15일 오후 6시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 열린 제13회 「유일한 상」 시상식에서 이현재 명예교수에게 상패와 상금 2억원을 수여했다. 「유일한 상」심사위원회는 “이현재 교수는 경제학자로서 폭넓고 깊이 있게 학문적 온축을 다해온 것은 물론, 교육자로서 사회 각계에 출중한 인재를 양성 배출해왔다”며, “이 교수는 학자ᆞ교육자ᆞ문화인으로서 우리 사회의 큰 사표이자, 앞으로도 변함없이 그 정신으로 사회를 이끌어 나아갈 것”이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