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5/14 9

화이자 혈우병 치료제 ‘베네픽스’∙‘진타’ 새 패키지 출시

화이자 혈우병 치료제 ‘베네픽스’∙‘진타’ 새 패키지 출시 환자 편의성 개선한 신규 친환경..6월부터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www.pfizer.co.kr)은 6월부터 혈우병 치료제 베네픽스(성분명: 노나코그-알파)와 진타(성분명: 모록토코그-알파)에 대해 환자 편의성을 높인 친환경 패키지를 선보인다. 새로운 베네픽스, 진타의 패키지는 제품 구성을 동일하게 유지하면서도 박스 크기와 무게를 약 35% 가량 작고 가볍게 줄여 치료제 보관과 이동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포장 박스에 절취선을 추가해 환자들이 안전하고 간편하게 포장을 개봉하고, 치료 후에도 박스를 접어 손쉽게 정리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플라스틱 사용을 배제해 보다 환경 친화적인 방향으로 패키지가 개선됐다. 주사제 앰플과 시..

대한뉴팜, 1분기 영업익 48억원 전년비 16.5% 증가

대한뉴팜, 1분기 영업익 48억원 전년비 16.5% 증가 대한뉴팜(054670)은 2019년 1분기 영업이익 48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16.5% 증가했다고 13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매출액은 4.5% 상승한 315억 원을 기록했고, 당기순이익은 9% 증가한 32억 원이다.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은 각각 15.4%와 10.1%이다. 대한뉴팜 관계자는 “원가 합리화 및 체계적인 비용관리로 영업효율성을 증대시켜 2019년 첫 단추를 잘 끼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의약품 등록과 영업력 확대로 성장세를 강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대한뉴팜은 HA필러 신제품을 출시해 실적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지난 4월 미용성형관련 의료기기 및 의약품 제조, 판매 전문기업인 에스테팜㈜의 HA필러 해외..

대웅제약, 균주 정밀 비교 분석 진행 예정

대웅제약, 균주 정밀 비교 분석 진행 예정 ITC 소송의 증거수집 절차를 통해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ITC의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nternational Trade Commission, ITC)가 결정한 균주에 대한 증거수집 절차를 통해 메디톡스 균주를 비교 분석하여 나보타 균주의 적법성을 증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국 소송은 한국 소송과 달리 증거수집(Discovery) 절차를 통해 양 측이 소송에 필요한 자료를 서로에게 요구하여 전달받도록 되어 있다. 증거수집 절차 기간 동안에는 양 측이 필요한 자료들을 추가적으로 요청할 수 있으며, 대웅제약도 포자 형성 여부 감정과 유전체 염기서열분석 등을 진행하기 위해 메디톡스의 균주를 제공받도록 요청했다. ITC 재판부는 증거수집 절차에 따라 양사에 균주 ..

팜비오, 정제형 장 정결제 ‘오라팡 정’ 출시

팜비오, 정제형 장 정결제 ‘오라팡 정’ 출시 세계 최초 OSS 복합개량신약 약 먹기가 너무 힘들어 대장내시경 검사를 기피하는 검진자들을 위해 알약으로 된 대장내시경 약이 나왔다 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는 14일 세계 최초 OSS 복합 개량신약 ‘오라팡 정’을 개발,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OSS(Oral Sulfate Solution: 경구용 황산염 액제)는 FDA(미국식품의약국)가 승인한 저용량 장정결제 성분으로 안전성과 장 정결도가 우수해 2018년 미국 시장 점유율 66.1%를 차지한 판매 1위 성분이다. 대장내시경은 가장 확실한 대장암 예방법이나 검사 전 반드시 투약해야 하는 대장내시경 하제 복용이 너무 힘들어 대장내시경 검사 대상자의 대다수가 검사 자체를 꺼리는 실정이다. 이 때문에 건강보험심사평..

현대약품, '루핑점안액' 모델 옹성우 팬사인회

현대약품, '루핑점안액' 모델 옹성우 팬사인회 17일 여의도 IFC몰서 진행..80명 초청 현대약품이 오는 17일 여의도 IFC몰에서 인공눈물 ‘루핑점안액’의 모델인 옹성우와 함께 팬사인회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초 일주일간 현대약품 SNS에서 진행했던 이벤트의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인원 80명을 대상으로 열린다. 이 날, 팬 사인회에 앞서 현대약품은 메인 이벤트 중 하나로 ‘촉촉한 Talk’ 시간을 갖는다. ‘촉촉한Talk’은 팬 사인회 참가자들이 입장 전에 직접 작성한 ‘내가 말라가는 이유’를 옹성우가 랜덤으로 선정해 사연을 읽어주고 위로의 말을 전하는 시간이다. 또 현장에는 옹성우 등신대를 배치하고 포토존으로 활용해 팬들이 사진을 찍으며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현대약..

그린스토어, 상담영양사 채용설명회 개최

그린스토어, 상담영양사 채용설명회 개최 그린스토어(대표 박영창)가 지난 5월 2일 수원여대에서 상담영양사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2시간 동안 진행된 이날 설명회에는 수원여대 식품영양학과 교수 및 재학생, 학교 관계자 등약 15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그린스토어 MNC 사업부(Medical Nutrition Consulting) 최선희 실장이 상담영양사 직무소개와 채용 과정을 소개하였다.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평소 상담영양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그린스토어 관계자는 “상담영양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채용설명회를 요청하는 곳이 많아졌다. 현장에서의 학생들의 반응도 매우 뜨겁다"라며 ”지난 3월에 경성대학교를 시작으로 대학생 채용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는데 많은 학생들에게 도..

유나이티드제약, 코트라 ‘수출도약 중견기업 육성사업’ 선정

유나이티드제약, 코트라 ‘수출도약 중견기업 육성사업’ 선정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운영하는 ‘수출도약 중견기업 육성사업’ 기업으로 선정됐다. ‘수출도약 중견기업 육성사업’은 성장가능성이 높은 중견기업을 선발하여 1:1 해외마케팅 지원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수출 중견기업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시장조사 및 현지 영업망 구축, 유망 바이어 초청 및 홍보 로드쇼 개최 지원 등 기업이 희망하는 다양한 사업 항목들을 지원한다. 참가 기업은 사업계획서와 전년도 기업성과 평가를 통해 선정되며, 참가 기업과 정부가 매칭 펀드로 연간 사업비를 조성한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향후 5년간 ‘수출도약 중견기업 육성사업’을 활용하여 해외 현..

약사회, 지역사회 통합 돌봄사업(커뮤니티케어) 적극 참여

약사회, 지역사회 통합 돌봄사업(커뮤니티케어) 적극 참여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지난 8일 지역사회 통합 돌봄사업(커뮤니티케어)관련 간담회를 실시하고 적극 참여키로 했다. 간담회는 지난 4월에 정부에서 발표한 노인 선도사업 5개 지역(광주 서구, 경기 부천시, 충남 천안시, 전북 전주시, 경남 김해시)과 장애인 선도사업 2개 지역(대구 남구, 제주 제주시), 정신질환자 선도사업 1개 지역(경기 화성시)과 노인 예비형 8개 지역(부산 북구, 경기 안산시·남양주시, 충북 진천군, 전남 순천시, 부산 부산진구, 충남 청양군, 제주 서귀포시)의 지부장 및 분회장, 담당 임원이 참석하여 선도사업 1차 계획(안)을 검토하고 지자체의 사업 모형에 대한 약사직능의 역할에 대해 점검했다. 엄태순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

약국유통업계, 주 52시간 근무. 최저임금제에 속탄다

약국유통업계, 주 52시간 근무. 최저임금제에 속탄다 고정비 증가. 마진인하에 진퇴양난 어려움 가중 300인 이상의 업체는 8월부터, 50인 이상은 내년부터 1월1일 부터 주 52시간 근로제가 도입된다. 또한 2021년 7월부터는 5인 이상 모든 사업장에 적용된다.(노사 합의를 통해 30인 미만 사업장은 2021년 7월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1년 6개월간 특별 연장근로 8시간 허용) 다만 의약품유통업계가 속한 도매업종은 특례제외업종 21곳에 포함되어, 300인 이상의 경우 금년 7월부터 적용되며, 50인-299인의 업체는 2020년 1월 1일부터 적용된다. 또 5인이상 49인 이하 업체는 2021년 7월 1일부터 적용된다. 이 제도가 시행되면서 해당 유통업체(특히 약국대상영업체)들의 상황은 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