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2 181

경기도약사회, 제32대 집행부 인선 완료

경기도약사회, 제32대 집행부 인선 완료 1본부 6정책단 21개위원회로 조직 구성 경기도지부 박영달 회장이 제32대 집행부 인선을 완료했다. 박영달 회장은 지난해 12월 회장 당선이후 인수위원회를 구성, 그동안 4차례에 걸친 회의를 통해 집행부 조직과 업무분장에 대해 지속적으로 논의해 왔으며 그에 따른 신임 집행부의 구성을 삼고초려 끝에 완료했다. 부회장에 조선남(약사윤리), 조양연(총무/건강보험), 연제덕(학술/정책), 한일권(민생), 김희식(여약사/사회공헌), 최형옥(병원약사), 서영준(약국), 임용수(약사지도/정보통신), 김이항(홍보, 의약품 안전사용) 약사를 대의원총회 인준을 거쳐 임명했다. 또한 1 본부, 6정책단 그리고 21개 위원회를 구성, 향후 3년간 지부 회무를 이끌어갈 집행부의 뼈대를 ..

약교협, 2020년 PEET기본 계획 수립

약교협, 2020년 PEET기본 계획 수립 24차임총...통6년제 따른 성과기반 교육 중점 한국약학교육협의회(이사장 한균희)는 2월 26일(화) 전국 약학대학학장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4차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임시총회에서는 교육부의 약학대학 신설공고에 따른 현황, 2020학년도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PEET) 시행 기본계획 수립, 실무실습통합정보시스템 활용계획, 2019년 연구사업 추진계획 등을 보고했으며, 2018년도 결산(안) 및 감사보고, 임원 선출, 성과기반 약학교육의 미션, 비전, 핵심가치에 관한 건 등을 심의했다. 성과기반 약학교육은 통합6년제 학제개편에 따른 사회적 요구로 현재 정형화된 약학교육에서 탈피해 약대교육을 선진화 하겠다는 방침으로 약교협에서 중점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

30호 신약 '케이캡 정' 출시..시장 안착여부 주목

30호 신약 '케이캡 정' 출시..시장 안착여부 주목 CJ헬스케어, 위식도역류질환 시장 본격 진출 CJ헬스케어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이자 대한민국 제 30호 신약인 케이캡정(K-CAB Tab.)이 위식도역류질환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보건복지부 고시에 따라 케이캡정은 내달 1일자로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과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에 사용 시 보험 급여를 인정받는다. 케이캡정은 차세대 계열로 알려진 P-CAB(Potassium Competitive Acid Blocker, 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차단제)계열의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신약이다. 지난 해 7월 P-CAB 계열 제품으로는 세계 최초로 위식도역류질환의 주 적응증인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과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에 모두 허가를 받았다. ‘대한민국의 ..

심사평가원 의정부지원, 심사위원 워크숍 개최

심사평가원 의정부지원, 심사위원 워크숍 개최 심사위원의 대내․외 가교적 역할 기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정부지원(지원장 박영자, 이하 ‘의정부지원’)은 2월 26일(화) 진료심사평가위원회 심사위원(이하 ‘심사위원’)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심사위원은 의료현장에 종사 중인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약사로 구성되어, 의․약학적 판단이 필요한 심사업무 및 임상현장을 고려한 심사기준 개정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심사위원 위촉장 수여 ▲진료심사평가위원회 기능과 역할 ▲전문적이며 일관된 심사를 위한 소통의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보장성 강화 정책지원 ▲심사 일관성 강화 ▲의학적 타당성과 의료 자율성에 기반한 심사평가체계 개편을 위한 심사위원 등의 협조를 강조했다. 박영자 의정부지원장은..

◆의약정책 2019.02.28

일동바이오사이언스, 2019일본 PB&OEM 전시회 참가

일동바이오사이언스, 2019일본 PB&OEM 전시회 참가 특허 받은 4중코팅 유산균 등 소개 일동홀딩스의 자회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대표 이장휘)가 2019 일본 PB & OEM 개발전(PB & OEM 트레이드 쇼)에 참가해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기술을 홍보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행사는 (사)일본능률협회가 주최하는 일본 최대 규모의 PB 및 OEM 전시회이다. 금년 행사는 지난 19일부터 4일간 도쿄 ‘빅사이트(도쿄국제전시장, Tokyo International Exhibition Center)’에서 개최됐으며, 참가 업체들이 전시한 160개 부스에 6만여 명이 방문했다. 다양한 균주, 발효기술, 코팅기술 등 프로바이오틱스와 관련한 다수의 특허 및 원천 기술을 보유한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특허 ..

CJ헬스케어, '컨디션환' 리뉴얼 출시

CJ헬스케어, '컨디션환' 리뉴얼 출시 비음료 숙취해소 제품 수요 증가따라 최근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비음료 숙취해소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소비 트렌드를 겨냥해 CJ헬스케어의 컨디션환이 젊고 세련되게 다시 태어났다. 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는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18가지 성분을 함유한 컨디션환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리뉴얼 된 컨디션환에는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100% 국산 헛개나무 열매 농축액을 포함한 총 18가지 성분들이 함유가 됐는데 이번에 월계수 잎, 버드나무 껍질, 나파야자, 생강 농축액 등을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쉽게 찢을 수 있도록 커팅 선을 낸 이지컷(Easy Cut) 기술을 적용한 스틱 형태로 제작해 복용편리성을 높이고, 출시 이..

부광약품, '세비보 정' 국내 마케팅. 영업 본격화

부광약품, '세비보 정' 국내 마케팅. 영업 본격화 만성 B염 간염치료제..해당 분야 라인업 완성 간질환 분야에 강점을 지닌 부광약품은 만성B형간염 치료제 세비보정에 대한 국내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을 2019년 2월부터 시작하게 되었다. 세비보정은 1일1회 경구 복용하는 만성B형 간염치료제로 미국, 캐나다, 중국, 유럽연합 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2006년 식약처의 허가를 받아 만성 B형 간염 치료를 위해 처방되어왔다. 부광약품은 간질환 치료보조제인 레가론의 국내 도입을 시작으로 만성 B형 간염 치료 신약인 레보비르(성분명:클레부딘)의 개발에 성공하여 제품화에 성공하는 등 간질환 분야에서 강점을 보여왔다. 자체개발 신약인 레보비르와 간질환 치료보조제 오리지날 제품인 레가론, 이번 세비보정 까지 오리지날 제..

의수협, 회원사 요구에 선제적 대응하겠다

의수협, 회원사 요구에 선제적 대응하겠다 63회총회, 업무시스템과 연구관련 전산시스템 보완 의약품수출입협회가 글로벌시대에 맞춰 협회의 역할을 강화해, 해외시장에 대한 진출 확대 및 지원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이와관련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회장 오장석)는 27일 마곡동 통합회관에서 제63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이같은 금년 회무 방침을 밝히는 한편, 전년 사업실적과 결산안, 2019년 예산 및 사업 계획안을 확정했다. 오장석 회장은 인사말에서 "협회는 회원사에 대한 해외시장 진출과 확대를 위한 지원을 강화해, 정부유관 기관과 단체인 복지부, 식약처, 코트라등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다각적인 방향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다. 아울러 이와 관련한 시장 개척단 파견, 해외인허가 관련 세미나 개최 등 관련 행..

서울제약, 구강붕해 필름 제품 페루 진출

서울제약, 구강붕해 필름 제품 페루 진출 발기부전 치료제 타다라필 20mg 필름 제품 서울제약 ODF(구강붕해 필름) 제품이 해외에서 첫 허가를 받았다 서울제약(대표이사: 황우성)은 지난 해 7월 페루 디스톨로자(DISTOLOZA)사와 수출계약을 체결한 발기부전 치료제 타다라필 구강붕해 필름이 현지 허가를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수출은 서울제약 ODF 제품의 해외 첫 허가 취득을 통한 수출이라는 점에 의미가 있으며, 5월에 첫 선적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서울제약은 지난 해 4월, 1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보건복지부-외교부 중남미 지역 민간합동 보건의료 사절단으로 참가해 페루, 콜롬비아, 에콰도르, 볼리비아 등 중남미 4개 국가와 수출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금번 페루 수출로 첫 결실..

“600명 함께 한 빛의소리 향연”…나눔콘서트 ‘성료’

“600명 함께 한 빛의소리 향연”…나눔콘서트 ‘성료’ 한미약품-MPO, 23일 여의도 KBS홀서 일곱번째 공연 서울대 의대 출신 현직 의사들이 만든 오케스트라 향연이 600여명의 관객에게 따스한 감동으로 울려 퍼졌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과 메디칼필하모닉오케스트라(이하 MPO)는 지난 23일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제7회 빛의소리나눔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MPO는 서울대 의대 출신 현직 의사들로 구성된 오케스트라로, 한미약품과 함께 7년째 이 콘서트를 열고 있다. 한미약품과 MPO는 콘서트를 통해 조성한 기금을 서울 성동구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어린이 합주단인 ‘어울림단’과, 전북 익산의 장애인 종합 복지시설 청록원 ‘블루엔젤스 콰이어’에 6년째 지원하고 있다. 클..

식약처, 공동생동 1+3 내년도입..단계적 축소

식약처, 공동생동 1+3 내년도입..단계적 축소 류영진 처장 "글로벌 경쟁력 향상위해 필요" 강조 식약처는 27일 오전 제약계CEO와 조찬간담회를 통해 제네릭 난립의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으로 공동생동 1+3 제한을 내년부터 도입키로 했다. 식약처는 전면 시행으로 인한 혼란을 막기 해 단계적으로 추진해 4년 뒤에는 완전 폐지하기로 했다. 1+3 시행 후 4년 부터는 생동자료 1개에 제네릭 1개 허용으로 제도를 폐지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앞서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이 부분을 꾸준히 건의해 왔으며, 이에 식약처는 공동생동을 폐지하는 안을 검토했으나 제네릭 의약품 의존도가 높은 국내 제약업계의 현실을 고려해 품목 제한 후 단계적 폐지안을 발표한 것이다. 특히 최근 발사르탄 사태를 통해 국내 의..

◆의약정책 2019.02.27

유한재단, 2019년 장학금 수여식 개최

유한재단, 2019년 장학금 수여식 개최 유한재단(이사장 한승수)은 2월 26일 오전 대방동 유한양행 대강당에서 ‘2019년 유한재단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유한재단 한승수 이사장, 유한양행 연만희 고문, 유한양행 이정희 사장 등 유한 관계자와 장학금 수혜자 및 학부모들 150여 명이 참석했다. 2019년도 장학금 수혜자는 가톨릭대 김도연 등 110명으로 1년 등록금을 두 학기에 나눠 지급 받는다. 한승수 이사장은 “유일한 박사님의 숭고한 삶의 철학이 이 장학금 안에 담겨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유일한 박사님의 뜻을 받들어 정직하고 성실하게 열심히 학교 생활에 충실해 주시기 바란다.” 며 “항상 유한재단 장학생이라는 긍지와 자긍심을 가지고, 앞으로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할 ..

약사회, 약국조제실 투명화 권고 즉각 철회하라

약사회, 약국조제실 투명화 권고 즉각 철회하라 국내 약국의 특수한 조제환경 간과한 문제있는 조치 약사회가 권익위의 약국조제실 투명화 방안 관련 제도 개선에 즉각 반대하고 나섰다. 약사회는 이와관련 “국민권익위원회의 ‘조제실 투명화’ 요구는 약국 현실에 대한 무지와 행정편의주의적 사고에서 비롯되었으며, 규제일몰제 도입 등 정부의 규제완화 정책에도 역행하는 것으로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수년간의 모든 약사법 위반행위를 조제실 문제로 호도하여, 약국을 불법의 온상으로 치부했다는 점에서 전국 8만 약사는 분노하고 있다”며, “현재 약국의 조제실에는 수백 여 종의 전문·일반의약품이 조제실 벽면에 백화점식으로 진열되어 있으며, 마약·향정신성의약품과 같이 도난이나 유출되었을 경우, 심각한 사..

제약바이오협회, 2019년 사업계획과 예산안 등 승인

제약바이오협회, 2019년 사업계획과 예산안 등 승인 74회 정기총회 개최..예산 94억원 편성 정관 개정안 의결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26일 서울 방배동 협회 4층 강당에서 제74회 정기총회를 열고 2019년도 사업계획과 93억 909만원의 예산안을 승인, 확정했다. 또한 임기 만료된 원희목 회장을 재선임하고, 2018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과 정관 개정안을 의결했다. 총회는 2019년 사업목표인 ‘오픈 이노베이션 가속화로 국민산업으로서의 경쟁력 강화’를 달성하기 위한 7대 실천과제와 중점 추진사업을 담은 사업계획안을 확정하고, 이를 위한 예산 편성을 의결했다. 아울러 회원의 자격과 권리를 명확히 규정하고, 서면총회 근거 조항을 마련하는 등 현행 정관의 미비점을 보완한 정관 개정의 건을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약사회, 여약사담당부회장에 엄태순 약사 선임

약사회, 여약사담당부회장에 엄태순 약사 선임 총무위원장 김준수. 정책위원장(상근) 김대진 약사 김대업 약사회 집행부 여약사담당 부회장에 엄태순 약사가 선임됐다. 엄 약사는 숙대약대 출신으로 숙대개국동문회장을 비롯해 각급 약사회 회무에 참여하면서, 원만한 대외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인물로 알려져 있다. 또 이사급인 상근 정책위원장에는 의약품정책연구소 초기에 근무하였던 김대진 약사가 선임됐으며, 김준수 전 강원약사회장은 부회장직이 예상됐으나 본인 의사에 따라 총무위원장으로 선임됐다, 김대업 당선인은 이와관련, 약사회 임원 인선 과정에서 관심의 중심이 되고 마지막까지 발표가 미뤄지던 여약사 담당 부회장을 이례적으로 최우선 발표하고, 3월12일 총회에서 취임하면 바로 업무를 시작할 수 있도록 총무이사와 정책 업무..

광주전남의약품유통협회, 지회 위상 강화위해 총력

광주전남의약품유통협회, 지회 위상 강화위해 총력 36차정총...정기배 회장 "경영위기 극복.지회활성화 " 강조 광주전남의약품유통협회는 금년에 내부적으로 회원사의 결속과 협력을 강화하고, 외부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회 이미지 제고에 나서기로 했다. 광주전남의약품유통협회(회장 정기배)는 2월 26일 오전 회관에서 제 36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이같이 결정했다. 또 전년 사업실적 및 결산안과 금년 예산안 및 ▲유통구조 일원화 단계적 추진▲지회 운영 활성화▲입찰 및 유통질서 확립 강화▲유통환경 개선 ▲회원 복지증진 등 주요 사업계획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한편 지회는 원만한 지회 운영과 사회공헌 등 회무 추진 사업을 위해, 지회 회비를 전년 수준으로 동결키로 했다. 회의에 앞서 정기배 회장(사진)..

대원제약, 자궁내막증 신약 기술 라이센스 계약 체결

대원제약, 자궁내막증 신약 기술 라이센스 계약 체결 티움바이오와 기술이전 계약, 2025년 발매 목표 대원제약은 혁신신약 개발 전문기업 티움바이오와 차세대 자궁내막증 및 자궁근종 치료제로 주목받고 있는 신약 후보물질 ‘TU2670’의 기술 라이센스 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TU2670’은 GnRH 수용체를 억제하여 에스트로겐 분비를 감소시키는 GnRH antagonist 계열인 차세대 신약 후보물질이다. ‘TU2670’은 경구용 약제로서 주사제 제형인 기존 치료제 대비 복용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TU2670’은 현재 국내 1a상이 완료된 상태로 향후 임상 2상, 3상을 거쳐 최종적으로 2025년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티움바이오는 대원제약에 신약 후..

김대업,약정원장 최종수 .정책연구소장 박혜경 선임

약정원장에 최종수. 정책연구소장에 박혜경 약사 선임 김대업 약사회 집행부 1차 인선 발표 김대업 대한약사회장 당선자는 1차로 여러 관심을 받고 있던 유관단체장과 별도기구의 책임임원 인선을 우선 발표했다. 신임 집행부의 유관단체장과 임원 인선은 전문성을 중심으로 한 50대 인사들을 책임자로 인선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약학정보원장은 최종수 전 대약 정보통신위원장(서울대, 59)을 임명하고 의약품정책연구소장에는 박혜경 성균관대 약대 연구교수(이대, 54)를 임명했다. 또한 대한약사회 조직 중 정관 조직으로 별도 예산 체계로 운영되고 있는 약바로쓰기운동본부장에는 김이항 경기도약사회 부회장(성대, 55)을 선임하고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장에는 이모세 대약 보험이사(서울대, 54)을 재선임했다. 신임 최종수 약학정..

대웅제약 오송 스마트공장, 성윤모 산업부장관 방문

대웅제약 오송 스마트공장, 성윤모 산업부장관 방문 윤재춘, 전승호 사장과 면담 가져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25일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충북 오송공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에 대해 대웅제약은 의약품 수출 우수기업으로서, 정부에서 임직원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점검하며, 수출지원을 위한 현장 소통을 위해 성사된 것이라고 밝혔다. 대웅제약 오송 스마트공장은 주문부터 생산계획, 원자재 발주까지 전 공정의 자동화를 구현한 24시간 자동화 생산라인으로 연간 20억정의 내용고형제와 60만바이알의 주사제 생산이 가능하며, 9가지 IT 시스템 도입으로 인위적 오류도 방지할 수 있는 고품질, 고효율의 제조경쟁력을 갖춘 대웅제약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특화 공장이다. 성윤모 장관은 오송 스마트공장에서 우루사..

바드코리아 지역 건강강좌 개최

바드코리아 지역 건강강좌 개최 척수장애인협회- 광주시협회와 함께 글로벌 의료기기사 바드의 한국법인 바드코리아(www.crbard.co.kr)는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광주광역시협회와 함께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광주광역시협회에서 척수장애인 약30명을 대상으로 ‘척수장애인들의 CIC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방광 건강관리’ 강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남대학교병원 자가도뇨 환자 교육 및 요역동학(UDS) 전담 박소정 간호사가 21일 진행한 이번 건강강좌는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광주광역시협회 회원을 대상으로 척수장애인들의 일상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건강관리라 할 수 있는 올바른 청결간헐자가도뇨(CIC)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전문의료진을 초빙, 바드코리아가 진행한 첫 공개강좌이다. 청결간헐자가도뇨(CIC: Clean In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