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6 326

동아제약 대학생국토대장정 출정식 가져

동아제약 대학생국토대장정 출정식 가져 포항 호미곶서.. 573km 21일간 대장정 시작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28일 오전 경상북도 포항시 호미곶 해맞이 광장에서 박카스와 함께하는 ‘제22회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 출정식을 갖고,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려는 참가 대원들의 발걸음이 시작됐다고 밝혔다. 출정식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 동아제약 최호진 사장, 자문위원 서울대학교 김난도 교수 등이 참석해 새로운 세상을 향한 젊은이들의 당당한 도전을 응원했다. 이번 국토대장정은 144명의 참가대원들이 ‘언제까지나, 함께, 건강하게’라는 슬로건으로 총 20박 21일간 573km를 걷는다. 참가자들은 포항 호미곶 해맞이 광장에서 출정식을 시작으로 동해 바닷가 길을 따라 영덕, 울진, 삼척,..

약계 3단체 '의약품 긴급 구호 네트워크' 운영키로

약계 3단체 '의약품 긴급 구호 네트워크' 운영키로 약사회이사회서 결정,신상신고 독려 방안등 논의 약계 3단체가 의약품긴급구호네트워크 구축에 나선다.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27일, 제10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하고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의약품유통협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의약품 긴급 구호기구를 설치·운영키로 결정했다. 국내외 긴급 재난 발생시 약업계 공동으로 긴급 구호단을 파견하여 피해자들의 조속한 피해 복구와 건강 회복을 지원하는 한편, 의약품 생산시설이 열악한 북한 주민들에 대한 상시적 의약품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북한 주민의 건강권을 증진시키고 한반도 통일에 대비한 남북 약업단체의 협조 관계 형성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김대업 회장은 “지난 4월 발생한 강원지역 대규모 산불사태 등 재난 발생 시 신속..

GC녹십자, 100% ‘쿡아일랜드 발효노니’ 출시

GC녹십자, 100% ‘쿡아일랜드 발효노니’ 출시 노니열매 원액 100% 착즙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건강식품 ‘쿡아일랜드 발효노니’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쿡아일랜드 발효노니’는 남태평양 청정해역인 쿡아일랜드에서 유기농 방식으로 길러낸 노니열매 원액을 첨가물 없이 100% 착즙한 과채주스이다. 영양소 파괴를 막기 위해 열을 가하지 않는 콜드프레스 추출법을 활용해 노니의 영양소를 온전히 보존했다. 지난 2003년 유럽에서 노벨푸드로 선정된 노니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과 체내 세포 손상을 줄이는 200여종의 파이토케미컬을 비롯해 필수아미노산과 천연 비타민 등이 함유돼 있어 다양한 질병에 대한 위험도를 낮춘다고 알려져 있다. 노벨푸드란 식용 식품으로 분류하지 않던 식품의 인체 안전성과 ..

영유아기까지 콩의 영양학적 효능 최신 연구동향 발표

영유아기까지 콩의 영양학적 효능 최신 연구동향 발표 한국식품과학회 대두가공이용분과 심포지엄서 소아에게 유익하고 안전한 콩’을 주제로 배아기부터 영유아기까지 이르는 콩유아식이 소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촉진하며 뼈 건강 기능성을 강화한다는 최신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한국식품과학회 대두가공이용분과는 지난 27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19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2019 KosFoST International Symposium and Annual Meeting)’에서 ‘소아에게 유익하고 안전한 콩’(Health benefit and safety of soy for infants and children)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태아의 발달과 두유의 효능(김윤배 교수,..

일동제약그룹, 임직원 위한 ‘직장문화배달’ 행사

일동제약그룹, 임직원 위한 ‘직장문화배달’ 행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있는날’ 맞아 공연 관람 일동제약그룹이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극단 ‘초인’과 함께 임직원들을 위한 ‘직장 문화 배달’ 행사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들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가 매달 마지막 수요일을 지정해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는 날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은 ‘문화가 있는 날’의 일환으로 평일에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근무지로 직접 찾아가 문화 프로그램을 선사하는 ‘직장 문화 배달’ 등을 펼치고 있다. 극단 ‘초인’은 지난 26일, 서울 서초구 일동제약그룹 사옥에서 일동홀딩스와 일동제약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망인과 채권자..

비앤오바이오, 암조기진단 기술 보유 외국업체 투자

비앤오바이오, 암조기진단 기술 보유 외국업체 투자 부광약품-OCI 합작투자업체...이스라엘 뉴클레익스社에 1백만불 부광약품과 OCI의 합작투자사인 비앤오바이오(BNO BIO)가 암 조기진단 기술을 보유한 해외 바이오 벤처기업에 지분 투자를 하며, 글로벌 투자의 첫 걸음을 뗐다. 비앤오바이오(BNO BIO)는 지난 6월 26일, 이스라엘 유망 바이오 벤처기업뉴클레익스(Nucleix)에 미화 1백만 불 투자 계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7월 비앤오바이오가 설립된 이후 첫 투자 발표이다. 뉴클레익스(Nucleix)는 2008년 설립된 이스라엘의 르호봇에 위치한 액상 생체시료를 이용해 암을 조기에 진단하는 플랫폼 기술을 갖고 있는 회사다. 뉴클레익스((Nucleix)는 혈액, 소변 등 체액 속..

트루리시티 3년, GLP-1 유사체 기전적 이점 재조명

트루리시티 3년, GLP-1 유사체 기전적 이점 재조명 릴리-보령 출시 3주년간담회.. 당뇨치료 최신 지견 공유 한국릴리(대표 폴 헨리 휴버스)와 보령제약(대표 안재현, 이삼수)이 28일 트루리시티(성분명: 둘라글루타이드)의 국내 출시 3주년을 기념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내분비내과 정인경 교수가 ▲최근 국내·외 당뇨병 진료 지침에서의 GLP-1 유사체의 상향 권고안과 ▲GLP-1 유사체의 다발현적 효과 및 GLP-1 유사체의 안전성으로 살펴본 트루리시티의 임상적 효과와 이점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를 공유했다. 한국릴리와 보령제약은 트루리시티의 지난 3년간의 성과와 향후 성장 계획을 공유하고, GLP-1 유사체 치료제 전반의 역사와 전망을 조명했다. 대한당뇨병학회가 ..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 비급여진료비까지 확대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 비급여진료비까지 확대 식약처, 6월 28일 관련 규정 시행규칙 개정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6월 28일부터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 제도’에 따른 진료비 보상 범위를 비급여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그 동안 의약품 부작용에 따른 진료비는 ‘급여 비용’에 한해 보상해 왔으나 앞으로는 ‘비급여 비용’까지 확대되어 질병 치료를 위해 소요된 실질적 비용을 보상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 제도는 정상적인 의약품 사용에도 불구하고 예기치 않게 사망, 장애, 질병 등 피해가 발생한 경우, 환자 및 유족에게 사망일시보상금, 장애일시보상금, 장례비, 진료비 등 피해구제 급여를 지급하는 제도이다. 급여 지급을 위한 재원은 의약품 제조업자와 수입자가 납부하는 부담금으로 마련..

◆의약정책 2019.06.28

머시론, ‘나의 일상을 지키는 힘’ 광고 영상 공개

머시론, ‘나의 일상을 지키는 힘’ 광고 영상 공개 삶과 일상을 지키며 꿈에 도전하는 여성들의 모습 그려 알보젠코리아(대표이사 이준수)의 국내 판매량 1위 초저용량 경구피임약 브랜드 머시론이 ‘나의 일상을 지키는 힘, 머시론’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새로운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머시론의 이번 광고는 ‘나의 일상을 지키는 힘’이라는 슬로건 아래, 삶의 방향을 사회가 요구하는 틀에 가두지 않고 스스로 선택하며 이끌어나가는 여성들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특히 ‘어떤 일을 잘하는지’, ‘어떤 곳에 가고 싶은지’, ‘어떤 꿈을 꾸는지’, ‘어떤 내가 되고 싶은지가 중요하니까’라는 카피를 통해, 머시론은 여성들이 자신의 꿈에 계속 도전하고 한 걸음씩 더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여성들의 곁에서 일상을 지켜주..

오픈 이노베이션을 위한 ‘머크 액셀러레이터 2020’

오픈 이노베이션을 위한 ‘머크 액셀러레이터 2020’ 바이오센싱 & 인터페이스, 액체생검 기술등 4개 분야 머크가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지원하는 자사의 글로벌 머크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 프로그램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 후보 스타트업은 독일 본사에 있는 머크 이노베이션 센터 또는 상하이에 있는 중국 이노베이션 허브 중 한 곳을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오늘 오전 한국 머크 글렌 영 대표는 유럽 글로벌기업과 국내 스타트업의 오픈 이노베이션 협력을 위해 KOTRA(사장 권평오)와 창업진흥원(이하 창진원, 원장 김광현)이 주관하는 ‘2019 유럽 글로벌기업 오픈 이노베이션 with Korea'에서 글로벌 머크와 함께 하는 오픈 이노베이션에 대한 발표를 통해 이런 노력을 적극 지원한다. 글렌 ..

제17회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2019

제17회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2019 제주서 7월 3일부터 3일간....한국형 오픈이노베이션 시동 국내 바이오헬스산업 분야 최대 기술이전 메커니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이하 인터비즈 포럼)이 올해 참가자 규모가 1,300여 명을 돌파하고 파트너링 대상기술 규모가 541건을 돌파하면서 대한민국 고유의 오픈이노베이션 실현을 위한 파트너링 메커니즘의 새 역사를 쓸 전망이다. 한국이 만든 세계적 바이오 파트너링 메커니즘으로 자리잡으며 이미 지난 2002년부터 전 산업분야에 걸쳐 국내 최대 규모의 오픈이노베이션 실행을 위한 기술거래의 장으로서 명성을 얻고 있는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제17회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

치매 진단검사 비용 지원, 15만 원까지 확대

치매 진단검사 비용 지원, 15만 원까지 확대 복지부, 7월 1일부터 ..3단계 검사통해 진단 후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7월 1일(월)부터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 진단검사 비용지원의 상한액을 현행 8만 원에서 15만 원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개선은 치매국가책임제 내실화의 일환으로, 치매가 걱정되는 노인들이 치매안심센터 또는 의료기관에서 치매 진단검사를 받을 때 비용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치매가 의심되는 노인은 3단계 검사를 통해 치매여부 및 치매원인을 확인 후 본인에게 맞는 약물·비약물 치료를 받게 된다. 정부는 2017년 9월 치매국가책임제 발표 이후 치매환자·가족의 의료비 부담 경감을 위해 치매 조기검진을 위해 필요한 신경인지검사(‘17.9)와 뇌 자기공명영상장치(MRI..

◆의약정책 2019.06.28

‘개량신약 글로벌 진출 성과와 전략’ 심포지엄 개최

‘개량신약 글로벌 진출 성과와 전략’ 심포지엄 7월 16일..글로벌 개량신약센터·제약바이오협회 PRADA 주관 보건산업진흥원 지원 글로벌 개량신약센터(센터장 이범진 아주대학교 교수)와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 산하 의약품기술연구사업단(Pharmaceutical Research and Development Agency, 이하 PRADA)은 오는 7월 16일 오후 1시 아주대학교 다산관에서 ‘개량신약 글로벌 진출 성과와 전략-경험과 사례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심포지엄은 지난 5년간 진행되어 온 개량신약 글로벌 개량신약센터의 성과와 전략을 소개하고, 제품개발 경험과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심포지엄에서는 박준범 교수(삼육대 약학대학), 최연웅 소장(한국유나이티드제약), 김관영..

리드팜, 간장질환개선제 '가네존' 판매

리드팜, 간장질환개선제 '가네존' 판매 전국 체인약국통해 유통 리드팜(대표 차명운)은 전국 체인 약국을 통해 간장질환 개선제‘가네존’ 판매를 시작한다고 6월 27일 밝혔다. ‘가네존’은 간기능개선제‘우루사’로 유명한 대웅제약의관계사 대웅생명과학과 리드팜이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간장 보호 및 간 기능 개선 외에 독성간질환, 만성간염, 간경변의 보조 치료에 효과가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이 제품은 잦은 음주와 과로, 스트레스 등으로 지친 현대인들의 건강 관리 및 피로 회복을 돕고, 만성질환자에게 보조 효과가 있을 것으로 리드팜 측은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 제품은 간 수치 개선과 간의 해독 기능 향상 및 간 조직 재생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밀크시슬(Milk Thistle) 열매 건조물을 주 원료..

GC녹십자, 성인용 액상소화제 ‘백초수’ 출시

GC녹십자, 성인용 액상소화제 ‘백초수’ 출시 생약성분함량 높여 소화불량 개선에 도움 어린이 소화정장제 대명사‘백초’의성인용 제품이출시됐다.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성인용 액상소화제 ‘백초수액(이하 백초 수)’을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지난 1974년‘백초’가 출시된 이후성인만을 타깃으로한 제품이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백초 수’는 소화 기능 촉진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7가지 생약 성분이 함유된 액상 소화제이다.위장운동 및 지방의 소화를 돕는 회향, 건강, 창출, 육계, 진피 등 5가지 성분의 함량이 높아소화불량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탄산이 첨가되지 않아 위에 주는 부담을 최소화했고, 청량감을 주는L-멘톨이 함유돼 복용 시 식도에 자극을 주지 않는 부드러운..

제약바이오협, G2G 통해 사우디 제약산업 교류 강화

제약바이오협, G2G 통해 사우디 제약산업 교류 강화 원희목 회장 “G2G 협력으로 기업 리스크 줄여” G2G(정부간 계약)를 기반으로 사우디아라비아 제약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27일 니자르 알 하리리 사우디 산업클러스터 회장과 라에드 스웨이드 사우디 제약&생명공학 사업부 부회장 등이 서울 방배동 협회를 방문해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문은 지난 26일 입국한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의 첫 방한에 따라 우리나라 정부와 구축한 협력 관계의 연장으로 이뤄졌다. 자원부국 사우디에서 무함마드 왕세자는 지난 2016년부터 석유산업 의존도를 낮추고 민간 경제를 육성하기 위한 경제·사회 개혁 프로젝트인 ‘비전 2030’을 추진하고 있다. 사우디 산..

병원약학분과협의회, 중환자약료 심화교육 개최

병원약학분과협의회, 중환자약료 심화교육 개최 29일..중환자약료 전문약사 직무 능력 향상 주력 재단법인 병원약학교육연구원(이사장 이은숙, 원장 한옥연)은 오는 6월 29일(토)에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중강의장에서 병원약학분과협의회(협의회장 이영희) 주관으로 중환자약료 심화교육(분과위원장 손유민)을 개최한다. 병원약사 업무의 전문화를 통하여 병원약학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지난 2015년 ‘병원약학분과협의회’가 설립되었으며, 전문약사 분야를 기반으로 15개 분과위원회로 나누어 교육과정을 보다 더 체계적으로 구성하고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 연구 및 학술활동을 활발하게 실시하고 있다. 올해도 각 분과별로 해당 분야의 최신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다양한 약물요법 사례를 접함으로써 해당 분야 종사자들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

건보공단,27일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심포지엄

건보공단,27일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심포지엄 오후 2시30분 부터 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6.27.(목) 14시 30분부터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6층)에서 “건강보험 도입 42주년, 전 국민 건강보장 30주년”을 맞아, 보건의료 전문가와 시범사업 관계자를 초청하여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심포지엄”을 개최하였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현황과 과제, 그리고 전망”에 대하여 2편의 발제와 9명의 패널 토론으로 진행되었으며, 먼저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추진단 박형근 단장은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현황과 과제’에 대해 발표하였다. 박형근 추진단장은 우리나라의 고혈압 유병자(2016년)는 1,100만 명을 돌파하여 지속 증가추세이나, 최근 10..

◆의약정책 2019.06.27

길리어드, 런천 심포지엄(Luncheon Symposium) 성료

길리어드, 런천 심포지엄(Luncheon Symposium) 성료 하보니 치료 환자군에서 100% SVR12 달성..임상 공유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대표이사 이승우)는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9 Liver Week’에서 국내 C형간염 퇴치 전략 및 만성 C형간염 치료제 하보니(성분명 레디파스비르/소포스부비르)의 주요 임상결과를 공유하는 런천 심포지엄(Luncheon Symposium)을 6월 22일 성료 했다고 밝혔다. 이번 런천 심포지엄은 총 2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C형간염 퇴치를 향한 움직임(Moving Towards Elimination of Hepatitis C)’이라는 주제 하에, 국내 C형간염 잠재환자 발굴 노력 및 조기 진단의 필요성..

심사평가원, 강원도 사회적 경제 단체와 상생협력

심사평가원, 강원도 사회적 경제 단체와 상생협력 경제 활성화 및 지역사회 동반성장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강원도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해 6월 26일(수) 심사평가원 본원(원주 반곡동)에서 강원도마을기업협의회(회장 전경래), 강원도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이천식), 강원자활기업협회(회장 김인철)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 이후 4개 기관은 ▲강원도 내 사회적 경제 생산품(인쇄, 물품, 식자재 등) 우선구매 협조 ▲도내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판로지원 방안 마련 ▲기관 간 공동발전을 위한 상호협조 사항 등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김승택 심사평가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강원도 내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

◆의약정책 2019.06.27
반응형