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5/09 13

훼라민퀸과 함께하는 동행캠페인 참가자 모집

훼라민퀸과 함께하는 동행캠페인 참가자 모집 동국제약, 15일까지 중년여성 대상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국립수목원에서 이달 22일(수) 진행하는, ‘훼라민퀸과 함께하는 2019 동행 캠페인’의 참가자를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동행 캠페인’은 걷기와 같은 가벼운 야외활동과 즐거운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중년 여성들이 갱년기 증상과 정맥순환장애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2013년 시작해 춘천 남이섬, 서울의 안산 자락길, 남산 순환로 등에서 진행되었으며, 해를 거듭하면서 중년여성들이 자연의 정취도 느끼고 교감할 수 있는 대표 힐링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행사는 5월 22일(수), 광릉수목원으로 알려져 있는 경기도 포천의 ‘국립수목원’에서 울창..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뉴 비전 선포식 개최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뉴 비전 선포식 개최 ‘온 국민 평생건강위한 믿음직한 동반자’ 뉴 비전 선포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은 5월 9일(목) 경기도 양평 현대종합연수원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비전과 경영전략을 선포하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비전 선포식 및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2011년 한국건강증진재단으로 시작하여, 2014년 7월에 출범하였으며, 2019년 1월에는 준정부기관으로 지정되면서 기관의 새로운 도약(New Start)을 맞이했다. 금번 ‘비전선포식’은 이러한 기관의 새로운 도약기를 맞이하여 국민건강의 위험요소(흡연, 음주, 비만, 고령화 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국민건강증진을 선도하는 전문기관으로의 혁신을 도모하겠다는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되..

◆의약정책 2019.05.09

심사평가원 서울지원, 5월 가정의 달 맞이 지역사회 나눔 실천

심사평가원 서울지원, 5월 가정의 달 맞이 지역사회 나눔 실천 굿네이버스 서울본부 심리치료센터 이용 중인 가정에 물품 전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서울지원(지원장 김충의, 이하 ‘서울지원’)은 5월 9일(목) 서울 동작구 굿네이버스 서울본부(본부장 문상록, 이하 ‘서울본부’)를 방문해 지역사회 나눔 실천 행사를 진행했다. 서울지원은 이날 서울본부 심리치료센터를 이용 중인 15개 저소득 가정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고 이웃들과 함께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지원과 서울본부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하여 2018년 7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이후 정기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심사평가원 김충의 서울지원장은 “이번 나눔 실천이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힘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

◆의약정책 2019.05.09

JW홀딩스, 세계 최초 췌장암 조기진단 기술 중국 특허

JW홀딩스, 세계 최초 췌장암 조기진단 기술 중국 특허 글로벌 체외진단 시장 진입에 유리한 입지 다져 JW홀딩스가 중국 특허청으로부터 췌장암 조기진단 기술에 대한 신규성을 입증 받았다. JW홀딩스(대표 한성권)는 간단한 혈액검사만으로 췌장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세계 최초 ‘다중 바이오마커 진단키트’ 원천기술에 대한 중국 특허를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JW홀딩스의 원천기술은 췌장암 초기와 말기 환자에서 각각 발현되는 물질을 동시에 활용해 암의 진행 단계별 검사가 가능한 혁신적인 진단 플랫폼으로 지난 2017년 연세대 백융기 교수팀으로부터 기술이전 받았다. 지금까지 췌장암 말기 환자에서 주로 반응하는 암 특이적 항원 ‘CA19-9’를 검사하는 방법은 있었지만, 초기 환자에서 나타나는 ‘CFB(보체인자..

GSK, 최우수 제약기업상 수상

GSK, 최우수 제약기업상 수상 국제백신학회 우수백신산업시상식서 GSK가 지난 4월 워싱턴에서 개최된 국제백신학회(World Vaccine Congress)의 우수백신산업시상(Vaccine Industry Excellence Awards)에서 ‘최우수 제약기업상’ (Best Pharma Company Award)을 수상했다. 올해로 19회를 맞은 국제백신학회는 전 세계 바이오 업계의 과학자 및 기업, 학계가 참여해 최신 백신 과학 및 기술, 공급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고 협력을 모색하는 자리로 우수백신산업시상을 통해 매년 혁신적인 백신 개발 및 상용화에 있어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 제품, 연구자를 선정해 시상한다. 치열한 경쟁에도 불구하고 GSK는 백신 혁신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 최우수 제약기업 부문에 ..

바이엘, 3회 ‘G4A 코리아 스타트업 3개사 발표

바이엘, 3회 ‘G4A 코리아 스타트업 3개사 발표 킥 오프 행사 통해 프로그램 본격화 바이엘코리아(대표이사 잉그리드 드렉셀)와 KOTRA(사장 권평오)는 지난 8일(수) 바이엘코리아 본사에서 제3회 ‘G4A 코리아(Grants4Apps Korea)’에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 3개사를 발표하고,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리는 킥오프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 3회째 진행되는 G4A 코리아는 바이엘 본사가 전 세계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그랜츠포앱스 액셀러레이터(Grants4Apps Accelerator)’의 국내 버전이다. G4A 코리아는 바이엘코리아와 KOTRA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집중 멘토링 및 컨설팅을 통해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사업 개발 및 글..

동아제약, '노스카나겔' TV 광고 온에어

동아제약, '노스카나겔' TV 광고 온에어 여드름 자국 등 흉터치료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겔’의 TV 광고를 온에어 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노스카나 TV 광고는 여드름 자국도 흉터이므로 약을 바르고 관리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광고에는 실제로 노스카나겔을 사용하고 있는 가수 겸 배우 혜리가 모델로 등장한다. 혜리는 여드름 흉터에 화장품을 바르는 친구를 걱정스러운 표정으로 바라보며 “붉은 자국도 흉터”라고 말한다. 이어 “여드름 흉터에도 약을 발라야 한다”며 여드름 흉터 치료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있다. 노스카나겔은 헤파린 나트륨, 알란토인, 덱스판테놀 등의 성분으로 구성된 겔타입의 일반의약품이다. 여드름 흉터, 수술 흉터, 비대성 및 켈로이드성..

건보공단, 지역주민과 문화나눔 행사

건보공단, 지역주민과 문화나눔 행사 문화 소외지역 순회 작은영화관 진행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지난 8일 삼척 가람영화관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문화나눔’ 행사를 실시하였다. 공단은 지역 의료인, 요양보호사, 대학생 등 시민들을 작은영화관으로 초청하여 공단의 주요 정책을 소개하고, 최신 개봉영화를 무료로 관람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공단은 지역사회 구성원들과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문간에 발 들여 놓기(foot-in-the-door)’효과* 창출을 통해 작은영화관 재방문을 유도하여 문화생활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였다. 건보공단 홍보실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문화나눔 행사를 전국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특히 작은영화관 활성화로 지역주민과 더 가..

◆의약정책 2019.05.09

정관과 주요규정 시대적 흐름에 맞게 개정키로

정관과 주요규정 시대적 흐름에 맞게 개정키로 제1차 정관 및 규정 개정 특위 열고 운영방향 논의 대한약사회 총회(의장 양명모)는 3월 12일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의결된 ‘정관 및 규정 개정 특별위원회’(위원장 양명모, 이하 정관개정특위) 1차 회의를 개최하고 정관 및 주요 규정을 시대적 흐름에 맞게 개정키로 운영 방향과 로드맵에 대해 폭넓은 논의를 진행했다. 김대업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정관 및 규정 개정 특별위원회에서 정관과 주요 규정을 심층적으로 검토해서 회장의 권한에 대한 적절한 견제와 지원이 균형 있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만들어 달라”고 주문했다. 이날 회의는 정관개정특위의 구성과 운영 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자리였으며, 집행부에서 필요로 하는 개정 방향에 대한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갖고 이에 대한 ..

소논, 일본 1차의료기관에서 호평

소논, 일본 1차의료기관에서 호평 세계최초 초소형 스마트초음파기 ‘세계 최초 초소형 스마트 초음파진단기’인 이 일본의 1차의료기관인 개원의들과 접골사(정식명칭: 유도정복사 柔道整復士)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힐세리온(대표 류정원. www.healcerion.com)은 작년말부터 일본에 수출되기 시작한 이 개원의들과 수백 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일본의 접골사들로부터 진단 및 치료에 아주 유용하다는 평을 받으며 임상치료에 널리 활용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특히 접골원에서의 인기가 폭발적이다. 지난 수백 년간 손감각의 촉진으로만 환자의 상태를 진단하고 치료를 해온 일본의 접골사들이 소논을 이용해 환자의 병증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이에 맞는 맞춤형 시술을 할 수 있다는..

GC녹십자, 신제품 ‘제놀 파워풀 플라스타’ 출시

GC녹십자, 신제품 ‘제놀 파워풀 플라스타’ 출시 기존 제품 대비 진통제 성분 2배 함유…통증 감소 효과 증대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신제품 ‘제놀 파워풀 플라스타’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제놀 파워풀 플라스타’는 관절통과 근육통, 팔꿈치 통증 등의 증상 개선을 돕는 일반의약품이다. 이 제품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인 ‘플루르비프로펜’이 기존 제품 대비 2배(40mg)로 함유돼 있어 통증 감소 효과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피부 투과를 촉진하는 특허 기술을 적용해 약물의 피부 투과율을 높였으며, ‘멘톨’ 성분이 함유돼있어 냉감효과를 통한 빠른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신축성이 뛰어난 원단을 활용해 무릎, 손∙발목, 팔꿈치 등 다양한 관절부위에 손쉽게 부착할 ..

심사평가원, 강원 산불피해 농가 일손돕기 나서

심사평가원, 강원 산불피해 농가 일손돕기 나서 다가오는 농번기를 맞아 모판만들기 등 봉사 실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지난 5월 8일(수), 강원도 고성군(토성면 원암리) 산불피해 농가 일손돕기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대비하여 피해 농민들의 생업재개에 힘을 실어주고자 마련되었으며, 5월 중순에는 벼 모내기가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모판 만들기 등 일손 돕기에 임직원 봉사자 20여명이 참여했다. 피해지역 주민은 “농사일과 병행하여 산불피해 복구에 어려움이 크지만 한 해 농사를 포기할 수 없기에 자원봉사자들의 인력 지원이 더욱 소중하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심사평가원 송재동 개발상임이사는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산불피해 지역 농산물 구매 등 지속적인 ..

◆의약정책 2019.05.09

현대약품, 119회 아트엠콘서트 개최

현대약품, 119회 아트엠콘서트 개최 16일 오후.. 신박듀오 피아노 리사이틀 현대약품이 오는 16일 오후 7시 30분, 야마하뮤직커뮤니케이션센터에서 제 119회 아트엠콘서트‘신박듀오 피아노 리사이틀’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의 주인공 신박듀오는 피아니스트 신미정과 박상욱이 만나 결성한 팀으로, 전 세계를 무대로 활발히 활동 중인 피아노 듀오다. 이들은 세계적 권위의 독일 ARD 뮌헨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2위 수상을 비롯해, 2017 슈베르트 국제 콩쿠르 심사위원 만장일치 우승, 슈베르트 최고 해석상인 특별상까지 수상했으며, 최근 2019년 3월에는 독일의 저명한 Bruno-Frey-Musikpreis 수상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신박듀오는 이번 공연에서 총 6개의 춤곡으로 구성된 사무엘 바버의 ‘네 손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