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0 354

'스카이셀플루' 하이스트 브랜드 백신부문 1위

'스카이셀플루' 하이스트 브랜드 백신부문 1위 세포배양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가 4년 연속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세포배양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가 ‘2018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백신부문 1위의 영예를 안았다고 31일 밝혔다.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는 한 해 동안 최고의 가치를 창출한 국내 대표 브랜드들을 분야별로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시상 대상 선정을 위해 브랜드 가치 평가 전문업체인 브랜드스탁과 연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평가모델인 KBHI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측정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은 시상에서는 3만 여명의 소비자와 전문가 패널이 혁신성과 차별성, 트렌드 선도력, 제품의 신뢰도 등에 대해 종합 평가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스카이셀플루는 혁신성과..

부광약품 투자사 신약허가 신청

부광약품 투자사 신약허가 신청 美 에이서社,'에드시보(Edsivo)' 제출 부광약품이 4대주주(약 6.5% 지분)로 있는 나스닥 상장사 에이서테라퓨틱스(Nasdaq: ACER)가 혈관엘러스단로스증후군(vEDS) 치료를 위한 에드시보(Edsivo)의 신약 허가 신청(NDA)을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에이서는 NDA신청과 함께 신약 허가 우선 심사권(Priority Review)을 요청했으며, 받아들여지게 되면 6개월의 검토 기간이 소요될 수 있다. 우선 심사권은 치료에서 상당한 개선을 제공하거나 만족할만한 대체 요법이 없는 경우 치료를 제공하는 약물에 주어지게 된다. 혈관엘러스단로스증후군은 유전적 결함으로 콜라겐 형성의 이상에 의한 것으로, 혈관파열과 사망으로 이르게 하는 혈관 결합..

"양덕숙 서울시약 출마자 선거중립 규정 지켜라"

"양덕숙 서울시약 출마자 선거중립 규정 지켜라" 한동주 선거사무소측, 위반 사례 발견 선관위 제소 서울시약사회장에 출마한 양덕숙 약학정보원장에 대해 상대후보측이 중립을 지켜줄 것을 요구했다. 한동주 선거사무소는 양덕숙 원장이 최근 약국관리프로그램인 PIT3000의 초기 화면에 본인의 선거사무소 개소식 안내글을 올린 것은 선거중립 의무에 위반하는 것이라고 밝히고, 선관위에 이를 제소키로 했다. 한동주 선거사무소측은 지난 선거에서도 양원장이 선거에 개입하여 사임권고를 받은바 있었고, 그 일로 인해 선거관리규정 개정에서 중립의무기관으로 지정되었으나 이를 무시하고 이런 행위를 하는 것은 선거규정 위반행위라고 강조했다. 한동주 선거사무소측은 또한 출정식 초청장의 발송 주체도 양 원장이 소장으로 있는 한국약사학술경..

최광훈 경기약사회장 선거기간 회장직무대행에

최광훈 경기약사회장 선거기간 회장직무대행에 現 박선영 부회장 지명 ~ 회무공백 없도록 만전 당부 경기도약사회 최광훈 회장이 제39대 대한약사회장 선거에 출마함에 따라 중앙선관위 (예비)후보등록에 앞서 경기도약사회장 직무대행으로 박선영 현 부회장(사진)을 지명했다. 최광훈 회장은 오는 11. 3부터 대한약사회장 예비후보자 등록이 시작됨에 따라 선거기간동안 경기도약사회장으로서의 직무가 정지되는 만큼 지부 현 부회장중 회무경험이 풍부한 박선영 부회장을 직무대행으로 지명했다. 박선영 직무대행은 현 집행부에서 윤리위원회 업무를 주로 담당해 왔고 약사지도위원회 청문위원으로 활약해 왔다. 박선영 대행은 지명을 통보를 받고 여러 가지로 부족하지만 회무 공백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그동안 추진해 온 지부 역점사업과 지속..

일동제약 아로나민, 광고학회 선정 ‘올해의 브랜드상’

일동제약 아로나민, 광고학회 선정 ‘올해의 브랜드상’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자사의 대표 브랜드 ‘아로나민’이 한국광고학회가 개최한 추계학술대회에서 ‘올해의 브랜드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아로나민은 1963년 첫 출시한 활성비타민 피로해소제로, 지난해 741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국내 일반의약품 시장 1위에 오른 브랜드다. 일동제약은 오랜 역사와 함께 다양한 세대를 넘나들며 형성된 아로나민의 브랜드 친밀도와 애착을 강화하는 한편, 아로나민의 제품 속성, 브랜드 가치 등을 전달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점을 인정 받았다. 특히, 올해 아로나민 출시 55주년을 맞아 한정판 기념 패키지 제작, 스토리 공모전 시행 등 다양한 프로모션 및 고객 감사 행사를 진행하여 좋은 반응을 얻은 점도 높게 평가..

심사평가원 서울지원, 달동네 방문 진료봉사

심사평가원 서울지원, 달동네 방문 진료봉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서울지원(지원장 김충의)은 지난 10월 30일(화)에 서울특별시 한의사회, 노원구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백사마을(노원구 중계본동 소재)을 방문하여 진료봉사를 실시했다. 봉사활동은 지역주민 70여명을 대상으로 ▲양·한방진료 ▲혈압측정 등 건강검진·상담 ▲위문공연 및 손마사지 ▲후원물품 전달 등을 통해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하였다. 이날 진료를 받은 한 지역주민은 “거동이 불편해 병원을 자주 방문하지 못했는데 직접 찾아와 진료를 해주니 기쁘다”며 마을주민과 소통하고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준 봉사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심사평가원 김충의 서울지원장은 “의료서비스 사각에 놓인 지역주민을 위한 진료봉사를 확대하여 더불어 행복하고 더불어 건강한..

◆의약정책 2018.10.31

씨엘바이오, 구취잡는 '씨엘바이오 올인원 치약' 출시

씨엘바이오, '씨엘바이오 올인원 치약' 출시 치주염. 잇몽질환. 구취제거., 충치예방등 씨엘바이오(대표 최종백)가 노인냄새 잡는 비누 '올인원크림바'에 이어 치주염, 잇몸질환, 구취제거, 충치예방, 치은염 등 치아관련 5대 고민을 한번에 해결한 프리미엄 '씨엘바이오 올인원 치약'을 31일 출시했다. '올인원 치약'은 치아에 보호막을 형성하고 내산성을 높이며, 치석 방지, 시린 증상 완화 등 다양한 기능으로 구강케어를 고루 돕는 명품 치약으로, 몸에 좋은 매스틱오일, 황금, 자일리톨, 프로폴리스, 자몽, 녹차 등의 식물유래추출물과 카렌듈라, 로즈마리, 캐모마일 등 천연약초 추출물을 다량 함유한 씨엘바이오의 전략제품이다. '매스틱'은 세계 3대 천연항생물질 중 하나로 충치예방이 뛰어나며, '프로폴리스'는 항..

한미, 신약 후보물질(HM43239) FDA희귀약 지정

한미, 신약 후보물질(HM43239) FDA희귀약 지정 세금감면, 허가신청비용 면제, 시판허가 후 독점권 등 혜택 한미약품은 31일 차세대 급성 골수성 백혈병 치료 신약 후보물질(HM43239)이 최근 미국 FDA로부터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HM43239는 급성 골수성 백혈병(AML, Acute myeloid leukemia)을 유발하는 FLT3(FMS-like tyrosine kinase 3) 돌연변이를 억제하면서도 기존 FLT3 저해제의 약물 내성을 극복한 차세대 신약 후보물질로, 미국 FDA로부터 임상 1상 허가를 받은 상태이며 곧 미국 MD앤더슨 암센터에서 임상 1상을 시작할 예정이다. FDA 희귀의약품 지정(Orphan Drug Designation)은 희귀난치성 질병 또는 생명을 ..

동아에스티, 3분기 1,408억 매출, 영업익 82억원

동아에스티, 3분기 1,408억 매출, 영업익 82억원 동아에스티는 2018년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408억, 82억이라고 밝혔다. 이 업체는 30일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 감소한 1,408억. ETC부문 매출은 추석에 따른 영업일수 감소로 전년대비 하락하였으나, 슈가논, 주블리아 등 주력제품 중심의 매출 성장이 고무적이며, 해외부문 매출은 전년 그로트로핀 입찰 지연으로 매출이 하반기에 집중되어 전년대비 그로트로핀은 감소하였으나, 박카스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하여 전년대비 증가하였다고 밝혔다. 또 영업이익은 R&D 비용 7.1% 증가와 일회성/일시적인 원가 상승의 기저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48.6% 감소했다고 덧붙였다. 동아에스티는 3분기에는 일본 바이오기업 타카라바이오..

약학정보원, 눈높이복약정보 신규서비스 추가

약학정보원, 눈높이복약정보 신규서비스 추가 홈페이지 메인에 배치..콘텐츠 제공 시작 약학정보원(원장 양덕숙)이 11월 1일 Pharm IT3000과 약학정보원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에 ‘눈높이 복약정보’ 신규 서비스를 추가한다. 눈높이 복약정보 서비스는 의약품은 물론 질병, 건강 등에 관한 유용한 정보와 상식을 쉽게 해설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탈모증 △양극성 장애 △색소 침착 및 기미예방기능성 화장품 △멀미 △인공눈물과 안구세정제 등 약사와 일반인 모두 관심을 가질 만한 대중적인 소재들을 주로 다룬다. 약정원 홈페이지, 의약품검색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 중인 ‘약이야기’ 콘텐츠를 보완한 것으로 약학정보원 학술자문위원회와 학술사업팀이 집필, 편집하였다. 이와 관련 양덕숙 약학정보원 원장은 “Ph..

복산나이스, 수도권부문 분리 사업활성화

복산나이스, 수도권부문 분리 사업활성화 총괄에 이호철 부사장 임명..책임 경영체제 시동 ㈜복산나이스(대표 엄태응)가 수도권 사업을 강화한다. 이를 위해 복산나이스는 임원급 인사단행을 통해 조직을 새롭게 개편하고, 사업계획을 새로 수립했다. 복산 측은 이와 관련, 11월 1일부로 기존 본부체제 조직에서, 수도권 사업 부문을 분리하는 한편, 수도권부문장에 구매본부 이호철 전무이사를 부사장으로 승진인사를 단행, 책임을 맡겼다. 이를 계기로 복산나이스는 기존 5본부 체제에서, 수도권사업 부문을 분리. 강화해 시장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하는 한편, 현장중심의 책임경영 체제를 적극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복산나이스 측은 수도권부문 영업을 활성화 하기위해 약국, 병원, 입찰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구매활동..

19대 실명예방재단 이사장에 이상열 원장

19대 실명예방재단 이사장에 이상열 원장 2018년 10월 26일 우리연세안과 이상열(연세의대 안과 명예교수) 원장이 한국실명예방재단 제 19대 이사장으로 취임하였다. 이상열 이사장은 연세의대 출신으로 연세의대 안과과장, 2002년~2006년 대한성형안과학회 회장, 2012년~2014년 대한안과학회 이사장을 역임하였으며 입회절차가 까다로운 미국성형안과학회에 아시아 유일의 정회원이기도 하다. 또한 안검하수 및 안검내반 분야의 명의로 국내 성형안과 분야 전문의를 위한 교과서인 “성형안과 수술교과서” 등을 집필하였고 최근에는 2009년부터 온라인 카페를 통해 환자와 질의 응답한 내용을 중심으로 ”안검하수 클리닉” 책자를 발간하여 수술을 앞둔 환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현재는 안검하수 및 안검내반 수술..

존슨앤드존슨, 사랑의 턱받이 제작

존슨앤드존슨, 사랑의 턱받이 제작 푸르메 어린이재활병원에 전달 한국존슨앤드존슨(사장 이재연)의 임직원들이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기부하고자 지난 24일부터 약 1주일간 사랑의 턱받이를 제작했다. 보건복지부 자료에 따르면, 2015년부터 2017년까지 0~9세 장애어린이 수는 24,048명에서 27,256명으로 2년 새 약 13% 증가했지만, 이들에 대한 지원은 아직 수요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행사는 한국존슨앤드존슨의 전 직원이 참여하는 ‘자원봉사의 달(Volunteer Month)’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재활치료를 받는 어린이들이 식사 시에 청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직원들이 손수 바느질 해 장애어린이들을 위한 턱받이를 제작했다. 완성된 턱받이에는 뒷면에 ‘언제나 행복하게’..

GC녹십자, 3분기 매출 3523억원 영업익 280억원

GC녹십자, 3분기 매출 3523억원 영업익 280억원 3분기 누적 매출 1조원 육박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3분기 매출액이 3,523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1.1%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0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3.3% 줄어든 280억원을 기록했다. GC녹십자 개별 기준 수치를 살펴봐도 매출 규모는 0.8% 감소해 소폭이지만 외형이 축소됐다. 이는 국내 사업 매출이 4.8% 줄어든 영향이 컸다. 주력 품목인 독감백신의 내수 판매실적이 경쟁 심화 속에서도 준수한 성적을 냈지만, 외부 도입 백신 상품 판매가 공급 지연이나 경쟁품 등장으로 저조했던 탓이다. 반면 해외 부문은 혈액제제의 중국, 브라질 수출 물량 증가와 수두백신 수출국 확대에 힘입어 전년..

SK플라즈마, 안동 신공장 본격 가동들어가

SK플라즈마, 안동 신공장 본격 가동들어가 연간 60만리터 혈액제제 생산 가능해져 국내 혈액 유래 의약품 산업을 양분하고 있는 혈액제제 전문기업 SK플라즈마가 신공장 가동으로 제2의 도약기를 선언했다. SK플라즈마는 혈액제제 의약품의 국내외 공급을 확대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코자 경북 안동 바이오산업단지 내 31.586㎡ 부지에 약 1,500억원을 투자, 신공장을 짓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상업 생산에 돌입했다고 30일 밝혔다. SK플라즈마는 2015년 착공해 약 4년 만에 상업 생산에 성공한 안동 신공장을 통해 기존 대비 약 500% 늘어난 연 60만 리터의 혈액제제 생산 규모를 확보했다. 이로써 국내에서 혈액제제를 제조∙공급하는 유이한 회사인 SK플라즈마 등 2개사는 모두 국내 공급 혈장(혈액제제의 원..

대웅제약, 재미한인제약인협회 추계 심포지엄 참석

대웅제약, 재미한인제약인협회 추계 심포지엄 참석 재미한인제약인협회, 대웅제약 이종욱 고문 공로상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 재미한인제약인협회(KASBP)가 주최하는 ‘2018 KASBP 추계 심포지엄’에 참석해 최신 글로벌 R&D 동향을 파악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KASBP 추계 심포지엄은 미국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제약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제약 ·바이오 정보를 공유하고 최신 글로벌 제약업계에 대한 토론을 진행하는 행사다. 대웅제약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06년부터 13년 째 KASBP 심포지엄을 후원해오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은 이달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 간 미국 메사추세츠에서 ‘성공적인 신약 개발을 위한 타겟 선정 (Finding a Target in Drug..

동화약품, 후시딘과 함께하는 홍명보 축구교실

동화약품, 후시딘과 함께하는 홍명보 축구교실 수원종합운동장서, 300여명 어린이 대상 동화약품은 지난 27일 수원 종합운동장 인조잔디 구장에서 ‘2018 후시딘과 함께하는 홍명보 축구교실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초, 수원 소재 홍명보 어린이 축구교실과 인근 축구교실 유치부, 초등부 등 총 3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했다. 참석한 어린이는 6~7세 두 팀, 8~9세 두 팀, 10~11세 두 팀, 12~13세 한 팀으로 구성되어, 대한축구협회 전무이사 홍명보 전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직접 참관한 가운데 각각 조별리그 경기를 통해 연령별 결승전을 가졌다. 홍명보 감독은 “축구를 사랑하는 아이들을 위해 매년 큰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동화약품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대한민국..

‘2018 KoNECT-MFDS 국제 컨퍼런스 개최

‘2018 KoNECT-MFDS 국제 컨퍼런스 개최 31일 오전 9시 여의도콘래드호텔서 아시아 최대의 임상시험 국제 행사인 ‘2018 KoNECT-MFDS 국제 컨퍼런스(2018 KoNECT-MFDS International Conference)가 31일 오전 9시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다.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이사장 지동현, 이하 KoNECT)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 이하 식약처)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임상시험 관련 160개 이상 유관기관의 900여명의 임상시험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Embracing Change and Beyond in Clinical Trial Development’라는 주제로, 임상개발부터 임상시험의 미래 등 글로벌 임상..

한미 ‘오라스커버리’ 적용 전이성 유방암 신약 개발추진

한미 ‘오라스커버리’ 적용 전이성 유방암 신약 개발추진 파트너사 아테넥스, 항암 주사제 ‘Eribulin’ 경구용 신약 주사제를 경구용으로 전환하는 한미약품의 플랫폼 기술 ‘오라스커버리(ORASCOVERY)’가 적용된 신약이 추가 개발된다. 한미약품 파트너사 아테넥스는 최근 전이성 유방암 및 지방육종 치료 주사제인 ‘Eribulin’(상품명 할라벤)’을 경구용으로 전환한 신약 후보물질(Eribulin ORA)의 FDA 임상 승인(IND)을 받고, 2019년 상반기 내 임상 1상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할라벤은 일본 제약기업 ‘에자이’가 정맥 주사용으로 개발한 항암제로, 작년 한해 전세계에서 3억6000만 달러(약 4000억원) 매출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아테넥스는 새로운 합성기술을 통해..

동아제약, 부산 키자니아서 어린이 직업체험

동아제약, 부산 키자니아서 어린이 직업체험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지난 29일 부산지역 어린이들을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부산에 초대해 어린이 직업체험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키자니아 직업체험 활동은 어린이들이 평소에 접할 수 없는 직업들을 직접 체험해보며 직업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를 높이고 미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초대받은 어린이들은 키자니아 부산 ‘동아제약 가그린 치과’에서 치과의사가 되어 충치와 잇몸질환을 겪는 환자를 치료하고, 건강한 치아를 위한 구강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경찰이 되어 도시를 순찰하고, 수의사가 되어 동물들을 치료하는 등 다양한 직업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부산에서 실시되는 키자니아 직업체험 활동은 31일, 11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