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1/18 11

스마트초음파기 ‘소논’ 일본 첫 수출 100대 완판

스마트초음파기 ‘소논’ 일본 첫 수출 100대 완판 일본 1차의료기관 의료진의 호평..휴대 가능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힐세리온(대표 류정원. www.healcerion.com)은 지난해 12월 초순 일본에 처음 수출한 소논(Sonon)이 한 달만에 완판되고, 100대의 신규주문이 접수되어 2월초 수출을 목표로 현재 제작 중이라고 밝혔다. 힐세리온은 지난해 9월 일본의 의료기기 판매전문회사인 도코피아와 5년간 총 50억원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12월 초순 첫 물량인 100대를 수출한 바 있다. 도코피아측은 1차의료기관인 의원, 접골원, 보건소 등에서 주문이 쇄도해 한 달만에 100대가 완판된데 이어 추가주문이 잇다르고 있어 힐세리온 측에 100대를 추가주문했다고 밝혔다. 일본 내 의료기기판매회사..

뇌 과학-ICT-의료융합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컨퍼런스 열려

뇌 과학-ICT-의료융합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컨퍼런스 열려 지엔티파마 개최...'브레인 사이언스 파크 조성사업' 추진 지엔티파마가 ‘뇌 과학-ICT-의료융합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17일 수원 라마다 플라자 호텔에서 진행된 컨퍼런스는 보건복지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한국뇌신경과학회, 뇌질환연구협의회가 후원했다. 지엔티파마는 난치성 질환인 뇌졸중•치매 치료제를 개발해 국내•외에서 임상시험 중에 있으며 국내 최초의 뇌 관련 의료복합단지인 ‘브레인 사이언스 파크 조성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1억명 이상이 앓고 있는 치매나 뇌졸중 등 뇌신경질환의 진단 및 치료기술 개발을 실용화하기 위해서는 뇌 관련 첨단산업과 의료기관이 한곳에 결..

성동구약사회, 1월 25일 62차 정기총회 개최

성동구약사회, 1월 25일 62차 정기총회 개최 성동구약사회(직무대행 정성욱)는 지난 15일 최종이사회를 개최하고 2019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을 심의했다. 정성욱 직무대행은 “편의점 의약품 확대 논의, 마약류통합시스템 본격 시행 등 올 한해는 회원들의 엄청난 희생과 많은 어려움이 예상된다”며 “이사님들과 함께 모든 노력을 기울여 많은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8년도 각 위원회별 사업실적 및 세입세출 보고를 진행하고 새해 예산은 지난해와 같은 1억천3백만원의 예산안을 확정했다. 한편 최종이사회에서는 오는 1월 25일 저녁 7시30분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제 62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초대 이대서울병원장에 편욱범 순환기내과 교수 임명

초대 이대서울병원장에 편욱범 순환기내과 교수 임명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문병인)은 1월 17일자로 초대 이대서울병원장에 편욱범 순환기내과 교수를 임명했다. 초대 이대서울병원장을 맡게된 편욱범 교수는 1990년 연세대 의대를 졸업하고 2004년부터 이화의대 교수로 재직하며 이대목동병원 응급진료부장, 심장혈관센터장, 심혈관계 중환자실장 등을 맡아 환자를 돌봐왔다. 이화의료원 전략기획본부장에는 조도상 신경외과 교수가 선임됐다. 조도상 교수는 1994년 고려대 의대를 졸업하고 2003년부터 이화의대 교수로 재직하며 이화의료원 전산실장을 맡아 관리 능력을 인정받아 왔다. 이와 함께 이화의료원은 이대서울병원 부장단 인사도 단행했다. 이대서울병원 진료부원장에는 박미혜 산부인과 교수, 교육수련부장에 임수미 ..

건보공단, 연간지급내역 홈페이지서 제공

건보공단, 연간지급내역 홈페이지서 제공 요양기관 세무신고 편의성 목적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18일(금)부터 병ㆍ의원, 약국, 건강검진기관 및 노인장기요양기관 등 사업장의 세무신고 편의를 위하여 요양급여비 등 2018년도 연간지급내역을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제공대상은 휴․폐업 의료기관을 포함하여 지난해에 요양급여비용, 의료급여비용, 건강검진비용 등을 지급받은 93,266개 요양기관과 장기요양급여비용을 지급받은 20,170개 장기요양기관이다. 법인 또는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의 ‘사업장 현황신고’와 관련하여 「연간지급내역」은 법인의료기관의 경우 의료기관별로 제공하고, 개인의료기관의 경우 대표자별로 합산하여 제공한다. 공단 홈페이지 요양기관정보마당, ..

◆의약정책 2019.01.18

동화약품, '판콜' 신규 신규 TV-CF 캠페인

동화약품, '판콜' 신규 신규 TV-CF 캠페인 동화약품의 종합감기약 판콜이 지난 14일 신규 TV-CF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감기 시작했다, 판콜 마셨다’는 메인 메세지를 통해 ‘마시니까 효과 빠른 감기약’이라는 액제 감기약의 장점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목감기, 코감기, 몸살감기 등 일상에서 겪는 다양한 초기 감기 증상에서 판콜을 바로 떠올릴 수 있게 강조하였다. 초기 감기 증상을 표현한 판콜 패키지의 캐릭터를 활용하여 모델들의 역동적인 액션을 재미있게 표현하였고, 친숙한 멜로디와 나레이션의 반복을 통해 자연스럽고 친근하게 판콜이 연상되도록 하였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2030 젊은 세대에게 재미난 반응을 얻고 있는 패키지 캐릭터와 판콜에스의 빨강, 판콜에이의 노랑 패키지 컬러를 적..

대웅제약, 클라우드 통해 ‘의약품 안전관리’

대웅제약, 클라우드 통해 ‘의약품 안전관리’ 의약품 안전성 자료의 효율적인 관리, 열람, 보고 가능 대웅제약(대표이사 전승호)이 효율적인 의약품 안전관리를 위해 오라클 아거스 클라우드 서비스(Oracle Argus Cloud Service)를 1월부터 전사적으로 도입한다고 밝혔다. 오라클 아거스 클라우드 서비스(Oracle Argus Cloud Service)는 의약품 개발부터 시판 후 약물감시활동까지 관련 정보를 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해 누적관리하고 국가별 기준에 맞게 최적화한 상태의 DB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로 다국적 제약사에서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국제의약품규제조화위원회(International Council for Harmonisation: ICH)의 이상사례 보고 관련 실행/..

화이자, 저소득 어르신 ‘헬시 에이징’후원금 전달

화이자, 저소득 어르신 ‘헬시 에이징’후원금 전달 2016년부터 올해 말까지 총 1억9천6백여만원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www.pfizer.co.kr)은 ‘헬시 에이징(Healthy Ageing)’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해 저소득 노인 공동체의 건강 증진 후원금 약 6천500만원을 최근 한국헬프에이지에 전달했다. 화이자 ‘헬시 에이징’ 캠페인은 고령화 사회에서 건강하게 나이 들기(‘헬시 에이징’)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담론 활성화를 위해 사회 및 정책적 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하는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으로, 한국에서는 지난 2013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2016년 한국헬프에이지와의 공동 캠페인을 통해 매월 저소득 노인 공동체의 건강 증진 활동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으며 올해..

서울시약, 119대원 5명 성금 500만원 전달

서울시약, 119대원 5명 성금 500만원 전달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김종환) 여약사위원회는 지난 16일 대회의실에서 소방재난본부 119대원 5명에게 성금 500만원을 지원했다. 이날 김종환 회장과 김정란 부회장은 관내 소방서 이재춘(서초)·최영철(은평)·최영환(송파)·홍덕기(광진) 소방위, 최승욱(동대문) 소방교 등 5명에게 직접 성금을 전달하면서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표시했다. 시약사회는 매년 설과 추석 명절 두 차례에 걸쳐 업무 중 상해를 입었거나 가정 형편이 어려운 관내 소방서 119대원에게 성금을 지원해오고 있다. 김종환 회장은 “시민이 위험에 처했을 때 가정 먼저 달려오는 119구조대원에게 약사회원들의 정성이 전달하게 된 것에 감사하다”며 “시민의 안전하고 행복한 삶이 될 수 있도록 앞..

셀바스 AI, 한국어 교육 플랫폼 해외사업 협력

셀바스 AI, 한국어 교육 플랫폼 해외사업 협력 KBS한국어진흥원, 에프앤아이와 음성인식, VR 기반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 AI(KOSDAQ 108860, www.selvasai.com)가 KBS한국어진흥원 및 가상현실 전문기업 에프앤아이와 ‘음성인식ž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한국어 교육 플랫폼 해외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은 해외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한국어 교육 니즈가 높은 해외 시장에서 온라인 교육, 시험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차별화된 한국어 실감 교육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에 제공한다는 점에서 컨텐츠의 경쟁력 및 한국 지능형 IT 기술의 우수성을 해외 시장에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셀바스 AI의 딥..

"2025년 매출 1조 국산신약 탄생 위해 총력"

"2025년 매출 1조 국산신약 탄생 위해 총력" 원희목 제약바이오협회장, 제약산업의 중요성 강조 원희목 제약바이오협회 회장이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제약산업, 대한민국의 미래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금년에는 대한민국 제약바이오업계가 진정한 신약 강국으로 발돋움하는 토대를 구축하는데 더욱 매진하여, 대한민국을 이끄는 큰 축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이미 국내 제약바이오업계는 다수의 업체가 신약기술 수출을 통해, 그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이며, 원회장은 이러한 업계의 동향이 추진력을 받을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제도적, 정책적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특히 신약의 개발 성과가 그 댓가를 제대로 보상받을 수 있는 약가체계 구축과 그것을 통한 연구개발 투자의 재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