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5/03 9

차도련 서울시약 지도위원, 키르기스스탄 해외의료봉사

차도련 서울시약 지도위원, 키르기스스탄 해외의료봉사 차도련 서울시약사회 지도위원은 지난달 22일부터 27일까지 5박6일간 중앙아시아에 위치한 키르기스스탄 비스케크지역을 방문해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차 지도위원에 따르면, 낙후된 의료환경으로 인해 주민들의 위생 상태와 영양상태가 좋지 않아 의료적 도움이 필요하였고 현지 대학병원과 협진을 통해 몰려드는 많은 주민들에게 의료혜택을 줄 수 있었다. 차 지도위원은 “소화기계, 심혈관계, 대사증후군, 피부질환이 많았다”며 “ 별도로 영양제, 구충제, 파스, 연고 등 기본상비약 세트를 받으며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은 것처럼 기뻐하며 감사해했다”고 소회했다. 한편, 차 지도위원은 지난 2012년부터 지구촌의 가난과 질병으로 고통받고 의료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사회적 ..

노보 노디스크, ‘ACTION IO’ 연구 결과 발표

노보 노디스크, ‘ACTION IO’ 연구 결과 발표 제26회 유럽 비만학술회의에서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지난 4월 28일부터 사흘간 스코틀랜드 글래스고에서 열린 ‘제26회 유럽 비만학술회의(ECO 2019, European Congress on Obesity)’에서 비만 치료에 대한 인식과 장벽을 확인하기 위해 진행된 ‘ACTION IO(Awareness, Care, and Treatment In Obesity MaNagement – an International Observation)’ 연구의 결과가 발표되었다고 밝혔다. ‘ACTION IO’는 비만인과 보건의료전문가 간의 비만치료에 대한 인식, 태도, 행동의 차이 및 장벽을 확인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 최초의 국제적 규모의 ..

쎈마이웨이 제아·치타, “피임약 복용은 나를 위한 선택”

쎈마이웨이 제아·치타, “피임약 복용은 나를 위한 선택” 경구피임약 복용과 여성 주도적인 피임 실천의 필요성 강조 연예계 대표 ‘센 언니’ 가수 제아와 치타의 거침없는 고민 상담으로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는 SBS 모비딕의 웹 예능 프로그램 ‘쎈마이웨이’가 ‘섹스는 좋은데 임신이 너무 무서워요’ 편을 통해 경구피임약 복용의 가치와 여성 주도적인 피임 실천의 중요성을 전했다. 제보자들의 고민을 상담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쎈마이웨이’의 이번 편은 프로그램의 주 시청층이자 피임에 대한 고민이 많은 2030 여성을 대상으로 경구피임약의 올바른 이해를 도와 부작용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고 효과 높은 피임법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실제 사연을 소재로 진행됐다. 남자친구와 관계 후 원치 않는 임신에 ..

서울시약, 26일 2018년도 미이수자 3차 보충교육

서울시약, 26일 2018년도 미이수자 3차 보충교육 세종대서 8시간 교육···23일까지 신청 마감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한동주) 교육위원회(부회장 이명자·본부장 신수영·위원장 김은준·진노을)는 오는 26일(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세종대학교 학생회관 지하 1층 대공연장에서 ‘2018년도 약사연수교육 미이수자 보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보충교육은 2018년도 약사연수교육 8시간을 아직 이수하지 못한 개국·근무약사, 병원약사, 도매관리약사 등이 대상이다. 교육내용은 ▲최신 당뇨병치료제와 의약품 오프라벨 사용(정경혜 중앙대약대 교수) ▲宿食과 熱越(윤영배 한림생약연구회장) ▲지역약국 약사의 OTC 환자평가와 약물선택(최방선 인제대약대 겸임교수) ▲항고혈압제의 복약지도와 처방검토(곽혜선 이화여대약대..

현대약품, 1분기 연구개발비 투자 10% 상회

현대약품, 1분기 연구개발비 투자 10% 상회 현대약품이 올해 1분기에도 R&D 투자 비율이 10%를 상회했다고 밝혔다. 현대약품은 최근 분기보고서에서 2019년 1분기 R&D 투자금액은 34억원으로, 매출액 대비 R&D 투자비율이 10.3%라고 발표했다. 현대약품은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도약을 목표로 기술 혁신을 통한 연구 개발에 중점을 두며, 지난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년간 매출액의 10% 이상을 R&D에 투자해왔다. 약 120억원에서 140억원 사이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이러한 투자에 힘입어 현재 현대약품은 신약 과제인 당뇨병 치료제(HD-6277)를 비롯해 노인성 질환 치료에 사용되는 신규 복합제, 순환기 질환과 관련한 신규 복합 제 등 다수의 개량 신약 과제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신약 ..

대웅제약, ‘올로맥스’ 출시로 고혈압 · 고지혈증 동시 공략

대웅제약, ‘올로맥스’ 출시로 고혈압 · 고지혈증 동시 공략 세계 최초 올메사르탄-암로디핀-로수바스타틴 복합 개량신약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 지난 1일, 고혈압 · 고지혈증 3제 복합제인 ‘올로맥스’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올로맥스는 대웅제약이 자체 개발한 복합 개량신약으로, 세계 최초로 안지오텐신Ⅱ 수용체 차단제(ARB) 계열의 올메사르탄과 칼슘채널차단제(CCB) 계열의 암로디핀, 그리고 스타틴(Statin) 계열의 로수바스타틴 성분을 결합했다. 대웅제약이 2014년 출시한 2제 복합제 ‘올로스타’에 암로디핀이 추가된 3제 복합제다. 고혈압과 고지혈증을 동반한 265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3상 연구에서, 올로맥스는 치료 8주차 시점에서 올메사르탄과 로수바스타틴 ..

동아에스티, 약국가에 이동약자 위한 경사로 설치

동아에스티, 약국가에 이동약자 위한 경사로 설치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지난 2일 오후 서울시 동대문구 답십리동 복지약국에 이동 약자들을 위한 이동 경사로 설치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이동 경사로 설치는 이동 약자들의 접근성을 향상시켜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아에스티와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월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동아에스티와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이번 이동 경사로 설치를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동대문구 내 약국에 이동 경사로를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설치 기념식에는 이성근 동아에스티 경영관리본부장과 정은아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윤종일 동대문구약사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이동 경사로 설치 재원은 지난해 동아에스티..

한미약품 단장증후군치료신약, 美 FDA 희귀의약품 지정

한미약품 단장증후군치료신약, 美 FDA 희귀의약품 지정 세금감면, 허가신청비용 면제, 시판허가 후 독점권 등 혜택 한미약품이 독자적 플랫폼 기술인 랩스커버리를 적용해 단장증후군 치료 바이오 신약으로 개발중인 LAPSGLP-2 Analog(코드명 : HM15912)가 지난 1일 미국 FDA로부터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됐다. 단장증후군은 선천적 또는 후천적으로 전체 소장의 60% 이상이 소실돼 흡수 장애와 영양실조를 일으키는 희귀질환이다. 한미약품은 LAPSGLP-2 Analog가 개선된 체내 지속성 및 우수한 융모세포 성장 촉진 효과로 단장증후군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FDA 희귀의약품 지정(Orphan Drug Designation)은 희귀난치성 질..

일반약및 안전상비약 이상사례 보고 이벤트

일반약및 안전상비약 이상사례 보고 이벤트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 부작용 보고 활성화위해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본부장 이모세) 지역의약품안전센터(이하 센터)는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약 2달간 일반의약품 및 안전상비의약품 이상사례(부작용) 보고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센터는 2013년 이후부터 전국 약국으로부터 의약품 이상사례 보고를 받아왔으며, 접수 건수가 매년 증가해 2018년에는 23,000건 이상을 기록하였으나 처방전 없이 판매되는 일반의약품과 안전상비의약품에 대해서는 이상사례 보고 활성화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 대상은 일반의약품 또는 안전상비의약품 복용 후 가려움, 발진, 구토, 어지러움, 졸림 등 의도하지 않은 해로운 반응이 나타나는 사례뿐 만 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