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바이엘, '그랜츠포앱스 코리아 3개팀 발표

jean pierre 2017. 5. 12. 09:12
반응형

바이엘, '그랜츠포앱스 코리아 3개팀 발표

최종선정...11일 킥오프 행사 가져

바이엘코리아(대표이사 잉그리드 드렉셀)KOTRA(사장 김재홍)는 지난 11, ‘그랜츠포앱스 코리아(Grants4Apps Korea)’에 최종 선정된 3개 팀을 발표하고 프로그램 시작을 알리는 킥오프행사를 가졌다.

바이엘과 KOTRA가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그랜츠포앱스 코리아는 바이엘 본사가 전 세계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스타트업 및 개발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그랜츠포앱스 액셀러레이터 (Grants4Apps Accelerator)’의 국내 버전이다. 약 한 달 간의 접수기간 동안 많은 스타트업이 지원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으며, 그 중 아이디어의 혁신성과 사업협력 적합성 등을 심사해 총 3개 스타트업이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최종 선정된 팀은 급속냉각마취 의료기기 개발사 리센스메디컬(RecensMedical)’, 반지 형태의 생체 신호 측정 웨어러블 기기 개발사 스카이랩스(Sky Labs)’, 반려동물의 건강한 생활을 돕는 펫 테크 기업 고미랩스 (GomiLabs)’이다.

3개 팀들은 5월부터 8월까지 약 3개월간 바이엘코리아 내 사무 공간과 바이엘 코리아와KOTRA에서 공동으로 제공하는 내·외부 전문가로부터의 집중 멘토링 및 컨설팅을 지원 받게 된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의료·바이오 분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지난 11일 바이엘 코리아 본사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들과, 바이엘 임직원, KOTRA 선석기 중소기업지원본부장 및 업계 관계자 등 약 50여명이 참석하였다.

그랜츠포앱스 코리아는 임상시험, 복잡한 규제, 특허 획득 등에 관한 맞춤형 컨설팅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진입장벽이 높은 헬스케어 산업에서 스타트업들이 근본적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에 집중한다. 이를 위해 매주 각 분야별 바이엘 전문가들로부터 경영 전반에 걸친 멘토링과 KOTRA의 해외진출을 위한 마케팅 교육 등이 각 기업 별 상황에 맞게 제공될 예정이다.

의료 바이오 산업은 2016년 기준 세계 시장 규모가 85000억 달러로 전 세계 GDP10%가 넘는 거대 시장이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지난 17일 발표한 ‘4차 산업혁명 대비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전략에 따르면 고령화,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 ICT 융합 등으로 그 규모가 향후 10년간 연평균 5.9%씩 성장해 2025년이 되면 약 14조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바이엘 본사에서 방한한 그랜츠포앱스 총괄 헤수스 델 바예(Jesus Del Valle) 박사는 바이엘은 우수한 생명과학 분야의 디지털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협업을 이루고자 그랜츠포앱스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지난해 한국팀이 글로벌 프로그램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는 그랜츠포앱스 코리아 프로그램 론칭을 통해 더 많은 한국의 뛰어난 스타트업들과 함께할 수 있게 되어 기대된다고 전했다.

바이엘코리아 잉그리드 드렉셀(Ingrid Drechsel)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한국 스타트업들의 성장 가능성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바이엘 그랜츠포앱스는 바이엘 직원 및 외부 전문가의 멘토링과 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해 경영, 마케팅, 의학 및 허가, 법률 자문 등 스타트업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전문적인 조언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다른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들과 차별된다,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우수한 국내 생명과학 분야의 스타트업들과 협업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바이엘코리아와 KOTRA는 그랜츠포앱스 코리아 선정팀들을 위해 오는 9월에는 투자자 대상 홍보 및 네트워킹 자리인 데모 데이(Demo Day)’를 개최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