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5/07 14

2019 의약품광고심의위원회 정재훈 위원장 재선임

2019 의약품광고심의위원회 정재훈 위원장 재선임 부위원장에 김성진 경희대 약리학 교수⦁이광현 일동홀딩스 상무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 의약품광고심의위원회는 7일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회의를 열어 위원장에 정재훈 삼육대학 약학대학 교수를 재선임하고 부위원장에 김성진 경희대 약리학 교수와 이광현 일동홀딩스 상무이사를 각각 선출했다. 올해 세 번째 위원장을 맡게 된 정 위원장은 광고심의는 물론 그간 설명회와 간담회 개최 등을 통해 협회와 제약사, 광고대행사간 소통을 이끌어내며 합리적인 운영을 주도해왔다는 평가다. 이날 회의에 앞서 갈원일 협회 부회장은 원희목 회장을 대신해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갈 부회장은 “지난 30년 동안 의약품광고심의위원회는 시대변화에 부응하며 순조롭..

둘코락스, ‘월간변비‘ 캠페인 진행

둘코락스, ‘월간변비‘ 캠페인 진행 변비 셀프 진단.변비 치료법 및 성분 정보‘등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자료에 따르면, 2010년 55만 3천 명이었던 변비 환자가 5년 만에 무려 11.3%가 증가했다. 급증하는 변비 인구와 일반인들이 가진 변비와 변비약에 대한 오해와 궁금증을 해소시키기 위해 세계 ·국내판매 1위 변비 치료제 둘코락스(Dulcolax)가 지난 3개월간 인스타그램 광고를 기반으로 캠페인을 운영했다. 둘코락스의 는 변비와 변비약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담은 잡지 형식의 카드형 콘텐츠다. 지난 2월 시작한 는 4월까지 3회에 걸쳐 발행되었으며, 현재 모든 콘텐츠를 둘코락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변비는 불편함을 느끼는 것에서 나아가 삶의 질에도 영향을 끼치는 질병이..

건보공단, 청구그린기관 300개소 선정

건보공단, 청구그린기관 300개소 선정 장기요양급여비용 적정 청구 기관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장기요양기관의 올바른 청구문화 확산을 위하여 장기요양급여비용을 적정하게 청구하는 ‘청구그린(Green)기관을 300개소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청구그린(Green)기관은 급여비용 조정 및 환수 미발생 등 자격기준 5개 항목을 충족하는 기관 중, 청구상담봉사자 상담활동 실적 등 합산점수 상위 기관을 대상으로 선정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300개소를 선정하였으며, 기관폐업 등 사유로 43개의 기관이 선정 취소되었다. 취소 후 새로 선정되는 그린기관은 2018년 12월말 기준으로 전체 33,300여개 청구기관 중 상위 0.1%에 속하는 최상위 우수 기관으로 재가기관(방문요양, 방문목욕, 방문간호) 33개소..

◆의약정책 2019.05.07

현대약품, 소셜스토리텔러 9기 발대식가져

현대약품, 소셜스토리텔러 9기 발대식가져 현대약품이 지난 2일 본사에서 ‘소셜스토리텔러’ 9기의 공식 활동을 시작하는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 날 발대식에서 현대약품은 소셜스토리텔러 9기로 선발된 1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회사와 주요 제품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지난 8기 개그 동아리 팀을 모집했던 방식과 달리, 이번 기수는 개인별로 SNS 콘텐츠 제작을 하는 방식이 주가 되는 만큼 인스타그램에 관한 특강도 진행했다. 이번 소셜스토리텔러 9기에 선발된 학생들은 약 두 달간 현대약품의 대표 제품, 미에로화이바와 루핑점안액 관련 SNS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소비자들과 SNS 소통까지 활발하게 이어 나갈 예정이다 활동 종료 후에는 이들의 기획력과 실무성과, 성실도 등 전반적인 활동에 대해 종합..

제15회 Young Investigator Award(한독학술상) 선정

제15회 Young Investigator Award(한독학술상) 선정 성균관의대 삼성서울병원 김규리 교수 대한당뇨병학회(이사장 박경수)가 주관하고 한독(회장 김영진)이 후원하는 제15회 ‘Young Investigator Award(한독학술상)’ 수상자로 성균관의대 삼성서울병원 김규리 교수가 선정됐다. ‘Young Investigator Award’는 국내 당뇨병 연구 발전에 기여한 의료계 인사에게 수여하는 학술상이다. 만 45세 이하의 대한당뇨병학회 회원을 대상으로 최근 3년간 국제적 유명 잡지(SCI 잡지)에 제1저자 또는 책임저자로 발표한 연구논문을 심사해 선정한다. 김규리 교수는 당뇨병의 예측 대사인자 및 근감소증과 비알코올성 지방간, 대사성질환의 관련성, 고지혈증 치료제인 스타틴의 사용과 간암..

동아제약, 박카스배 sbs 전국시도학생골프대회 개최

동아제약, 박카스배 sbs 전국시도학생골프대회 개최 5월 8~9일 양일간 제주 오라컨트리클럽에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미래 골프 유망주들이 기량을 겨루는 ‘2019 박카스배 SBS GOLF 전국시도학생골프팀선수권대회’가 8일(수)부터 9일(목)까지 2일 간 제주시 오라컨트리클럽에서 개최된다고 7일 밝혔다. 2019박카스배 SBS GOLF 전국시도학생골프팀선수권대회는 동아제약과 SBS골프가 공동 주최하고 대한골프협회가 주관하며 대한골프협회 선수등록규정에 의해 2019년 현재 선수등록을 한 국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들이 참가한다. 경기는 1일 18홀씩 2일간 36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스트로크 플레이는 정해진 홀에서 경기 후 적은 타수를 기록한 선수가 승자가 되는 방식이다. 천..

GC녹십자셀, 췌장암 CAR-T 개발 본격화

GC녹십자셀, 췌장암 CAR-T 개발 본격화 목암생명과학연구소의 메소텔린 항체 사용 계약 세포치료 전문기업 GC녹십자셀(031390, 대표 이득주)은 차세대 세포치료제 CAR-T개발 파이프라인을 추가하기 위한 물질 사용 실시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본 계약은 (재)목암생명과학연구소에서 보유하고 있는 암 특이적 항원을 표적할 수 있는 메소텔린(Mesothelin) 항체를 GC녹십자셀이 도입하여 고형암을 대상으로 하는 CAR-T치료제 연구, 개발을 진행한다는 내용이다. 키메라 항원 수용체(Chimeric Antigen Receptor; CAR)-T 치료제는 환자의 T세포를 체외에서 조작하여 암세포 표면의 특정 단백질 항원을 인식하는 CAR를 면역세포 표면에서 생성하도록 만든 뒤 다시 환자에게 주입하..

심사평가원-지자체 합동 워크숍 개최

심사평가원-지자체 합동 워크숍 개최 보건의료자원 신고일원화 시행 이후 문제점 개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오는 5월 9일(목)과 10일(금) 대전(KT인재개발원)에서 보건의료자원 관리 유관기관 합동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16년 1월 보건의료자원 신고일원화 제도시행 이후 지방자치단체(이하 ‘지자체’)와 심사평가원이 처음으로 다함께 한자리에 모이는 것으로 의료자원 관리 주체간 실무 소통을 통해 의료자원 신고방법 등 체계적 관리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의 주요내용은 ▲신고일원화 제도의 이해 ▲행정기관 간 신고(허가)등 처리정보를 연계하는 보건의료자원 통합신고포털 시스템 사용방법 ▲시도․새올행정시스템 사용방법(한국지역정보개발원) ▲ 심사평가원-지자..

◆의약정책 2019.05.07

서울시약, 여성마라톤대회 참가

서울시약, 여성마라톤대회 참가 회원·약대생 400여명 참여 약사·약국 역할 홍보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한동주) 여약사위원회(부회장 장현진·위원장 한신지)는 지난 4일 오전 서울시와 여성신문 주최로 서울월드컵공원 평화의광장에서 열린 제19회 여성마라톤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대회에는 약사회원 및 가족, 약대생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10km, 5km 마라톤코스와 4.5km 걷기코스에서 ‘여러분의 건강, 약사에게 물어보세요’배너를 등에 달고 지역주민의 건강지킴이 약사·약국의 역할을 참가 시민들에게 홍보했다. 특히, 서울시약사회는 시민을 위해 봉사약국을 운영하는 한편, 가출소녀 돌봄약국 등을 소개했다. 한동주 회장은 “매년 여성마라톤대회에서 참가하면서 약사회원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고 시민들에게 약사·약국을..

세엘진, ‘레블리미드’건강보험 급여기준 확대

세엘진, ‘레블리미드’건강보험 급여기준 확대 골수형성이상증후군 치료제로 세엘진 코리아(대표이사 함태진)는 다발골수종의 기본 치료제인 ‘레블리미드(성분명: 레날리도마이드)’가 보건복지부 국민건강보험 ‘요양급여의 적용 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 고시에 따라 5월 1일부터 건강보험 급여가 확대 적용됐다고 밝혔다. 골수형성이상증후군 치료제로서 레블리미드7종(2.5mg, 5mg, 7.5mg, 10mg, 15mg, 20mg, 25mg)의 확대된 건강보험 급여 기준은 ‘5q 세포유전자 결손(chromosome 7은 제외)을 동반한 International Prognostic Scoring System (IPSS, 국제예후점수평가법) 분류에 따른 저위험 또는 중증도-1위험인 골수형성이상증후군 환자로서 수혈 의존적..

JW중외제약, 제42회 의·약사평론가 선정

JW중외제약, 제42회 의·약사평론가 선정 임기영 아주의대 교수 등 의사 4명, 약사 2명 총 6명 수상 JW중외제약이 후원하는 ‘의·약사평론가’가 새롭게 선정됐다. JW중외제약은 자사가 후원하는 의·약사평론가 수상자로 △임기영 아주의대 정신과 교수 △한희철 고려의대 생리학교실 교수 △윤호주 한양의대 호흡기내과 교수 △도경현 서울아산병원 영상의학과 교수 △서동철 중앙대 약학과 교수 △손여원 서울대 약학과 교수 등 6명이 최종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의·약사평론가’는 1976년부터 의료·약학계 전문가를 대상으로 활발한 학술연구나 논평 등 언론활동을 통해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한 의사·약사를 발굴하는 제도다. 올해로 42회를 맞는 ‘의·약사평론가’는 매년 각계의 추천을 받아 건전한 의약문화 조성에 앞장선 ..

동국제약, 사랑의 효 도시락 쿠킹클래스

동국제약, 사랑의 효 도시락 쿠킹클래스 7일 중구 한식문화관에서 진행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오늘 7일(화), 어버이날을 앞두고 서울 중구 한식문화관에서 부모님을 위한 ‘사랑의 효(孝) 도시락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인사돌플러스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클래스는 ‘건강한 잇몸으로, 꼭꼭 씹는 행복’이라는 슬로건 아래 이루어졌다. 직접 만든 음식으로 부모님과 함께 식사하며 부모님의 잇몸 건강도 챙기자는 의미를 담았다. 지난해 12월 임직원을 대상의 ‘효(孝) 도시락 쿠킹클래스’가 큰 호응을 얻어, 이번에는 사전 신청한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확대 진행하게 됐다. 이날 쿠킹클래스에는 20여 명의 일반인 신청자들이 참여해, 부모님의 입맛과 건강을 고려한 주먹밥과 병아리콩 샐러드, ..

약사회 정관및규정개정특위․ 재건축위 구성 완료

약사회 정관및규정개정특위․ 재건축위 구성 완료 정관개정특위 5.8일, 재건축위 5.7일 첫 회의 대한약사회(김대업 회장)는 지난 제65차 정기대의원총회(3.12) 의결에 따라 총회 산하에 정관및규정개정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정관 및 제 규정을 검토하여 시대 상황에 맞도록 개정한다. 정관및규정개정특별위원회는 양명모 대한약사회 총회의장을 위원장으로, 위원은 전현직 부의장, 전현직 감사단, 병원약사회장, 지부장, 대한약사회 담당 임원, 학계, 법조인 등 총 17명으로 구성하였다.(별첨자료 참조) 한편 대한약사회관 재건축에 대한 타당성 여부 및 시행을 검토하는 재건축위원회는 지난 2016년 3월 정기대의원총회에서 대한약사회장, 총회의장, 서울시약사회장이 공동으로 구성키로 의결되었으나 지켜지지 않은 바 있고 이에 ..

최근 3년간 요양급여 부당청구 총 5,848만 5천건,

최근 3년간 요양급여 부당청구 총 5,848만 5천건, 최도자의원, 금액은 약 4,352억 원에 달해 최근 3년간 요양기관이 요양급여를 부당 청구하여 환수결정 받는 사례가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최도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이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받은 최근 3년간 요양기관의 요양급여비용 환수결정 및 징수현황 자료를 살펴보면 2016년 징수대상은 1,837만 7천건, 금액은 약 1,265억원, 2017년 징수대상은 1,884만 5천건, 금액은 약 1,460억원, 2018년 징수대상은 2,126만 3천건, 금액은 약 1,627억원으로 꾸준히 증가추세에 있었다. 반면 징수율은 2016년 94.8%, 2017년 93.4%였으나, 2018년은 85.0%에 그쳤다. 요양기관의 요양급여 부당청구는 입..

◆의약정책 2019.05.0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