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건보공단, 원주 중앙시장 화재 피해상인에 위로금 전달

jean pierre 2019. 1. 17. 07:44
반응형

건보공단, 원주 중앙시장 화재 피해상인에 위로금 전달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16() 원주 중앙시장 화재 현장의 대책위원회를 방문하여 상인들로부터 복구의 어려움을 듣고 위로금을 전달하였다.

이 자리에서 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화재피해를 조기에 복구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다할 것을 약속하고,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할 쌀과 과일 등을 중앙시장에서 직접 구입하며 상인들의 마음을 위로하였다.

앞서 건보공단은 화재사고 당일 현장을 방문하여 원주시 및 시장 관계자들과 면담을 진행하며 전기가 끊어진 시장에서 쓰일 조명설비와 안전모, 방진마스크 등 피해 복구를 위한 긴급 지원을 실시한 바 있다.

한편, 건보공단은 본사의 원주 이전 이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원도심혁신도시간 교류 및 전통시장 이용 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설 명절에도 원주 시장 물품을 우선적으로 구매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작년 11월에는 이사장이 직접 원주시장 내 상가(원주자유시장, 중앙시민전통시장, 미로예술원주중앙시장)를 방문하여 시민들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하는 영수증 이벤트를 실시하여 주방생활용품 등을 배부하였고, 시장에서 구입한 물품을 원주시 독거노인과 원주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하기도 하였다.

김용익 이사장은 상인 및 대책위관계자와 점심을 같이 하면서 이번 화재로 가장 고층이 심한 소상공인 및 대책위 관계자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드리고, 빠른 시일 내 화재현장이 복구되어 시장이 예전과 같은 활기를 되찾기를 바라며, 공단도 다양한 방법으로 현장 복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