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코오롱생명과학, 중국에 헤어케어 제품 공급

jean pierre 2018. 6. 22. 08:27
반응형

코오롱생명과학, 중국에 헤어케어 제품 공급

 

피부투과기술 적용 제품..알파팜과 계약

 

코오롱생명과학(대표이사 이우석)은 피부투과 기술(MTD)을 접목한 헤어케어 제품을 중국에 유통하기 위해 국내 의약품 전문 유통업체인 알파팜앤인베스트먼트(대표 : 이병엽, 이하 알파팜)와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중국으로 수출한 헤어케어 제품은 피부투과 기술(MTD : Macromolecule Transduction Domain 거대분자 전달 도메인)을 탈모방지 효능이 우수한 활성물질에 접목해 실제 투과효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MTD는 효능효과가 뛰어나지만 투과가 어려운 생리활성 물질을 효과적으로 피부 내로 전달 시킬 수 있는 기술이다.

 

알파팜의 이병엽대표는 중국내 의약 및 화장품 전문 유통기업과 공동으로 탈모 방지 효능 검증을 완료하고 중국 국가식품약품감독관리총국(CFDA) 위생 허가를 취득하였으며, 중국 내 유명 제약사 유통망을 활용한 판매 체계 구축과 동시에 현지 유통업체와 연간 400억원 규모의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중국 현지 유통업체 관계자는 차별화된 바이오 기술을 기반으로 한 확실한 과학적 근거와 함께, 효능 검증을 통하여 실제 탈모 방지 효능이 우수하다는 것이 확인된 만큼 약 1조원이 넘는 중국 탈모방지 헤어케어 시장을 성공적으로 공략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는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이에 앞서 코오롱생명과학은 2017년 말 프로셀테라퓨틱스(대표 : 이병규, 이하 프로셀)가 독자 보유한 피부투과기술의 공동 개발 및 글로벌 독점 판매계약을 체결 한 바 있다.

 

이번 계약은 코오롱생명과학과 프로셀이 공동사업을 전개하기로 한 이후, 6개월 만에 첫 대형 계약을 성사시킨 것으로 유통 역량을 보유한 대기업이 기술력이 뛰어난 중소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서로 상생하는 성공적인 사례로 볼 수 있다.

 

코오롱생명과학의 기능소재사업본부장인 조영우 상무는 프로셀과 공동으로 피부투과 기술에 효능이 이미 검증된 다양한 소재를 접목한 기능성 화장품 원료 및 제품들을 개발, 임상 중에 있으며, 이를 지속적으로 국내외에 판매를 확대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