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2 356

약사회, 장애인 대상 사랑 나눔 실천

약사회, 장애인 대상 사랑 나눔 실천 지체장애인 300여명에 영양제 전달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여약사위원회(담당부회장 조덕원, 위원장 이경숙·김종희)가 28일, 지체장애인 대상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여약사위원회는 경기도 수원지역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송년 모임인 ‘2018년 사)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수원시지회 감사제’ 행사에서 300여명의 장애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의약품(영양제)을 전달했다. 조덕원 부회장은 장애인들에게 새해 덕담을 통해 격려의 말을 전했으며, 함께 참석한 이애형 약바로쓰기운동본부장은 “장애인 대상 의약품사용교육에 더욱 힘쓰는 등 올바른 의약품 복용 환경 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조덕원 부회장, 이애형 약바로쓰기운동본부장, 이경숙·김종희 여약사위..

전혜숙 의원, 심평원 서울지원 일일명예지원장

전혜숙 의원, 심평원 서울지원 일일명예지원장 심사·평가 현장체험... 보건의료 발전 방안 모색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12월 28일(금) 서울지원(중구 소재)에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전혜숙 의원(서울 광진갑)이 1일간 심사평가원 서울지원의 명예지원장이 되는「일일명예지원장」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일일명예지원장」위촉 행사는 심사평가원과 국회와의 건강보험 발전을 위한 소통․협력 행사로 마련되었고, 이를 통해 보건 의료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로 삼았다. 전혜숙 일일명예지원장은 서울지원 심사·평가 주요 업무 소개를 받고, 심사시연 등 진료비 심사·평가 업무과정 전반에 대해 체험했다. 행사 세부일정은 ▲지원장 및 간부소개 ▲서울지원 주요 현안 업무 소개 ▲명예..

◆의약정책 2018.12.30

약사회, 장애인시설 사랑나눔 의약품 전달

약사회, 장애인시설 사랑나눔 의약품 전달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여약사위원회(담당부회장 조덕원, 위원장 이경숙·김종희)는 27일(목), 화성시 아르딤복지관(관장 이호걸)에 방문하여 의약품(영양제)을 전달했다. 전달식에 참여한 조덕원 부회장은 "대한약사회는 다양한 의약품 후원으로 이웃돕기를 실천하고 있으며, 특히 2016년부터는 장애인 건강지킴이 활동으로 (주)한독과 함께하는 사랑플러스캠페인을 통해 재능기부 및 사랑나눔을 실시하고 있는데 이번 기회에 장애인 이용시설에 영양제를 후원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후원이 지역장애인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달식에 함께 참석한 공영애 봉사단장은 “의약품 기부를 통해 장애인들의 재활과 자립과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아르딤..

양덕숙 후보 "중앙선관위 기각 결정은 헛점 투성이 결정"

양덕숙 후보 "선관위 기각결정은 헛점 투성이" 선거규정도 제대로 안 살펴... 재조사해야 중앙선관위의 기각 결정에, 양덕숙 후보측은 도저히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어려운 결정이라고 강조하고, 중앙선관위의 결정의 문제점을 꼬집었다. 양 후보측은 선관위는 “선거관리규정에 분회에서 연고를 달리해 신상신고를 했거나 신상신고비 대납, 단체로 진행된 것 등에 대한 규정은 없다"면서 "양캠프 측이 제기한 분회 신상신고 관련 문제제기에 대해 해당되는 규정이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말한 것은 약사사(薬事史)에 다시없을 슬플정도로 무원칙의 처사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선관위에서, 규정이 없다고 말한 것에 대한 반증이 선거규정에 분명히 나와 있다는 것이다. 대한약사회장 및 지부장 선거관리 규정 제11조 2의 6에 따르면, ‘..

그린스토어, '키즈롱 칼슘 바닐라맛' 출시

그린스토어, '키즈롱 칼슘 바닐라맛' 출시 그린스토어(대표 박영창)가 ‘키즈롱 칼슘 바닐라 맛’을 출시했다. ‘키즈롱 칼슘 바닐라 맛’은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망간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으로 성장발육이 필요한 어린이를 위한 제품이다. 성장기 뼈와 치아를 만드는 미네랄 칼슘과 필수 영양소지만 어린이에게 매우 부족하기 쉬운 뼈 형성 미네랄 망간, 신경과 근육을 튼튼히 하는 마그네슘과 칼슘의 흡수를 돕고 뼈를 튼튼히 하는 비타민D를 배합하여 성장기 아이들의 발달에 필요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함유하였다. 키즈롱 칼슘은 입맛이 까다로워 잘 먹지 않은 아이들을 위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바닐라 맛으로 기호도를 높였다. 그린스토어 담당자는 ‘성장기 어린이는 균형 있는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불규칙한 식습..

[신년사] 조찬휘 대한약사회장 2019년 己亥年 신년사

[신년사] 조찬휘 대한약사회장 2019년 己亥年 신년사 소통과 화합을 통해 새롭고 희망찬 약사직능 열어가길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황금돼지의 해를 맞아 회원 여러분에게 모두 밝고 풍족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지난 몇 년간 안전보다는 편의성과 경제성을 명분으로 우리 사회는 국민건강을 침해하려는 시도에 맞서 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전성을 도외시한 채 경제논리에만 초점을 맞춘 편의점판매약 확대 시도는 물론,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과 규제프리존특별법 제정 등 재벌친화적 보건정책이 무분별하게 추진되며 국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시도는 끊이지 않고 나타나고 있습니다. 약사사회는 힘든 여건 속에서도 회원과 약사회가 하나로 뭉쳐 국민건강과 약사직능 수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당면한 문..

현대약품, 대학생마케터 20기 발대식

현대약품, 대학생마케터 20기 발대식 현대약품이 지난 27일 서울 논현동 현대약품 본사에서 ‘대학생 마케터 20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는 2008년부터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학생들에게 실제 제약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실무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대학생 마케터 20기는 유현조(연세대), 윤은빈(한국외대), 심익태(성균관대), 유양인(서강대), 김호준(경희대), 박수빈(중앙대), 한고은(성신여대), 유다은(명지대), 최민영(숙명여대), 김지영(연세대), 유현우(가톨릭대), 이혜인(건국대), 박재영(한국외대), 전현우(대진대), 지서영(동덕여대), 탁다예(단국대)등 총 16명이 선정됐다. 이 날 발대식에서는 현대약품 ..

프로스테믹스, ‘엑소스템’기반 건기식사업 본격화

프로스테믹스, ‘엑소스템’기반 건기식사업 본격화 프로스테믹스(203690)는 세포 간 신호전달물질인 ‘엑소좀’을 실용화하며 건강기능식품 원료 사업을 본격화했다고 28일 밝혔다. 프로스테믹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18년 중소기업 네트워크형 기술개발사업-R&BD 과제(2단계)’에 ‘장건강 기능성 식품 소재 개발’ 과제로 최종 선정됐다. 이 사업을 통해 내년 ‘엑소좀’ 기술을 이용한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인증을 받을 계획이다. 중소기업 네트워크형 기술개발사업은 글로벌 선진 시장 진출을 위한 중소기업간 기술 및 사업개발 협력을 지원함으로써, 고부가가치형 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 과제를 통해 프로스테믹스는 미생물 유래 엑소좀 기술 개발을 주도하고 연 70톤 ..

건보공단, 2017 건강보험 보장률 전년비 01.%p증가

건보공단, 2017 건강보험 보장률 전년비 01.%p증가 건강보험환자 진료비 실태조사 연구결과 발표 구분 2011년 2012년 2013년 2014년 2015년 2016년 2017년 건강보험 보장률 63.0 62.5 62.0 63.2 63.4 62.6 62.7 법정본인부담률 20.0 20.3 20.0 19.7 20.1 20.2 20.2 비급여본인부담률 17.0 17.2 18.0 17.1 16.5 17.2 17.1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2017년 건강보험환자 진료비 실태조사 연구결과를 발표하였다. ’17년 건강보험 보장률은 62.7%로 전년대비 0.1%p 증가하였다. ’14년부터 중증질환에 집중된 보장성 강화 정책 등으로 4대 중증질환 건강보험 보장률은 81.7%로 전년대비 1.4%p 증가했으나..

◆의약정책 2018.12.28

최도자 의원, ‘감염병 예방법’일부개정안 발의

최도자 의원, ‘감염병 예방법’일부개정안 발의 ‘전염병 위기 대응위한 국가비축물자관리’ 체계화 5년마다 수립되는 감염병 예방 기본계획에 ‘국가비축물자 관리계획’를 추가하는 법안이 발의됐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바른미래당 간사인 최도자 의원은 27일, 감염병 예방 및 관리 기본계획에 ‘감염병 위기 대비 국가비축물자 관리계획’을 함께 수립하도록 명문화 하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대표발의 한다고 밝혔다. 현행 법률에서는 5년마다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도록 하고 있다. 하지만, 감염병 대응에 필수적인 대비물자의 비축 및 관리계획에 대해서는 법률에서 명확히 규정하지 않고 있다.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자체적으로 해당 계획을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지만, 법적근거..

◆의약정책 2018.12.28

약사회 중앙선관위, 양덕숙 후보 이의신청 기각

약사회 중앙선관위, 양덕숙 후보 이의신청 기각 선거운동을 위해 사임한 임원 대상 복권 결정 대한약사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문재빈 총회의장)는 지난 26일 양덕숙 후보가 제기한 ‘서울시약사회장 선거 및 당선 무효 이의신청’에 대해 기각했다고 밝혔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서울시약사회장 선거에 있어 소속 분회를 변경하여 서울시약사회장 선거권을 행사한 행위는 ‘지부·분회 조직운영 및 회비관리 규정’ 제4조 위반에 해당되는 것으로 볼 수 있으나, ‘대한약사회장 및 지부장 선거관리규정’ 제11조 제2항 제6호의 ‘소속 지부를 변경’한 행위가 아니므로 선거권에 대해 따로 정하고 있는 선거관리규정 위반에 해당되지 않는 것으로 판단했다. ‘대한약사회장 및 지부장 선거관리규정’ 제11조 제2항 제6호는 ‘선거 당해 ..

국제약품 당뇨・이상지질 복합제 내년 1월 출시

국제약품 당뇨・이상지질 복합제 내년 1월 출시 크레비스정 750/10mg, 500/10mg 국제약품(주)(대표이사 남태훈, 안재만)는 메트포르민과 로수바스타틴이 복합된 당뇨 및 이상지질혈증 복합 치료제 ‘크레비스정 750/10mg, 크레비스정 500/10mg’의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아 오는 2019년 1월 출시한다. 크레비스정 2종 복합제는 간에서 당신생을 억제하고 위장관에서 당의 흡수를 감소시켜 당뇨환자에서 단독투여로도 우수한 혈당조절효과가 입증된 당뇨병 1차 약제 메트포르민과 콜레스테롤 생합성 저해를 통해 타 Statin 약제와 비교시 강력한 LDL-C 강하효과를 나타내는 로수바스타틴이 복합된 제품으로 메트포르민과 로수바스타틴을 동시에 투여하여야 하는 환자에만 병용대체요법으로 사용하는 제품이다...

병원약사회, 봉사단체에 사회봉사기금 전달식

병원약사회, 봉사단체에 사회봉사기금 전달식 세이브더칠드런, 피스메이커스, 라파엘나눔에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은숙)는 2008년 환아돕기 모금 운동을 시작으로 매년 후원해오고 있는 아동복지재단 ‘세이브더칠드런’, 2010년부터 네팔 등 해외의료봉사 의약품 후원을 시작한 사회복지법인 ‘피스메이커스’, 그리고 2011년부터 외국인 노동자 무료진료 후원을 시작한 ‘라파엘나눔’에 2018년에도 후원금을 전달하며 지속적으로 나눔 실천을 하겠다는 약속을 지켰다. 먼저 지난 12월 14일(금), 손은선 홍보부회장과 김재송 보험부위원장, 이승연 보험위원, 김수희 홍보위원이 함께 전 세계 120여개 국가에서 아동 권리 실현을 위해 활동하는 국제구호개발 NGO인 ‘세이브더칠드런’을 방문하여 ‘한 생명 살리기’ 후원금 500..

랩스커버리 적용 첫 글로벌신약, 美 FDA 시판허가 신청

랩스커버리 적용 첫 글로벌신약, 美 FDA 시판허가 신청 한미파트너사 스펙트럼,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롤론티스' 한미약품 파트너사 스펙트럼은 미국 FDA에 장기지속형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롤론티스’의 생물의약품 허가 신청(BLA)을 완료했다고 자사 보도자료를 통해 27일(현지시간 기준) 밝혔다. 스펙트럼 대표이사 조 터전 사장은 “롤론티스는 스펙트럼의 성장을 책임질 핵심 품목으로, FDA 허가신청 단계까지 도달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BLA는 의료진에게 15년만에 새로운 호중구감소증 치료 옵션을 제공하는데 한 발짝 더 다가선 것이며, 스펙트럼은 이 거대한 시장과 매우 친숙하다”고 말했다. 스펙트럼은 골수 억제성 화학치료요법에 의해 호중구감소증이 발현된 643명의 초기 유방암 환자를 대상으로 진..

[신년사]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김동연 이사장

[신년사]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김동연 이사장 2019년, 희망찬 기해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기해년 한해도 신약조합 관계사 모든 분들의 건강과 소망하시는 일들이 이루어 지시길 바랍니다. 새해는 우리나라가 신약 개발을 시작 한지 33년이 되는 해로서, 우리 제약기업, 바이오벤처기업, 스타트업들이 협력하여 글로벌 신약으로 승부하는 한해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제는 우리도 신약기술수출은 물론, 신약의 완제품으로 세계 시장의 진입장벽을 넘어 큰 부가가치를 창출 할 때가 되었습니다. 향후 반도체와 자동차 산업을 능가할 제약산업에 차세대 먹을거리를 만들어낼 과제에 정부의 과감한 투자 확대와 인허가, 금융세제, 보험약가 등 신약개발 전주기에 걸친 네거티브 규제가 전면 개편 시행되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 합니다. 과학..

[신년사] 이영찬 보건산업진흥원 원장

[신년사] 이영찬 보건산업진흥원 원장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황금돼지 해’로 보건산업 모든 분야가 성장 발전하는 한 해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보건산업에 종사하는 모든 분들 모두 새해 목표로 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길 바랍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지난해 보건산업 수출 지원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진흥원은 4차산업혁명에 따른 정책여건 및 국내외 동향을 고려하여 보건복지부와 함께 헬스케어 빅데이터 생산‧관리 시범체계 및 운영, 인공지능 활용 신약 개발 등 「4차산업혁명 기반 헬스케어 발전전략」 5대 핵심프로젝트와 「보건산업 좋은 일자리 창출 위원회」를 구성해 10개 실행과제를 선정하는 등 보건산업 민간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였습니다. 보건의료 R&D에 ..

◆의약정책 2018.12.28

대구첨복재단, 사회공헌활동 진행

대구첨복재단, 사회공헌활동 진행 1% 나눔운동 모금액을 활용한 희망나눔 캠페인 지난 24일(월),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 이후 대구첨복재단)이 대구 동구 지역 사회취약계층 주민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임직원 나눔활동에 나섰다. 대구첨복재단은 강추위가 시작된 요즘, 월동준비에 취약할 수 있는 세대에 사랑의연탄나눔운동을 통해 연탄 1만장을 전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전 직원이 참여하는 1% 나눔 운동 적립금으로 마련된 기부금을 활용해 의미를 더했다. 연탄 전달 이외에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신생원에도 성금을 기탁했다. 대구첨복재단은 무더위가 시작된 지난 5월 말에도 비상의약품‧선풍기‧쌀‧라면‧생수 등 장기간 사용과 보관이 용이한 품목을 대구시 동구 쪽방촌 거주세대에 전달했다. 생필품 전..

[신년사] 김승택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신년사] 김승택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2019년 ‘황금돼지’의 해인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언론인 여러분! 올해는 황금돼지와 같이 풍요로움이 넘치는 한해가 되길 바랍니다. 지난해부터 우리원은 정부의 주요정책인 ‘병원비 걱정 없는 든든한 나라’를 위한 건강보험 보장성강화 정책을 성공적으로 수행중에 있습니다. 또한, 임직원 모두의 노력으로 정부 기관경영평가에서 최고등급(A), 공공기관 청렴도 조사에서 2등급을 받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올해도 저출산 심화, 인구의 급격한 고령화에 따른 만성질환의 증가 등 보건의료환경이 급변할 것입니다. 이에 우리원의 역할과 책임은 그 어느 때보다 엄중해지고 있습니다. 2019년도에 우리원은 국민건강과 안전 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건강보험의 보장성을 강화하는 한편,..

◆의약정책 2018.12.27

한화종합연구소, 건양대병원에 성금 전달

한화종합연구소, 건양대병원에 성금 전달 건양대병원은 27일 ㈜한화종합연구소로부터 저소득층 환자들의 의료비에 써달라는 성금을 전달받았다. 기금 전달식은 최원준 건양대병원 의료원장, 유경식 한화종합연구소장, 안기호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 3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가정형편이 어려워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환자들을 위해 한화종합연구소 임직원과 회사에서 마련한 일천만원을 기부한 것이다. 성금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전액 지정 기탁되어 향후 건양대병원에 입원한 저소득 취약계층 환자들의 의료비로 쓰이게 된다. 최원준 의료원장은 “형편이 어려워 의료비가 큰 부담으로 작용하는 환자들이 많은데, 이번 기금을 통해 많은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건양대병원도 ..

건보공단,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누적 3만 7천병상

건보공단,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누적 3만 7천병상 올해만 1만 1천병상 늘어..국민 간병부담 경감에 효과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정부가 국민의 간병부담 경감을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사업이 올해로 누적 제공병상 3만7천여 병상에 이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 해 2만6천여 병상에서 올해만 1.1만 병상 증가한 것이며, 전국적으로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병원은 495개 기관이 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서비스 확대를 위해 지난해 말 전국 지역본부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전담팀을 구성하고, 지역밀착형 참여 홍보와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본부-지역본부-지사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통한 사업 참여확대 추진은 물론,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제공기관의 운영 모니터..

◆의약정책 2018.12.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