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5/21 17

대웅 R&D위원회, 글로벌 연구개발 성과기대

대웅 R&D위원회, 글로벌 연구개발 성과기대 차세대 APA 항궤양제. 안구건조증 치료제 임상 3상 지속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의 신약개발이 순항 중이다.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은 지난 5월 중순 열린, 대웅 R&D 위원회에서 연구본부 박준석센터장으로부터 하반기 예정된 주요 해외학회의 구두 및 포스터 성과발표에 대해 보고받고 지속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대웅 R&D 위원회는 대웅제약의 신약개발 방향성, 향후 계획을 포함한 연구 전반에 대한 체계적 관리를위해 진행중인 의결체로 지난 2010년부터 대표이사를 비롯한 대웅제약의 연구개발을 담당하는 센터장, 개발본부장이 주축이 되어 매월 1회 진행된다. 나보타의 연구개발 또한 R&D위원회가 거둔 대표적인 성과다. 대웅 R&D위원회에서 논의중인 대웅제약 신약과제 중 가..

유한양행 ‘뉴오리진 식물성 오메가3’ 출시

유한양행 ‘뉴오리진 식물성 오메가3’ 출시 “100% 하와이산 자연종 미세조류만 원료 사용 유한양행의 프리미엄 건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이 하와이산 자연종 미세조류만을 원료로 사용, 인체에 무해한 저온 효소 처리 공법으로 안전하게 담아낸 뉴오리진 식물성 오메가3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출처가 불분명한 하나 이상의 미세조류를 원료로 하는 시중 제품들과 달리, 뉴오리진 식물성 오메가3는 생태계 먹이사슬 최하단에 서식해 해양 오염으로부터 안전한 ‘하와이산 자연종 미세조류’만을 원료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해당 원료의 배양, 제조, 유통 단계를 모두 국내에서 직접 투명하고 철저하게 관리함으로써 발생될 수 있는 산패 위험요소를 최소화했다. 제조과정 또한 믿고 먹을 수 있도록 안전성..

바이엘, '나를 발견하는 곳, 흥살롱' 성료

바이엘, '나를 발견하는 곳, 흥살롱' 성료 청년공감프로젝트 '흥해라 청춘' 일환 바이엘코리아(대표이사 잉그리드 드렉셀)가 청년 공감 프로젝트 ‘흥해라 청춘’의 일환으로, 지난 18일(토) 서울 성수동 소재 ‘다락 스페이스’에서 2030 세대 청년들과 함께하는 오프라인 이벤트 ‘나를 발견하는 곳, 흥살롱(이하 흥살롱)’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바이엘코리아가 2017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흥해라 청춘’은 청년들과 직접 교류하며, 청년들의 자아 발견을 통해 인생의 진정한 흥찾기를 응원하는 청년 공감 프로젝트다. 올해 ‘흥해라 청춘’의 테마는 ‘나를 발견하는 곳, 흥살롱’으로 심리치유전문기업 마인드프리즘㈜과의 공동 진행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심층적인 자아 발견의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프로그램의 기대..

의약품 경제성 평가 제도개선 정책세미나

의약품 경제성 평가 제도개선 정책세미나 신약개발 활성화 위해 가치 인정할 필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이명수 위원장(충남 아산갑)은 5월 21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국회입법조사처·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와 함께 의약품 경제성 평가 제도개선 정책세미나를 공동개최하였다. 최근 허가받는 신약의 경우 항암제, 희귀질환치료제 등 소수의 환자를 대상으로 하고는 있지만 어마어마한 개발 비용과 함께 건강보험 비급여 등으로 인한 높은 약가는 고스란히 환자들에게 부담이 되고 있다. 이에 이명수 위원장은 “우리나라는 약제비 적정화 방안으로 의약품 선별등재제도 도입과 함께 의약품 경제성 평가제도가 운영된 이후 현재까지 약제 급여평가 과정에서 경제성평가의 자료제출·보완·평가 등 전 과정에 장시간이 소요되고 있다”며 “경..

◆의약정책 2019.05.21

동국제약,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우리아이건강 캠페인

동국제약,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우리아이건강 캠페인 어린이 축구교실 개최..26일까지 참가자 모집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우리 아이 건강 캠페인’의 일환으로 ‘어린이 축구교실’을 개최하고, 오는 26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2018년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마데카솔 어린이 축구교실’은, 어린이들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오는 6월 1일(토)부터 2일(일)까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총 8회의 클래스로 진행된다. 클래스 당 10명씩, 총 80명이 함께하게 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의 보호자는 오는 26일(일)까지 동국제약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특히, 8회의 어린이 축구교실에는 6월 1일에 진행되는 ‘다문화 가족 초..

한국제약바이오산업 청년기자단 1기 발대식 개최

한국제약바이오산업 청년기자단 1기 발대식 개최 10명 선발, 산업과 국민 잇는 소통 창구 기대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의 젊은 홍보대사로 활약하게 될 ‘팜블리’ 1기 활동이 시작됐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20일 오후 2시 서울 방배동 협회 오픈이노베이션플라자에서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1기 청년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 1기 청년기자단의 애칭인 팜블리는 Pharm(제약)과 Lovely(사랑스러운)의 합성어로 ‘제약・바이오산업과 함께 커가는 사랑스러운 기자단’이란 뜻이다. 이번 대학생 기자단 지원과 함께 진행된 200여개의 별칭 후보 중 성장하는 제약・바이오산업과 젊은 기자단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며 채택됐다. 이번 1기 기자단 모집에는 250여명이 지원했으며, 이 중 제약·바이오산업에 남다른 애정을..

심평원의정부지원, 지역사회 나눔 실천

심평원의정부지원, 지역사회 나눔 실천 장애인복지관 주최,,사랑해 바자회 참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정부지원(지원장 박영자, 이하 ‘의정부지원’)은 5월17일(금) 의정부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최하는 사랑해(海)바자회 행사에 참여하여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했다. 사랑해(海) 바자회에 후원금(물품)을 전달하고 물품 판매를 지원하며 홍보부스를 운영 하는 등 이웃들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의정부지원은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대국민 서비스인 ‘건강정보 앱 소개’, ‘내가먹는 약! 한눈에’, ‘비급여진료비 확인제도’ 등을 홍보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의정부지원은 2016년 설립이후 매월 정기적으로 의정부시 장애인 배식봉사와 반찬배달 지원 등 장애인복지사업 지원을통해 지역사회 나눔경영을 실천해 오고 있다 박지..

◆의약정책 2019.05.21

서울시약사회. 여약사위원회 워크숍

서울시약, 여약사위원회 워크숍 올바른 약물이용 지원사업 추진 방안 등 논의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한동주) 여약사위원회(부회장 장현진·위원장 한신지)는 지난 18~19일 제3차 여약사위원회 및 워크숍을 실시하고,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추진하는‘올바른 약물이용 지원사업’의 성공적인 참여·시행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바른 약물 복용 및 중복투약 관리, 부작용 모니터링 등 올바른 약물이용 지원사업의 추진 배경과 올해 사업 계획 등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어 파지수거 어르신 돌봄약국의 6월과 7월 상담주제로 각각 관절통증 관리법과 교통안전지도로 재확인하고 관련 지원물품을 준비하기로 하고, 소녀돌봄약국은 6~7월 중 중점약국 앞에서 대시민 홍보에 나서기로 했다. 한동주 회장은 ..

퍼제타, 조기 유방암 건강보험급여 확대

퍼제타, 조기 유방암 건강보험급여 확대 한국로슈, HER2 양성 유방암 치료제 한국로슈 (대표이사 닉 호리지)의 HER2 양성 유방암 치료제 퍼제타(성분명 퍼투주맙)가 5월 20일부터 HER2 양성 조기 유방암 환자의 수술 전 보조요법에서 선별급여를 적용 받게 됐다. 이외에도 수술 후 보조요법에서 퍼제타를 제외한 병용요법 약제까지 건강보험급여(이하 급여) 범위가 확대된다. 퍼제타는 지난 2017년 항 HER2 치료를 받은 적이 없는 HER2 양성 전이성 또는 절제 불가능한 국소 재발성 유방암 환자의 1차 치료제로 급여를 획득한 바 있다. 이어 이번 선별급여를 통해 국소진행성, 염증성 또는 초기 단계(지름 2cm 초과)인 HER2 양성 유방암 환자의 수술 전 보조요법에서 플루오로우라실, 에피루비신과 싸이클..

한미, ‘텐텐’ 스페셜 에디션 출시…”장애아동 예술교육 지원”

한미, ‘텐텐’ 스페셜 에디션 출시…”장애아동 예술교육 지원” 서양화가 안윤모-발달장애 작가 5인 합작한 작품 패키지에 삽입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이 장애아동 예술기금 지원을 위한 ‘특별한’ 텐텐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한미약품은 자폐성 발달 장애를 갖고 있는 작가 5인(계인호, 김세중, 김태영, 이병찬, 조재현)의 그림을 재구성한 작품을 텐텐 패키지(캔)에 삽입하고, 한정판 1만캔을 출시해 전국 약국에 유통한다고 밝혔다. 발달장애 작가 5인 그림의 재구성은 서양화가 안윤모 작가가 맡았다. 안 작가는 10여년 전 5명의 발달장애 작가들이 그린 엽서를 우연히 접하게 된 후 인연을 맺고, 이들과의 합동 전시를 10년간 이어오고 있다. 한미약품과 작가들과의 인연은 한미약품이 후원하고 있는 세계시..

심사평가원, 문정주 상임감사 직무청렴계약 체결

심사평가원, 문정주 상임감사 직무청렴계약 체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 문정주 상임감사는 5월 17일(금) 본원(원주시 반곡동)에서 류기정 선임비상임이사와 직무청렴계약을 체결하고 윤리경영과 경영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직무청렴계약은 심사평가원 정관 및 임원직무청렴계약운영규정에 따른 것으로, 계약서에는 상임감사가 직무 수행 중 준수해야 할 청렴의무와 그 위반에 따른 책임 등 공공기관의 임원으로서 준수해야 하는 사항들이 담겼다. 문정주 상임감사는 “우리 원이 계속해서 청렴 문화를 확산시키고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가치를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의약정책 2019.05.21

JW중외제약, ‘릴라이온 버콘 마이크로’ 살균제 출시

JW중외제약, ‘릴라이온 버콘 마이크로’ 살균제 출시 뽑아 쓰는 티슈 형태로 사용편의성 높여 바이러스와 원인균을 광범위하게 제거하여 병원 내 감염을 막는 티슈형 살균제가 나왔다. JW중외제약은 강력한 바이러스 제거 효과가 있는 살균제 ‘릴라이온 버콘 마이크로’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20일 밝혔다. 릴라이온 버콘 마이크로는 각종 바이러스와 메르스, 슈퍼박테리아 등 25종 이상의 법정감염병 바이러스와 원인균을 광범위하게 살균・소독하는 티슈형 제품이다. 다른 소독제와 달리 세포벽에 작용하여 균체를 물리적으로 파괴하여 내성을 일으키지 않는 것이 강점이다. 친환경 원료를 사용한 것도 장점이다. 릴라이온 버콘 마이크로의 주성분인 옥손(과황산화합물)은 저독성으로 희석액 피부테스트 결과 자극이 ..

대낮 약국서 50대 취객 흉기들고 난동

대낮 약국서 50대 취객 흉기들고 난동 약사회, 관련 약사법 국회 조속한 통과 노력 대낮에 취객이 약국에 부엌칼을 들고 난동을 부리는 사건이 부산에서 발생했다. 20일오후 부산에서 발생한 상기 사건과 관련하여 대한약사회는 유사 사건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긴급 대책 마련에 착수하는 한편 입장을 발표했다. 약사회에 따르면 20일(월) 오후 2시경 부산 동래구 소재 2층 치과에 50대 남성이 음주상태로 방문하였으나 진료를 거부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남성은 곧장 1층으로 내려와 욕설을 하면서 환자들의 약국 출입을 방해하였고, 약사가 업무방해 중단을 요청하기에 이르렀다. 그러자 돌연 해당 남성은 인근 마트에서 칼을 구입해 약국에 들어가 약사에게 휘둘렀으며 약사가 의자등을 동원해 방어하며 격투 끝에 이를 제압..

제약특허연구회, 내달 26일 특허실무 정기교육 진행

제약특허연구회, 내달 26일 특허실무 정기교육 진행 서초동 제약바이오협회 4층 대강당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제약특허연구회(회장 김윤호, 이하 특약회)는 오는 6월 26일(수)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 서초동 제약바이오협회 4층 대강당에서 2019년 첫 번째 정기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허가특허연계제도 및 관련 사례에 대한 제약회사 IP 팀장의 제약특허 실무 강의와 HnL 법률사무소 박성민 변호사의 특강(국민건강보험법, 공정거래법, 약사법과의 관계를 중심으로)으로 진행된다. 제약특허연구회 김윤호 회장은 “이번 정기 교육이 제약특허 실무와 관련된 업무에 종사하는 모든 제약인들의 전문지식 함양과 업무능력 향상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 참석은 제약특허연구회 홈페이지(www.kppi.or..

서울시약사회장배 탁구대회 개최

서울시약사회장배 탁구대회 개최 남녀 금배부 박장현(동대문)·이주연(성동) 약사 우승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한동주) 문화복지위원회(부회장 진희억·본부장 박기선·위원장 송은보)는 지난 19일 강동구 소재 코리아탁구장에서 제1회 서울시약사회장배 탁구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16개 분회 135명의 선수가 참가해 남자부 단식과 복식 금·은·동배부, 여자부 단식과 복식 금·은배부로 나눠 그동안 쌓아온 기량을 뽐내며 선수 못지않은 박지감 넘치는 경기력을 선보였다. 결승전이 벌어지는 탁구대에서는 참가자들의 모든 관심이 쏠리면서 자신이 속한 약사회의 선수가 득점할 때마다 환호를 외치며 열띤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대회 결과 남자 단식에서는 금배부 박장현 회원(동대문), 은배부 강철호 회원(은평), 동배부 박기완 ..

드라마에 노출되는 "전문약은 공공재 입니다"

드라마에 노출되는 "전문약은 공공재 입니다" 약사회, mbc드라마 봄밤통해 홍보나서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 이하 ‘약사회’)는 드라마 ‘봄밤’을 통해 정책홍보를 시작한다. 김대업 회장의 취임 일성인 “전문의약품은 공공재입니다”를 통해 전문의약품의 공공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 내겠다는 방침으로 진행되는 이번 홍보활동은 전문의약품에 대한 사회적 이해를 넓히고 공감대를 확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5월 22일부터 MBC 수목드라마로 방송될 ‘봄밤’은 극 중 약사 유지호(정해인 분)를 주인공으로 하는 리얼감성로맨스 드라마로, 약사회는 긍정적인 약사이미지와 약국을 배경으로 활용하여 자연스러운 정책 홍보에 나선다. 약사회는 이와 함께 드라마에 나오는 포스터를 전국의 회원약국에 배포해, 약국에 게첨하여 약..

신신제약, ‘신신물파스 에스’ 60주년 기념 한정판 출시

신신제약, ‘신신물파스 에스’ 60주년 기념 한정판 출시 신신제약은 창립 60주년을 맞이해 뉴트로(Newtro)스타일의 ‘신신물파스 에스’ 한정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뉴트로’란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신조어로, 복고(Retro)를 새롭게(New) 즐기는 경향을 말하는 것으로, 레트로가 과거를 그리워하면서 과거에 유행했던 것을 다시 꺼내 그 향수를 느끼는 것이라면, 뉴트로는 같은 과거의 것인데 이걸 즐기는 계층에겐 신상품과 마찬가지로 새롭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패키지 디자인에도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70~80년대를 연상시키는 서체를 적용하며 뉴트로 감성을 더했다.. 1971년 첫 발매 이후 물파스 시장에서 내수시장 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신신물파스 에스’는 기존 붙이는 파스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