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5/15 22

사노피 젠자임, ‘뮤코다당증 환우 가족 사진전’ 성료

사노피 젠자임, ‘뮤코다당증 환우 가족 사진전’ 성료 5월 15일 세계 뮤코다당증 인식의 날 기념 사노피 젠자임(Sanofi Genzyme, 이하 ‘사노피 젠자임’)의 한국 사업부(대표 박희경)가 5월 15일 ‘세계 뮤코다당증 인식의 날(International MPS Awareness Day)’을 기념해, 질환 인식과 관심 증진을 기원하고 뮤코다당증 환자를 응원하고자 5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본사에서 진행한 ‘뮤코다당증 환우 가족 사진전’을 성공리에 마쳤다. 이번 사진전에 전시된 작품은 ‘희망찰칵’ 프로젝트를 통해 촬영된 사진들로, 뮤코다당증 환자들이 질환 관리의 고충에서 벗어나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한 순간이 담겼다. ‘희망찰칵’ 프로젝트는 사노피 젠자임의 후원을 통해 한국뮤코다당증환우회와 사단..

약국 청구프로그램, 사용편의성 위주로 신규개발

약국 청구프로그램, 사용편의성 위주로 신규개발 약사회,관리감독 기능 강화 및 관리의 투명성도 확보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약국 청구프로그램 신규개발에 나선다. 의약분업 이후 회원에게 무상으로 제공해 온 Pharm IT3000은 제도변경 사항과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여 약국경영에 유익하게 활용되어 왔으나, 오랜 기간동안 단편적인 기능 업데이트로 인해 프로그램의 불안정과 성능저하 등 다수의 문제점들이 노출되어 신규개발에 대한 요구가 늘어났다. 더욱이 현재까지 사용해 온 프로그램 개발 툴(Delphi 2009)의 노후화로 오류수정과 새로운 시스템 연계 기능 구현에 구조적인 한계로 신규개발이 불가피한 상황에 놓였다. 이번 신규개발은 약학정보원(이하 ‘약정원’)을 통해 진행되며, 올해 12월말까지 8개월여 동안..

약사회, 약사연수교육 내실화 위한 기반 마련

약사회, 약사연수교육 내실화 위한 기반 마련 연수교육 개선 방안 마련 목적 연구용역 실시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약사연수교육 내실화를 위한 개선방안 마련을 위해 나선다. 대한약사회는 14일 개최된 제2차 지부장회의를 통해 의약품정책연구소에 ▲의사․간호사 등 타 보건의료인의 보수교육 관리체계 분석 ▲주요 외국의 교육내용․방식․관리체계 ▲국내외 면허 재등록제(갱신제) 및 사이버 연수교육 등을 주요 연구과제를 중심으로 연구용역을 진행할 계획을 밝혔다. 약사회는 7월말까지 진행되는 연구용역 결과를 토대로 마련된 약사연수교육 개선 방안을 2020년도 약사연수교육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번에 마련되는 개선방안을 통해 대한약사회는 시대적 변화에 따른 약사의 자질향상과 전문성 강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약사연수교육의 ..

약사회, PIT3000개선 .. 마통시스템 연계프로그램 개발

약사회, PIT3000개선 .. 마통시스템 연계프로그램 개발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보고관련 오류 최소화..5월중 배포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Pharm IT3000과 연계되는 마약류 연계보고 프로그램개발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약국 현장에서는 중복보고로 인한 사용자 혼란과 약국과 마통시스템의 재고불일치, 복잡한 메뉴로 인한 어려움을 호소해 왔다. 이러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대한약사회는 식약처와 지속적으로 업무 협의를 진행해 왔으며, 사용자 편의가 대폭 강화된 개선안을 공개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마련된 개선안을 기반으로 Pharm IT3000과 연계되는 프로그램을 약학정보원(이하 ‘약정원’)에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제2차 지부장회의에서 이 내용을 보고한 최종수 약학정보원장은 “이번 ..

동국제약, 1,000억원대 시설투자 결정

동국제약, 1,000억원대 시설투자 결정 미래성장동력 확보및 해외시장 개척 박차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15일, 1분기 매출 실적과 함께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해외시장 개척 등 지속적 경쟁력 강화를 위한 1,000억원대 시설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공시된 동국제약의 1분기 보고서(연결재무제표 기준)에 따르면, 매출액이 1,105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9.2%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145억원으로 전년 대비 13.9% 증가했다. 사업부별로는 일반의약품 부문이 16%, 전문의약품 부문이 15%, 헬스케어사업 부문이 33%, 자회사 동국생명과학이 13% 성장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이 같은 성장은 모든 사업부와 동국생명과학의 기존 제품들의 고른 성장과 함께 신제품들의 매출 호조가 동반되었기 때..

GC녹십자셀, 1분기 매출 사상최고 전년比 46%↑

GC녹십자셀, 1분기 매출 사상최고 전년比 46%↑ 전년동기 대비 매출 46%, 영업이익 98%증가 세포치료 전문기업 GC녹십자셀(031390, 대표 이득주)은 별도재무제표 기준으로 2019년 1분기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46% 상승한 87억원을 달성하며 분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GC녹십자셀은 2019년 1분기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이 전년대비 46% 증가한 87억원, 영업이익은 98% 증가한 24억원, 당기순이익은 639% 증가한 122억원을 달성했다. 당기순이익의 증가는 영업이익외 투자지분 관련 금융수익의 증가가 원인이다. 2018년 4월 일본 세포치료제 선도기업 GC림포텍(Lymphotech Inc.)을 인수하여 자회사 실적을 반영한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2019년 1분기 매..

엑스탄디, 전이성 거세저항성 전립선암 1차 치료 선별급여

엑스탄디, 전이성 거세저항성 전립선암 1차 치료 선별급여 단독요법 대비 환자 생존기간 연장 효과 입증 한국아스텔라스제약(대표: 마스지마 케이타)은 엑스탄디가 5월 20일부터 무증상 또는 경미한 증상의 전이성 거세저항성 전립선암(mCRPC) 1차 치료에 선별 급여가 적용된다고 밝혔다. 이로써 엑스탄디는 전이성 거세저항성 전립선암의 1·2차 치료 모두에 급여가 적용된다. 이번 급여에 따라, 전이성 거세저항성 전립선암 1차 치료에 엑스탄디 사용 시 환자 부담금은30%로 줄어들 전망이다. 대한비뇨기종양학회 전성수 교수는 “전이성 거세저항성 전립선암 환자 대다수가 고령으로, 기존의 화학항암요법의 부작용을 견디기 어렵다는 점에서 새로운 치료제의 급여가 절실했다”며, "이번 급여 확대로 전립선암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

환자가 직접 참여하는 환자경험 평가, 확대 실시

환자가 직접 참여하는 환자경험 평가, 확대 실시 5월 20일부터 퇴원환자 약 25만 명 전화조사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오는 5월 20일부터 약 6개월간 상급종합병원 및 300병상 이상 종합병원 퇴원환자 약 25만 명을 대상으로, 입원기간 동안 환자가 경험한 의료서비스 수준을 확인하는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2017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되는 이번 평가는 의료소비자가 경험한 의료서비스 수준을 확인하여 국민 관점에서 의료의 질을 향상하고, 환자가 진료 과정의 파트너로서 함께 참여하는 환자중심 의료문화 확산을 위해 시행되고 있다. 올해 평가는 상급종합병원 및 300병상 이상 종합병원(총 154개)으로 대상이 확대 됐고, 1일 이상 입원경험이 있는 만 19세 이상 성인 약..

◆의약정책 2019.05.15

제약바이이협회,식약처 EU 화이트리스트 등재 환영

제약바이이협회,식약처 EU 화이트리스트 등재 환영 논평, 2번째로 큰 유럽시장 진출 가속화 상황서 큰 의미 제약바이오협회가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의 EU 화이트리스트 등재를 크게 환영한다는 논평을 냈다. 협회는 15일 “한국 식약처의 EU 화이트리스트 등재는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2번째로 큰 시장인 유럽에 대한 한국의약품 수출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서 커다란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화이트리스트 등재는 한국의 GMP(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운영 현황이 EU와 동등한 수준으로 확인됨에 따라 원료의약품 수출시 요구되는 GMP 서면확인서가 면제됨을 뜻한다”며 “이번 화이트리스트 등재는 스위스, 호주, 일본, 미국, 이스라엘, 브라질에 이어 7번째로, 한국의 국가 신인도 향상과 아울러 ..

현대약품, '버물리' 콜라보레이션 선뵈

현대약품, '버물리' 콜라보레이션 선뵈 '버믈리 플라스타' +'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현대약품이 벌레물림 치료제 ‘버물리 플라스타’와 아동 베스트셀러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이하 엉덩이 탐정)의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를 선보였다. 현대약품의 ‘버물리 플라스타’는 벌레나 모기 물렸을 때 간편하게 붙이는 패치 형태의 제품으로, 어린이나 젊은 여성 등 피부에 민감한 사람들로부터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엉덩이 탐정’은 일본과 한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어린이 추리 동화책이다. 현재 일본에서 애니메이션 방영 중이며, 국내 TV시리즈와 극장개봉은 7월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인 이번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는 기존 제품의 하늘색에서 ‘엉덩이 탐정’에 어울리는 노란색으로 변경했..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글로벌 치료 시장 본격 공략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글로벌 치료 시장 본격 공략 파트너사 ‘이온 바이오파마’ 신규 CEO 영입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 자체개발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글로벌 치료 적응증 사업에 본격 착수한다고 15일 밝혔다. 나보타의 치료 적응증 사업 파트너사인 ‘이온 바이오파마(AEON Biopharma)’는 지난 13일(미국 현지시각 기준) 엘러간에서 오랫동안 치료분야 사업을 이끌어 온 마크 포스(Marc Forth)를 신규 CEO로 선임하며 본격적인 사업 착수를 알렸다. ‘이온 바이오파마’는 나보타의 미용 적응증 사업 파트너사인 에볼루스(Evolus)의 모회사 알페온(Alphaeon)이 글로벌 치료 톡신 사업을 위해 새로 설립한 자회사다. 알페온은 각기 다른 특성을 가진 치료 사업과 미용 사업의 전문화를 위해..

약사회, 2020총선대비 기획단 발족한다

약사회, 2020총선대비 기획단 발족한다 7월 13-14일 워크샵 개최...선거 대비 선제적 정책 제안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14일, 2019년도 제2차 지부장회의를 개최하고 주요 현안에 관해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약학정보원 콜센터 개선 및 마약류 취급 연계보고 개선 ▲약국용 소프트웨어와 웹사이트의 개발, 유지·보수 등 전산업무 협력에 관한 협정 개정 ▲약국 청구소프트웨어 신규 개발 등에 대해 최종수 약학정보원장으로부터 보고가 있었다. 또한 ▲약사연수교육 개선방안 연구용역 ▲『올바른 약물이용 지원사업』2차 시범사업 ▲2020년도 약국 요양급여비용 계약 및 협상단 구성 ▲한약 관련 현안 ▲지역사회 통합 돌봄(커뮤니티케어) 진행 등에 대한 보고 및 관련 협의가 진행됐다. 한편, 약사회는 제39대 집행..

제약바이오협,중소제약사 성장 동력 ‘특허’에서 찾는다

제약바이오협,중소제약사 성장 동력 ‘특허’에서 찾는다 연매출 1,500억 미만 기업 대상, 의약품 허가특허 컨설팅 지원 국내 중소제약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특허 전략 수립의 장이 마련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5월 1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서울 서초구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오픈이노베이션플라자 K룸에서 ‘2019년 제약기업 특허대응전략 컨설팅 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제약기업 특허대응전략 컨설팅 지원 사업’은 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서 위탁 수행하고 있으며, 지난 2015년 의약품 허가특허 연계제도 전면 시행 이후 시작해 올해 4년째를 맞이했다. 이 사업은 국내 제약사들이 각 사에 맞는 특허 전략을 바탕으로 후발의약품 또는 개량신약 등 경쟁력 있는 제..

30주년 맞은 대한골대사학회, 30일 학술대회 개최

30주년 맞은 대한골대사학회, 30일 학술대회 개최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용산 드래곤시티에서 대한골대사학회(회장 윤병구, 이사장 정호연)가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3일간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제31차 춘계학술대회 및 제7차 Seoul Symposium on Bone Health를 개최한다. 전 세계 15개국 400여 명의 기초연구자 및 임상 전문가가 참여하는 대한골대사학회 제31차 춘계학술대회는 골대사 및 골다공증에 대한 기초연구에서부터 최신 치료 지견까지를 아우르는 국제적 학술 교류의 장으로, 올해는 특별히 대한골대사학회의 3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도 마련됐다. 한·미·일 골다공증 치료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대한골대사학회는 이번 춘계학술대회에서 미국골대사학회(American ..

사노피파스퇴르, 노숙인 지원 위한 토대 마련

사노피파스퇴르, 노숙인 지원 위한 토대 마련 8년 간 노숙인 독감예방접종 프로그램 경험 발표 사노피(Sanofi)의 백신사업부인 사노피 파스퇴르㈜(대표 밥티스트 드 클라랑스: Baptiste de Clarens, 이하 ‘사노피 파스퇴르’)는 지난 30일 북미지역 최고 권위 CSR 기관인 미국 보스톤칼리지 기업시민센터(이하 BCCCC)가 주최한 국제 컨퍼런스에 초청받아 자사 사회책임 프로그램인 ‘헬핑핸즈(Helping Hands) 노숙인 독감예방접종’의 지난 8년 간의 성과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미국 텍사스주 댈라스에서 열린 BCCCC 국제컨퍼런스는 매년 글로벌 기업의 임원 및 CSR, 지속가능경영, 사회공헌 담당자 등 약 600 여명이 참가했다. 사노피 파스퇴르는 ‘사람+목표=성장’ ..

화이자 센트룸, 분말형 멀티비타민 ‘센트룸 아쿠아비타’ 홍보

화이자 센트룸, 분말형 멀티비타민 ‘센트룸 아쿠아비타’ 홍보 20일부터 추첨을 통해 매일 100명에게 정품 증정 이벤트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www.pfizer.co.kr)의 20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멀티비타민 브랜드 센트룸이 ‘센트룸 아쿠아비타’의 디지털 광고 공개를 시작으로 여름철을 겨냥한 홍보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센트룸 아쿠아비타’는 물에 타서 마시는 분말형 멀티비타민으로 1포 속에 ▲항산화에 필요한 비타민C 1,000mg ▲체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이 되는 4가지 비타민B군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등 총 11가지 멀티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그간 국내 시장에서 정제(tablet)형 제품만을 선보여온 센트룸이 작년 하반기 출시한 최초의 비(非)정제형 멀티..

셀퓨전씨, 데일리 수분크림 ‘아쿠아포린 크림’ 출시

셀퓨전씨, 데일리 수분크림 ‘아쿠아포린 크림’ 출시 5/31까지 공식몰에서 구매 시, 10% 할인 이벤트 진행 정통 더마톨로지컬 브랜드 셀퓨전씨(Cell Fusion C 대표: 이진수)에서 쿨링감은 물론 일시적 붓기 완화를 도와주는 데일리 수분 크림 ’아쿠아포린 크림’을 출시했다. ‘아쿠아포린’이란, 피부에 존재하는 수분 채널을 말한다. 물이나 글리세롤이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통로로, 원활한 수분전달 및 피부 갈증 해소에 도움을 주며 피부의 수분 보유력을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제품 속 글리세릴 글루코사이드 성분이 수분이 잘 전달되지 않아 건조한 피부 속 사각지대까지 충분한 수분을 전달하고, 피부를 시원하게 채어주는 고수분 베이스와 7중 히알루론산의 수분 레이어링 시스템이 오랜 시간 촉촉한..

한국룬드벡, 사회공헌 캠페인 ‘LoveBack’ 발대식

한국룬드벡, 사회공헌 캠페인 ‘LoveBack’ 발대식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성숙한자원봉사 문화형성 한국룬드벡(대표 오필수)은 지난 10일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한국룬드벡 본사에서 사회공헌 캠페인 ‘LoveBack(러브백)’의 론칭을 알리는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LoveBack’ 캠페인은 한국룬드벡이 새롭게 선보이는 사회공헌 브랜드로, 임직원들의 봉사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 사회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출범됐다. 캠페인명 ‘LoveBack’은 기업명인 ‘룬드벡’과 발음이 유사하다는 점에 착안한 네이밍으로, 사회와 환자들의 관심과 성원을 기반으로 성장한 기업으로서 그동안 받아온 사랑을 돌려드리겠다는 직원들의 마음가짐을 표현하고 있다. 해당 캠페인명은 임직원들의 자발..

병원약사회, ‘2019 병원약제부서 관리자 연수교육’ 개최

병원약사회, ‘2019 병원약제부서 관리자 연수교육’ 개최 ‘환자안전을 위한 병원 약제업무의 표준화’ 주제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은숙)는 5월 15일(수)부터 17일(금)까지 그랜드 하얏트 인천호텔에서 ‘2019 병원약제부서 관리자 연수교육’을 진행한다. 올해로 35회를 맞이하는 이번 연수교육은 전국 병원 약제부서장들이 변화하는 보건의료 환경 속에서 관리자로서 자질을 함양하고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매년 5월 중 2박 3일의 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환자안전을 위한 병원 약제업무의 표준화’를 주제로 다양한 내용을 살펴보고 의견을 나누는 한편, 보건복지부와 대한약사회 측 연자를 초청하여 병원약제부서 관리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첫째 날인 15일(수)에는 오후 2시 개강식을 시작으..

일동제약, UN지원SDGs협회와 미세먼지 캠페인 협약

일동제약, UN지원SDGs협회와 미세먼지 캠페인 협약 기업과 시민 함께하는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전개 일동제약그룹은 유엔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인 UN지원SDGs협회와 ‘미세먼지 관련 특별 캠페인 추진 협약’을 맺고 문제 해결에 앞장서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는 KT, CJ대한통운, 한국동서발전 당진화력본부, 유니클로(FRL코리아) 등도 함께 참여하였으며, 협약식은 13일 서울 강남구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센터에서 진행됐다. 일동제약그룹은 UN지원SDGs협회 및 동참 기업들과 협력해 미세먼지 저감 및 관련 문제 극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캠페인을 전개할 방침이다. 특히 미세먼지에 대한 의견 및 제안을 유엔 내 주요 위원회에 전파해 국제사회의 공감대 형성과 지지를 이끌어내는 한편, 기업과 단체, 일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