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4 318

제20회 부천시약사회 그림그리기대회 성료

제20회 부천시약사회 그림그리기대회 성료 부천시약사회(회장 윤선희)는 지난 4월 27일(토)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그들의 꿈과 이상을 자그마한 화폭에나마 마음껏 표출할 수 있도록,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998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이어온 “제20회 부천시약사회 그림그리기대회”를 개최하였다. ▲내가 약사가 된다면 ▲깨끗한 지구 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부천시약사회 그림그리기 대회에는 모처럼 미세먼지 없는 봄 날씨에 학생 및 가족 약 1,000명이 참여하여 가족소풍을 온 듯 즐겼으며, 설훈 국회의원, 김상희 국회의원, 박영달 경기도약사회장, 한동원 성남분회장, 김옥미 부천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 등이 행사를 축하하기 위하여 참석하였다. 시약사회는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심평원, 양훈식 신임 진료심사평가위원장 임명

심평원, 양훈식 신임 진료심사평가위원장 임명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은 5월 2일(목)에 그동안 공석 중이던 진료심사평가위원장에 양훈식 중앙대학교 교수를 임명한다. 공개모집(공모기간: ’19.3.5.~3.21.) 절차를 거쳐 임명되는 양훈식 신임 진료심사평가위원장은 1955년생으로 중앙대학교 및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중앙대학교병원 이비인후과 교수, 대한의사협회 부회장,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 위원, 근거창출임상연구국가사업단(NSCR) 단장 등을 역임했다. 신임 진료심사평가위원장의 임기는 2019년 5월 2일부터 2021년 5월 1일까지 2년으로, 5월 2일(목)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하며, 5월 7일(화) 원주 본원에서 취임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의약정책 2019.04.30

약사회, 마약통합관리 간소화 프로그램 개발

약사회, 마약통합관리 간소화 프로그램 개발 29일 시연회..PIT3000에서 모두 가능, 내달중 배포 일선 약국가의 애로였던 마약류통합관리 업무가 전산프로그램 개발로 크게 간소화된다. 대한약사회는 이와관련 29일 오후 해당 프로그램 시연회를 가졌으며, 조만간 공개하고, 약국가에 배포할 방침이다. 이 프로그램은 기존 PIT3000에서 간단한 비교 과정을 거치면 완료되는 시스템이며, 약국은 기존의 PIT3000운영과 NIMS를 비교해오던 번거러움에서 벗어나, 한 곳에서 약간의 절차만 추구하면 마약류 재고관리가 완료된다. 약사회는 5월 중 프로그램을 배포할 계획이며, 실제 적용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은 추가적으로 수정해 보완한다는 방침이다. 시연을 본 약사회 관계자는 “전산 상으로 한 화면에서 상호 비..

신덕약품 30주년. 신덕팜 10주년 창립맞아

신덕약품 30주년. 신덕팜 10주년 창립맞아 김정도 회장 "급변하는 환경맞춰 다목적 유통업체로 발돋움" 신덕약품(회장 김정도)이 창립 30주년을 맞았다. 이와 관련 신덕약품은 27일 저녁 서울 스칼라티움에서 신덕약품 30주년및 신덕팜 10주년 창립기념식을 갖고, 1세대(30년)를 넘어선 의약품유통업계 장수기업 대열에 동참했다. 김정도 회장은 기념사에서 “30년 전 약업유통의 선진화를 통한 고객 감동을 미션으로, 직장에서나 가정에서나 항상 최선을 다한다는 소박한 마음으로 서울에서 창업했다”고 밝히고 당시에 수첩에 각오를 다지고자 적어 둔 글귀를 소개했다. 김 회장은 “하늘 아래 해가 없는 날이라도 회사 문은 열려있어야 하고, 별이 없는 날이라도 장부엔 판매가 있어야 한다. 어떤 경우에도 회사가 멈춰 있어선..

심평원 2019년 연구과제 확정

심평원 2019년 연구과제 확정 위탁연구 32건, 자체연구 25건 연구 예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 심사평가연구소(이하 ‘연구소’)는 「연구사업심의위원회」를 통하여 2019년 위탁연구과제 32건, 자체연구과제 25건을 확정했다. 연구소는 연구 내용, 연구 방법 등에 따라 위탁과제 연구진과 공동연구를 수행하거나 협의체를 구성하는 등 위탁연구 질 관리를 위해 진행과정을 점검하고 관리할 방침이다. 심사평가연구소 허윤정 연구소장은 “건강보험 보장성확대와 심사평가체계 개편 등 건강보험 정책환경이 역동적으로 변화하면서 각 분야의 전문가와 전문기관이 참여하는 위탁연구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전하며,“건강보험 재정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2019년 위탁연구과제 심의는 연구소의..

◆의약정책 2019.04.29

대원제약 ‘장대원과 함께 하는 건강한 지식 나눔 토크 콘서트’

대원제약 ‘장대원과 함께 하는 건강한 지식 나눔 토크 콘서트’ 4월 30일(화) 본사에서 영화배우 류승수씨와 진행 대원제약(대표이사: 백승열)은 오는 4월 30일 (화) 본사 10층에서 20~40대 육아맘을 대상으로 육아 전문가 초청 무료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원제약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장대원’과 한경닷컴 키즈맘이 공동 주관하는 ‘장쾌한 Talk’ 특강은 1차 강연에서는 동상이몽2에 출연중인 배우 류승수씨가 강사로 출연, ‘아빠의 육아일기’라는 주제로 육아 에피소드를 전하며 2, 3차 강연에서는 전문가들의 ‘헬스 이노베이션’과 ‘어린이 장 관리법’ 에 대한 강의가 이어져 단편적인 육아 정보가 아닌 생생한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약바이오 ‘온라인 홍보대사’ 대학생 기자단 모집

제약바이오 ‘온라인 홍보대사’ 대학생 기자단 모집 5월 10일까지 전국 대학생 및 휴학생 대상 제약바이오산업의 경쟁력과 가치를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열정 넘치는 청년들을 한 자리에 모은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창의적인 시각에서 산업의 우수성을 조명하고 대국민 홍보 도우미로 활약할 대학생 기자단 10명을 오는 5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대학생 기자단은 최근 본격 가동에 들어간 협회 공식 블로그 등 온라인 채널의 신규 콘텐츠를 발굴·취재해 제약바이오산업의 주요 이슈와 정책을 전파할 예정이다. 대중적인 눈높이에서 산업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 전국 대학생 및 휴학생 등으로 구성하는 이번 대학생 기자단은 올해 5월부터 12월까지 총 8..

GC녹십자, 맑고 건강한 눈 관리 ‘루테인6 프리미엄 V2’ 출시

GC녹십자, 맑고 건강한 눈 관리 ‘루테인6 프리미엄 V2’ 출시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현대인의 건강한 눈 관리를 위한 ‘루테인6 프리미엄 V2’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스마트폰과 같은 디지털 기기 사용량 증가와 미세먼지 등 대기환경 변화로 눈 건강을 걱정하는 현대인들이 점차 늘고 있다. 실제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3대 실명질환 (당뇨망막병증, 황반변성, 녹내장)의 발병률은 최근 4년간 44% 가량 급증했으며, 노안이 나타나는 연령 또한 점점 낮아지고 있다. ‘루테인6 프리미엄 V2’는 안구 속 망막 및 황반의 구성성분인 ‘루테인’이 주성분인 건강기능식품이다. ‘루테인’과 함께 눈의 비타민이라 불리는 ‘비타민A’의 복합작용으로 건강한 눈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체내에 흡수되면 ‘..

한국화이자제약, 2019 하계 인턴십 모집

한국화이자제약, 2019 하계 인턴십 모집 국내 외 대학 및 대학원 졸업 예정자.. 5월 8일까지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www.pfizer.co.kr)은 오는 4월 29일(월)부터 5월 8일(수)까지 국내 외 대학 및 대학원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2019년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은 2019년 8월부터 2021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4년제 대학의 경우 현재 3,4학년 재학생, 약학 대학의 경우 현재 5,6학년 재학생, 대학원생은 2년 미만의 회사 근무 경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 일정은 4월 29일(월)부터 5월 8일(수) 오후 6시까지이며, 온라인 인턴지원 페이지 (http://pfizer.saram..

종근당홀딩스, 종근당 예술지상 역대 선정작가전

종근당홀딩스, 종근당 예술지상 역대 선정작가전 ‘회화의 시간’ 주제로 15명 작품 80여점 전시 종근당홀딩스(대표 우영수)는 5월 3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 한국메세나협회, 아트스페이스 휴와 함께 ‘회화의 시간-종근당 예술지상 역대 선정작가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2012년부터 2016년까지 ‘종근당 예술지상’ 프로그램에 선정됐던 미술작가 15명의 신작 80여점이 전시된다. 더불어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선정된 작가 9명의 최근작들을 선보이는 특별전시존이 설치된다. ‘회화의 시간’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는 종근당 예술지상 역대 선정작가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에 의미를 두고 작가들의 창작 활동 변화와 최근의 회화 경향을 보여주기 위해 마련됐다. 2012년..

동국제약, 치질바로알기 캠페인 열어

동국제약, 치질바로알기 캠페인 열어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29일(월) 오전,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변비환자의 치질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한 ‘치센과 함께하는 치질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변비 증상이 있다면 치질을 경험할 확률이 높아, 적극적인 치질 관리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진행됐다. 변비는 치질의 주요 발병 원인 중 하나인데, 이로 인해 배변 시 과도하게 힘을 주고 장시간 변기에 앉아 있는 습관이 항문 혈관을 확장시켜 치질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동국제약이 지난해 말 시장조사기관인 코리아리서치에 의뢰해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10명 중 3명은 변비 증상을 경험하고 있었다. 또한 변비 증상이 있..

부광약품, JM-010 유럽 2상 글로벌 연구자 모임 성료

부광약품, JM-010 유럽 2상 글로벌 연구자 모임 성료 유럽 3개국 연구자와 관계자 참석 부광약품 유희원 대표이사는 4월 25~26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JM-010의 2상 임상 연구자 미팅을 직접 지휘하였다. 부광약품은 유럽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JM-010 2상의 빠른 진행을 위해 유희원 대표가 직접 현지에서 챙길 만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많은 연구자 및 연구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띤 토론을 진행하며, 향후 임상시험 진행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JM-010은 부광약품 자회사인 덴마크 소재 바이오벤처 콘테라파마에서 개발한 신약후보 물질로, 파킨슨병 치료 시 주로 사용하는 레보도파를 장기간 복용할 경우 거의 90% 확률로 발생하는 이상운동증(LID)을 치료할 수 있는 약물이다. 2016..

제약산업 윤리경영 문화 확산의 장 열려

제약산업 윤리경영 문화 확산의 장 열려 2019 상반기 윤리경영 워크숍 25·26일 개최 기업체의 부패방지 정책 도입 사례를 집중 진단하는 등 제약산업계의 윤리경영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장이 마련됐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4월 25일부터 양일간 인천 그랜드하얏트 더 볼룸(이스트 타워)에서 ‘2019 상반기 윤리경영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역대 최다 총 90개사 236명의 협회 회원사의 자율주수관리자와 CP담당자 등이 참석했다.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리베이트는 사회적으로 용납되지 않으며 동시에 우리 산업의 발전을 가로막는 장애물”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처음 ISO 37001도입 시 내부적인 논의가 많았지만, 현재 인증 획득 기업은 글로벌 수준의 반부..

서울시약, 2기 약대생 자원봉사자 발대식

서울시약, 2기 약대생 자원봉사자 발대식 서울시약사회(회장 한동주)는 지난 27일 오후5시 대한약사회관 4층 강당에서 ‘2기 서울시약사회 약대생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서울시약은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활약할 서울 경인권 약대생 자원봉사자 200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약대생 봉사자들은 서울안전마당(Safe Seoul), 서울진로직업박람회, 건강서울 페스티벌, 전국체전 및 장애인체전 등 각종 행사에서 체험 프로그램 부스 지원, 정보제공, 안내 등을 지원하면서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한동주 회장은 “자원봉사를 통해 약대생들에게는 약사의 사회적 역할을 배우고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고, 또 시민들에게 비춰지는 약사의 모습을 한 층 높이는 중요한 서포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약사사회가 지역사회..

유나이티드제약,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인증

유나이티드제약,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인증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37001’(Anti-Briber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 29일 오전 강남구 유나이티드문화재단에서 열린 인증서 수여식에는 강덕영 대표와 김형래 준법경영실장,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이원기 원장과 더불어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부서별 부패방지책임자들이 참석했다. ISO37001은 162개국이 참여하는 ISO(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이다. 정부기관과 비정부기구, 기업 등에서 발생 가능한 부패리스크를 식별하고 통제할 수 있도록 고안한 부패방지 국제표준이다. 조직의 모든 구성원들에게는 부패 방지와 공정 경쟁을 위한 역..

동아제약, ‘박카스’ 3대3 농구팀 창단식 가져

동아제약, ‘박카스’ 3대3 농구팀 창단식 가져 3대3 농구 활성화와 젊은 층 소통 위해 창단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지난 26일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3대3농구팀 ‘박카스(팀명)’ 창단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아게임에 이어 2020 도쿄올림픽에서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3대3 농구는 흔히 길거리 농구라고 부르기도 하며 골대 1개를 사용한다. 경기 시간은 10분으로 다득점 한 팀이 승리하며, 경기 시간 내 21점을 먼저 득점해도 이긴다. 이번 동아제약의 농구팀 창단은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3대3 농구 활성화와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젊은 층과의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창단식에는 최호진 동아제약 사장과 신창범 한국3대3농구연맹 부회장 및 박카스팀 선수와 관..

신덕약품30년. 신덕팜10주년 창립 기념식 가져

신덕약품30년. 신덕팜10주년 창립 기념식 가져 김정도회장 "임직원과 함께 다목적유통업체로 성장" 신덕약품(회장 김정도)이 창립 30주년을 맞았다. 이와 관련 신덕약품은 27일 저녁 서울 스칼라티움에서 신덕약품 30주년및 신덕팜 10주년 창립기념식을 갖고, 1세대(30년)를 넘어선 의약품유통업계 장수기업 대열에 동참했다. 김정도 회장은 기념사에서 “30년 전 약업유통의 선진화를 통한 고객 감동을 미션으로, 직장에서나 가정에서나 항상 최선을 다한다는 소박한 마음으로 서울에서 창업했다”고 밝히고, 당시에 수첩에 각오를 다지고자 적어 둔 글귀를 소개했다. 김 회장은 이어 “임직원과의 동행은 같은 방향으로 가는 것이 아닌, 같은 마음으로 가는 것이라고 믿고 기다리는 경영을 실천해 왔으며, 생면부지의 서울에서 초..

경희대학교 약학대학 모교방문의 날 행사가져

경희대학교 약학대학 모교방문의 날 행사가져 경희대학교 약학대학(학장 오명숙)이 주관하고 약학대학 동문회(회장 신용희, 약학 75학번)가 함께한 제9회 약학대학 모교방문의 날 행사가 2019년 4월 14일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개최되었다. 식전 행사로 진행한 재학생 동아리 공연(노래패 세상울림, 댄스동아리 HERE)을 비롯하여 팜 앙상블오케스트라(Pharm Ensemble Orchestra)의 축하 공연과 꿈나무 국악 공연 그리고 박영국 총장 직무대행의 축사와 함께 기념식과 오찬이 이어졌다. 캠퍼스에 새롭게 단장된 걷고 싶은 거리 산책 행사는 졸업한 동문들에게는 아름다운 옛 추억을 선사하고 재학생들에게는 존경하는 선배들과 함께하면서 약학대학 구성원으로서의 자긍심 함양과 동문들 간의 우의를 돈독히 하는..

고관절 수술후 재활 의료기기, 국내 기술이전 성과 창출

고관절 수술후 재활 의료기기, 국내 기술이전 성과 창출 전북대병원 고명환 교수팀 , 재활의학 임상치료 기술력 입증 국내 연구진이 환자 맞춤형 재활치료법이 융합된 고관절 재활 의료기기(고관절 보호대)를 개발하여 국내 의료기기 산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전북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고명환 교수팀이 “고관절 수술 후 환자의 효과적 재활치료를 위한 고관절 보호용 의료기기를 개발하였으며, 디스크닥터㈜와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지원을 받아 수행중인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는 이번 연구개발 성과를 포함하여, 2017년부터 3년 연속으로 기술이전 성과를 달성하였다. 2017년에는 치매・뇌질환 환자의 인지기능 및 손 기능 저하의 회복을 위한 가상현실 재활훈련 ..

◆의약정책 2019.04.29

제41회 GC녹십자 언론문화상 시상

제41회 GC녹십자 언론문화상 시상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28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더케이 호텔에서 개최된 대한의사협회 제71차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제41회 GC녹십자 언론문화상’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GC녹십자 언론문화상은 국민보건과 의약계 발전에 기여한 언론인의 공을 치하하고, 언론문화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GC녹십자와 대한의사협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는 남주현 SBS 기자와 오준엽 국민일보 쿠키뉴스 기자, 윤세호 의협신문 기자, 박민욱 메디파나뉴스 기자 등 언론인 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선정된 4인의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패와 상금이 수여됐다. 수상자는 대한의사협회 홈페이지에 게재된 모집 공고를 통해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평가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한편, GC녹십자 언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