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5/17 5

신약개발조합, 신약개발 국회토론회

신약개발조합, 신약개발 국회토론회 5월 30일 의원회관 9간담회실에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5월 30일(목) 14:00에 국회 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 이상민 국회의원실(더불어민주당 과학기술정보통신특별위원장), (사)한국과학기술정책연구회와 함께 “신약개발 연구촉진 및 바이오경제 혁신을 위한 국회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국회토론회는 4차 산업혁명과 바이오헬스 신산업 시대를 맞이하여 신약개발 연구촉진 및 바이오경제 혁신을 위한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고, 바람직한 정책 및 법률의 개혁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4차 산업혁명과 바이오헬스신산업-신약개발 변화’, ‘바이오경제 혁신을 위한 과제-생명공학육성법 개정 필요성’에 대한 발제와 패널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아울러 한국신약개발..

화이자, ‘IBD Care Symposium(염증성 장질환 심포지엄)' 성료

화이자, ‘IBD Care Symposium(염증성 장질환 심포지엄)' 성료 폐렴구균 백신 예방접종 중요성 조명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www.pfizer.co.kr) 프리베나13은 14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의료진을 대상으로 염증성 장질환 환자에서의 폐렴구균 질환 예방의 중요성과 예방접종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5월 19일 ‘세계 염증성 장질환의 날(World IBD Day)’을 맞아 염증성 장질환 환자에게 예방접종의 필요성을 환기시킴으로써 예방접종에 대한 인식을 재정립하고자 마련되었다. 염증성 장질환은 알 수 없는 원인으로 장에 궤양이나 염증이 발생하는 만성∙난치성 질환으로, 염증성 장질환 환자는 질병으로 인한 면역 결핍, 장관의 염증이나..

건보공단, 소망주기복지센터서 지역나눔 활동

건보공단, 소망주기복지센터서 지역나눔 활동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소망주기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사회 나눔활동을 실천하였다. 본부의 정보화본부와 원주횡성지사 건이강이봉사단은 합동으로 강원 원주시 단계동 소재 ‘소망주기복지센터’를 찾아 여름철 폭염‧장마에 대비하여 시설에 필요한 제습기 등을 후원하고, 나눔도시락 만들기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였다. 소망주기복지센터는 ‘소망주기’라는 모토로 지역주민의 참여와 협력을 통해 소외된 이웃에게 무료급식, 의료지원, 교육프로그램 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복지센터이다. 건보공단 정승열 정보화본부장은 “봉사단과 나눔 도시락을 만들면서 이런 작은 나눔으로 이웃에게 도움을 주게 되어 기쁘다.”면서, “쾌적한 공간에서 어르신들이 ..

◆의약정책 2019.05.17

美 FDA 승인받은 피부치료약물, B형 간염치료제로 재창출

美 FDA 승인받은 피부치료약물, B형 간염치료제로 재창출 GIST-차의과대 공동연구팀, 시클로피록스로 바이러스 생성 억제 GIST(광주과학기술원)와 차의과대학 공동 연구팀이 피부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는 약물을 활용한 신개념 B형 간염바이러스 치료제 개발에 성공하여, B형 간염 바이러스 완치 가능성에 대한 희망을 제시하였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GIST 생명과학부 박성규 교수팀과 차의과대학 조유리 교수, 서울대학교 김윤준 교수팀의 공동연구를 통해 “항진균제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던 시클로피록스(ciclopirox)가 B형 간염바이러스의 조립을 억제하여, 새로운 치료제로 사용될 수 있음을 입증하였다”고 밝혔다. 국내 B형 간염바이러스 보균자는 B형간염 예방접종 도입에 따라 꾸준히 감소하고 있지..

제약바이오협회, 우즈벡 시장 진출 지원 가속화

제약바이오협회, 우즈벡 시장 진출 지원 가속화 우즈벡 보건부와 MOU 체결…민관 실무협의체 참여 논의 국내 제약사의 우즈베키스탄(이하 우즈벡) 시장 진출 지원에 대한 논의가 구체화되고 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15일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국내 제약사의 우즈벡 현지 시장 진출 지원에 대한 실질적인 논의를 위해 우즈벡 보건부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MOU는 지난 14일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과 사드마노프 알리셰르 우즈벡 보건부장관이 만나 진행한 ‘제약분야 협력을 위한 MOU’의 후속 조치로 이뤄졌다. 그간 협회와 우즈벡 제약산업발전청이 진행하던 협의가 정부 부처 간 협력을 토대로 급물살을 타는 것이다. 양국 정부 간 MOU는 의약품 교역과 투자 활성화를 위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