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5/08 14

이대서울병원,5월23일 1,014병상 규모 개원

이대서울병원,5월23일 1,014병상 규모 개원 국내 최초 기준병실 3인실, 전 중환자실 1인실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문병인)이 이대서울병원(원장 편욱범)을 5월 23일 정식 개원하고 본격적인 진료에 들어간다. 한국 최초의 여성 의료기관인 보구녀관(普救女館)에 뿌리를 둔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이대서울병원의 개원으로 이대목동병원(원장 한종인)과 함께 양병원 체제를 갖추고 진정한 환자중심의 의술을 펼칠 계획이다. 이대서울병원은 2011년 강서구 마곡지구에 의료시설 용지를 확보, 2015년 착공 후 4년간의 대역사(설계 정림건축, 시공 대림건설) 끝에 지하 6층, 지상 10층, 1,014병상 규모로 지난 2월 7일 진료를 시작했다. 국내 최초로 기준병실 3인실, 전체 중환자실 1인실로 설계되어, 환..

지노믹트리, “얼리텍 대장암검사” 출시

지노믹트리, “얼리텍 대장암검사” 출시 분변 DNA로 간단하게 90% 정확한 진단 가능 대장내시경 기피 환자들에게 유용한 검사법 바이오마커 기반 암 조기진단 전문기업 ㈜지노믹트리(대표: 안성환)는 5월 8일 ‘얼리텍 대장암검사’ 출시를 기념해 이라는 주제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얼리텍 대장암검사(EarlyTect®ColonCancer)’는 분변 DNA에서 메틸화된 바이오마커(신데칸-2 (syndecan2))를 측정해 대장암을 정확하게 진단하는 고성능 바이오마커(신데칸-2) 기반 비침습적 대장암 체외 분자진단 검사이다. 국내 임상에서 소량의 분변(1~2g)으로 대장암을 90.2%의 민감도(sensitivity)와 특이도(specificity)로 진단할 수 있음을 입증해, 2018년 8월에 한국식품의약품..

위드팜,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편지쓰기

위드팜,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편지쓰기 직원들이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 담은 편지 써 약국체인 위드팜(대표이사 이상민)에서는 2019년 5월 감사의 달을 맞아 부모님께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보내는 ‘감사편지쓰기’ 행사를 가졌다고 전했다. 위드팜은 2013년부터 해마다 5월이면, 직원이 부모님께 감사의 편지를 쓰고, 회사도 감사의 서신과 함께 금일봉을 함께 보내는 연례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이 일곱번째라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하는 직원들은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등 평소에 부끄러워 부모님께 잘 전하지 못했던 사랑, 감사, 존경의 마음을 한 자씩 정성껏 편지글로 써내려가며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이 순간만이라도 부모님께 편지로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

노보 노디스크, 차세대 초속효성 인슐린 피아스프 론칭

노보 노디스크, 차세대 초속효성 인슐린 피아스프 론칭 국내 출시 맞아 심포지엄..효능.안전성 입증 ONSET 연구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지난 3월 19일부터 4월 30일까지 전국 주요 5개 도시에서 진행한 차세대 초속효성 인슐린 피아스프 플렉스터치주(성분명: 인슐린 아스파트, 이하 피아스프®) 론칭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피아스프의 아시아 최초 출시를 기념함과 동시에 국내 당뇨병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피아스프에관한 임상정보와 환자접근성 확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 전주, 광주, 대구 순으로 전국 주요 5개 도시에서 개최되었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피아스프의 효능과 안전성을 입..

‘라이넥’ 간 재생 효과 국제학술지 게재

‘라이넥’ 간 재생 효과 국제학술지 게재 GC녹십자웰빙, 간 절제 후 간 세포 재생 효과 확인 인태반가수분해물 ‘라이넥’의 간 재생 효과를 확인한 연구결과가 나왔다. 개인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회사인 GC녹십자웰빙(대표 유영효)은 ‘라이넥’의 간 재생 효과를 확인한 논문이 SCI(과학기술논문 인용색인)급 국제 학술지인 ‘바이올로지컬 앤 파마수티컬 불레틴(Biological and Pharmaceutical Bulletin)’ 최신호에 게재됐다고 8일 밝혔다. ‘라이넥’은 만성 간질환 환자의 간기능 개선을 목적으로 허가된 주사제이다. 사람의 태반에서 추출한 물질인 ‘인태반가수분해물’로 만들어지며, 지난 2010년 이뤄진 인태반가수분해물의 재평가에서 유일하게 유효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연구에서는..

약사의 역할과 보건의료분야 협력방안 국회 정책토론회

약사의 역할과 보건의료분야 협력방안 국회 정책토론회 경기도약사회, 5월 15일 오후 2시..김상희 의원실 주최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오는 5월 15일(수) 오후 2시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커뮤니티케어 성공을 위한 약사의 역할과 보건의료분야 협력방안’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동 토론회는 김상희 국회의원(더불어 민주당)이 주최하고 경기도약사회가 주관하는 정책토론회로, 커뮤니티케어사업에서의 보건의료분야 특히 약사직능이 담당하게 될 역할을 정립하고 협력모델과 프로세스 구축을 목표로 개최한다. 이를 위해 지난 7일 지부 박영달 회장과 조양연 부회장 안화영 방문건강관리사업본부장은 커뮤니티케어 국회 정책토론회를 앞두고 국회를 방문하여 김상희 의원과 사전준비 미팅을 통해 토론회 진행 방향, 준비 절차..

엘러간, 저온지방감소 의료기기 쿨스컬프팅 1년 마케팅 강화

엘러간, 저온지방감소 의료기기 쿨스컬프팅 1년 마케팅 강화 새 홍보모델 한고은 기용...메디컬 에스테틱 최신 트렌드 및 지견 공유 한국엘러간(대표이사: 김지현)이 오늘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자사의 저온지방감소 의료기기 쿨스컬프팅(CoolSculpting)의 도입1주년을 기념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기자간담회에서 한국엘러간은 최근 전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바디 컨투어링 시장의 전망을 공유하고, 바디 컨투어링의 대표 제품으로서 자사의 저온지방감소 의료기기 쿨스컬프팅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보건 의료 전문가가 쿨스컬프팅 작용 기전 및 효능 등에 대한 의학적 최신 지견도 공유했다. 새롭게 쿨스컬프팅 홍보 모델로 발탁된 배우 한고은도 당일 사진 행사와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관..

다양한 미술관 체험 치매 환자와 보호자 인식변화

다양한 미술관 체험 치매 환자와 보호자 인식변화 대한치매학회-국립현대미술관 ‘일상예찬’ 대한치매학회(이사장 김승현)와 국립현대미술관(관장 윤범모)은 치매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일상예찬’ 상반기 프로그램을 오늘부터 국립현대미술관 과천에서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 ‘일상예찬’은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과 서울 전시관 특성에 맞게 치매환자와 보호자 175명을 초대해 함께 소통할 예정이다. 과천에서는 야외 작품을 통해 자연 속에서 예술 작품을 감상하고 다양한 감각을 깨우는 활동을 진행하며, 서울에서는 한국 현대미술의 아버지라 불리우며 치유 미술을 추구하는 박서보 작가전과 연계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현대미술 전시를 통해 가족의 기억을 회상하고 일상에서 예술을 새롭게 발견하는 내용으로 꾸려진다. ‘일상예찬’ 프..

어센드바이오, ㈜팬젠과 CMO계약 체결

어센드바이오, ㈜팬젠과 CMO계약 체결 화일약품-슈펙스비앤피 합작법인 화일약품(061250)과 슈펙스비앤피(058530)의 합작법인인 어센드바이오(Ascend Bio Co., Ltd)가 G-CSF Biobetter를 위한 CMO(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tion) 선정 계약을 5월 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CMO 선정 계약은 지난 3월 19일 화일약품과 슈펙스비앤피가 체결한 G-CSF Biobetter 공동 개발 계약의 연장선으로, 특허 물질인 G-CSF Biobetter의 신약 개발을 위해 CMO 업체를 선정한 것으로, 다수의 바이오의약품 개발 전문기업 중 바이오의약품 생산용 세포주 개발과 CHO세포에 특화된 단백질 발현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CMO 전문기업인 주식회..

프로스테믹스, 연내 중남미 10개국 진출

프로스테믹스, 연내 중남미 10개국 진출 엑소좀 성분 강화 AAPE로 프로스테믹스(203690)는 엑소좀 성분이 강화된 AAPE로 중남미 시장 확대에 나섰다. 프로스테믹스는 ‘2019년 중남미피부과학회(Reunion Anual De Dermatologos Latino Americanos 2019, 이하 RADLA 2019)에서 ‘피부와 헤어 재생을 촉진하는 엑소좀 강화 줄기세포 배양액’을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37번째를 맞는 중남미피부과학회(RADLA)는 지난 5월 4일부터 7일까지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열린 피부과 전문의 3,000명 이상 참가하는 중남미 최대 규모의 피부미용성형학회다. 프로스테믹스는 이 행사에서 AAPE 앰플과 홈케어 제품의 국제적인 호응을 받았다고 전했다. 프로스테..

종근당, 창립 78주년 기념식 거행

종근당, 창립 78주년 기념식 거행 혁신신약 개발과 글로벌 시장 진출 다짐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7일 창립 78주년을 맞아 서울 충정로 본사에서 김영주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우리의 기원 낭독, 78주년 기념 영상물 상영, 포상, 외부강사 초청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장한 회장은 김영주 대표가 대독한 기념사를 통해 “지난 78년 동안 열악한 환경에서 종근당의 빛나는 역사를 만들어 준 선대 회장님과 선배들, 지금도 종근당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는 현 임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올해는 이종근 회장의 탄생 100주년이 되는 해로 종근당이 글로벌 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혁신신약 개발과 글로..

알보젠코리아, CSR 브랜드 ‘Hellow’ 론칭

알보젠코리아, CSR 브랜드 ‘Hellow’ 론칭 지속 가능한 CSR 체계 마련 나서 알보젠코리아(사장 이준수)는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나눔을 실천하고자 CSR 브랜드 ‘Hellow(헬로우)’를 출시하고 지속 가능한 CSR 체계 마련에 나선다. 친숙한 느낌의 햇살과 웃는 얼굴이 조합된 CSR 브랜드 ‘Hellow’는 알보젠코리아가 사회책임활동의 비전으로 삼고 있는 ’Better Planet’ 캠페인의 일환으로, 우리 삶을 따뜻하게 하는 햇살(Yellow Sunshine)처럼 우리 사회를 건강하게 만드는데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하고 있다. 또한 ‘Hellow’의 ‘low’는 취약계층의 건강한 삶을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부담되는 요소들을 경감하는데 앞장서겠다는 각오를 담았다. 알보젠코리아..

약사회관, 재건축 일단 유보. 개보수 우선 진행

약사회관, 재건축 일단 유보. 개보수 우선 진행 1차 재건축추진위원회 열고 현실적 대안 마련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5월 7일 제1차 재건축위원회(위원장 김희중 명예회장)를 개최하고 대한약사회관의 재건축 및 개·보수의 필요성 등에 대해 폭넓게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산적한 약사 정책을 우선해야 하고 회관 재건축에 회세를 모으기에는 그간 재건축 관련 논란으로 인한 부정적인 회원들의 정서를 겸허히 수용해야 한다는 김대업 회장의 의견을 들었고, 회관의 현 상황과 예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긴급하게 개·보수가 필요한 부분을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추진키로 했다. 회관 노후화에 따른 개·보수 필요성 등에 대해서는 참석 위원 전체가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재건축 또는 회관 이전은 장기적인 과제로 검토키로 했다..

전문약사제도 관련 법안 5월 중 국회 제출

전문약사제도 관련 법안 5월 중 국회 제출 병원약사회, 새 집행부 중점 업무추진 계획 밝혀 병원약사회가 전문약사제도의 법제화를 위해 대한약사회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이달 중으로 관련 약사법 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한다는 계획이다. 병원약사회(회장 이은숙)는 전문약사 분야가 원내의 임상 쪽에 많이 몰려있기는 하지만, 결국 일반 개국약사들도 노인약료 등 특화된 분야에서 도입가능하므로 전문약사제도가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입장이다. 이같은 여론은 지난달 열린 관련 국회토론회(환자안전을 위한 전문약사의 역할)에서도 제기된 바 있다. 병원약사회는 이미 10여년 전부터 미국의 BPS제도를 본따 자체적으로 전문약사자격시험을 도입해 병원약사회장 명의의 자격증을 부여하고 있으며, 상당수의 약사는 미국 BPS자격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